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장인정신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장인정신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
1. 기술 고대 중국인
복화술
베이징에는 복화술을 잘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손님이 모이는 대규모 연회를 위해 홀의 북동쪽 모퉁이에 8피트 높이의 장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복화술사는 테이블, 의자, 선풍기, 발을 가지고 장벽에 앉습니다. 모든 손님이 함께 앉아 있습니다. 잠시 후 장벽에 부딪치는 소리가 들렸고 모두가 감히 소란을 피우지 못했습니다.
깊은 골목에서 개들이 짖는 소리를 듣고 한 여성은 깜짝 놀라 다리를 뻗지 못하고, 남편은 횡설수설하고 있었다. 그러자 아이는 잠에서 깨어나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남편도 일어났어요. 여자가 아기의 가슴을 쓰다듬으면 아기가 울고, 여자는 그것을 쓰다듬으며 낑낑대며 칭얼거립니다. 또 다른 큰아이가 일어났는데, 구토가 그치지 않았습니다. 이때 여자가 아기를 때리는 소리, 훌쩍이는 소리, 젖꼭지를 물고 우는 아기 소리, 막 잠에서 깨어난 큰 아이, 큰 아이에게 큰 소리로 고함치는 남편의 소리 등이 모두 동시에 나오도록 놀라울 정도로 잘 들렸다. 손님들은 모두 목을 쭉 뻗고 곁눈질도 하고, 웃기도 하고, 말없이 한숨을 내쉬며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이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고, 아내가 아들을 쓰다듬는 것이 점차 멈췄다. 쥐가 밧줄을 만드는 냄새가 은은하게 나고, 대야가 기울어져 있고, 꿈속에서 여자가 기침을 하고 있다. 손님들은 덜 편안함을 느끼고 약간 똑바로 앉습니다.
갑자기 누군가가 “불이 온다!”고 소리쳤고, 남편도 소리쳤고, 여자도 소리쳤다. 두 아이는 함께 울었다.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큰 소리로 외쳤고, 수십만 명의 아이들이 울었고, 수십만 마리의 개들이 짖었습니다. 그 한가운데에는 당기고 무너지는 소리, 불이 나는 소리, 휘파람 부는 바람 소리, 수백 수천 명이 도와달라고 소리치는 소리, 쇠를 당기는 소리가 있다. 집 소리, 낚아채는 소리, 물 튀는 소리. 어디에 있든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람에게는 수백 개의 손과 수백 개의 손가락이 있지만 한쪽 끝을 가리킬 수는 없습니다. 사람의 입에는 수백 개가 있고 입에는 수백 개의 혀가 있으므로 한 곳도 말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손님들은 모두 얼굴이 창백해지며 테이블에서 나가고 소매를 쭉 뻗고 팔을 뻗어 먼저 나가고 싶어했습니다.
갑자기 그가 자를 만졌더니 소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스크린을 떼어내고 보면, 사람 한 명, 테이블 하나, 의자 하나, 선풍기 하나, 발 하나뿐이다. 2. 노반의 학문에 관한 한문 수필
노반의 학문 이야기는 사람들 사이에 잘 알려져 있다.
반영루는 고향과 작별하고 미술 공부를 위해 먼 길을 따라 중난산까지 왔다. 수천 개의 구불구불한 길이 있었지만 그는 Lu Ban을 위협하지 않고 인내심을 갖고 산길을 걸어나갔습니다.
낡은 집에 도착한 그는 이곳이 옛 안방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앉아서 참을성있게 기다리십시오.
해가 지고 노인이 잠에서 깨어난다. 목수가 되는 것에 관해 몇 가지 기본적인 질문을 했을 때, Lu Ban은 그의 기술에 의지하여 쉽게 정확하게 대답했습니다.
노스승은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다. 그러나 루반의 고난은 이제 막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문 뒤에 있는 녹슨 도끼, 대패, 끌을 7일 낮과 7일 밤 동안 계속 갈아서 각각이 빛을 발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Lu Ban은 자신이 갈은 도끼를 사용하여 우뚝 솟은 나무를 자른 다음 끌을 사용하여 큰 나무에 2000개 이상의 구멍을 뚫었습니다. 12일 밤낮이 금지되었습니다. 나는 그 결과를 마스터에게 보여주었고, 마스터는 나를 거듭 칭찬했습니다.
