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 자수신발과 주름치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아시는 분 계신가요?

묘족 자수신발과 주름치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아시는 분 계신가요?

자수신발

신발계열에서 신발문화와 자수예술이 완벽하게 결합된 중국자수신발은 민족에 뿌리를 둔 중국 민족의 독창적인 수공예품이다. 문화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중국 신발"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모계 사회가 가부장 사회로 전환된 이후 남성은 농사를 짓고 여성은 직물을 짜는 사회적 분업이 형성되어 모든 세대가 고대의 수놓은 신발 기술을 대대로 전수해 왔습니다. . 그들은 1제곱피트도 채 되지 않는 신발 소재를 다루며 각 왕조의 미적 개념, 문화적 전통, 윤리 및 패션 가치를 설명합니다. 자수신발의 자수수정기법은 동양장식의 미적 경향을 따르며 갑피의 구성과 갑피의 배치에 중점을 두고 신발 입구와 밑창에 공예 장식을 갖추고 있다. 컬러풀한 실크 실을 사용하여 발가락부터 발뒤꿈치, 밑창과 깔창까지 복잡하고 화려한 패턴을 수놓습니다. 자수 신발 자수의 주제는 민속 문화와 민속 풍습입니다. 기본 디자인에는 꽃, 새, 풀과 곤충, 새와 동물, 발톱, 꽃과 과일, 산과 강, 드라마 캐릭터 등이 포함됩니다. . 상서로운 상징물에는 연꽃씨, 두리안 씨앗, 꽃을 사랑하는 두 마리의 나비, 날아다니는 용과 봉황 등이 포함되어 있어 생명의 찬가와 행복한 삶을 상징합니다. 전국을 누비던 자수신발은 언제, 어디서 유래되었을까요? 현재 남아있는 전승제품으로는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산서성 진난에 널리 퍼진 '금신발'의 전설은 우리에게 영감을 줄 수도 있다. 2,600년 전 춘추전국시대에 영웅들이 패권을 놓고 경쟁하던 당시 산서성 진나라는 작은 나라였지만 기원전 660년 진나라 선공이 왕이 된 뒤 세력을 확장했다. 그의 영토를 차지하고 열 명의 작은 왕자와 작은 나라를 한꺼번에 합병한 왕이 지배합니다. 그는 그의 문예와 무예를 나라 백성들에게 영원히 기억시키기 위해 궁궐의 모든 여인들에게 석류, 복숭아꽃, 베르가못, 포도 등 열 가지 꽃과 과일 문양을 신발에 수놓도록 명령했습니다. 자수무늬가 있는 이 '열과신'은 결혼식 신발로 사용되어 후손들이 금향공의 빛나는 업적을 잊지 않도록 합니다. 당시에는 이런 문양을 수놓은 여성화를 '진신발'이라 불렀다. 이후 진나라의 자수 기술은 수신발에서 수의복과 기타 물품에 이르기까지 확대되었다. 그로부터 300년 후인 기원전 313년, 고대 중국의 위대한 철학자 순자는 자수신발의 고향에서 태어났다. Xunzi는 지역 자수 산업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의 유명한 저서 "Xunzi"에는 쇠 바늘 자수를 통한 자수 기술의 발전을 기록하고 쇠 바늘이 국내에만 사용될 수 없다고 믿는 철학자의 관점에서 자수 바늘을 칭찬했습니다. 신발 자수는 또한 "아래 서민을 덮고 위의 황제를 장식"하여 사회 경제적 번영과 안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근대까지 이 지역은 비단 직조와 자수로 유명했으며, 지역 여성들은 어릴 때부터 신발에 자수를 하여 사랑에 대한 충성과 행복 추구를 표현했습니다. 역사적 변화로 인해 자수 신발의 생산 및 자수 수준은 소녀의 손재주에 대한 지역 평가의 전제 조건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결혼식부터 자녀의 생일, 가족의 생일부터 노인의 장례식에 이르기까지 인생의 모든 주요 행사에서 자신의 재능, 지혜 및 예술적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자수 신발을 사용합니다. 공교롭게도 소수민족 지역에서 수놓은 신발을 검색하면 '십과신'과 유사한 전설이 있는데, 간쑤성 지석산 대허가 지역에 사는 보안족은 여전히 ​​민족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민족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이 고대 전통은 시 "화얼"에서 다음과 같이 노래합니다. "신발 윗부분에 녹색 새틴을 대각선으로 자르고 그 위에 10가지 비단 꽃과 풀을 수놓았습니다... 누나에게는 모란꽃을, 형에게는 푸른 잎을 가져가겠습니다." 예비조사 결과 우리나라 20여 소수민족은 자수신발을 민족적 착용특성으로 간주하고 있다. 중화민족의 대가족 중에서 자수신발은 이미 전국의 독특한 문화재로 되었으며 자수신발은 그야말로'중국신발'이다.

