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옷차림에 관한 시

옷차림에 관한 시

1. 고대 여인의 복식에 관한 문장을 찾아본다

1. "보살인·산이 겹쳐 금빛이 사라진다" - 당나라 문정운

>

언덕이 겹쳐 황금빛 빛이 꺼지고, 관자놀이 위의 구름이 뺨에 피어오르는 향기로운 눈을 포착하고 싶어한다. 눈썹 그리기엔 너무 게으르고, 화장하고 씻기엔 너무 늦었다. 앞 거울과 뒷 거울의 꽃을 보면 꽃들이 서로 반사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새 기둥에는 Luo Ru로 수 놓아졌으며 둘 다 금색 자고가 있습니다.

번역: 눈썹 화장은 노란 이마 부분을 덮도록 분산 염색하고, 관자놀이 부분에는 털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녀의 향기로운 뺨은 눈처럼 하얗고, 그녀는 너무 게으른 나머지 일어나서 눈썹을 그리거나 옷을 곧게 펴고 천천히 천천히 씻습니다.

새로 심은 꽃을보고 앞 거울을보고 뒷 거울을 보면 붉은 꽃과 얼굴이 서로 보완됩니다. 방금 입힌 실크 스커트에 쌍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황금 자고의.

2. "남동쪽으로 나는 공작"- 한나라 익명

발 밑에는 비단 신발, 머리에는 대모갑 빛. 그녀의 허리는 비단처럼 매끄럽고 귀는 밝은 달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손가락은 양파 뿌리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고 입은 주홍 알약을 쥐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섬세하고 섬세한 발걸음, 절묘하고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발에는 비단 구두를 신었고, 머리에는 대모갑 머리핀이 반짝반짝 빛났다. 그녀의 허리에는 흐르는 흰색 비단 벨트가 묶여 있고, 귀에는 달구슬로 장식된 귀걸이가 걸려 있습니다. 열 손가락은 뾰족한 양파뿌리처럼 가늘고 하얗고, 입술은 주단을 쥐고 있는 듯 붉게 칠해져 있다. 그녀는 작은 발걸음으로 부드럽게 걷고, 그녀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은 세상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3. "모상상" - 한나라의 무명

일본인은 머리에 빵을 꽂고 귀에 밝은 달 구슬을 꽂고 있습니다. Xiangqi는 아래쪽 치마이고 보라색 qi는 위쪽 치마입니다.

머리에는 조랑말 상투를 쓰고, 귀에는 구체로 만든 귀걸이를 하고 있다. 아랫치마는 연황색 무늬의 비단으로 만들었고, 윗몸통은 자색 비단으로 만들었다.

4. '미인장' - 한나라 조지

소매는 맨손이고 손은 하얗고, 빛나는 손목은 금반지 같다. 머리에는 금색 머리핀을, 허리에는 옥색 반다나를 차고 있습니다.

진주는 옥체와 얽혀 있고, 산호는 나무와 얽혀 있습니다. 뤄이가 펄럭이고 경전차가 바람을 타고 돌아왔다.

롤업한 소매 사이로 손이 보이고, 하얀 손목에는 금팔찌를 차고 있다. 머리에는 새 모양의 금비녀가 있고, 허리에는 에메랄드빛 옥이 있습니다. 그녀의 몸에 있는 진주는 반짝반짝 빛나고 산호와 구체가 점재해 있었습니다. 비단 치마는 봄바람에 펄럭이고, 얇은 치마는 바람에 펄럭인다.

5. "미인의 여행" - 당나라 두보

표현이 강렬하고 아득하고 진실하며 질감이 곱고 균일하다. 늦봄에는 수놓은 옷이 빛나고, 황금빛 공작새와 은빛 유니콘이 눈살을 찌푸린다.

머리에 뭐가 있지? 녹색 잎이 사원에 매달려 있습니다. 뒤에 무엇이 보이나요? 구슬이 허리띠를 눌러 몸을 안정시킵니다.

번역 : 자세는 위엄이 있고 표정은 활기차고 조용하고 자연스럽고 피부는 통통하고 뚱뚱하며 얇고 적당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늦봄의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비단꽃과 비단옷, 금실로 수놓은 공작새, 은실로 수놓은 유니콘. 머리에는 어떤 장신구를 쓰고 있나요? 경옥으로 만든 꽃 장식이 사원에 걸려 있습니다. 그 뒤에 무엇이 보이나요? 보석으로 장식된 스커트는 꼭 맞는 핏을 자랑합니다. 2. '옷차림'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

1. '장수부 근황'

당나라: 주청위

붉은 촛불 어젯밤 신부의 방에 멈춰서 샤오탕 앞에서 삼촌에게 경의를 표하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메이크업을 마친 뒤 작은 목소리로 남편에게 물었다.

번역: 시부모님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새벽을 기다리며 밤새도록 촛불과 꽃으로 신부실을 밝혔습니다. 옷을 다 차려입은 뒤 남편에게 부드럽게 물었다. 내 눈썹은 유행에 따라 두껍게 칠하는 걸까, 아니면 연하게 그리는 걸까?

2. "보살인·산이 겹쳐 금빛이 사라진다"

당나라 : 문정운

산이 겹쳐 금빛이 사라지고, 관자놀이 위의 구름은 뺨에 향기로운 눈을 덮고 싶어합니다. 눈썹 그리기엔 너무 게으르고, 화장하고 씻기엔 너무 늦었다.