스승님은 루반이 너무 학구적이고 성실하다는 것을 보셨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Lu Ban을 West House로 인도했습니다.
알고 보니 웨스팅하우스에는 정교한 모델이 가득했다. 루반은 기술을 잘 배우겠다고 결심해 모델을 진지하게 연구했다. 이제부터 루반은 차나 밥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절대로 모델을 손에 쥐고 놓지 마세요. 3년 후, 루반은 모든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는 자신이 갈고 있던 대패와 끌, 도끼를 들고 주인에게 작별 인사를 한 뒤 산을 내려갔다. 항상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목재를 제공하십시오.
그리고 루반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은 자리를 굳혔고, 루반의 학문적 능력은 미래 세대가 자신을 연마하는 목표가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교과서의 "루반의 배움" 루반은 어렸을 때 스승에게서 배우기 위해 중난산에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부모님과 작별 인사를 하고 말을 타고 곧장 서쪽으로 향하여 30일 동안 연속해서 달렸다. 앞에는 길이 없고 거대한 것만 보였다. 구름이 우뚝 솟아 있는 산. Lu Ban은 아마도 Zhongnan Mountain이 도착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산에는 수천 개의 구불구불한 길이 있는데 어느 길로 올라가야 할까요? Lu Ban은 산기슭에 있는 작은 집을 보고 곤경에 처했습니다. 그 집에는 노부인이 문 앞에 앉아 돌고 있었습니다. 노반은 말을 몰고 나아가서 절하며 말했습니다. "할머니, 저는 중난산에 가서 스승님에게 배우고 싶습니다. 어느 길로 가야 합니까?" 노부인이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길이 구백구십구 개가 있습니다." , 그리고 가운데 있는 사람은 "
Lu Ban은 재빨리 그에게 감사 인사를 했습니다. 그는 왼쪽으로 499, 오른쪽으로 499를 세어 중도를 선택하여 산을 올라갔습니다.
루반은 산 정상에 이르자 숲 속에 노출된 지붕 능선을 보았고, 가까이 다가가보니 방갈로 세 채가 보였다. 조심스럽게 문을 열자 방 바닥에는 부러진 도끼와 썩은 대패가 핀을 꽂을 곳조차 없이 널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백발과 수염을 기른 노인이 침대에 누워 다리를 쭉 뻗은 채 북처럼 코를 골며 자고 있다. Lu Ban은 이 늙은 스승이 목공 기술에 능숙한 불멸의 존재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러진 도끼와 대패를 나무 상자에 담은 뒤 땅바닥에 앉아 늙은 주인이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노사는 해가 지고 나서야 눈을 뜨고 자리에서 일어났다.
루 반이 앞으로 나서서 땅에 무릎을 꿇고 말했습니다. "스승님, 저를 당신의 제자로 받아 주십시오." 옛 스승이 "당신의 이름이 무엇입니까? 어디서 오셨습니까?" "내 이름은 Lu Ban이고 만 마일 떨어진 Lujiawan에서 왔습니다." 당신이 왔던 것처럼 당신도 같은 방식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루반은 담담하게 "오늘은 답변할 수 없다. 내일 답변하겠다"고 말했다. 답을 얻는 날, 스승님은 나를 견습생으로 받아 주실 것입니다.
노사는 수염을 쓰다듬으며 “보통 방 세 개짜리 집에 큰 들보가 몇 개나 있느냐”고 말했다. 막대기 두 개가 몇 개 있나요? 도리는 몇 개입니까? 서까래는 몇 개입니까? 여반이 입을 열어 대답했다. "보통 집에는 방이 세 개 있고, 큰 들보가 네 개 있고, 이중 들보가 네 개 있고, 크고 작은 도리 열다섯 개와 서까래가 이백사십 개 있습니다." 제가 다섯 살 때 세어 봤습니다. 맞나요, 스승님?