옛날에 문인들이 묘사한 여인들은 걸을 때 우아하고 우아했으며, 특히 연꽃 발걸음을 움직일 때 신발의 발가락이 무심코 노출되었습니다. 그들의 치마는 섬세한 꽃으로 덮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이 뚝뚝 떨어지는 모란, 생명을 기대하는 아름다운 공작, 모두 발 아래에서 피어나는데, 이는 사랑스럽고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수천 년 동안 여성들은 결코 경쟁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자수신발의 아름다움, 그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한걸음도 열심히 노력합니다.

5000여년 전 신석기 시대에는 가죽부츠가 중국 민족의 역사적 무대에 등장했고, 이후 시대와 지역에 따라 다양한 소재와 스타일의 신발이 점차 발전했다. 예를 들어, 발가락이 위로 향한 신발, 순례와 제사 때만 신는 이중 이빨과 밑창에 끈이 달린 나막신, 발목 위 높이의 가죽 부츠, 청나라 시대의 만주족 여성이 신는 화분 밑창 신발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신발은 서로 다른 시대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그리고 소재와 스타일이 다양하기 때문에 신발은 예로부터 신발, 신발, 클로그, 부츠, 가랑이 등 여러 가지로 불려왔다.

5·4운동 이후 발을 묶는 나쁜 습관은 점차 폐지되었고, 여성들은 발의 자율성을 되찾고 보통 크기의 자수신발을 신기 시작했다. 그러나 자수신발은 값비싼 새틴을 갑피로 하고, 명주실로 꽃, 새 등의 문양을 수놓기 때문에 부잣집 딸들의 전매품이다. 상하이에서는 여성들이 사교 행사에 자주 참석하고 아름다움을 위해 경쟁하여 전문적인 자수 신발 거리가 출현했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및 기타 지역에는 100개가 넘는 전문 작업장이 있으며 다채로운 자수 신발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창문은 꽃이 만발한 것처럼 거리를 장식합니다.

1940년대에는 여전히 고관들이 자수신발을 신는 것이 주류였다. 서비스 방법은 고객의 발 사이즈를 측정하고 색상과 자수 패턴을 선택하는 맞춤식이었다. 패턴을 그리면 자수 작업자가 패턴에 따라 패턴을 수 놓은 다음 패턴을 잘라내어 신발 윗부분에 바느질합니다. 밑창의 형태를 따라 천으로 된 밑창을 겹겹이 쌓은 후, 어퍼와 밑창을 꿰매어 견고하게 수작업으로 수놓은 신발입니다.

이후 자수신발은 서서히 라스트로 제작된 고정된 사이즈의 기성신발로 전환되었고, 게다가 플라스틱과 슈퍼글루의 등장으로 밑창은 가죽에서 값싼 플라스틱 밑창으로 바뀌었고, 갑피와 밑창을 강력 접착제로 접착해 제작 시간을 절약했고, 가격도 점차 떨어졌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여성들이 이 가볍고 편안하며 섬세한 신발을 신을 수 있게 되면서 당시에는 자수 신발이 가장 핫한 패션이 됐다.

지난 세기 중반까지 운동화, 캐주얼 신발, 참신하고 패셔너블한 하이힐은 신사 숙녀 여러분의 패션 추구의 인기 지표가 되었고, 자수 신발 산업은 실존적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 1990년대부터 시작된 레트로 스타일은 20년 동안 휴면 상태였던 자수 신발을 다시 유행하게 했고, 진열되자마자 매진되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자수신발이 젊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전통 안에서 혁신해야 한다는 점을 인식하여 패턴이 더 이상 꽃과 새에 고정되지 않고, 블랙, 화이트, 데님 원단 등의 색상이 더욱 과감해졌습니다. 과거에는 금기시되던 스타일이 갑피에도 사용됩니다. 라스트는 포인티드 또는 스퀘어 토 스타일로 제공되며 힐도 플랫 힐과 하이힐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자수 신발 산업은 바닥을 쳤습니다. 언제 다시 자수 신발로 바뀔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여성 자수 작업자를 찾기 어렵고 손자수가 점차 전자자수로 대체되면서 앞으로는 한 땀 한 땀 손으로 수놓은 자수신발을 찾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다. 한 상사의 말을 빌리자면 "자수 잘 아는 할머니 외에 젊은 사람들은 전자자수와 손자수를 구분하지 못한다."