앞 거울과 뒷 거울에 있는 꽃을 보면 꽃들이 서로를 반사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새 기둥에는 Luo Ru로 수 놓아졌으며 둘 다 금색 자고가 있습니다.

번역: 눈썹 화장은 노란 이마 부분을 덮도록 분산 염색하고, 관자놀이 부분에는 털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녀의 향기로운 뺨은 눈처럼 하얗고, 그녀는 너무 게으른 나머지 일어나서 눈썹을 그리거나 옷을 곧게 펴고 천천히 천천히 씻습니다. 새로 심은 꽃 사진을 찍고 앞거울을 본 다음 뒷거울을 보면 붉은 꽃과 얼굴이 서로 보완되고 방금 입었던 비단 치마에는 금빛 자고새 한 쌍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3. "수경막 속 보살남·폴리 베개"

당나라: 문정운

수리막 속의 폴리베개, 따뜻하고 향기로운 감귤에 대한 꿈 오리 브로케이드. 강 위의 버드나무는 연기 같고 기러기는 지는 달 하늘에 날아다닌다.

연근 비단의 가을색은 연하고 고르지 않게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관자놀이는 붉은 향기가 나고, 옥 비녀가 휘날리고 있습니다.

번역: 크리스탈 커튼 안에 아름다운 여인이 자고 있는데, 여인은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 너무 보고 싶고, 방은 춥지 않고 따뜻하며, 향로에 향이 타고 있고, 원앙을 수놓은 비단 이불마저도 향기롭습니다. 그런 환경에서는 꿈을 꿀 수밖에 없습니다.

강변의 길고 부드러운 버드나무에는 이제 막 새싹이 돋아 안개에 휩싸인 듯 흐릿하다. 봄이 왔습니다. 기러기들이 북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합니다. 기러기들이 날아가면 하늘의 쇠퇴하는 달도 사라질 것입니다.

4. "보살남자: 보물편지, 어버이날, 금새와 새"

당나라: 문정운

보물편지, 어버이날, 새 Agarwood Pavilion Wu Shanbi의 Gold Bird. 버드나무는 비단과 같고, 봄비가 내릴 때 Yiqiao입니다.

팡차오 강 남쪽 기슭에 있는 회화 건물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루안 거울과 꽃가지, 누가 알겠어요?

번역 : 화려한 베개는 아름다운 참새와 황금 독수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봄 아침에 여자는 이미 일어나 옷을 입었습니다.

침향정에 도착했을 때 저 멀리 우디의 희미한 녹색 산이 보였습니다. 부드러운 버드나무 가지가 다시 녹색으로 변하고 봄바람에 떠다니고 기둥 다리에는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화관 안의 장강 남쪽 기슭에 무성한 봄풀을 본 여자는 마음 속 사람이 떠나고 돌아 오지 않았고 전혀 소식이 없다고 몰래 한숨을 쉬었다. 매일 그녀와 함께하는 것은 손에 들고 있는 거울과 나뭇가지에 꽂힌 꽃뿐이지만, 그녀의 속마음을 누가 알겠습니까?

5. "결혼식 이별"

당나라 : 두보

토끼 비단에 푹신한 대마가 붙어있어 덩굴이 자라지 않습니다. .

남편과 결혼하는 것보다 딸을 길가에 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머리카락은 아내이지만 매트는 침대를 따뜻하게 해주지 않습니다.

저녁에 결혼식을 올리고 아침에 이별을 하는 건 너무 급하다.

멀지는 않지만 국경을 지키기 위해 하양으로 갈 것입니다.

첩의 신분이 분명하지 않다면 왜 숭배해야 합니까?

부모님은 저를 키울 때 밤낮 가리지 않고 숨어 지냈어요.

딸을 낳으면 자기 집이 생기고 닭과 개도 그럴 것이다.

이제 죽음의 자리로 가는데 심한 통증이 장을 짓누르고 있습니다.

따라가겠다고 다짐했지만 상황은 창백해졌다.

결혼식 생각하지 말고 군 복무 열심히 하세요.

여자가 군대에 가면 사기가 높지 않을 수 있다.

저는 가난한 소녀였을 때부터 오랫동안 알몸의 옷을 입었습니다.

Luo Ru는 더 이상 바르지 않고 붉은 화장을 씻어냅니다.

날아가는 새를 올려다보면 크고 작은 새들이 날아다닌다.

사람사에는 실수가 많지만 늘 바라볼께요.

번역: 실새삼이 낮은 푹신한 풀과 대마를 얽어매는데 그 덩굴이 어떻게 멀리 올라갈 수 있겠습니까! 딸을 길가에 버려두는 것보다 군대에 갈 사람과 결혼시키는 것이 더 낫습니다! 너와 나는 부부가 되었고, 어젯밤에 급하게 결혼을 했고, 오늘 아침에도 급하게 이별을 하게 되었는데, 이 결혼 기간은 너무 짧지 않나, 너무 짧은가!