그러자 노사는 "어떤 사람은 3개월 안에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어떤 사람은 3년 안에 배울 수 있다. 3개월 공부하는 것과 3년 공부하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Lu Ban은 잠시 생각한 후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3개월 공부한 사람은 눈에 실력이 있고, 3년 공부한 사람은 마음에 실력이 뿌리박혀 있습니다."
노사는 다시 살짝 고개를 끄덕였다. 이어 노사는 세 번째 질문을 했다. "두 견습생은 공예를 배우고 산을 내려갔다.
큰 견습생은 도끼를 사용하여 금산을 얻었고, 둘째 견습생은 도끼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이름을 새겼습니다. 어떤 견습생에게 배우고 싶나요? Lu Ban은 즉시 "두 번째로부터 배우고 싶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노사는 웃었다. 노사는 "좋아, 모든 질문에 정답을 맞추었으니 받아줘야겠다.
하지만 나에게서 배우려면 내 친구들을 활용해야 해요. 하지만 나는 이 사람을 500년 동안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가져가서 수리할 수 있습니다. "
루반이 나무 상자에서 물건을 꺼내 살펴보니 도끼는 금이 가고 대패는 녹이 슬어 있었고 끌은 휘어져 벗겨져 있었다. 이제 청소할 때가 됐다. .소매를 걷어붙이고 칼을 갈고 있었습니다.
낮에도, 밤에도, 팔이 아프고 손에 피가 흘렀습니다. 두꺼운 숫돌을 초승달처럼 갈았더니 도끼도 갈고, 대패도 갈고, 끌도 갈고 닦았네요.
그것을 노사에게 하나씩 보여주자 노사는 고개를 끄덕였다. "네가 갈은 이 도끼를 써보고 문 앞에 있는 큰 나무를 베어라.
저 큰 나무는 500년 동안 자라고 있어요. "루반은 도끼를 들고 큰 나무 아래로 걸어갔습니다.
이 큰 나무는 여러 사람이 잡을 수 없을 만큼 굵었습니다. 올려다보니 거의 하늘에 닿을 것 같았습니다.
휘둘렀다. 도끼로 큰 나무를 자르는데 12일 밤낮이 걸렸다. 루반은 도끼를 들고 집으로 들어가 주인을 만났다.
노선이 다시 말했다. : "네가 갈은 이 대패를 사용해 보세요. 먼저 도끼를 사용하여 큰 나무를 큰 나무로 자르고 그 다음 대패를 사용하여 대패질합니다. 버가 남지 않을 정도로 매끄러워야 하고, 둥글게 되어야 합니다. 열다섯 번째 달로. "루반은 돌아서서 도끼와 대패를 들고 문으로 왔습니다.
그는 큰 나무의 가지를 도끼로 자르고, 대패질을 한 후 줄기의 가지를 도끼로 고르게 했습니다. .큰 관을 둥글게 만들고 매끄럽게 만드는 데 12일 밤낮이 걸렸습니다. Lu Ban은 도끼와 대패를 가지고 집에 들어가 다시 스승을 만나러 말했습니다. 큰 기둥에 있는 구멍은 정사각형 구멍 600개, 둥근 구멍 600개, 정사각형 구멍 600개, 평평한 구멍 600개입니다." "여반이 끌과 도끼를 집었습니다. 3. 술장사의 솜씨를 보면 한문으로 뭐라고 말하나요?
'석유장사'는 북송 구양수가 지은 우화입니다. 왕조(Dynasty)는 천야오자의 궁술과 석유를 마시는 석유 장수를 묘사하며, "연습이 완벽함을 만든다", "연습이 진정한 지식을 만든다", "세상 밖에 사람이 있다"는 원칙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Chen. Yaozi는 활쏘기를 잘하는데, 그 당시에는 그 누구도 비교할 수 없었으며 그는 이것을 자랑했습니다. 한번은 그가 정원에서 화살을 쏘고 있을 때 늙은 석유 장수가 짐을 내려놓고 눈을 가늘게 뜨고 있었습니다. 그를 바라보며 그는 오랫동안 떠나지 않았다. 노인은 천야오자가 열 발 중 여덟 발이나 아홉 발을 맞힐 수 있다는 것을 보고 그저 고개를 살짝 끄덕였다.