그렇다. 또 한 세기의 순환을 거쳐 젊은이들은 사람들은 그 차이를 구분하지 못합니다. 사람들은 자수 신발이 천년 넘게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전자 자수와 손 자수의 차이점에 대해 누가 신경 쓰나요?

요즘에도 청양은 여전히 ​​수많은 수작업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각지의 자수신발

수이족 자수신발

수이족 사람들은 스스로를 "그래도"(수이?) 라고 부르며 "수이자"라고 부른다. Shuijia Miao' 등 현재의 클랜명인 'Shui'는 자칭 '그러나'의 발음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수이족은 주로 구이저우의 삼도수이족 자치현과 리보(Libo), 두산(Dushan), 두윤(Duyun), 카이리(Kaili) 및 기타 현과 도시에 거주하며, 광시(Guangxi), 윈난(Yunnan) 및 기타 성에도 소수가 흩어져 있습니다.

수이족의 신발 장식은 윈난-구이저우 지역의 먀오족, 야오족, 장족, 동족 등 여러 민족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고리 머리' 자수 신발을 즐겨 신습니다. 수중 자수 신발의 제작 과정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먼저 말린 죽순 잎에서 밑창 모형을 잘라낸 다음 낡은 천을 사용하여 한 겹 두껍게 만들어 "천 겹 밑창"을 만듭니다. 다양한 패턴의 플란넬로 자수되어 있으며 주로 새와 꽃이 있으며 때로는 발가락에 양모 폼폼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숙련된 여성이 자수 신발 한 켤레를 만드는 데 약 2~3주가 걸리는 반면, 일반 여성은 완성하는 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밑창은 천으로, 머리 부분은 빨간색 천으로, 뒤꿈치 부분은 파란색 천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신발의 발가락 부분을 뾰족하게 위로 향하게 하여 윗면에 명주실로 수를 놓아 배경 무늬를 만든 후 '말꼬리 자수' 방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기하학적 무늬로 말아서 윗부분에 상감을 새겼다. 꽃, 구름 및 기타 패턴입니다. 자수가 절묘하고 솜씨가 절묘합니다. 슈이족 여성들은 보통 엄숙한 행사나 친척을 방문할 때 이 옷을 입습니다. 주름 스커트와 은색 단추 탑과 함께 착용하면 매우 우아하고 고급스럽습니다.

동족 여성 샌들

동족은 주로 구이저우(貴州), 광시(廣西), 후난(湖南) 등지에 분포한다. 지역의 더운 날씨로 인해 대부분의 옷은 통기성이 좋은 스커트, 레깅스, 샌들 등입니다. 여기에는 동 여성들이 사랑한 자수 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신발은 천을 손으로 꿰매고 대마실로 만든 천 밑창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발의 모양도 매우 독특합니다. 뒤쪽에 갑피만 있고, 발가락은 가느다란 천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심플하고 밝지만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고운 천 조각과 꼬리판 등에 꽃을 수놓았고, 그 사이에 금속 조각을 넣어 장식해 동족 자수의 세심한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고, 동족의 다채로운 전통문화를 표현했다. 이러한 신발 액세서리는 시원하고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아름답고 우아합니다.

동족 수놓은 신발

동족은 스스로를 '갱', '준', '진'이라고 부르고, 한족은 그들을 '동족', '동족'이라고 부른다. 주로 벼농사를 짓고 있어 '벼의 나라'로 알려져 있다. 보시는 것은 동여인들이 신는 자수신발입니다. 밑창은 천겹으로 되어 있고 발가락 부분은 겹으로 된 뾰족한 발가락 부분이 파란색 천으로 되어 있고 앞 부분은 빨간색 천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발의 윗부분은 추상적인 기하학적 패턴으로 자수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스팽글로 장식되어 있으며, 신발의 뒤꿈치 부분은 패들 블랙 천으로 구름 패턴으로 꿰매어져 있습니다.

