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에 어떤 독특한 지방적 복장이 있는지 아세요?

중국에 어떤 독특한 지방적 복장이 있는지 아세요?

중국 56 개 민족의 독특한 의상.

중국은 세계에서 소수민족이 가장 많은 나라로, 56 개 민족이 있는데, 그중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운 윈난성에 살고 있는데, 그곳에는 도시의 소란이 없다. 그러나 그녀의 독특한 원시적인 정취, 평온함, 순순함은 이 매혹적인 땅에 무한한 신비한 색채를 더했다.

붉은 뜨거운 흙으로 아름다운 이야기, 예상치 못한 장면, 다양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의상이 있어 매혹적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 여기서 더 많은 이야기를 알고 싶다면 놓치지 마세요.

묘족

묘족은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고, 가지가 많고, 의상은 뚜렷한 지역적 차이를 가지고 있다. 여성의 전형적인 의상은 상의와 주름 스커트다. 과거 묘족의 의류 소재는 주로 린넨으로 짜여진 토포였으며, 독특한 바틱 염색과 자수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였다. 치마는 주로 흰색과 청록색을 위주로 의상의 소재, 색상, 스타일, 자수가 모두 민족적 특색이 있다. 머리, 목, 가슴, 손에 든 은장식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액세서리로, 묘족의 은장식은 모든 민족 액세서리 중에서 손꼽힌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상 문화는 묘족 인민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며, 여전히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바이족

바이족 남자는 더블 버클이나 큰 버클이 달린 상의와 바지, 긴팔 바지와 파란색 또는 체크 스카프를 입는다. 색조는 주로 청록색이나 흰색입니다. 여자들은 보통 큰 가슴 재킷과 바지를 입는다. 스커트, 소맷부리 등에는 컬러 레이스가 박혀 있고 바지에도 레이스가 박혀 있습니다. 머리는 청록색이나 체크 스카프로 감싸거나 흰색 프린트 머리로 머리에 걸쳐져 있습니다. 젊은 여인의 가슴에는 아름다운 문양이 수놓은 허리 꽃도 걸려 있다. 바이족 여성들은 은팔찌, 은귀걸이, 은목걸이, 발끝 코를 쓴 자수화를 즐겨 입는다. 부이족 의상의 전체적인 색채가 단아하고 고풍스럽고 자연과의 조화를 유지한다.

방패

동족 남자는 두 줄의 버클, 오른손, 바지, 레깅스 등 세 가지 상의가 있다. 전두천은 3 미터 길이의 밝은 천으로, 양끝은 붉은 녹색 실로 지그재그 무늬를 수놓았다. 치장할 때' 은모' 와 기타 은악세사리를 착용하다. 여자가 치마를 입을 때 상체에 카디건 타이트한 옷을 매치하고 가슴에는 청록색을 수놓은 레깅스를 감싸고 있는 가위 모양의' 포켓 칼라' 가 있다. 바지를 입을 때 오른손 반바지와 코디하세요. 치장할 때 여자는 깃털 치마를 입는다. 오른손에는 칼라가 없고, 은주는 단추를 만들고, 어깨를 묶고, 뾰족한 수놓은 신발도 있습니다. 동족 여성들은 은꽃, 은모, 은목걸이, 은팔찌와 같은 은장식을 즐겨 착용한다. 동족의 옷은 대부분 스스로 염색한' 동 천' 으로 로빙과 가는 사로 나뉜다. 동 여성은 자수에 능하고 공예가 뛰어나다.

야오 (전설의 중국 고대 부씨족 사회 후기 부족 연맹 지도자)

요족의 각 지계의 복식은 매우 다르다. 남복은 남색 위주로 더블 버클, 비스듬한 버클, 비파 버클이 있는 상의도 있고, 네크라인, 길이가 다른 바지, 스카프, 레깅스를 입은 소박하고 소박한 옷도 있습니다. 여성복에는 대형 버클 상의와 바지가 포함되어 있다. 라운드 네크라인 반바지 주름 치마를 입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긴옷을 입은 바지도 있습니다. 야오 의류 패턴은 독특하고 전체적으로 기하학적입니다. 요족 머리 장식의 특징은 비교적 두드러진다. 예를 들면' 용반' 모양,' 아' 모양,' 비연' 형이다. 요족 염색 직업이 발달하여 옷은 모두 자염토천으로, 한 세트의 남색 날염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은 빨강, 녹색, 노랑, 흰색, 흑오종으로 자수, 비단, 바틱 등의 공예로 만들어졌다.

백 (바)

백인족은 흰색을 숭상한다. 남자의 포두, 여자의 모자띠, 남녀의 저고리, 바지는 모두 흰색과 연한 녹색, 연한 파랑을 즐겨 쓴다. 백족 여성들은 종종 가방, 등, 끈, 포두부, 신발 등의 장식품에 화려한 도안을 수놓는다. 단아함, 심플함, 톤 조화, 심미 경지가 고아하다. 대리백족 남자는 흰색 더블 버클 상의와 검은색 칼라, 흰색 바지, 흰색 또는 파란색 머리 장식, 어깨 숄더 자수 가방을 입고 있다. 여자들은 종종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 오른쪽 카디건 셔츠, 흰색이나 연한 파란색 와이드 팬츠, 허리에 리본이 수놓아져 있거나 수놓은 짧은 앞치마,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지리)

경족 의상은 독특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남자는 보통 무릎까지 오는 옷을 입고, 가슴을 평평하게 하고 좁은 소매를 입는다. 여성 내거는 마름모꼴 브라천으로, 겉은 칼라가 없고, 두 줄은 상의를 입고, 옷은 타이트하고, 소매는 좁고, 바짓가랑이는 넓으며, 대부분 검은색이나 갈색이다. 외출할 때 외투는 가벼운 치파오식의 긴 외투로 소매는 여전히 좁다. 여성이 검은 이빨을 염색하고, 도마를 묶고 상투를 올리는 풍습은 소수의 여성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존재한다. 경족의 가장 특색 있는 장식은 그들의 모자이다.

