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와 현대의 심미 기준이 동일합니까?

고대와 현대의 심미 기준이 동일합니까?

< P > 몸성형 미체는 많은 고대 여성들에게 즐거우며, 고대 여성도 몸을 숭상하고, 진나라 시대부터' 체장' 을 아름다움으로,' 허리' 를 아름다움으로, 한위 때' 체경' 을 아름다움으로, 당대에 이르기까지' 체경' 을 아름다움으로 삼았다 미리 여성의 지위가 낮아 남성의 눈초리에 맞춰 체형을 형성하기 위해 신체를 손상시키는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예를 들어, 전국 시대 초 () 나라 () 나라 모 국군 () 은 허리가 가는 여자를 좋아했고, 많은 궁빈들이 다이어트를 하다가 허리를 줄여 굶어 죽었기 때문에, "초왕은 허리가 가늘고 궁중에서 굶어 죽는다" 는 말이 있다. < P > 그럼 고대인들이 한 여자가 알록달록할 수 있는지 어떻게 판단했는지 봅시다. 그들의 심미 규범은 이렇습니다. < P > 선진기간 동안 북방 여성들은' 체장' 을 아름다움으로 삼았습니다. < P > 북방 중원 지역의 경우, 진시 () 는' 석' 이나' 호' 를 밀어 공식 속담을 사용했습니다. 선진 키 큰 미남의 대표 인물은 위장공의 부인 장강입니다. 장강은 제나라의 공주로 시집갈 때의 결혼식 국면이 매우 커서 풍경에 걸맞는다. 시경 국풍 위풍' 의 그' 석인' 은 장강이 시집가는 국면으로, 시에서 장강의 몸을 두 번 언급한다.' 석인의 거장',' 석인 오오'. 석인, 즉 몸이 작은 사람, 그리고' 호',' 오오' 는 장강의 날씬한 아름다움을 더욱 과장했다. 또한 장강은 몸이 훤칠하고, 손, 목, 피부, 입, 치아, 눈이 알록달록하다 < P >' 시경 국풍 당풍' 의' 고추채팅' 시에서도 키가 큰 여성이' 서로의 아들, 거대하고 친구가 없다',' 서로의 아들, 거대하고 베네딕트' 라고 언급했다. "친구가 없다" 와 "그리고 베네딕토" 라는 용어로 볼 때, 이 피망녀는 키가 클 뿐만 아니라 매우 건장하고 충만하다.

' 피망채팅' 에서' 서로의 아들' 은 도대체 누구일까? 문학계는 끊임없이 논란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를' 신의 여인의 이자도' 라고 생각하는데, 남자를 칭찬하는 것은 거대하고 풍족하며 건장하고 다재다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또' 서로의 아들' 이' 여자가 아닌 여자'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나이 기간 동안 여자든 여자든 작고 건장한 인재가 미남, 미남, 미남 평가에 참가할 자격이 있는 한, 미남, 미남, 미남, 미남, 미남, 미남, 미남, 미남 오늘 하남 경내에 위치한 정국, 위국부터 오늘 산둥 경내에 위치한 제나라, 산시 경내에 있는 당국까지 이런 미관이 성행하고 있다. < P >' 시경 국풍 송풍' 에서' 간사이' 시는 한 여자가 웅장한' 만무' 역을 맡았을 때 인솔자 무용사에 대해' 석인 미나마타' 라고 느끼는 것을 묘사한다. 무용사가 왜소하고 위풍당당하다는 뜻이다. < P > 사실, 키 큰 아름다움을 지닌 심미는 은상기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상대 최초의 국군주왕은 미리 공인된 미남이었다. 그가 키가 작기 때문이다. 바로' 순자 비상편' 에서 이른바' 고대인' 은 길고, 나라의 걸은' 이다. "