장족의 '후이터우' 자수 신발

'후이터우' 자수 신발은 여성들이 자주 신는 신발입니다. 신발의 발가락 부분에는 용선처럼 보이는 고리가 있습니다. 굽이 없는 것과 굽이 없는 것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밑창은 더 두껍고 대부분 사포로 만들어집니다. 스티치 방법에는 스트레이트 스티치, 드래그 스티치, 믹스 스티치, 플레이트 스티치, 파일 자수, 프레스 자수 등이 있습니다. 색상면에서 젊은이들은 석류색, 진한 빨간색, 청록색, 노란색, 녹색 및 기타 색상을 포함하여 밝은 배경의 흰색 꽃을 선호하며 패턴에는 용 패턴, 쌍 사자 롤링 볼, 나비 꽃, 까치 등이 포함됩니다. .; 노인들은 주로 검은 색, 연한 빨간색, 진한 빨간색 및 기타 색상을 사용하며 패턴에는 구름, 용, 하늘과 땅, 사자와 짐승 등이 포함됩니다. 이곳에는 장족 집안의 여성을 위한 '돌이키는' 자수 신발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신발의 발가락 부분은 삼각뿔 모양으로 되어 있고, 끝부분은 "턴백" 모양으로 되어있습니다.

윗부분은 파란색 천에 꽃과 풀무늬를 노란색, 빨간색, 녹색 실로 수놓아 만들었다. 밑창은 삼실을 사용한 밀푀유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스티치가 촘촘하여 튼튼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대안' 객가 자수 신발

장시성 간저우(간저우)에 있는 객가 박물관에는 특히 눈길을 끄는 특별한 자수 신발이 있습니다. 이 수놓은 신발은 옛날 전통적인 3치 금연꽃 표준보다 더 큽니다. 객가 여인들이 시집 갈 때 신는 수놓은 신발입니다. 발을 묶지 않기 때문에 신발이 아주 큽니다.

중국 역사상 객가족 여성은 발을 묶는 나쁜 습관이 없는 유일한 한족 여성 집단이다. 객가 여인들은 왜 발을 묶지 않습니까?

전문가들은 객가 여성도 남성과 마찬가지로 생산적인 노동에 참여하며, 밭갈이, 장작 패기 등 힘든 육체적 노동도 대부분 여성이 한다고 보고 있다. 객가 여성들은 삶과 가족의 책임을 감당하기 위해 발이 커야 합니다. 이것이 객가 여성들이 발을 묶지 않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물론 이것이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 객가 여인들이 발을 묶지 않는 것은 당시 객가 사람들의 생활 여건과도 관련이 있다. 객가족은 산간지대에 살기 때문에 황실 윤리의 제약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남쪽에서 이주해 온 상태로 고정되어 비교적 폐쇄적인 형태로 지속되는 경우가 많다.

"장시성 간저우(Ganzhou)에 있는 객가 박물관(Hakka Museum)에는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객가 전통 자수 여성화 컬렉션이 있습니다. 이 신발은 세 가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발가락이 날카롭고 위로 향하고 있습니다.

둘째, 윗부분은 청록색이나 검은색 손수 짠 천으로 만들고, 윗면에는 모란, 국화, 석류, 봉황, 나비 등의 상서로운 문양을 수놓았다. 어퍼 엣지와 갑피 앞 엣지 모두 컬러풀한 파이핑으로 안감 처리해 신발 전체가 컬러풀하고 레이어드된 듯한 느낌을 주면서도 엄숙함을 잃지 않는다. 셋째, 신발의 굽과 갑피를 서로 다른 개체로 나누어 갑피를 제작할 때 굽의 위치를 ​​먼저 확보한 후 갑피의 좌우 끝을 끈으로 연결하여 그물망으로 엮는다. 뒤꿈치를 형성합니다. 이렇게 만든 신발은 일반 신발에 비해 굽이 매우 부드러워 슬리퍼로도 신을 수 있다.