강수공. "당신도 화살을 쏠 수 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나도 양궁을 아주 잘하지 않나? 노인은 "다른 비결은 없습니다. 단지 당신이 그것을 잘 알고 있다는 것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강수공은 화를 내며 말했다. “어찌 감히 내 궁술 실력을 과소평가하는가!” 노인은 “나는 기름을 부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 사실을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노인이 박을 가져다가 땅 위에 세우고 그 입을 동전으로 막고 국자로 천천히 그 박에 기름을 부으매 놋구멍으로 기름이 쏟아졌으나 젖지 아니하니라" 노인은 “나의 기술에는 다른 비결이 없고 단지 그것을 잘 알고 있을 뿐입니다. "Chen Yaozi는 이것을 보고 미소를 지으며 노인을 보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4. 중국어 고전으로 조각에 대해 쓰기
"The Story of Nuclear Boat" by Wei Xuezhen
왕서원이라는 이름의 치교인이 있는데, 한 치의 나무는 궁궐, 기구, 사람은 물론 새, 동물, 나무와 돌로 상황에 관계없이 쓰일 수 있으며 각각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배의 길이는 끝 부분이 약 8센트이고 높이는 약 2mm입니다. 선실은 중앙이 열려 있고 왼쪽과 오른쪽에 4개의 작은 창문이 있고 왼쪽과 오른쪽에 8개의 창문이 있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오른쪽에는 '산은 높고 달은 작고 물은 떨어진다'라고 새겨져 있고, 왼쪽에는 '바람은 불고 물은 움직이지 않는다'라고 새겨져 있다.
배의 뱃머리에는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가운데에 턱수염이 많은 사람이 동포이고, 오른쪽이 포인, 왼쪽이 육이다.
Su와 Huang ***은 직접 두루마리를 읽었습니다. 동포는 오른손에 두루마리를 쥐고 왼손으로 루의 등을 쓰다듬었다. Lu Zhi는 왼손으로 두루마리 끝을 잡고 마치 할 말이 있는 것처럼 오른손으로 두루마리를 만졌습니다. 동포의 오른발이 보이고, 노지의 왼발이 각각 약간 옆으로 보여지며, 두 무릎이 서로 마주보게 되어 아래쪽 옷 주름 속에 숨겨져 있다. 부처님의 인장은 미륵과 매우 흡사하여 가슴을 드러내고 머리를 들고 눈을 치켜뜨고 표정이 소황의 표정이 아닙니다. 오른쪽 무릎을 꿇고 오른팔을 굽혀 배를 지탱하고, 왼쪽 무릎을 세워 왼팔에 염주를 걸고 기대어 보면 구슬의 개수가 또렷이 나온다.
배의 선미가 수평으로 놓여 있다. 왼쪽과 오른쪽에 뱃사공이 한 명 있습니다. 오른쪽 사람은 등을 굽힌 채 왼손은 가로대에 기대고, 오른손은 휘파람을 불듯이 오른쪽 발가락을 잡고 있다. 왼쪽 사람은 오른손에 부채를 쥐고 왼손으로 난로를 쓰다듬고 있다. 난로 위에 냄비가 놓여 있는데, 마치 차 소리가 들리는 듯 위를 바라보며 차분한 표정을 짓고 있다.
배의 뒷면은 약간 평평하며 글이 새겨 져 있습니다. "인서의 가을 날, 위산의 왕이슈가 멀리 있을 때 방금 조각했습니다." 또 다른 인장을 사용하고 붉은색으로 "처음에는 핑산 출신 사람들"이라고 적혀 있다.