당신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이미 국경 방어선에 섰습니다. 우리는 아직 조상을 숭배하는 성대한 의식을 치르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이 시부모님을 방문하도록 유도할 수 있나요? 제가 딸이었을 때 부모님은 밤낮 가리지 않고 제가 나타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닭과 결혼하면 닭을 따르고, 개와 결혼하면 개를 따르라'는 말이 있습니다. 당신 가족과 결혼했는데, 우리 부모님이 원하는 것은 평화와 안전입니다!

오늘 전장에 가는데 그 아픔을 마음속에 묻어야 하는데 꼭 함께 가고 싶지만 상황이 급박하고 군 상황이 변덕스러워서 두렵습니다. 결혼이 파탄된 것을 슬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전쟁에서 국가에 더 많이 기여해야 합니다. 여성이 군대를 따라간다면 사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아! 나는 가난한 집의 딸이고, 이 실크 웨딩드레스를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지만, 이제부터 나는 그것을 벗고, 당신 앞에서 화장을 씻어내고, 진심으로 당신을 기다릴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하늘의 새들은 크고 작음에 관계없이 모두 쌍으로 날아다니지만, 세상에는 만족스럽지 못한 일이 많습니다. 여러분과 제가 같은 마음을 갖고 서로를 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다른 건 잊어버려! 3. 드레스를 설명하는 문장

1. 이 사람은 다른 여자와는 다르게 화려한 자수로 옷을 입고 있는데 마치 첩이나 선녀처럼 머리에는 진주가 박힌 금색 비단 팔보빵을 쓰고 있고, 조양오(浮陽五)는 구슬로 장식한 머리핀을 달고 목에는 녹색 완두콩 리본을 매고 붉은색의 장미 펜던트를 달고 있다. 몸에는 금색과 수백 마리의 나비가 장식된 새틴 좁은 다리 코트를 입고, 화려한 새겨진 실크 스톤과 그린 실버로 덮여 있습니다. 쥐 재킷을 입고 에메랄드 꽃 크레이프 스커트를 입습니다.

붉은 봉황의 삼각눈, 두 개의 곡선형 버드나무 잎 눈썹, 날씬한 몸매, 요염한 체격, 겉으로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봄의 기운을 담은 핑크색 얼굴, 붉은 향기가 나는 레드 립을 갖고 있다. 그녀가 웃기 전에. 2. 내 여동생은 분홍색 드레스를 입고 있어요.

옷에는 작은 주머니가 두 개 있고 주머니에는 손수건과 꽃, 설탕 종이로 접은 그림이 들어 있고 가슴에는 꽃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그녀가 입은 바지는 주황색이었고, 다리에는 작은 오리 두 마리가 자수되어 있었습니다.

언니는 발에 패치워크 가죽신을 신고 있는데, 발을 들어올리면 새하얀 양말도 눈에 띄게 늠름하게 걷는다. 3.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문득 하녀가 보고를 마치기도 전에 한 젊은 스승이 들어왔습니다. 그는 자색 금관을 썼고 머리에는 비녀를 썼으며 눈썹에는 두 마리 용을 그려 금과 금을 움켜쥐었습니다. 그는 이마를 닦고 금색 나비는 꽃이 달린 붉은 화살 소매를 입고 다색 실크와 긴 술로 장식된 궁전 리본으로 묶여 있습니다. 8개 그룹으로 구성된 그녀는 녹색 새틴 파우더 밑창의 코트 부츠를 신습니다.

얼굴은 중추절 달 같고, 색깔은 봄 새벽 꽃 같고, 관자놀이는 칼자국 같고, 눈썹은 수묵화 같고, 얼굴은 복숭아 같다 꽃잎이 있고 눈은 가을 파도와 같습니다. 화가 나면서도 가끔 웃기도 하고, 화가 난 모습에는 다정한 성격이다.

목에는 금옥 목걸이를 걸고 있고, 아름다운 옥 조각으로 묶은 오색 비단 리본이 걸려 있다. 4. 에메랄드 그린 스모크 거즈의 큰 모란, 바닥을 쓸고있는 구불 구불 한 핑크색 수선화 흩어져있는 꽃과 녹색 잎 스커트, 황금색 실크로 장식 된 얇은 스모키 그린 거즈.

낮게 늘어뜨린 관자놀이에 진주와 벽옥 비녀를 사선으로 꽂고, 달면에는 물과 무궁화를 가득 채워 넣었다. 5. 그는 붉은색 깃이 달린 녹색 군복을 입고 챙이 큰 군용 모자 중앙에 밝은색 모자 배지를 달고 있으며, 허리에는 무장 벨트를 차고 손에는 기관단총을 들고 서 있습니다. 그의 자리에서 그는 얼마나 활력이 넘치고 강력합니까! 6. 가슴에 작은 황금색 꽃이 달린 순백색 반팔 셔츠.

딱 무릎까지 닿는 꽃무늬 스커트가 화사하고 화려했는데, 다시 보니 이런 꽃무늬 스커트는 본 적이 없었다. 꽃무늬 양말과 작은 가죽 샌들을 신습니다.

두 개의 땋은 머리를 아래로 늘어뜨리고, 땋은 머리 끝을 뒤로 구부려 비단 리본으로 묶어 큰 나비 모양을 이룬다.

멜론 모양의 얼굴은 상당히 공정하며 한 쌍의 구부러진 눈썹 아래에 한 쌍의 크고 눈물이 많은 눈이 있습니다.