어떻게 몸을 더 크고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까? 선조들이 주창한 것은 다활동과 휴식이다. 예를 들면' 피망 채팅' 의' 그 아들' 은 피망 채취에 참여하는 것이다. 다른 것, 춤도 선인들이 좋아하는 보디 빌딩 활동이다. 간사이' 의 무용사는 좋은 몸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춤 단련과는 분리될 수 없다. "간소하고 간소하다. 방장만무." < P > 선진기간 북방 여성은' 가는 허리' 를 미 < P > 선진기간 동안 초나라 보수로 대표되는 북방 사람들의 눈에는 키가 더 이상 사랑받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는 허리' 를 아름다움으로 삼았다. 가는 허리' 는' 가는 허리',' 작은 허리',' 버드나무 허리' 라고도 불린다. 한비자이단' 에 따르면 한비자는 왕단체 호악이 재조치국 행위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면서 "초령왕은 허리가 가늘고 나라가 얼마나 배고픈 사람인가" 라는 예를 인용했다. 초왕은 허리를 가늘게 하는 사람을 훑어보다가, 그 결과 옆에서 보수를 받아 그를 기쁘게 하고, 대부분 다이어트를 하고 살을 빼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다이어트명언) < P > 초령왕은 나이 때 유명한 졸폭풍의 군으로 생전에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심미인식이색적이었다. 묵자 겸애중' 은' 가는 허리' 취미에 대한 결과 기록이 더욱 상세하다.' 이전의 초령왕 좋은 선사허리, 그래서 영왕의 신하들은 한 끼로 절을 하고, 이자를 위협하고, 담장을 부축하고, 그 다음에 일어난다. 기년보다 컴컴한 빛이 있다. " 이 말은 직역하기 전에 초령왕은 허리를 가늘게 하는 사람을 좋아했고, 영왕의 신하가 식사를 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숨을 한 번 들이마시고 허리띠를 매고, 벽을 부축하고 나서야 일어설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교 1 년 후, 법원 신하들은 모두 허기진 얼굴로 황흑색을 띠었다. < P >' 묵자' 를 보면 초왕의 가는 허리는 여자를 겨냥한 것이지만,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은 초나라 여자다. 그들은 허리의 높낮이에 분분하기 때문에 북송사 연 () 은' 천천 ()' 시 ()' 추 () 가' 추 ()' 여허리 월녀뺨 ()' 이라고 말했다. 초왕의 좋은 하나, 초나라 높낮이는' 가는 허리' 를 아름다움으로 하고, 가는 허리는' 추 허리' 라고도 한다. 초령왕을 제외하고, 이전의 추장왕도' 좋은 허리' 라고 들었다. 이런 미관은 후대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어떻게 가는 허리의 몸을 만들 수 있을까? 묵자' 기록으로 볼 때, 선인들은 두 가지 방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다이어트를 하고 살을 빼는 것이고, 초나라는' 얼마나 배고픈 사람' 이다. 둘째, 스트랩 장악,' 협박 후 띠' 가 바로 이번 일이다. 오늘날 성행하는 다이어트 방법도 이런 다이어트 날씬한 방법이다. < P > 한위 기간 여성은' 체경' 을 아름다움으로 < P > 진한현, 여성의 좋은 신체의 규범이 또 바뀌었다.' 체장' 과' 가는 허리' 는 여전히 브라우징이 있지만 귀족 계급은 몸이 부드럽고 연약하다는 것을 선호한다.' 체경' 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 P > 사료를 보면 한대 후궁의 총애를 받는 빈궁은 모두 경솔한 사람들이다. 예를 들어 한고조 유방의 총애비 치부인, 섬세한 몸가짐이 맴돌고, 매우 운율적인 아름다움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치부인이 만약 체중이 너무 크다면, 이를 할 수 없다. 신체가 가장 뛰어난 여자는 한성제의 황후 조비연이어야 하는데, 몸은 연처럼 가볍고, 성어' 고리살제비가 날씬하다' 는 말은 조비연이다. 어떤 수준까지 가벼워요? 송진 알코올' 조비연 별전' 은 "조후허리 뼈가 가늘고, 잘 걸어간다. 사람이 꽃가지를 들고 떨면 다른 사람은 배울 수 없다" 고 말했다. < P > 그동안 드러난 미남은 대부분' 체경' 을 아름다움으로 하는 경체미남이다. 예를 들어 고대 중국의' 4 대 미남' 중 하나인 왕소군은' 류허리' 로 몸집이 가볍다. 왕소군은 원래 한원제의 궁비, 실후와 친북강, 원혼호한사 외유, 즉' 소군 출세' 이야기의 유래였다. < P > 체경미라는 풍조가 후후 남북조 여성의 플라스틱 선정에도 영향을 미쳤고, 선진기간의' 석인 그' 규범은 이 기간 동안 여성들에 의해 완전히 유지되었다. 남사' 에 따르면 남조량명은 양담의 예색 장정완 허리둘레가 1 피트 6 인치이면 사람의 손바닥에 서서 춤을 출 수 있다. 이 춤은' 장중춤' 이라 불리는데, 조비연의 오리지널 무용작품이라고 합니다.