좡족

장족 남자는 늘 더블 버클 상의를 입고 단추는 천으로 묶는다. 가슴에 작은 주머니를 꿰매고 복부의 두 개의 큰 주머니에 맞춰 밑단을 안쪽으로 넓게 접는다. 밑부분이 짧고 넓으며, 어떤 것은 레깅스를 묶고 있다. 자수 두건. 여성은 네이비 블루나 네이비 컬러의 짧은 칼라와 오른쪽 상의를 입고 옷깃, 소맷부리, 옷깃에 컬러 레이스를 수놓았다. 헐렁한 검은 바지를 입고 있다. 블랙 플리츠스커트도 있는데 위에는 각양각색의 자수가 있고, 아래는 가지각색의 천 스티커로 컬러가 화사하고 눈부시다. 천을 묶고, 허리를 수놓고, 도안을 수놓은 검은색 스카프를 쓰고 있다. 명절이나 음악회장에서 수놓은 신발을 신다. 자수 어깨 패드를 입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장족의 복식은 보통 자기가 엮은 흙천으로 만든 것이다.

이문은 보통 더블 버클 무칼라 셔츠와 바지를 입고 두건과 깃털을 착용한다. 여성복은 지역차이가 있고, 검은색 라운드 상의를 입고, 옷에는 액세서리가 많이 있습니다. 네크라인은 흰색과 녹색 구슬로 연결되어 세 세트의 가장자리를 형성하고 소맷부리와 밑단은 조개껍데기 패턴, 휴머노이드 패턴, 동식물 패턴으로 장식되어 앞뒤로 구슬 연결로 다채로운 패턴을 형성한다. 타이트한 미니스커트를 입고 컬러가 화사하다. 그들 중 일부는 검은색과 파란색의 평평한 칼라 재킷을 입고, 소맷부리에는 흰색 무늬가 수놓아져 있고, 등에는 가로무늬가 있고, 컬러풀한 꽃무늬 치마를 입고 있다. 치마 밑을 앞에 놓고 옷을 입을 때 머리에 은비녀를 달고 목에는 은사슬과 은목걸이를 달고 가슴에는 구슬을 달고 손에는 은반지를 끼고 있다. 검은 두건을 쓰고 있다. 여족 여성은 방적에 능하다. 이금 치마 등 옷은 색채가 화려하고 디자인이 참신하며 질감이 섬세하며 연마를 거쳐 내구성이 있다.

와조

보통 이족 남자는 길거나 짧은 삼베 셔츠를 입고 무릎 검은 바지, 검은 머리, 등가죽 화살주머니 신월도, 왼쪽 귀에는 산호 귀걸이를 착용한다. 덕홍족 남자는 긴 칼을 걸치고, 목에는 조개껍데기 목걸이를 달고, 등에는 붉은 녹색 플란넬이 달린 수공으로 꽃주머니를 꿰매고, 흰 다리를 묶었다. 여자들은 긴 주름치마, 검은 바지, 앞치마, 녹색 천을 감싸고, 등에 손으로 바느질한 걸레를 입고, 흰 조개와 홍백산호 구슬로 만든' 오러' 를 자주 입는다. 어떤 색은 알록달록하고, 어떤 것은 우아하고 대범하며, 매우 특색이 있다.

재향군인 사무부

와족의 복식에는 지역적 차이가 있다. 시맹남자는 보통 검은색, 청록색 무칼라 블라우스, 검은색 또는 청록색 가랑이 와이드 팬츠를 입고 머리를 자르고 검은색, 파란색, 흰색, 붉은 천으로 머리를 가린다. 그들은 은팔찌와 대나무 장식을 즐겨 착용하고, 외출할 때 어깨에 긴 칼과 가방을 메고 다닌다. 여성들은 보통 타이트한 민소매 상의를 입고 곧은 머리 브이넥을 입고, 아래는 붉은색 검은 가로줄 치마로 은과 대나무, 등나무로 만든 장식품을 착용한다. 그들은 대나무나 등나무로 만든 둥근 장식품으로 목, 허리, 팔, 다리를 장식하는 것을 좋아한다. 남녀노소 모두 민족적 특색을 지닌 와족 가방을 즐겨 착용하고 있으며, 젊은 남녀도 이를 정정 증표로 삼고 있다. 의류의 원료는 대부분 직접 만든 면마 원단으로, 빨강, 노랑, 파랑, 검정, 갈색으로 염색되어 다양한 색상의 선으로 다양한 아름다운 도안을 짜냈다.

그녀의 족

족족 남자는 과거에 자주 컬러의 리넨 라운드 네크라인, 큰 가슴 상의와 긴 바지를 입었다. 겨울에는 벨트가 없는 면바지를 입는다. 노인은 검은 천 두건을 쓰고 등에는 허리띠를 매고 있었다. 웨딩드레스는 파란색 긴셔츠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빨간 긴셔츠를 입는다. 여성복은 생활 지역에 따라 스타일이 다르다. 그녀의 여성복은' 봉복' 을 특색으로 모든 일이 뜻대로 되는 것을 상징한다. 즉 의류와 앞치마에 다양한 색채의 화려한 도안을 수놓고 금실 은실을 박았다. 빨간 로프 고음 롤빵; 온몸이 짤랑거리는 은그릇을 입고 있다. 그녀의 족족은 파란색과 녹색의 자연색에 특별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또한 빨강, 노랑, 검은색도 그녀의 여성복에서 흔히 사용되는 색이다. 옷의 줄무늬 패턴은 가지런하고 윤곽이 뚜렷하며 옷깃에 분홍색과 노란색이 섞인 도안을 수놓은 경우가 많다.