7. 남동생의 이름은 샤오송이다. 그는 두 개의 작은 고무공 같은 얼굴을 갖고 있으며, 늘씬한 몸매를 갖고 있으며, 낡은 벨트를 착용하고 있다. 허리를 잡고 숨이 막힌다. 솔직히 이건 손목밴드가 아니고, 내가 우연히 어디선가 주운 손바닥만한 긴 삼각형의 얇은 판인데, 코마츠는 그것을 진짜 손목밴드처럼 여기고 항상 몸에 차고 있다.

8. 나는 톰보이룩을 타고났다. 어머니가 나에게 치마를 여러 개 사주셨지만 나는 입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저는 늘 몸에 꼭 맞는 반바지, 큰 옷깃에 흰색 줄무늬가 있는 운동복, 빨간색 스카프를 즐겨 입어요. 걸을 때 활력이 넘치고, 경쾌해 보여요! 9. 그녀는 살구색 피 코트, 회색 양모-폴리에스테르 바지, 작은 세미 굽의 검은색 가죽 신발을 신고 있었습니다. 목에는 순백의 거즈 스카프를 두르고 있어 검은 눈과 머리카락을 돋보이게 하며 제비 가슴의 깃털을 연상시킨다.

10. 잠시 후 세 명의 자매들에 둘러싸여 세 명의 유모와 대여섯 명의 가정부들이 왔습니다. 첫 번째는 약간 통통한 피부, 중간 크기의 체형, 싱싱한 볼, 기름진 코를 가지고 있으며 온화하고 조용하며 상냥해 보입니다.

두 번째는 가느다란 어깨, 잘록한 허리, 긴 체형, 동그란 얼굴, 잘생긴 눈과 잘린 눈썹, 경이로운 외모, 문학적 재능의 정수, 보기만 해도 저속함을 잊는다. 그것. 세 번째는 키가 크지 않아 아직 작다고 할 수 있습니다.

3인의 머리핀 반지, 스커트, 코트는 모두 동일하다. 11. 나의 할아버지는 거친 바지를 입고 백발이신데, 흰머리가 고운 서리와 눈이 내린 것 같습니다. 두껍고 마른 손이 마치 두 개의 작은 파일처럼 당신의 등에 닿아 있습니다.

12. 관자놀이에 있는 구슬을 안감으로 삼아 눈은 별과 달 같고, 가루창은 사람을 알아볼 수 있다. 약간의 유혹이 있지만 요염함은 전혀 없고, 매력적인 매력을 갖고 있고, 말하고 웃을 때 세속적인 예의가 부족할 뿐이다.

단절된 시대의 우아함은 어디에도 없고, 가느다란 바람의 그림자만이 먼지처럼 떨어진다. 눈썹 사이에 태어난 두더지는 추운 겨울 홀로 피어난 매화처럼 늠름하다.

13. 상체는 장미빛 보라색 새틴과 물빛의 브로케이드 재킷으로, 치밀한 무늬가 수놓아져 있으며, 스커트에는 진짜 진주와 에메랄드 칼라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비파가슴의 외투에 분홍빛 구름, 비단, 연근 비단 스커트를 매치해 전체적인 모습이 마치 봄바람에 웃는 복숭아꽃처럼 섬세하고 아름답습니다. 봄빵 위에 금빛 팔보 비녀가 눈부시게 빛나고, 또한 무수한 진주와 옥으로 장식해 보석공주를 이루고 있다.

14. 소매 윗부분이 달린 핑크빛 장미향의 타이트한 로브. 에메랄드 그린 스모크 거즈 스커트 아래 허리는 부드러운 금색 실크 파이프로 묶고 벽옥 봉황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구레나룻에 대각선으로 삽입된 차이의 날씬한 몸매가 매혹적이고 매력적이다. 15. 나의 삼촌은 회사의 관리자입니다.

평소에는 굉장히 고급스러운 슈트를 즐겨 입는 편이다. 반반은 빨간색 바탕에 흰색 라인이 들어간 아름다운 넥타이, 짙은 녹색 나팔바지, 반짝이는 검정색 가죽신을 신고 있다.

처음에는 그의 의상이 조금 불만스러웠지만, 오랫동안 함께 지내다 보니 원래 생각이 완전히 바뀌었어요. 16. 오늘 선생님은 평소와는 거의 다르게 아주 어려보이세요.

평소 헝클어져 있던 머리를 오늘은 깔끔하게 정리했고, 수염도 말끔하게 밀었다. 자주 입던 블랙 슈트도 일자형 바지 라인이 돋보이는 은회색 슈트로 교체됐다.

그녀의 발에는 '킥킥' 소리가 나는 뾰족한 검정색 가죽신을 신었습니다. 17. 갑자기 유르트 문이 열리더니, 풀잎색 옷을 입고 허리에 어른 너비만큼 붉은 비단 띠를 두른 일곱, 여덟 살짜리 소년이 긴 고리버들 위에 타고 있었다. 카빈총과 활, 화살을 매달고 달려들기도 했다... 18. 차가 고속도로를 빠르게 달리고 있었다.