총 1개의 배, 5명의 사람, 8개의 창문, 대나무 캐노피 1개, 楫 1개, 난로 1개, 냄비 1개, 두루마리 1개, 묵주 1개, 제목 및 인장 문자입니다. ** *30명 중 4명입니다. 그러나 그 길이를 고려하면 결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단순한 복숭아 심을 덮어주고 좁아진 부분을 수리하는 사람이 사용됩니다.
Wei Zi는 그것을주의 깊게 살펴본 후 놀랐습니다. "야, 당신의 실력도 매우 이상합니다!"
명나라 시대에 왕서원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 사람은 직경이 1인치 정도 되는 나무를 사용하여 궁전, 기구, 인물, 새, 동물, 나무, 돌을 조각할 수 있었습니다. , 모두 나무의 원래 모양에 따라 조각은 물리적 상태를 모방하므로 각 조각에는 고유한 흥미로운 표현이 있습니다. 그는 한때 나에게 복숭아 돌로 조각 된 작은 배를 주었는데, 그 배에는 소동파가 적벽을 방문하기 위해 보트를 타는 장면이 새겨 져 있습니다.
핵보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길이가 약 8분, 높이가 약 2분 정도이다. 중앙에 높고 넓은 공간이 오두막으로, 루오 대나무 캐노피로 덮여 있습니다. 객실 양쪽에는 작은 창문이 있으며 왼쪽에 4개, 오른쪽에 4개 총 8개가 있습니다. 창문을 열면 배의 난간이 좌우로 서로 마주보며 조각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창문을 닫으면 오른쪽 창문에는 '산은 높고 달은 작고 물은 밝아온다'라는 한자가 새겨져 있고, '바람은 천천히 오며 물은 잔잔하다'라는 한자가 새겨져 있다. "라는 문구가 왼쪽 창에 새겨져 있으며, 둘 다 남동석 색상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뱃머리에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그 중 키가 큰 모자를 쓰고 수염을 기른 분이 소동파이고, 오른쪽이 포인스님, 왼쪽이 황로지입니다. 수와 황은 두루마리를 보고 있었습니다. 동포는 오른손으로 두루마리의 오른쪽 끝을 잡고, 왼손을 루치의 등에 얹었다. 노지는 왼손으로 두루마리 끝부분을 쥐고 마치 무슨 말을 하는 듯 오른손으로 두루마리를 가리키고 있었다. 동포는 오른발을, 황은 왼발을 살짝 옆으로 기댄 채 두루마리 아래 옷 주름 사이로 서로 맞닿은 두 사람의 모습이 보였다. 부처님의 인장은 마음을 열고 가슴을 드러낸 채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미륵부처님의 모습과 매우 흡사합니다. 그는 오른쪽 무릎을 굽히고 오른팔을 구부려 배의 판자를 지탱하고 왼쪽 다리를 무릎 위로 들어 올렸습니다. 그의 왼팔은 묵주를 걸고 왼쪽 무릎에 얹혀 있었습니다. 하나.
배의 선미에 노가 놓여 있습니다. 노의 양쪽에는 뱃사공이 있습니다. 오른쪽은 척추빵이 있고 등은 하늘을 향하고 있으며 왼손은 가로대에 기대어 있고 오른손은 오른쪽 발가락을 잡고 입술을 오므리고 휘파람을 불고 있는 모습이다. 왼쪽의 남자는 오른손에 팔메토 부채를 들고 왼손으로 난로를 만지고 있고, 난로 위에는 주전자가 놓여 있는데, 남자는 듣고 있는 듯 차분한 얼굴로 찻잔을 바라보고 있다. 차 끓는 소리.
이 배의 바닥은 비교적 편평하여 이름을 새겼습니다. "인허의 가을날, 위산의 왕이수는 멀리 있을 때 막 새겼습니다." 획은 모기발처럼 가늘고 갈고리와 획은 선명하고 문자는 검은색입니다. 인장도 사용되었으며 글자는 빨간색으로 "Chu Pingshan People"이었습니다.