고대인의 신발 장식은 모두 고유한 의미를 갖고 있으며 수백 년 동안 변함없이 유지되어 왔습니다. 당송시대에는 자수가 세련되게 발전했습니다. 이는 주로 사회 환경에 따라 결정되는데,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하는 봉건 사회에서는 신발을 신었습니다. 진한조 이전에는 남녀 구분이 없었지만 발가락 부분이 구부러져 있어야 했습니다. 고대인의 신발은 신는 사람이 조심스럽게 행동하고 왼쪽이나 오른쪽을 보지 않도록 상기시키기 위해 정사각형, 곡선 및 위로 향한 발가락이 있어야 합니다. 고대부터 소녀들은 "여성 빨간색"을 배우고 자수를 마스터해야했습니다.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미적 개념도 엄청난 변화를 겪어 여성들 사이에서 새로운 유형의 자수 여성용 신발이 등장했습니다. . 과거의 투박한 칼코 신발에 비해 이 신발은 더욱 섬세하고 아름다우며 여성의 우아하고 우아한 자태를 마음껏 드러낼 수 있어 여성들에게 널리 퍼져 당나라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발이 되었습니다. 송 왕조.

하카족의 전통 자수신발과 당송시대의 '루안웨이펑터우' 신발을 비교해 보면 둘 사이에 유사점이 있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한때 중앙 평야 지역의 도시와 농촌 여성들 사이에서 널리 유행했던 이러한 신발 스타일은 수백 년이 지난 지금도 객가 지역에 보존되어 있으며, 이는 객가족의 전통 문화를 계승하려는 끈기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한민족.

“객가족의 전통 한문화 계승은 불변의 복사물이 아니다. 여기에는 외국 문화의 흡수와 민족 문화의 변용도 포함된다. 객가족의 신발은 당나라의 신발과 비슷하고, 송나라의 수놓은 신발은 거의 동일하지만 굽 등 디테일이 상당히 다르다."

일반적으로 수놓은 신발은 상당히 다르다. 당송시대에는 신발의 윗부분과 뒷굽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는데, 즉 신발의 왼쪽 끝과 오른쪽 끝을 서로 꿰매어 굽을 이룬다. 그러나 객가수신은 갑피와 굽을 따로 만들고, 삼실로 엮은 그물망을 굽으로 사용한다. 저자의 연구에 따르면, 객가인들이 이 방법을 사용하여 굽을 만드는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객가 여성들은 설날이나 명절, 친척이나 친구 방문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밭에서 일합니다. 낮에는 저녁에 일을 마치고 모두 발을 씻은 후 신발을 신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때는 아직 발이 젖어 있기 때문에 남성들은 편안함을 위해 나무 슬리퍼를 신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들은 '이빨을 드러내지 않고 웃고, 소리 없이 걸어야 한다'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대신 천으로 된 신발을 신어야 했다. 전통적인 신발 제작 방식에서는 갑피를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 갑피 안에 죽순 껍질을 겹겹이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식으로 갑피는 아름답지만 착용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그래서 하카인들은 신발 굽을 만들기 위해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는 것으로 전환했습니다. 이 자수 신발 제작 방법은 장시성 남부 하카 지역뿐만 아니라 하카 지역 밖의 일부 소수 민족 지역에서도 인기가 있었습니다. 광시의 마오난(Maonan)족 사이에서 볼 수 있는 후크토 자수 슬리퍼가 그 예입니다. 둘째, 객가 여성들은 가정을 꾸리면 가족의 주요 노동력이 된다. 그러므로 그들의 삶에 필요한 대부분의 머리 덮개, 신발, 양말은 결혼하기 전에, 즉 "소녀"가 될 때 잘 관리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이런 고급 신발을 신을 때 발 사이즈를 고려하기는 어려운데, 옛날 전통 방식으로 신발을 만들다 보면 발이 뚱뚱해지거나 가늘어지고 발이 맞지 않으면 신발을 해체해야 합니다. 그리고 리메이크. 오늘날 객가인들이 신발을 만드는 방법에 따르면, 나중에 발에 맞지 않더라도 뒤꿈치의 삼실만 조이거나 풀면 윗부분이 흐트러지지 않고,

“하카족의 전통 자수 신발 제작에서도 하카족이 전통 문화를 계승하는 데 있어 얼마나 유연하고 창의적인지 엿볼 수 있습니다.