운전사는 키가 50세 이상이고 얼굴이 구릿빛이며 파란색 작업복을 입고 베이지색 모자를 쓰고 있으며 챙에는 몇 가닥의 흰 머리카락이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그런 운전자가 운전대를 잡으면 사람들은 안정감을 느끼게 됩니다.

19. 녹색 스모크 스웨터, 흩날리는 꽃과 안개와 푸른 풀이 있는 주름치마, 그리고 녹색 물의 얇은 베일에 어깨를 수수한 허리로 자르면 피부가 파랗다. 응축지방. 매력적이고 뼈가 없으며 화려합니다.

20. 큰 나무 아래에는 키가 크고 키가 작은 두 형제가 서 있었습니다. 형은 새 군복을 입고 있었고, 남동생은 흰색 셔츠에 파란색 반바지를 입고 목에 새빨간 스카프를 두른 채 형의 얼굴을 뚫어지게 바라보고 있었다.

21. 잠잘 때 샘물을 마시면 얼굴이 젤라틴처럼 하얗게 된다. 4. 옷차림에 관한 명언이나 격언 10~20개

어떤 일이 있어도 사람은 항상 웃으며 단정하게 옷을 입어야 합니다.

-----하이덴슈타인은 가끔 흰 옷을 무심코 입겠지만, 마음은 항상 깨끗하고 단정해야 합니다. -----마크 트웨인의 아름다운 옷은 당신에게 모든 문을 열어줍니다. -----토풀러 어떤 옷을 입어도 당신은 여전히 ​​같은 사람입니다.

----- 로맹 롤랑 값싼 드레스를 입으면 싸진다. -----Veblen 옷은 당신의 명함입니다.

-----토스 하이딘의 감정적 결점은 당신의 아름다운 옷을 창백하게 보이게 할 것입니다. -----에머슨 가장 단순한 것이 종종 가장 화려한 것입니다.

-----모로아의 남성복과 여성복의 가장 큰 차이점은 남성복은 몸을 최대한 가리는 반면, 여성복은 가리는 부분이 적다는 점입니다. ------Liang Shiqiu가 너무 많습니다. 5. 옷차림을 묘사한 시

문정균의 '보살인'

언덕이 겹쳐 금빛 빛이 사라지고 관자놀이의 구름이 뺨에 향기로운 눈을 덮고 싶어 .

눈썹 그리기엔 너무 게으르고, 화장하고 씻기엔 너무 늦었다.

앞 거울과 뒷 거울에 있는 꽃을 보면 꽃들이 서로를 반사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새로 수 놓은 Luo Ru, 둘 다 황금 자고.

붉은 입술?

가지가 봄을 맞이하고 수천 마일의 차가운 겨울 구름을 보냅니다.

충성스러운 마음으로 누구를 찾고 계시나요?

남자에게 물어보세요. 꿈속의 남자는 누구인가요?

장밋빛 입술에 점을 찍고, 관자놀이를 처지게 하고, 내 녹색 치마를 입으세요.

빨간 입술? 서양 창 컷 캔들 다이어그램

단어마다 슬프고 펜에는 눈물이 가득합니다.

문장 하나하나가 황홀하고, 얼굴에는 슬픔이 가득하다.

말이 끝나기도 전에 창밖에는 강한 서풍이 불어왔다.

참을 수 있는 것, 참을 수 없는 것은 어느 것인가요? 필멸의 세계가 굴러오고 있다는 한숨. 6. 고대 여성의 아름다운 옷을 묘사하는 시

3월 3일 날씨가 좋았고, 장안 물가에는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태도가 강하고 뜻이 넓고 진실하며 질감이 곱고 고르다.

늦봄에는 수놓은 옷이 빛나고, 황금빛 공작과 은빛 유니콘이 눈살을 찌푸린다.

머리에 뭐가 있지? 녹색 연꽃 잎이 관자놀이에 늘어져 있습니다.

뒤에서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구슬이 허리를 눌러 몸을 안정시킵니다. ——두보의 "미인의 여행"

후지년 보름날만 봄날이다. 긴 스커트에는 벨트와 넓은 소매가 함께 제공됩니다.

머리에는 청옥이 있고 귀 뒤에는 큰 진 진주가 있습니다. 두 하녀는 얼마나 우아합니까? 이생에는 좋은 것이 없습니다.

하녀 한 명은 500만, 하녀 두 명은 천만이 넘습니다. —— 한 왕조 Yuefu "Yu Lin Lang"

수탉이 울고 새벽이오고 신부는 화장을합니다. 수 놓은 스커트를 입으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발 밑에는 실크 신발이 있고 머리에는 대모갑 빛이 있습니다. 그녀의 허리는 비단처럼 매끄럽고 귀는 밝은 달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손가락은 양파 뿌리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고 입은 주홍 알약을 쥐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섬세하고 섬세한 발걸음, 절묘하고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한월부(Han Yuefu)의 "공작이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7. 고대 여성 복식에 관한 문장을 찾아보다

1. "보살인·산이 겹쳐 금빛이 사라진다" - 당나라 문정운 언덕 겹쳐서 황금빛 빛이 사라지고 사원 위의 구름 욕망은 향기롭고 눈이 내립니다.