이 배에는 총 5명의 인물이 새겨져 있으며, 창문 8개, 대나무 천개, 노, 차 난로, 주전자, 두루마리, 묵주, 직함, 인장, 각인된 단어* **34개가 있습니다. 그러나 측정해 보면 핵보트의 길이는 1인치도 채 되지 않았다. 이것은 원래 길고 좁은 복숭아돌을 깎아 만든 것입니다.
웨이자는 핵보트를 유심히 살펴본 뒤 “아, 실력이 정말 대단하다!”라고 감탄했다. 장자와 열자에는 기이한 공예가로 칭송받는 숙련된 공예가의 이야기가 많이 있는데, 1인치도 안 되는 재료에 칼로 자유롭게 조각할 수 있고, 수염과 눈썹까지 선명하게 새길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만약 그런 사람이 내 말을 나에게 말한다면 나는 그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의심할 것이다. 하지만 이제 이
는 제가 직접 눈으로 목격한 사실입니다. 이 작품으로 볼 때, 가시나무 가시 끝부분에서 암컷 원숭이를 조각하는 것이 반드시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아, 실력이 정말 대단해요! 5. 주인공의 뛰어난 실력에 대한 한문 및 번역(복화술 불필요)
"석유장수"
Ouyang Xiu는 자신의 설명을 통해 "연습이 완벽을 만든다"는 사실을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그리고 "실천이 참된 지식을 만든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진강소 요공은 사격에 능하고, 천하에 유례가 없으며, 자긍심이 깊었다. 내 정원에서 한 발을 찍었는데, 그 사람을 바라보며 부담을 덜고 오랫동안 떠나지 않던 석유 판매원이 있었습니다. 나는 그의 화살이 열에 여든아홉 번 맞는 것을 보았으나 그는 살짝 고개를 끄덕였다.
강수는 "당신(rū)도 쏘는 법을 알죠? 나도 쏘는 걸 잘 못하는 건가요?"라고 묻자 옹은 "다른 사람은 없는데 익숙한 쑤(巫)다. 강소가 화를 내며(분)연이 말했다: "감히 내 총격을 과소평가하는군!" 옹이 말했다: "나는 (주)기름을 마셔보면 안다." 그는 박을 가져다가 땅에 놓고 덮었다. 돈을 입에 물고 국자(소)로 기름을 마셔서 돈 구멍에 넣었으나 돈이 젖지 않았다. 그가 말했거든요: "나도 그 사람은 없지만 당신을 잘 알고 있어요.
"강소는 웃으며 그를 배웅했다.
번역
강소공 진야오자는 궁술을 잘했다. 세상에 그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없었다. 강수공도 자신의 홈그라운드에서 사격을 하던 중, 밭에 서서 강수공이 8타를 치는 것을 보고 오랫동안 곁눈질을 했다. 또는 10개의 화살 중 9개는 살짝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강수공은 (그에게) "궁술도 아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내 양궁 실력이 별로 좋지 않은가? "노인은 말했다: "(그것은) 다른 (미스테리는) 없고 단지 기술의 문제일 뿐입니다. 이 말을 듣고 강수공은 화를 내며 말했다. “어찌하여 나의 궁술 실력을 과소평가하는가?” 노인은 “나는 기름을 부은 경험으로 이것을 안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박 하나를 꺼내서 땅에 놓고, 박의 아귀를 구리 동전으로 막고, 기름 국자를 사용하여 박에 기름을 천천히 부었습니다. 기름은 돈 구덩이에서 부었지만, 동전은 젖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말했습니다: "다른 (미스터리)은 없고 단지 내 능력일 뿐입니다. "공강수는 (씁쓸한) 미소를 지으며 그를 보냈다. 6. 재능에 관한 고대 문헌은 무엇인가
한유의>
세상에 볼레가 있고 또 거기에 있다 천리말은 항상 있고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이 아니므로 유명한 말이 있어도 굴욕을 당하고 마구간에서 죽는다고 하여 천리마라고 부르지는 않는다. .. 말을 먹는 사람은 천리를 달릴 수 있다는 것을 모른다. 천 리를 달릴 수 있을 거라고는 기대할 수 없지.