고산 (GS)

고산족 의상은 뚜렷한 계절차이는 없지만 지역적 차이가 있다. 대만 남부 지방의 남성은 더블 버클 긴팔 재킷, 허리띠 재킷, 넓은 허리띠를 입고 양쪽 끝을 앞치마로 늘어뜨렸다. 소매, 칼라, 허리, 밑단에 컬러 레이스가 박혀 있고 머리는 검은 천으로 싸여 있습니다. 항상 등나무 헬멧이나 나무 헬멧을 쓰고 있다. 여성복은 스커트 롱스커트, 롱스커트 알몸의 세 가지 스타일로 나뉜다. 어떤 사람들은 긴 소매 외투, 긴 치마, 가슴에 비스듬한 가슴옷을 입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상체에는 조끼만 입고 하체에는 허리만 입는다. 겨울에 그들은 네모난 천으로 왼쪽 어깨에 자신을 감싸고 나무 팔각형 헬멧을 썼다. 고산족 남녀는 조개, 동물 치아, 깃털, 수피, 꽃, 동전, 대나무 통 등 액세서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 전신은 오색찬란한 색으로 장식되어 있다. 여성 자수가 명성을 얻고 있다.

수나라

수족들은 과거에 더블 버클 셔츠를 입고 포니테일 모자나 태양모를 썼다. 지금, 나는 큰 가슴 가운, 긴 바지, 녹색 옷감, 샌들, 헝신을 신는다. 여성들은 과거에 늘 더블 버클 저고리, 라운드 넥 와이드 소매, 은단추, 밑단 주름 스커트, 레깅스, 뾰족한 자수 신발을 신곤 했다. 지금, 나는 라운드 네크라인, 큰 가슴, 파란색, 넓은 반포, 긴 바지, 파란색 자수 허리, 긴 머리, 머리에 파란 천이나 흰 천 손수건, 자수화, 차림을 할 때 각종 은장식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수족의 방직 날염 기술은 상당히 높다. 잘 알려진' 수갑천' 은 질감이 섬세하고, 짜임이 균일하며, 염색이 능숙하며, 연마 후 퇴색하지 않는다. 옷감의 도안은 평직, 헤링본, 능직, 체크 등 패턴이 있다. 콩국 날염' 은 수족이 700 년 전에 발명한 독특한 공예가 복잡한 기예이다.

둥샹 현

동향족 남자는 늘 가운, 허리, 허리 칼, 담뱃대 등을 입는다. 여자들은 자수 옷, 라운드 넥, 큰 가슴, 넓은 소매를 자주 입는다. 아래에 바지 한 켤레를 입고 바지 통 뒤에 작은 틈새를 열다. 바짓가랑이와 바짓가랑이가 상감되거나 레이스가 수놓아져 있다. 입었을 때 리본으로 바짓가랑이를 묶는다. 경사스러운 날에 사람들은 자수 치마와 자수 신발을 신었다. 남자는 평평한 지붕 흰색 바탕에 검은 바탕에 처마가 없는 부드러운 모자를 쓰고 있다. 여자는 집에서 무늬가 있는 모자를 쓰고, 문을 나서서 실크 뚜껑을 쓴다. 두건의 색깔은 사람의 지위에 따라 다르다. 젊은 여자와 신혼부부는 녹색을 입고, 결혼한 지 1 년 후 중년 여성은 검은색을 입고, 노인 여성은 흰색을 입는다. 뚜껑을 쓸 때는 얼굴만 드러나고 모든 머리카락은 반드시 가려야 한다. 여성 액세서리는 주로 은귀걸이, 은팔찌, 마노 구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시어

과거에는 나시족이 스스로 린넨이나 굵은 천을 짜는 것에 익숙해졌다. 젊은이와 중년층은 흰색을 즐겨 입는 반면, 노인들은 검은색을 좋아해서 그들의 이원세계관을 보여준다. 현재의 여성복은 전통 특색을 보존하는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발전한 것이다. 영녕의 나시족 여성들은 빨강, 파랑, 보라색의 더블 버클과 컬러풀한 천으로 된 셔츠, 연한 하늘색이나 흰색 셔츠의 더블 플리츠 원피스, 실크로 수놓은 컬러 레이스를 즐겨 입는다. 허리춤에는 붉은 노란 리본을 매고, 발에는 녹색 천 자수 신발을 신는다. 나시족의 가장 특색 있는 의상은 여성의' 칠성 숄' 으로 민족 심리의 깊은 구조를 반영하며 나시족의 풍부한 역사와 사상적 함의를 담고 있다.

경포

경포족은 검은색을 숭상하고, 남녀는 모두 검은 옷과 포두를 입는 데 익숙하다. 남자는 검은색 더블 버클 외투를 입고 노인은 검은색 포두를 감쌌다. 바지의 스타일은 짧고 넓은 바지통입니다. 젊은이들은 보통 흰 천으로 머리를 감쌌다. 남성 용항칼이나 소총을 들고 외출하는 것은 경포족의 군사 풍습을 반영한 것이다. 여자의 외투는 보통 이중이나 좌측으로 열리는 검은색 짧은 외투로, 위에는 은거품과 깨방울이 가득하다. 치마에 양모 레깅스를 입다. 치마의 색깔은 매우 산뜻하고, 나는 은색을 즐겨 입는다. 과거에는 경포족 남녀가 모두 까치발을 하고 있었다.