눈썹 그리기엔 너무 게으르고, 화장하고 씻기엔 너무 늦었다. 앞 거울과 뒷 거울의 꽃을 보면 꽃들이 서로 반사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새 기둥에는 Luo Ru로 수 놓아졌으며 둘 다 황금 자고가 있습니다. 번역: 눈썹 화장은 노란 이마 부분을 덮도록 분산 염색되고, 관자놀이 부분에는 털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녀의 향기로운 뺨은 눈처럼 하얗고 나는 너무 게으른 나머지 일어나서 눈썹을 그리거나 옷을 펴고 천천히 천천히 옷을 입는다. 새로 심은 꽃 사진을 찍고 앞거울을 본 다음 뒷거울을 보면 붉은 꽃과 얼굴이 서로 보완되고 방금 입힌 비단 스커트에는 금빛 자고 한 쌍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2. '남동쪽으로 나는 공작' - 발은 비단신발, 머리에는 대모갑 빛을 이고 걷는 한나라의 무명의 인물. 그녀의 허리는 비단처럼 매끄럽고 귀는 밝은 달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손가락은 양파뿌리 껍질을 벗기는 것 같고, 입은 주단을 쥐고 있는 것 같다. 섬세하고 섬세한 발걸음, 절묘하고 세계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발에는 비단 구두를 신었고, 머리에는 대모갑 머리핀이 빛나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허리에는 흐르는 흰색 비단 벨트가 묶여 있고, 귀에는 달구슬로 장식된 귀걸이가 걸려 있습니다.

열 손가락은 뾰족한 양파뿌리처럼 가늘고 하얗고, 입술은 주단을 쥐고 있는 듯 붉게 칠해져 있다. 그녀는 작은 발걸음으로 부드럽게 걸었고, 그녀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은 세상에서 비교할 수 없었습니다.

3. '모상상' - 머리에는 빵을 꽂고 귀에는 밝은 달구슬을 물고 있는 한나라의 익명의 일본인 남자. Xiangqi는 아래쪽 치마이고 보라색 qi는 위쪽 치마입니다.

번역: 머리에는 포니번을 착용하고, 귀에는 구체로 만든 귀걸이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아랫치마는 연황색 무늬의 비단으로 만들고, 윗몸통은 자색 다마스크로 만들었다.

4. '미인의 장' - 한조조(曹治)는 맨소매, 맨손, 빛나는 손목은 금반지쯤이었다. 머리에는 금색 머리핀을, 허리에는 옥색 반다나를 차고 있습니다.

진주는 옥체와 얽혀 있고, 산호는 나무와 얽혀 있습니다. 뤄이가 펄럭이고 경전차가 바람을 타고 돌아왔다.

롤업한 소매 사이로 손이 보이고, 하얀 손목에는 금팔찌를 차고 있다. 머리에는 새 모양의 금비녀가 있고, 허리에는 에메랄드빛 옥이 있습니다.

그녀의 몸에 있는 진주는 반짝반짝 빛나고, 산호와 구체로 점을 찍었습니다. 비단 치마는 봄바람에 펄럭이고, 얇은 치마는 바람에 펄럭인다.

5. '미인의 여행' - 당나라의 두보는 강인하고 성실한 태도와 섬세하고 균일한 질감을 지닌 인물이다. 늦봄에는 수놓은 옷이 빛나고, 황금빛 공작새와 은빛 유니콘이 눈살을 찌푸린다.

머리에 뭐가 있지? 녹색 잎이 사원에 매달려 있습니다. 뒤에 무엇이 보이나요? 구슬이 허리띠를 눌러 몸을 안정시킵니다.

번역: 자세는 위엄이 있고 표정은 씩씩하고 조용하고 자연스러우며 피부는 통통하고 뚱뚱하며 얇고 적당한 크기에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늦봄의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비단꽃과 비단옷, 금실로 수놓은 공작새, 은실로 수놓은 유니콘.

머리에는 어떤 장신구를 쓰고 있나요? 경옥으로 만든 꽃 장식이 사원에 걸려 있습니다. 그 뒤에 무엇이 보이나요? 보석으로 장식된 스커트는 꼭 맞는 핏을 자랑합니다. 8. 고전 소설 속 옷을 묘사하는 문장 찾기

"수호전"에서: 선장이 도교 소년을 보았을 때 그는 머리가 두 가닥으로 줄어들었고 녹색 칼라를 입고 있었습니다. .

허리띠는 풀로 만들었고, 발의 신발은 마로 간격을 두었습니다.

그녀의 밝은 눈과 하얀 치아는 먼지로 더럽혀지지 않고 펄럭이며, 그녀의 녹색 관자놀이와 아름다운 얼굴은 꼿꼿하고 천박함이 전혀 없습니다.

그것을 보니 단왕은 머리에 부드러운 망사 당나라 스카프를 두르고, 허리에는 민간용 술과 군용 술로 묶인 모습이 보였다. 수놓은 용포의 앞면을 끌어올려 띠 옆에 묶었다. 금실로 장식한 날아다니는 봉황 부츠를 신은 어린 소녀 3~5명이 큐 풍선을 동반했다. 시진을 보면 머리에 스카프를 두르고 주홍색 갑옷을 입고 있으며, 녹색 양단 코트와 녹색 부츠를 신고 있으며, 허리에는 가죽 재킷을 입고 있고, 앞과 뒤는 다리미로 가리고 있다. 그는 활과 화살 한 통, 그리고 두 개의 날카로운 모서리와 네 개의 구멍과 여덟 개의 고리가 있는 칼 한 줌을 들고 있습니다.