말이 올바른 길로 달리지 않으면, 말이 마음껏 먹이를 주지 못한다면, 말을 부르면 말이야. 그러나 그 의미를 이해할 수 없으면 그에게 와서 "세상에는 말이 없습니다. "라고 말할 것입니다. "와! 정말 말이 없나? 정말 말을 모른다!
번역은 다음과 같다.
Han Yu의 "Horse Theory"
세상에는 볼레가 있고 그래야만 천리의 말이 있을 수 있다. 천리의 말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볼레는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강한 말이라도 굴욕을 당할 수밖에 없다.
하루에 천 리를 달리는 말은 한 끼에 곡식 한 돌을 먹을 수 있다. 말에게 먹이를 주는 사람은 하루에 천 리를 갈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그런 말에게 먹이를 주는 방법을 모릅니다. 그 재능과 아름다운 자질은 표현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그것이 평범한 말과 같지 않다면 어떻게 하루에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겠습니까? 길은 옳았으나 그 재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고, 비명을 들어도 그 뜻을 깨닫지 못하고, (단지) 채찍을 들고 그 앞에 서서 말했다. "세상에 천리 말은 없다. !" "아아! 정말 천리 말이 없는 걸까? 사실 그들은 천리 말을 정말 모른다! 7. 장인이라는 단어의 고전 중국어 의미
장인 jiàng ㄐㄧㄤˋ
1. 장인이 있다: 숙련된 장인.
2. 독특한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평범하고 지루하며 부족한 사람. 독창성: ~qi
장인 jiàng
〈이름〉
(1) (아는 것. 도구를 담는 바구니인 콩이( fāng. ) 진의 것. (도끼) 도구 바구니에는 도끼와 기타 도구가 들어 있는데, 원래 의미는 목수라는 뜻입니다.
(2) 원래 의미는 [목수]와 같습니다.
목수도 마찬가지입니다. ——"Shuowen"
나무의 일곱 가지 공예: 바퀴, 마차, 활, 목수, 목수, 목수 ——"Kao Gong Ji"
도끼를 들고 있습니다. ——"Zhou Li? Xiangshi" 참고: "주요 기념물."
그런 다음 장인은 계단 사이에 카트를 놓았습니다. ——"의식? Jixi Ji". 참고: "장인은 주로 관을 운반합니다."
(3) 또 다른 예: Jiangshi(목수)(목공)
(4) 또한 일반적으로
기둥과 들보를 자르는 목수를 목수라고 하고, 구멍과 능선을 파는 사람을 토목공이라고 하고, 문서를 조각하는 사람을 역사장인이라고 합니다. . ——"측정에 관하여? 정량적 지식"
(5) 또 다른 예: 장인(장인, 기술로 일하여 생계를 꾸리는 사람) 장인(장인, 일하는 하인); (세계 산업) 장인), 장인은 재료를 버린다(쓸데없는 사람에 대한 비유, 자칭 겸손한 말)
(6) 뛰어난 사람을 가리킨다. 특정 분야 [마스터]에서. 예: 장인의 손(숙련된 전문가); 장인의 돌(고대 유명한 돌의 숙련된 장인); 장인의 의미(절묘한 생각. "장인 정신"과 동일) 8. 고전 중국어 텍스트 민속예술가들의 마술공연에 대하여
"중국 작업실의 기묘한 이야기·복숭아를 훔치다"
원문:
어렸을 때, 봄 축제를 위한 군 시험. 옛 풍습에 따르면 첫날 각계각층의 상인들과 까이루가 가신 정부에 가서 '봄 공연'이라는 행사를 홍보했습니다. 유공의 친구들은 그를 놀렸다.
이날은 관광객들로 붐비네요.