객가인들은 전통문화의 계승을 바탕으로 본래의 낡은 문화를 변혁하고 뛰어넘어 독특한 특성을 지닌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낸다. 이것이 바로 객가인들이 한민족의 전통문화를 대하는 태도이며, 객가문화가 존재할 수 있는 이유이다. 한족의 문화가 독특한 근본적인 이유다."

요즘 삼남(룽난, 딩난, 취안난), 순무, 안위안 등 장시성 남부 지역이 그렇다. 객가의 외진 곳에 위치하여 많은 객가 문화를 간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집 주변에는 객가 풍습과 문화 유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일부 객가 여성들은 결혼할 때나 자녀가 어렸을 때 입었던 수놓은 일용품을 소중히 여깁니다. 자수 신발, 자수 지갑, 자수 어린이 모자 등 독특한 모양의 자수 아이템으로, 패턴이 과장되고 변형되었으며 색상이 밝습니다.

주름 치마:

1. 스커트의 명칭 우리나라의 전통명칭으로 현대에서는 "플리츠 스커트" 또는 "덴스 플리츠 스커트"라고 부르는데, 주름이 더 많고 촘촘한 스타일의 스커트입니다. 주름스커트의 주름 간격은 2cm~4cm 정도입니다. '주름'은 주름이 더 많은 형용사이지만 실제로는 주름이 없습니다.

개요

플리츠 스커트는 가늘고 수직적인 주름이 여러 개 모여 있는 스커트를 말하며, 주름이 수백 개에 달하는 경우도 많으며, 아름답고 아름답지만 제작이 복잡합니다. 이족, 묘족, 동족 등 여러 민족이 입는 치마로 운남성, 쓰촨성, 구이저우성 등에서 유행했습니다. 이 치마는 녹색 얼굴로 만들어졌으며 주름이 20개 이상 있습니다. , 배에는 화려한 복숭아 꽃이 있습니다. 현대 치마는 주름이 많고 촘촘합니다. 치마는 길거나 짧으며, 긴 것은 바닥 길이이고, 짧은 것은 무릎 길이입니다. 구성. 춥거나 더울 때나 축제 때나 외출할 때 종아리에 레깅스나 스타킹을 신는다. 이 지역은 후난 서부 등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다른 지역의 대부분의 먀오족 여성들이 이 치마를 즐겨 입는다.

기원

이런 치마는 조비연은 1,700여 년 동안 조국에서 여왕으로 즉위했는데, 한때 그녀는 흐린 보라색 드레스를 입고 황제와 함께 태악(泰泉)에 갔더니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었습니다. 성제는 급히 신하들에게 치마를 잡으라고 명령했고, 비연은 구해졌지만, 한나라 성제는 주름진 치마가 원래의 것보다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알았다. 주름이 없어 하녀들이 입는 스커트는 주름과 주름이 많아 접히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런 스커트는 현대에 '주름치마'라고도 불린다. '주름치마'는 한 방향으로 매우 규칙적으로 접혀져 있습니다.

고대에는 묘족 여성들이 튜브 스커트를 자주 입었다고 합니다. 나중에는 자신의 의복을 다른 민족과 구별하고 쉽게 만들기 위해 오늘날 중부 구이저우(貴州) 지역에서 유행하는 '주름치마의 유래'에 따르면, 고대 묘족이 입었던 치마는 다음과 같다. 한족의 것과 다르지 않았기 때문에 어머니와 딸은 특별한 치마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치마는 묘족의 상징이며, 언덕에 있는 화려한 파란색 간균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습니다. 블루 박테리아의 주름을 모티브로 한 스커트로, 꽃밭의 꽃을 밟을 때 입었습니다. 먀오족 자매들이 그것을 보고 모두 박수를 치며 칭찬했고, 만드는 법과 입는 법도 배웠습니다. 그 결과 이런 종류의 주름치마는 빠르게 여러 먀오족 마을에 퍼졌고, 먀오족의 각 지부는 서로 다른 길이의 주름치마를 입었습니다.

중국 중원은 명나라 때부터 주름치마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Xianfeng 및 Tongzhi 시대에는 천진에서 물고기 비늘 주름 치마가 유행했으며 주름이 물고기 비늘처럼 늘어나고 펼쳐질 수 있습니다. 청나라 이경산의 시 "보충 두멘 잡송": 어떻게 그렇게 오랫동안 봉황의 꼬리를 듣지 못할 수 있습니까? 가죽 가방과 면 가방의 가격은 다양합니다. 요즘에는 연중 어느 때든지 모두 물고기 비늘 주름치마를 입습니다.