이를 보니 진다(陳大)는 머리에 마른 빨간색 오목 스카프를 두르고 금도금 철제 갑옷을 입고 붉은색 칼라 재킷과 장화를 신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그의 허리는 7피트 두께의 실로 묶여 있었고, 그의 손에는 8개의 뾰족한 강철 창이 쥐어져 있었습니다. Shi Jin은 머리에 빨간 술이 달린 커다란 흰색 Fanyang 펠트 모자를 쓰고 있으며 모자 아래에는 뿔이 달린 부드러운 녹색 터번이 있습니다.

그는 머리에 밝은 노란색 띠를 착용하고 있으며, 흰색 비단 옷깃과 두 개의 깃이 달린 붉은색 실을 허리에 묶고 있습니다. 녹색과 흰색 사이의 길은 흙빛이고 귀가 여러 개인 산악인의 모습과 대조를 이룹니다. 구리 심벌즈 한 켤레와 Yan Ling 칼. 시진이 그를 보니 마치 군대 장교처럼 보였다. 머리에는 참깨와 만자를 쓴 터번을 썼고, 머리 뒤쪽에는 태원현에서 만든 금반지를 끼고 있었다. 앵무새 목걸이가 달린 녹색 실크 전쟁 가운을 입고 있으며, 허리에는 까마귀 녹색 넥타이를 매고 있으며, 독수리 발톱 가죽으로 된 4개의 솔기가 있는 마른 노란색 부츠를 신고 있습니다. 곧은 코와 네모난 입은 볼에 수염이 있고 길이는 8피트이고 허리둘레는 10입니다.

그 남자는 즉시 눈썹과 봉황 눈, 밝고 깨끗한 치아, 입을 덮고 있는 세 개의 이빨과 콧수염을 가졌고, 그는 서른네 살이나 다섯 살 정도의 비누 거즈 코너 클러스터 꽃 스카프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보라색 수 놓은 옷깃을 입고 있으며, 허리에는 정교한 옥 고리가 묶여 있고, 발은 금실로 된 녹색 비누 장화를 신고 있습니다. Lin Chong이 남자를 보았을 때 그는 챙이 깊은 따뜻한 모자, 밍크 모피 코트, 사슴 가죽 부츠를 신고 있었고 키가 크고 외모가 크며 주먹을 쥔 얼굴과 세 갈래가 있습니다. 노란 수염. 그는 눈만 올려다보았다.

린충이 살펴보니 남자는 머리에 붉은 술 한 움큼이 달린 판양 펠트 모자를 쓰고 있었고, 그는 칼라와 세로선이 있는 흰색 새틴 셔츠를 입고 있었다. 아래에는 녹색과 흰색 줄무늬가 있었고 바지 소맷부리, 사슴 가죽 양말, 털이 많은 소 어깨 부츠를 잡고 걸어 다녔습니다. 머리 뒤쪽에 붉은 술이 달린 강철 사자 투구를 착용하고, 허리에 금색 동물 가면 띠를 묶고, 앞면과 뒷면에 두 개의 청동 흉갑을 달았습니다. 상의 두 개의 녹색 벨벳 넥타이가 위쪽에 매달려 있는 꽃무늬 가운, 그 아래에는 대각선 가죽 에어 스트랩 부츠 한 켤레.

서리로 뒤덮인 햇빛이 눈부신 투구에 녹색 술을 몇 개 뿌렸으며, 붉은 벨벳 띠로 앞을 가리고 매화와 느릅나무 잎을 상감한 낚시 갑옷을 입고 있습니다. 뒷부분의 동물 얼굴에는 보라색 벨벳 비행 벨트가 달린 흰색 꽃무늬 로브가 있고, 발에는 노란색 가죽 밑창 부츠, 가죽 과녁 활, 몇 개의 끌 화살이 달려 있습니다. 그 사람을 보면 눈썹을 닦는 양동이 모양의 터번, 비누 칼라가 달린 린넨 와이드 셔츠, 허리에 갈색 벨트, 아래에 실크 신발과 스타킹을 입은 선비처럼 보입니다. 특징, 하얀 얼굴과 긴 수염.

그러나 나는 루안 샤오우가 찢어진 머리 스카프를 비스듬히 착용하고 관자놀이에 석류꽃을 꽂고 낡은 천 칼라를 착용하고 가슴에 문신이 새겨진 녹색 표범을 드러내며 안에 명패가 꽂혀 있는 것을 보았다. 바지를 벗고 체스 조각 천으로 만든 손수건을 입었습니다. 배의 뱃머리에는 녹색 대나무 모자와 녹색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손에 펜통 총을 들고 서 있습니다.

네모난 스카프를 두른 세 사람, 사파이어 블루 거즈 스트레이트 스커트를 입은 한 명, 위안세 스트레이트 스커트를 입은 두 사람. 둘 다 백지 부채를 들고 걷고 있었습니다. 천천히. 송강은 펠트 양복을 입고 흰색 새틴 셔츠와 자두색 수직 띠를 입고 발을 묶고 귀가 여러 개 달린 대마 신발을 신은 송청이 동반자로 분장하고 가방을 메고 다녔다.

