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후난 성 서부의 투지아 티마 (tima)

후난 성 서부의 투지아 티마 (tima)

호남 서부 산간 지역은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인 일년 내내 안개가 자욱한 신비로운 장소로, 역사적으로 무문화가 성행하는 곳이다. 산하가 가라앉고, 음양이 쇠퇴하고, 천년고풍이 백운창개를 세월의 빛깔에 얼룩덜룩하게 해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서 () 의 토가 선민 () 은 전쟁터에서 목숨을 바치고 타향에서 객사한 사람이 있는데, 그 가족은 티마 () 를 청해 시체를 몰고 고향으로 돌아가게 했다. 티마' 는' 신에게 제사하는 사람' 을 의미하며, 토족 제사장의 토가어로 통칭된다. 시체를 쫓는 것은 단지 서시 티마의 전설적인 비술 중 하나일 뿐이다. < P > 과거에는 서서토가촌에 거의 티마가 있었는데, 그들은 제사에서 신양족을 찬미하거나 잔치를 할 때 성례유가 되었거나 민속에서 흉을 피하기를 기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무당 축원 (G) 스승은 입소문을 전하는 방식으로 대대로 오래된 전설을 이어받아 민족 마음의 근맥을 유지하고 있다. < P > 신비한 서남에서 각종 산정도깨비의 이야기는 모두 한 광주리를 가지고 있다. 황제 Longwang, 여덟 왕, 사회 토지 시부모 아래, 교회 에 조상 의 조상 이 있습니다, ​​이러한 신들 은 모두 보호 할 수 있지만, 약간의 방치 는 질병, 재해 또는 무언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역신, 백호는 말할 필요도 없다. 나무에는 나무정이 있고, 구멍에는 동굴신이 있고, 산에는 산귀신이 있고, 물에는 물괴가 있어 뱀, 개구리, 여우, 원숭이도 일을 할 수 있다.

예로부터 무의사 일가, 스승이 문을 나섰다. < P > 무의사 문화는 인류 역사만큼이나 오래되었고, < P > 무의사 일체의 티마 < P > 는 여전히 조상의 영화의 마지막 잔가지를 움켜쥐고 있다.

"살아 있는 당신은 인왕이고, 죽은 당신은 귀신왕이다", 토왕은 신권과 인권을 하나로 모으는 지방신이다. 아마도 역사상 덕공이 있는 부족장, 한 쪽을 축복하는 토스트 등 여러 인물의 이미지가 긴 세월 동안 겹쳐지고 신화된 것 같다. < P > 서남 용산현 내계 일대에서, 어떤 사람이 남자를 추가했거나, 어떤 소원을 이루기 위해 토왕에게 소원을 빌었던 사람은 반드시 티마에게 토왕을 제사해 달라고 부탁한다. 제토왕은 종합적인 민간 제사의식으로, 3 일과 2 박 동안 완성해야 하며, 또 매우 통속적인 이름인' 보살 놀이' 도 있다. 이' 보살' 은' 보살' 이 아니라 사람들이 숭배하는 다양한 지방신에 대한 통칭이다. < P > 티마 거행식은 거의 마을 사람들의 오락 행사로 마을 사람들이 모두 보러 왔다. < P > 한 번' 보살 놀이' 식에서는 아들을 구하는 링크가 있었다. 72 세인 티마펑주는 천궁에 이어 불씨를 갈고, 남자칼로 불씨를 갈고, 책을 읽고 시험을 보고, 여자로 분장하는 울부 결혼, 수태, 출산을 했다. 티마들은 노래할 때 연기하고, 익살스러운 대사를 끼우고, 얼굴을 보지 않는 연극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P > 제사의 목적은 신을 기쁘게 하고, 흉악을 피하고, 관문을 통과하고, 사악을 몰아내고,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보살 놀이" 는 신들의 잔치로, 신을 모독한다는 뜻은 없다. < P > 팔보동종과 사칼은 모두 티마의 가장 중요한 법기구로, 보통 함께 사용하거나 점술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 P > 의식은 역사의 재현이다. 가상 교장에서 티마는 빨간 가운을 입고 팔보 동종을 맞춰' 티마 신가' 를 불렀다. 역사서에는 초인의 군진이 앞, 중, 뒤, 왼쪽, 오른쪽 5 부로 나뉘어 있으며, 각 군대는 오늘 정찰병의 조상인 척후가 선행을 할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스카우트나 걷기, 승마는 모두 초가지붕을 들고 신호 용도와 점술 제사용품으로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마, 승마, 승마, 승마, 승마, 승마, 승마) 추군군은 모두 군무당, 행모사의 직분을 따르고, 모든 전쟁은 반드시 부한다. (공자, 논어, 전쟁명언) < P > 나는 티마와 구추 군주술사가 일맥상통하는 관계여야 한다는 것을 강하게 느꼈다. 티마 신가가 정말' 초가' 의 유적이라면, 서초패왕이 그해 벼랑 아래에서 들은' 사면초가' 가 오늘까지 계속 노래를 불렀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 펑계금티마는 자신의 신분이' 초기계획선 일대의 마지막 티마' 라고 인정했다. 평소 마을 사람들이 점을 추산하여 의혹을 풀고, 때때로 다리를 건너고, 아들을 구하고, 악을 풀고, 태와 같은 의식을 하는 것을 돕는다. < P > 이 읽기 전용 초등학교 4 학년, 반평생을 소몰이, 도로 건설, 광동까지 2 년 동안 고희에 가까운 토가 노인을 때렸지만, 불, 도, 티마 사이에서 그의 성직자 신분을 끊임없이 변화시키고 있다. < P > 펑계금은' 도사' 의 성직자 신분을 가지고 있으며, 성종교협회에서 발급한 도사증은 그가 도교정일파에 속한다고 적었다. 백일에서 고인을 위해 초도를 독경하는 의식' 도도사도장', 펑계금은 오방불이 찍힌 법관과 성홍색의 가운을 입고' 혈분경',' 관음경' 을 가져갔다. < P > 그들이 백사에서 가장 솜씨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은' 봉시' 다. 즉 부적을 통해 주문을 하는 법수 한 그릇을 고인에게 뿌리는 것이다. 삼복에 1 일 반 동안 시체를 끊더라도 시체는 악취가 나지 않는다.

86 세인 펑광화는 민국 때부터 전통의식을 주재하기 시작한 마지막 건재한 노티마였다. 그는 평생 성직자를 행사했고, 사망 후 영혼은 조상당에 들어가지 않고 티마당으로 돌아가야 했다. 제자가 법맥을 답습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망혼은 아무도 언급하지 않는 고혼노령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 P > 시대의 급변 < P > 이 전통의 울타리에 대한 부패를 무너뜨릴 때 < P > 티마 문화는 언제까지 계속될 수 있을까?

자아의 구원

이 자신의 뿌리뼈가 필요할 때

뿌리맥은 아직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