홀에 있던 관리 네 명은 모두 벌거벗은 옷을 입고 동서로 마주 앉아 있었다. 당시 그들은 어려서 자신들이 어떤 관리인지 알지 못했다. 갑자기 하얗게 보이는 짐을 들고 있는 흐트러진 머리의 소년이 있었고, 나는 그가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없었지만 복도에 웃음소리가 들렸다. 그때 칭이(Tsing Yi)에서 한 남자가 연극을 하라고 큰 소리로 외치고 있었습니다. 남자는 주문에 응하며 “어떤 연극을 하느냐”고 물었다. 홀에 있던 사람들은 서로 몇 마디 이야기를 나누었고 관계자들은 감독에 대해 물었다. 대답은 "생물을 뒤집어 놓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관리는 자신이 백인 관리라고 말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내려와 복숭아를 가져오라고 명령했다.
마술사는 약속을 받아들인 뒤 옷을 벗고 머리띠를 감은 뒤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선생님! 얼음이 깨지지 않았는데 어떻게 얻을 수 있겠습니까?”라며 불평하는 척했다. 내가 복숭아를 가져가지 않으면 남쪽 사람들의 분노가 두렵습니다.” 그의 아들은 “내 아버지가 나에게 약속하셨는데, 내가 어찌 말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저도 잘 압니다. 이른 봄에 눈이 내립니다. 그런데 태후의 정원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시들고, 어쩌면 하늘에서 훔쳐갈 수도 있습니다.” 하늘에 들리게 되느냐' 하시니 이르시되 `방법이 있느니라' 그 끝을 보고 공중에 던지면 줄이 공중에 매달릴 것 같이 되리라 에. 곧 그것은 점점 더 높이 던져져 구름 속으로 사라지고 손에 쥐고 있던 밧줄도 소진되었습니다. 그가 아들을 불러 이르되 이리로 오라 내 아들아 나는 늙고 피곤하고 무겁고 걷지도 못하노라 너희가 그리로 가라 하고 그러면 올라갈 수 있어요." 아들은 밧줄을 받는 것이 불편해하며 불평했습니다. "아! 웽이는 너무 혼란스러워요! 만 피트 높이까지 올라가려면 이런 실을 붙이고 싶었어요. 잘라버리면 어떻게 뼈가 남겠는가?" 아버지는 다시 뺨을 치며 말했다. "나는 할 말을 잃었고 후회하지 않는다. 훔칠 수 있다면 보상은 백 골드가 될 것이고 결혼해야 한다." 아들에게 아름다운 여인을 선물해 주십시오." 그러자 아들은 밧줄을 잡고 원을 그리며 거미가 비단을 이용하듯 손발을 움직이며 따라가더니 점점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또 만나요. 오랜 시간이 지나서, 복숭아 한 개가 그릇만큼 크게 떨어졌습니다. 예술에 능숙한 사람들은 기뻐하며 법정에 서게 됩니다. 오랫동안 홀에서 상영되었지만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갑자기 밧줄이 땅에 떨어지자 마술사는 깜짝 놀라며 “거의 다 없어졌어! 위에 있는 사람이 내 밧줄을 부러뜨렸는데 어떻게 버틸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그가 그것을 보니 그것은 그의 아들의 머리였습니다. 그는 복숭아를 손에 쥐고 “복숭아를 훔치면 죄수가 알게 될 것이다. 내 아들은 사라졌다!”라고 외쳤다. 또 한 순간이 지나도 한 발은 떨어지지 않았고 팔다리도 잇달아 떨어졌다. 하나는 살아 남았습니다. 마술사는 너무 슬퍼서 그것을 하나씩 집어들고 닫았다. 처리하라고." 그리고는 홀에 올라가서 무릎을 꿇었다. , 말했다: "복숭아를 위해서라면 내 아들을 죽여야 한다! 작은 사람을 불쌍히 여기고 그의 장례를 도와준다면, 귀에 갚으라고 풀을 묶어라." 관리들은 깜짝 놀라 각자 돈을 내주었다.
마술사는 그것을 받아 허리에 감고 모자 버클을 채우며 “여든여덟 명의 아이들아, 나에게 상을 달라고 감사하러 나오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라고 외쳤다. 갑자기 덥수룩한 머리를 한 소년이 모자에 머리를 얹고 북쪽을 바라보며 나왔다. 그의 마법 능력 때문에 나는 지금도 그를 기억한다.
나중에 이 기술을 백련파에서 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후손이라고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