왜 한대는' 체경' 을 아름다움으로 여길 것인가? 아마도 동한 여사학자 반조의 선전과 큰 관계가 있을 것이다. 그녀는' 여계 경신' 에서' 음양 특수성, 남녀 이행' 이라는 관념을 제시했다. "양은 강함을 덕으로 하고, 그늘은 부드러움을 목적으로 하고, 남자는 강함을 귀하게 하고, 여자는 약함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이 문장은 "여자는 약함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며 위진 육조 기간 동안 모두 "의정이 한가하고 부드러운 상태" 를 숭상한다. < P > 당대의 몸은' 풍요' 를 미 < P > 당대가 고치기 전의' 가는 허리' 와' 체경' 으로, 여자의 몸은' 풍후' 를 아름다움으로 삼았지만 버드나무 허리는 오히려 잘 보이지 않았다. 당대의 미남은 부태가 없었다. 염립본의' 보대명도' 에서 당태종 주변의 시녀는 날씬한 사람이 하나도 없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림 속의 당대 벼슬녀는 더욱 충만해졌다. 고대 고고학이 발명한 성당 벽화 속의 여성 추상도 이 점을 증명했다. 모두 풍족하고 뚱보가 하나도 없었다. < P > 당대라는 좋은 신체규범의 제시도 하층 인물의 취미와 무관하지 않다. 전당서' 가 기록한 필묵으로 볼 때, 우선 천자가 한위 때의' 가는 허리' 를 간접적으로 부정했고, 당인이 만든' 2 차 춤 건우푸' 는 "우리 군은 손바닥의 섬세한 허리를 면직시켜 법정의 묘극을 늦추고 있다" 고 말했다. < P > 는 허리의 아름다움을 부정한 후 당대에는 새로운' 보디빌딩' 이념이 탄생했다. 사람은 체격이 강하고, 건장함이 좋으며, 사전에 법원 선거관까지 과장했다. "신당서 선거지" 는 "사람을 선택하는 방법은 네 가지다: 한 번 몸을 말하는데, 체모가 풍위한가?" 라고 기록했다. < P > 수요가 주목하는 것은 당대의 풍양을 아름다움으로 삼는 것은 사실 비만을 아름다움으로 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현존하는 당대의 인물화 중 여성은' 맥주 배' 도 없고, 여자도' 임신 배' 도 없고, 몸의 비율은 모두 공평하며, 천연적으로 건장한 아름다움이 있다. 당현종의 총애비 양옥환은 당대의 대표적인 미남으로,' 구당서 양귀비전' 은 그녀의 아름다움을 평가했다.' 태진자태가 풍염하고, 가무를 잘 하고, 통악율, 지혜가 사람을 능가한다' 고 평가했다. < P >' 태진' 은 양옥환의 번호로, 그녀 같은 몸에 대해 명말 청초문인 문인의 평론을 채찍질하며, 그는' 무제' 시에서 "그 풍속이 풍요해서 살이 찌지 않지만 살이 상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P > 당나라 이후 슬림한 것을 아름다움으로 삼았다. < P > 정치 경제 문명 등 여러 방면의 영향으로 송인은 소박하고 농염한 아름다움을 숭상하기 시작했다. 여성미는 화려한 개방에서 청아함과 내성으로 나아갔다. 여성미는 대체로 관음보살의 본모습을 규범으로 하고, 미남에 대한 요청은 문약연수: 어깨 깎기, 가슴 편평함, 류허리, 섬세함. 송대의 전족 바람은 관청에 보급되고,' 3 인치 김련' 은 여성미에 대한 근본적인 요구가 되었다. 송대 여성 중' 화관' 이라는 장식품을 착용하는 것이 성행하고 있는데, 이런 화관은 정밀하게 만들어 이 기간 동안 여성들에게 매력적인 기질을 더했다. 송대 여성이 사용하는 화장가루는 각각 직경 3cm 부근에 원, 사각형, 사변형, 육각형, 해바라기 꽃잎 등이 있으며, 각 파우더의 겉모습에는 울퉁불퉁한 매화, 난초, 연꽃 무늬가 각인되어 있다. 원대에 이르러 중국 사회는 사실 한인의 통치가 아니었지만, 이족도 한민족의 심미와 상미 방면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다. < P > 자본주의의 싹을 따라 사람들의 심미 정취가 유행에 따라 바뀌기 시작했다. 하지만 여성미에 대한 규범은 여전히 전조와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여성에 대한 사회적 제약은 줄어들지 않고, 오늘날 여성의 머리 장식, 옷 장식 등을 나타낸다. 명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매우 무미건조하고, 옷도 빡빡하게 싸여 있어, 별다른 특징이 없다. 여성의 아름다움을 단단하게 감쌌다고 할 수 있다. 명대 초까지만 해도 점차 몇 가지 특징이 생겼다. 청대 때 완곡하고 내성적인 아름다움은 여전히 여성미의 근간이었다. 청대 문인 장조 () 는 그의 저서' 유몽영 ()' 에서 이른바 미인 () 을 언급하고, 꽃을 용모로, 새를 소리로, 달을 신으로, 버드를 골로, 옥을 뼈로, 얼음과 눈을 피부로, 가을물을 피부로, 시를 마음으로, 시를 마음으로, 활발한 비유를 통해 문인의 마음 요청표를 겸비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런 심미 인식은 끊임없이 민국까지 견지한다. < P > 피곤해 봐. 우스갯소리로 즐겁게 해 줄게. < P > 진사 < P > 아들: 한유는 누구야? 아버지: 그는 위대한 문학가이고, 25 세는 진사이다. 아들: 저는 그보다 더 강해요. 저는 6 살 때 근시입니다.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