핥다

티베트 의상은 티베트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농촌 남자들은 보통 흑백의 장포나 삐삐 가운을 입고, 속옷은 흰 셔츠에 채색 천이나 실크 벨트를 입는다. 여장포와 남장포 재료는 같고, 동파복에는 소매, 하포 민소매, 안감 각종 실크 셔츠, 허리춤에 색줄무늬 양모가 둘러져 있어 색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가적 인 사람들은 종종 큰 소매 가죽 옷, 옷깃, 커프스, 밑단 상감 세공 또는 모직물, 허리띠가 바깥에 묶여 있습니다. 여자도 가죽옷을 입고' 앞치마' 와 빨강, 파랑, 와이드 트위드로 만들어서 예쁘고 예뻐요. 장화는 주로' 솔바 신발' 과' 갈로 신발' 이 있다. 티베트족 남녀는 머리, 손, 가슴, 허리에 보석, 금, 은, 구리, 옥, 상아 등으로 만든 정교한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바르다 (바르다)

토족 남자는 현재 겨울에 면 가죽 재킷과 양모 갈색 셔츠를 입고, 다른 계절에는 작은 칼라, 면 가운 또는 흰색 터틀넥 짧은 재킷, 검은색 또는 보라색 버클 조끼, 긴 바지, 벨트, 조끼를 입는다. 머리는 흰색 펠트 모자를 쓰고, 발은 자수 천 신발을 신는다. 남성복 습관 자수, 검은 변두리 빨간 가장자리.

여성의 복장은 오색찬란하다. 조끼는 주로 블랙, 보라색, 트림 블루 소재로 꿰매고 허리에는 꽃무늬 리본이 달려 있습니다. 주홍색을 내리다.

하얀 주름 치마, 흰 천 바지. 미혼 여성은 빨간색을 입고 기혼 여성은 파란색이나 검은색을 입는다. 발색운수 장화를 밟다. 처녀는 머리를 땋고, 시집간 여자는 머리를 땋고, 양끝은 산호와 푸른 송석이고, 밖은 비단 펠트 모자이다. 토족 여성의 가장 정교한 전통 머리 장식은 오색 도자기 구슬로 은귀걸이를 꿰어 가슴에 길게 매달아 놓는 것이다. 여성의 전통 수공예품은 자수와 감는 것이다.

만주족

만주족 사람들은 지난 한 해 사계절 내내 가운을 입었는데, 가장 특색 있는 가운은 치파오였다. 만주족 여자 치파오는 처음에는 긴 조끼의 형태였는데, 나중에는 넓은 허리 직선 통으로 변해 발면까지 닿았다. 칼라, 터틀넥, 소매 가장자리는 넓은 가장자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조끼는 만주족 의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각양각색의 레이스가 박혀 있을 뿐만 아니라 꽃무늬도 수놓았다. 머리 장식은 만주족 의상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남자는 과거에 긴 머리를 기르고 머리를 았다. 하지만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다양하다. 머리카락과 땋은 머리뿐만 아니라 상투나 상투도 있다. 만주족은 진홍색을 복색으로 여기고, 유난히 총애한다. 게다가, 그것은 흰색을 제창하고, 흰색은 항상 가장자리를 감싸는 장식품으로 쓰인다. 만주족 여성은 자수에 능하고, 의상의 치마, 신발, 가방, 베개에는 용봉, 학록, 화초 등 길조 도안이 곳곳에 보인다.

강하다

창족의 전통 의상은 마복, 양가죽 조끼, 바오터우 손수건, 벨트, 레깅스, 남녀 모두 있습니다. 양가죽 조끼는 양면으로 입고 맑은 날 양털은 안쪽으로, 비오는 날 양털은 바깥쪽으로, 추위를 막아 비를 막는다. 남자의 가운은 무릎까지 길고 허리띠와 레깅스는 리넨이나 양모로 만든다. 일반적으로 샌들, 헝겊 신발 또는 소가죽 부츠를 신습니다. 나는 허리띠에 낫 한 자루와 산호가 박힌 작은 칼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여성용 상의는 발목까지 길고 네크라인에는 매화 모양의 은장식이 박혀 있다. 앞 자수 가장자리, 소맷부리와 칼라, 허리에 앞치마와 리본, 허리띠에 자수 무늬가 있습니다. 여자의 핸드백은 매우 신경을 쓴다. 소녀들은 머리를 땋고 자수 스카프를 쓰고 있다. 기혼 여성은 상투를 쓰고 자수 머리 장식을 하고 있다. 운화를 신다. 저는 은머리핀, 귀걸이, 귀걸이, 넥타이, 은메달, 팔찌, 반지 등 액세서리를 즐겨 착용합니다. 창족 부녀자의 자수는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브라운

과거에 브라운족 남자는 꽃무늬 상의를 입고, 녹색 줄띠를 매고, 슬하에 검은 덩굴을 묶고, 머리에 빨간 천을 달았다. 여자는 꽃옷과 치마를 입고 검은색과 파란색을 숭상하며 머리를 머리 뒤로 묶고, 녹주, 조개껍데기, 큰 귀걸이를 어깨에 늘어뜨렸다. 현대 브라운족 의상과 초기 의상은 큰 차이가 있다. 그 사람은 블루 천 라운드 네크라인 긴팔 와이드 팬츠를 입고 있다. 남자의 머리 장식은 나이에 따라 변한다. 브라운족은 일찌감치 남색으로 천을 염색하고,' 자나무' 의 나무껍질과' 노란 꽃' 의 뿌리를 원료로 사용한다. 일정한 가공 절차를 거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염색되어 매우 자연스럽다. 의류의 재료는 대부분 자직된 토포로, 없어서는 안 될 자수를 보충한다.