우송은 새 빨간색 자수 재킷과 흰색 판양 펠트 모자를 쓰고 짐을 등에 메고 호루라기를 들고 작별인사를 했다. 아래에는 밝은 빨간색 생사 스커트를 입고 얼굴에 연지와 파우더를 바르고 가슴을 열어 복숭아색 거즈의 메인 허리를 드러내고 위에 금색 단추를 달았습니다.

거기에는 키가 6피트가 넘는 20대 중반의 흰 피부에 3개의 콧수염을 이마에 묶고 녹색 거즈 칼라와 흰색 스카프를 두른 남자가 서 있었습니다. 실크는 팔과 손 주위에 묶여 있습니다. 앞쪽에는 펠트 모자를 쓰고 거위빛 비단 재킷을 입은 덩치 큰 남자가 서 있었습니다.

한 명은 파란색, 한 명은 녹색, 한 명은 빨간색을 입고 있는데, 모두 금도금 머리 스카프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송강이 그 남자를 봤을 때, 그는 돼지 입 머리 스카프를 두르고 머리 뒤쪽에 두 개의 태원현 금빛 꼬인 구리 고리를 차고 있었고, 허리에는 흰 칼라가 묶인 깃이 달린 비누 셔츠를 입고 있었습니다. 무릎 패드와 대마 신발을 신었습니다.

붉은 수염과 붉은 비단 호랑이 눈을 한 덩치 큰 남자가 머리에 누더기 옷을 입고, 깃이 달린 천 조끼를 입고, 그 아래에는 천 손수건을 감싼 채 옆방에서 걸어나왔다. 머리에는 붉은색 하트가 달린 붉은 수염을 가리고 있는 녹색 망사 스카프를 착용하고 있으며, 그 위에는 흰색 깃이 달린 셔츠를 입고, 허리에는 비단을 묶고, 발에는 많은 귀가 달린 녹색과 흰색의 대마 신발을 신습니다. 그는 손에 저울을 들고 있습니다.

그는 다리와 무릎 보호대를 바꾸고 대마 신발을 신고 살구색 셔츠를 입고 팔을 곧게 펴고 허리에 안내판을 넣고 스카프를 갈아 입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 그녀는 머리에 여덟 개의 보물과 구슬이 달린 금빵을 차고, 조양강에 매달린 다섯 개의 봉황이 달린 머리핀, 목에 기사도가 달린 붉은 금 목걸이, 콩 녹색 궁전 리본을 착용합니다. 스커트에는 장미꽃이 이중으로 균형을 이룬 그는 금색과 나비 꽃이 달린 좁은 Ё 재킷, 밝은 빨간색 새틴, 여러 가지 빛깔의 돌이 새겨진 파란색과 은색 쥐 재킷, 꽃이 달린 에메랄드 크레이프 스커트를 입습니다. 머리 전체를 작은 땋은 머리로 묶고 그 끝은 붉은 비단으로 묶었습니다.* 그녀는 머리 중앙까지 잘라서 머리 끝부터 끝까지 땋은 것처럼 크게 땋았습니다. 네 개의 큰 구슬이 한 줄로 묶여 있었고, 모서리에는 금빛 여덟 개의 보물이 걸려 있었습니다. 그녀는 반쯤 낡은 꽃 장식을 입고 있었고, 여전히 목걸이, 귀중한 옥, 이름 자물쇠, 부적 등의 물건을 반쯤 노출한 채 입고 있었습니다. 소나무 꽃을 뿌린 비단 바지 다리, 양단 가장자리의 탄력 있는 잉크 양말, 밑창이 두꺼운 빨간색 신발. Feng 자매는 집에서 항상 검은색 조준 양복을 입고, Zhulezi는 하늘색 복숭아색 꽃무늬 재킷을 입고 있습니다. 새겨진 친칠라 망토와 밝은 빨간색 크레이프 담비 치마, 모두 분홍색이고 밝습니다.

허니 컬러의 솜 패딩 재킷, 로즈 퍼플 골드와 실버 색상의 쥐 재킷, 녹황색의 실크 코튼 스커트가 모두 단색이지만 낡지 않은 옷입니다. 고급스러워 보이지는 않네요. 보옥은 머리에 금비단이 박힌 자색 금관을 쓰고 있고, 두 마리의 용이 금을 움켜쥐고 이마를 닦고 있으며, 가을색 비단뱀과 흰 여우 겨드랑이 화살 소매를 입고, 오색 나비띠로 묶었습니다. - 목에 걸린 생명의 자물쇠. 이름 부적과 풀이 떨어질 때 주운 옥 조각.

베이징의 왕수이롱이 은빛 날개 달린 모자를 쓰고 머리에 흰 머리핀을 꽂고, 다섯 개의 발톱이 달린 흰 비단뱀 옷을 입고 강야 바닷물 속의 용 위에 앉아 있는 모습을 보고, 붉은 벽옥 허리띠를 두른 모습이 그의 눈에 들어왔다. 얼굴은 옥 같고, 눈은 별 같구나. 참 아름다운 사람이구나. 뒤를 돌아보니 원양이 빨간색 비단 재킷, 녹색 새틴 조끼, 흰색 크레이프 실크 스카프를 입고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