기술적 특징

묘족의 주름 스커트는 절묘한 장인정신으로 제작되었으며 주름이 가늘고 많으며 그 중 일부는 천 개 이상의 주름에 달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스커트는 세로로 곧고 가로로 신축성이 있으며, 화려한 무늬도 수놓아져 있다. 예를 들어, 구이저우성 황핑(Huangping) 지역의 주름 치마는 일반적으로 길이 16~26m의 자체 염색된 짙은 보라색의 좁은 손수 만든 천으로 만들어집니다. 제작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잔디나 일광욕 매트 위에 손으로 짠 천을 깔고 Bletilla striata 주스를 뿌린 다음 일정한 너비로 접습니다. 그런 다음 다시 블레틸라 선조체 즙을 뿌리고 면실로 연결해 마무리합니다. 이 주름 스커트는 스커트 헤드, 스커트 바디, 스커트 밑단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그 중에서도 스커트 부분이 가장 아름답고 중요한데요. 스커트 밑단은 아래에서 위로 4가지 가로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줄은 '작은 인간꽃', 두 번째 줄은 '새날개꽃',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은 '용꽃'이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줄은 자수 패턴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줄은 직조 패턴입니다.

묘족 주름치마는 롱, 미디엄, 숏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긴 스커트는 발등까지, 미디 스커트는 무릎까지, 짧은 스커트는 무릎 아래까지 내려옵니다. 레이산 등의 먀오족 여성 의상 중에는 길이가 20센티미터 정도밖에 안 되는 일종의 짧은 치마가 있는데, 이런 주름 치마를 입은 먀오족을 '짧은 치마 먀오족'이라고도 부른다.

주름치마의 전설

묘족에게도 주름치마에 대한 전설이 있다. 옛날 먀오족 마을에는 잘생기고 용감하며 훌륭한 사냥꾼이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사냥을 하다가 아름다운 황금꿩을 잡아서 사랑하는 딸 아방에게 주었다. 아방은 이 청년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금꿩의 모습을 따라 하루 종일 꽃을 엮고 수를 놓았고, 이런 꽃무늬 치마를 만들어 금꿩처럼 아름답게 치장했다. 나중에 근처의 먀오족 소녀들이 그녀의 모습을 흉내내며 다채롭고 신화적인 수놓은 짧은 치마를 입었습니다.

나중에 공작은 산속 울창한 나무들 사이에서 묘족 소녀를 발견했고, 날아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날개를 펴고 꼬리를 펼쳐 묘족 소녀의 주름 꽃치마와 경쟁을 벌이기도 했다. 날아 갔다.

마법의 전설은 먀오족 소녀들의 노고에 대한 사람들의 칭찬이다. 먀오족 소녀들은 종종 가장 아름답게 수놓은 드레스를 근면과 능력의 상징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항상 스커트의 색상과 패턴에 대한 구상, 디자인, 자수에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그들의 꽃무늬 치마를 자세히 보면, 산속의 온갖 꽃을 그들의 능숙한 손길로 모아서 꽃무늬 치마를 만든 것을 알 수 있다. 묘족 여성의 꽃무늬 치마는 깔끔하고 대칭적이며 색상은 복잡하고 밝습니다. 먀오족 집안에는 자수를 할 수 없는 소녀가 없습니다. 어머니는 딸을 낳은 날부터 산에 있는 다양한 꽃을 알아보고 그 색깔을 식별하는 법을 가르치는 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소녀가 바늘과 실을 사용할 수 있으면 자수와 브로케이드 방법을 가르쳐주십시오. 자수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자수를 잘 못하는 소녀는 아무리 아름다워도 젊은 남자의 관심을 끌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매년 화산절이 오면 소녀들이 주름치마를 입고 경쟁하는 날이다. 소녀들은 형형색색의 나비가 날아다니듯 야생화가 만발한 산길을 걸었다. 이때, 어떤 소녀의 드레스가 가장 아름답게 수놓여져 있는지, 노인들은 칭찬에 가득 차 있을 것이고, 젊은 남자들은 벌과 화려한 꽃처럼 그녀를 둘러싸고 그녀에게 첫 번째 사랑의 노래를 불러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