사라족

사라족 남자는 보통 흰 셔츠, 검은 조끼, 허리띠, 바지, "Loti" 또는 헝겊신을 신고 머리에 검은색이나 흰색 돔모자를 쓴다. 벨트는 대부분 빨간색과 녹색이고 바지는 대부분 검은색과 파란색이다. 겨울에는 남자가 매끄러운 양가죽 재킷이나 양털 갈색 셔츠를 입고 부자는 밖에 천이나 양털을 걸었다. 여성들은 다양한 색상과 소재의 상의, 검은색이나 보라색 조끼, 바지, 자수 천 신발을 신는다. 사라족 여성들은 금은반지, 옥기, 구리 또는 은팔찌, 은귀걸이 등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소녀는 어려서부터 두건을 쓰고, 젊은 여성은 녹색 덮개를 쓰고, 중년 여성은 검은색 덮개를 쓰고, 노인 여성은 흰색 덮개를 쓴다.

마오난족

모남족 남자는 예전에 당복이 있었고, 어떤 사람은 비파갑을 입었다. 여자는 오른쪽 버클 상의와 와이드 팬츠를 입는다. 외투의 밑단과 소맷부리에는 세 개의 가장자리가 있는데, 하나는 넓고, 하나는 좁고, 매우 독특하다. 모남족의 옷감은 대부분 청록색으로 은팔찌, 목걸이, 유니콘으로 분장한다. 청백이 분명하고, 특히 정교하다. 소녀는 정교한 도안이 수놓은 긴 허리를 입고 있어 더욱 우아하고 다채롭다. 탑 카드 꽃' (화죽모) 은 모남족의 정교한 공예품으로, 모남족 여성들이 정교하고 진귀한 장식품으로 여겨진다. 모자 꼭대기에는 수십 개의 벌집 눈이 있고, 기름종이와 꽃천을 받치고 있어 벌집 눈과 주변 도안이 어우러져 아름다울 수 없다. 비 차단 자외선 차단, 얼굴 미화, 실용성과 장식 효과를 겸비하고 있습니다.

물로족

물람족 437997 명. 주로 구이저우 () 성 무천 () 물람족 자치현 () 과 도진물람족 묘족 자치현 () 에 분포한다. 나머지는 운남과 광서에 흩어져 있다. 물람족 거주지구는 구이저우 북부, 구이저우와 쓰촨 접경에 위치하여 운귀고원에서 쓰촨 분지로 전이되는 경사지대이다. 지형이 복잡하고 다양해서 연간 강우량이 전국 평균 수준 1 위를 차지한다. 수자원과 동식물 자원이 풍부해 농업과 다각 경영에 적합하다. 물람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상주에서 서한의' 백푸', 동한, 남북조',' 요요' 까지 모두 그들의 조상과 관련이 있다. "형제", "형제", "형제", "형제" 는 수당 이후 여러 시기에 그들을 부르는 호칭이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정식으로 물람족으로 이름을 정했다. 물람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장어과에 속한다. 어족 언어 지점의 귀속에 대하여 학계는 줄곧 정론이 없다. 물람족은 모국어가 없고 한자도 같은 글자이다. 현재 소수의 노인들만 물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

시버족 또는 시버족

시버족 남자 복장은 큰 단추 가운이나 더블 단추 상의입니다. 가운의 스타일은 넓은 가슴과 오른쪽 트임, 왼쪽과 오른쪽 트임이 있습니다. 나는 파란색, 파란색, 갈색을 좋아하고 허리에 녹색 천을 매고 있다. 여성복은 남성복과 같은 스타일이지만 칼라 소매 가슴 등에 레이스를 박고 허리와 밑단 빨강, 녹색, 핑크 등의 컬러의 플리츠 원피스에 짧은 조끼를 매치하는 것도 좋다. 신부의 웨딩드레스는 특히 정교하고, 원단 질감이 우수하고, 색깔이 산뜻하며,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머리띠, 머리핀, 귀밑머리, 견화 등 장신구를 착용합니다. 남자는 돔모자를 쓰고 여자는 다양한 색깔의 두건을 즐겨 쓴다. 노인 여성들은 겨울에 보통 파란색이나 흰색 두건과 파란색 면 모자를 쓴다. 남자는 두꺼운 밑창을 신고 여자는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자수는 시버족 여성의 필수 기술로 의류와 일용품에 새벌레를 수놓는 데 능하다.

아창

아창족 남자는 보통 더블 버클 상의와 검은 바지를 입고 외출할 때' 관손수건' 과' 가정용 칼' 을 즐겨 입는다. 남포두와 여성복은 차이가 있다. 미혼 여성들은 보통 짧은 옷을 입고 짧은 바지를 입고 머리를 머리에 엮는다. 기혼 여성들은 보통 짧은 외투와 무릎 치마, 상투를 입고 검은 천이나 파란 천으로 머리를 감싸고 각종 은장식을 착용한다. 좁은 소매의 치마도 있습니다. 젊은 여성을 위한 은장식이 많이 있습니다. 일부는 가슴에 은단추 네 개를 박고 은사슬을 달고 은상자를 묶고 은상자에 석회, 빈랑 나무 열매 등을 넣는다. 아창족 남녀 모두 꽃을 머리에 꽂는 것을 좋아한다.

키노족

키노족의 의상 스타일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남자들은 보통 흰색 라운드 칼라에 버클이 없는 더블 재킷, 무릎바지, 레깅스, 긴 천 가방, 패턴이 있는 대나무 또는 은귀걸이를 입는다. 여성이 7 색 도안을 입은 라운드 네크라인 무버튼 상의에 타이트한 옷이나 마름모꼴 자수 가슴주머니가 안감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앞이 트인 짧은 치마를 입고 레깅스를 감싸고 망토 모양의 뾰족한 모자를 쓰고 있다. 키노족 의상의 원료는 대부분 면 마 혼방의 토포로, 컬러는 원색을 위주로 검은 붉은 줄무늬가 산재 되어 있다. 직조 공예는 원시적이고 단순하며, 짜여진 천은 매끄럽지 않고 광택이 없지만, 튼튼하고 내구성이 있어 키노족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 (여)

누족 의상 스타일은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남자의 전통 의상은 크로스 칼라 가운과 무릎 바지입니다. 입었을 때 앞쪽은 위로 올라가고 허리띠는 묶여있어 가방에 찔러 편하게 입으실 수 있습니다. 머리를 저장하고 녹색 천이나 흰 천으로 싸세요. 린넨을 감싸고 있는 레깅스. 여성은 오른쪽 카디건 상의와 발목 스커트, 블랙 또는 레드 조끼를 입는다. 젊은 소녀들은 치마 주위에 화려한 레이스를 입는 것을 좋아하고, 기혼 여성의 원피스에도 레이스를 수놓았다. 여자의 머리와 가슴은 대부분 산호, 마노, 조개, 구슬, 은화 끈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그들은 어깨에 걸려 있는 큰 강철 귀걸이를 착용하고 있다. 남자와 여자 모두 등나무 줄기로 두건과 허리띠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공산 지역의 여성들은 정교한 대나무 통으로 귀를 뚫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것은 그들의 독특한 심미를 반영한다.

회족

분산의 원인으로 회족 의상 중 가장 민족적인 특색은 배모로, 일반적으로 흰 천으로 만들어졌으며, 작은 둥근 창은 처마가 없고, 어떤 것은 검은색을 착용한다. 그것은 원래 참배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이미 국가의 상징이 되어 평일에는 곳곳에서 볼 수 있다. 회족 여성들은 목도리를 걸치고 머리를 가리고 얼굴만 드러내는 습관이 있다. 나이에 따라 여자아이는 녹색, 중년인은 청록색, 노인들은 흰색과 같은 다른 색깔을 선택한다.

몽골족

몽골 의상에는 액세서리, 가운, 허리띠, 부츠가 포함됩니다. 남녀노소 모두 일 년 사계절 두루마기를 즐겨 입고, 봄과 가을 양철 두루마기, 여름에는 단포, 겨울에는 면포, 여어피 두루마기를 즐겨 입는다. 남복은 일반적으로 관대하고 호방하다. 여성의 예복은 날씬하고 건강한 몸매를 보여주기 위해 빡빡하다. 남성복은 주로 파란색과 갈색을 위주로 하고, 여성복은 빨간색, 분홍색, 녹색, 하늘색을 즐겨 쓴다. 허리띠는 몽골족 의상의 중요한 부분으로, 비단이나 면직물로 만들어져 길이가 3 ~ 4 미터이다. 몽골족이 좋아하는 부츠는 가죽 부츠와 부츠로 나뉜다. 몽골 부츠는 솜씨가 정교하고 부츠 안에는 정교한 무늬가 있다. 장신구와 모자를 쓰는 것은 몽골인의 습관이다. 마노, 옥석, 산호, 진주, 은 등 귀중한 원자재는 몽골족의 장신구를 풍요롭고 호화롭게 한다.

오빙크족

과거 오빙크족 의상의 원료는 주로 동물 가죽이었는데, 의류 스타일에는 주로 여어가죽 코트, 짧은 가죽옷, 양가죽 재킷, 가죽 바지, 가죽 바지, 가죽 부츠 등이 있었다. 큰 모피 코트, 비스듬한 더블 버클, 큰 소매, 긴 벨트. 짧은 모피 코트와 스웨이드 코트는 결혼식이나 명절 드레스입니다. 남녀 옷, 옷 가장자리, 옷깃 등. , 천이나 양가죽으로 만든 장식품으로 입었을 때 허리띠를 매세요. 파란색과 검은색 옷을 좋아해요. 가죽바지는 솜씨가 정교하고, 각종 도안이 수놓아져 있어, 아름답고 대범하며, 추위와 내마모성을 방지한다. 그들은 추운 날씨에 가죽 바지 밖에서 입는다. 남자는 여름에 천으로 만든 단모를 쓰고 겨울에는 원추형 가죽 모자를 쓰고 윗부분에는 빨간 태슬이 있다. 오빙크족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귀걸이, 팔찌, 반지를 착용하거나 산호와 마노를 상감한다. 기혼 여성도 소매, 은메달, 은반지를 입어야 한다.

데온 (독일)

덕앙족 남자는 보통 검은색 대형 버클 셔츠, 폭이 좁은 바지, 검은 천, 흰 천 스카프, 양끝에 채색 공을 착용한다. 여성복은 지역과 분점의 구분이 있다. 보통 옷-바지 또는 스커트-스커트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별열' 분기의 여성들은 더블 버클 재킷, 긴 발목의 빨간 줄무늬 치마, 귀걸이, 귀통, 은색 옷깃을 입고 있다. 들보' 라고 불리는 나뭇가지의 치맛자락은 남색 줄무늬가다. 덕앙족 의상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여성의 허리띠와 각양각색의 플란넬이다.

보난 섬

보안남은 보통 흰 셔츠, 녹색 조끼, 블랙 블루 그레이 바지, 흑백 돔을 입는다. 축제 행사에서 나는 터틀넥, 터틀넥, 포가 달린 검은색 줄무늬 벨벳 가운, 허리띠 15 피트 컬러의 긴 허리띠, 머리에 모자, 발에 가죽 부츠를 신는 것을 좋아한다. 겨울에는 갈색 터틀넥 가죽옷을 입는다. 여성은 큰 재킷과 조끼를 입고, 주로 코듀로이 소재로 보라색, 녹색 등 밝은 색을 좋아하며 레이스를 상감한다. 일반적으로 뚜껑을 쓰고, 여자는 녹색을 입고, 젊은 여성은 검은색을 입고, 노인 여성은 흰색을 입는다. 여학생은 평일에는 길게 땋은 머리를 묶고, 휴일에는 컬러 스카프를 묶고, 빨간 녹색 모자를 쓴다. 바오 안 칼은 바오 안 (Bao' an) 사람들이 자랑스러워 하는 공예품이자 가장 특색 있는 장식품이다. 남녀 간의 사랑의 증표이자 친척과 친구들에게 주는 선물이기도 하다. 그 공예는 정교하고, 외형이 아름답고, 날카롭고 내구성이 있다.

하니족

하니족은 검은색을 숭상하고 남색으로 염색하는 데 능하다. 남자는 2 열 버클 재킷과 바지를 입고 파란색 또는 흰색 천으로 머리를 감쌌다. 지역마다 여성 차이가 뚜렷하다. 홍해 및 기타 지역의 여성들은 오른쪽 라운드 넥 셔츠와 바지를 착용합니다. 모강 등지의 여성용 코트 숄. 무릎 반바지와 레깅스를 착용하십시오. 판나와 란창의 여자는 짧은 치마를 입고 발을 감싸며 긴 치마나 주름치마를 입는다. 은장식이 유행하여 단추 귀걸이 목걸이 팔찌 브로치를 모두 은으로 만들었다. 스커트, 소맷부리, 바짓가랑이, 벨트 등 원피스에는 가지각색의 레이스, 자수 패턴이 박혀 있는 경우가 많다.

한 (하)

한족은 1042482 187 명으로 전국 인구의 92% 를 차지한다. 그것은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다. 한민족은 진한 () 과 한 () 을 즈음하여 하상주 () 사람들이 한하 () 민족에 녹아들어 점차 형성된 것이다. 주로 농업에 종사하며, 일부는 현대공업, 수공업, 상업에 종사하여 매우 번영하는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창조하였다. 한족에는 북방, 오, 호남, 강서, 푸젠, 광동, 객가 등 7 가지 방언이 있어 음성차이가 크다. 인쇄체 한자는 통일된 서면 언어이다. 한족 문화재의 전적은 연기해와 같고, 과학기술문화는 발달하고, 정치 군사 철학 경제 역사 자연과학 문학예술 유명 인사가 많아 조예가 깊다. 한족은 쌀과 밀가루를 주식으로 채소와 육류를 좋아하며 복잡한 요리 기교를 가지고 있다. 집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그 집의 기본 특징은 하중이 무거운 나무 대들보 멀리언으로, 북조남, 문루 그림자 벽, 두아치 처마를 타고 있다.

데론

독룡족 남자는 등에 담요를 덮는 습관이 있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감싸 가슴에 묶고 아래에 반바지를 입지만 엉덩이와 허벅지를 가리기 전후입니다. 여자는 어깨에서 무릎까지 비스듬히 걸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앞쪽까지 긴 천 두 조각을 사용한다. 남녀 모두 분포가 있고, 앞 매이는 뒷어깨를 나란히 하고, 좌우 양쪽에는 귀끝이 가득하다. 귀는 고리를 뚫거나 정죽관을 꽂는다. 현재 독룡족은 보통 옷감을 입지만, 옷 밖에 줄무늬 담요를 씌우고 있다. 독룡족의 액세서리는 여전히 특색이 있다. 남녀를 불문하고 등나무를 붉은색으로 염색하여 팔찌와 허리 고리로 삼는 것을 좋아합니다. 남자들은 초승달, 석궁, 화살 가방을 착용해야합니다. 여자는 목에 큰 꽃수건과 구슬을 쓰고 있다. 독룡족 방직 기술이 비교적 발달하여 짜여진 리넨 카펫은 질감이 우수하고 색채가 조화되어 특색이 뚜렷하다.

조선민족

한국 남자들은 보통 짧은 외투, 비스듬한 단추 셔츠, 넓은 소매와 넓은 다리, 뚱뚱한 허리, 큰 바짓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다. 외출할 때, 나는 단추가 없는 가운을 입고 긴 천 끈을 매는 것을 좋아한다. 예전에는 삿갓을 쓰는 데 익숙해졌는데, 현재 청남은 오리혀 모자를 쓰고, 중장년층은 펠트 모자를 쓰고 있다. 어린이 외투의 소매는 가지각색의' 칠색단' 으로 만들어졌는데, 마치 무지개가 몸에 흐르는 것 같다. 여자의 옷은 짧은 치마와 긴 치마로 한국인들은' 택' 과' 마치' 라고 부른다. 나는 노란색, 흰색, 분홍색 천을 선택하는 것을 좋아한다. 한국의 신발은 독특합니다. 나막신과 짚신발부터 샌들과 마화까지 현대남자의 넓은 직사각형 고무신발과 여자의 뾰족한 보트형 고무신에 이르기까지 독특합니다.

혁철족

어피 코트는 혁철족의 중요한 상징이다. 비계 머리, 연어, 고등어, 잉어 등의 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옷 바지, 심벌즈, 벨트, 레깅스, 앞치마, 장갑, 주머니 등을 만들다. 혁철족 남녀는 큰 단추가 달린 가운, 코트, 조끼 또는 짧은 외투를 즐겨 입는다. 남자 바지는 대부분 회두나 나나 개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허리는 기울어져 있다. 여성용 바지는 대부분 평평하고 상감 세공 또는 자수로 각종 레이스를 수놓았다. 남녀 모두 사냥이나 고기잡이에 적응하기 위해 어피를 입는다. 어피 옷을 만들고 먼저 어피를 벗겨 말리고, 특제 숙피 도구로 반복적으로 두드려 문지르다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여러 가지 들꽃으로 염색한다. 혁철족의 어피 복장은 어피로 만든 것이 아니라 옷을 바느질하는 데도 쓰인다. 어피 의류는 내한성, 습기 방지, 내마 모성, 방수, 미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몽바어

문바족 의상에는 지역적 차이가 있어 구석 지역의 남녀들이 모두 장토색 가운과 허리띠 벨트를 입고 있다. 주황색 가장자리에 있는 갈색 동그란 모자를 쓰고 앞에는 정교하고 눈에 띄는 작은 틈이 있어 민족적 특색이 있다. 발은 부츠를 신고, 빨간색과 검은 색으로 바느질하고, 밑창은 소가죽의 부드러운 바닥이다. 부녀자들은 가운 밖에 흰색 원통형 앞치마를 두르고 등에는 송아지 가죽이나 염소 가죽을 걸치고 있었다. 메탈의 남녀들은 길고 짧은 상의를 포함하여 면마 질감의 옷을 즐겨 입는다. 남자는 긴 머리, 귀걸이, 허리 칼을 쓴다. 여자들은 가지각색의 치마를 입고 머리에 땋은 머리를 하고, 위에는 빨강, 노랑, 녹색의 선이 장식되어 있다. 문바족 여성들은 양털을 잣고 허리띠를 짜는 데 능하다. 문바족 여성들은 산호, 녹송석 등 보석이 박힌 은팔찌, 귀걸이, 반지, 목걸이를 착용하고 가슴에 보호함' 오결함' 을 달고 있다.

루바어 (파운드)

바로족의 복장은 매우 독특하다. 남자는 보통 장포를 입고 검은색 양모 조끼를 입고 복부까지 풀오버입니다. 등에 들소가죽 한 조각을 붙이고 가죽 끈으로 어깨에 묶었다. 머리는 곰 가죽 원모를 쓰고, 머리는 등나무 원모를 쓰고, 챙에는 털이 보송한 곰 가죽 동그라미를 씌우고, 머리는 사방으로 펴진다. 직사각형 곰 가죽 한 장이 모자 뒤의 등에 걸려 화살과 칼에 긁히는 것을 막았다. 평일에는 항상 활과 화살, 큰 칼, 구리 실버 팔찌, 대나무 귀걸이, 각종 구슬을 가지고 다닌다. 여성은 일반적으로 칼라가 없는 좁은 소매 더블 버클 셔츠를 입고 소재는 리넨입니다. 하반신은 타이트스커트로 무릎보다 더 길어 끈으로 조여요. 구리와 은의 팔찌, 반지, 파란색, 흰색 목걸이를 착용하고 허리에 대량의 조개껍데기를 착용한다. 남자와 여자 모두 맨발로 긴 머리를 하고, 머리는 마음대로 뒤로 늘어지고, 매이는 이마에 드리워져 있다.

카자흐스탄 사람

카자흐족은 초원 유목문화를 특징으로 하는 민족으로, 의상은 타기 좋은 것이어야 한다. 남성은 주로 가죽옷, 가죽바지, 셔츠, 양복바지, 조끼, 털고리 등이 있습니다. 가죽바지가 커서 주로 겨울에 입는다. 셔츠와 바지는 대부분 흰 천이고 셔츠는 풀오버입니다. 청남은 옷깃에 무늬를 수놓는 것을 좋아해서 색채가 산뜻하고 아름답다. 여성은 새틴, 면, 양모 직물로 만든 원피스를 많이 입고 빨강, 녹색, 연한 파란색을 선호한다. 소녀와 젊은 여자의 예복은 매우 화려하고 자수 소매와 밑단에 레이스가 달려 있다. 여자의 모자와 두건은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카자흐스탄의 전통 수공예는 잘 알려진 자수로 고르기, 끈적임, 보보, 갈고리, 가시 등의 기법이 있다. 각종 아름다운 도안이 곳곳에서 볼 수 있고, 색채가 다채롭다.

타타르어 (TT)

타타르족의 전통 의상에서 남성은 보통 흰색 셔츠를 입고 풀오버, 와이드 소매, 자수 가장자리, 허리까지 내려오는 검은색 조끼나 검은색 더블 버클, 검은색 좁은 다리팬츠를 매치한다. 농목민들은 허리띠를 매는 것을 좋아해서 이렇게 행동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겨울에 솜옷을 입다. 여자는 넓은 프릴 원피스를 입고, 색깔은 대부분 노란색, 흰색, 자주색이다. 외투, 양복 외투 또는 짙은 색 조끼. 남자들은 자수 모자와 둥근 평평한 플란넬 모자를 즐겨 쓴다. 겨울에는 컬링 블랙 양가죽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여자는 구슬 모자를 쓰고 밖에서 자주 두건을 쓴다. 나는 귀걸이, 팔찌, 반지, 목걸이 등의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특히 좋아한다. 남자와 여자 모두 구두나 부츠를 신는다. 목축 지역 여성들은 옷에 은이나 니켈을 박는 것을 좋아한다.

우즈베키스탄어 (미국)

우즈벡 남자는 여름에 실크 반팔 셔츠를 즐겨 입는다. 셔츠의 네크라인, 소맷부리, 앞 개구부는 모두 빨강, 녹색, 블루 벨벳으로 다양한 아름답고 다채로운 패턴으로 수놓았다. 봄과 가을에는 무릎보다 더 긴 동그라미, 새틴이나 면직물로 만든 삼각형 자수 벨트를 입는다. 겨울에는 스웨터, 바지, 양가죽 재킷을 입는다. 여자는 실크 셔츠 원피스 등을 입는다. 여름에는 노인 여성이 입는 옷이 일반적으로 주름이 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