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산족이 춘절을 기념하는 방법

조산족이 춘절을 기념하는 방법

조산 지역의 봄 축제 풍습:

조산 지역에는 중원 평원 지역과 유사하면서도 다른 많은 관습 활동이 있습니다.

1. 문신과 춘절 커플 붙이기

새해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문신과 춘절 커플을 올리는 일이다. 매년 섣달 그믐날(또는 29일)에는 모든 가정에서 춘절 대련을 사러 거리로 나가고, 기분 좋은 사람들은 춘절을 축하하기 위해 종이와 잉크를 뿌리고 집 안팎의 문을 장식하기도 합니다.

문신은 귀신을 잡을 수 있는 투신과 유레이신이라고 한다. 동한(동한) 영헌의 『풍습』은 『황제서』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옛날에 두숴산에 신도와 우뢰 두 형제가 살았는데, 산에 복숭아나무가 있었다. 그늘의 캐노피. 매일 아침 그들은 이 나무 아래에서 수백 마리의 유령을 주워왔습니다. 악령이 세상에 해를 끼치면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인다. 나중에 사람들은 두 개의 복숭아 판을 사용하여 Shen Tu와 Yu Lei의 초상화를 그리고 문 양쪽에 걸어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물리쳤습니다. 남조 양종마오(梁宗mao)의 《징추세(智村年)》 기록: 정월 초하루에 "선녀목이라 불리는 문에 복숭아 판을 만들고 문 좌우에 두 신을 그렸다" , 왼쪽의 신차, 오른쪽의 녹색 장벽으로 일반적으로 문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역사서에 기록된 문신은 Shen Tu나 Yu Lei가 아니라 Cheng이라는 고대 전사입니다. 청. 반구의 <한수>에서. 『광천왕전』 기록에 따르면, 광천왕(곡계)의 궁궐 문에는 짧은 옷을 입고 큰 바지를 입고 장검을 들고 있는 고대 무사 성청(成淸)의 초상화가 있었다. 당나라에서는 골키퍼 자리를 진수바오(秦宝寶)와 유치경덕(玄智景德)으로 대체했다.

'서유기'의 이야기는 더욱 구체적이다. 징화용왕은 점술가와 내기를 하기 위해 하늘의 법칙을 어겼고, 그는 그 죄로 인해 벌을 받아야 했다. . 옥황상제는 위정을 감독관이자 참수관으로 임명했다. 형하용왕은 살아남기 위해 당태종에게 자비를 구했다. Taizong은 이에 동의하고 용을 죽일 때가 되자 Wei Zheng을 불러 함께 체스를 두었습니다. 예기치 않게 Wei Zheng은 낮잠을 자고 그의 영혼이 하늘로 올라가 용왕을 참수했습니다. 용왕은 태종이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고 불평하며 밤낮으로 궁궐 밖에서 살려달라고 소리쳤다. Taizong은 장관들에게 Qin Shubao 장군이 "나는 제복을 입은 Yuchi Jingde와 함께 문 밖에 서고 싶다"고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태종이 동의했다. 그날 밤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태종은 두 장군의 노고를 견디지 ​​못해 숙련된 화가에게 명령하여 두 장군의 실제 얼굴을 그려서 문에 붙여 달라고 했습니다. 후세에 이 전통이 전해졌기 때문에 이 두 장군은 수천 가구의 문지기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조산의 일부 구식 문루의 두 문에는 여전히 Shen Tu와 Yu Lei 또는 두 명의 영웅적인 전사가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그중 하나가 강철 채찍을 들고 있습니다. , 다른 하나는 철퇴를 들고 있습니다. 채찍을 쥐고 있는 사람은 위치징더(玉智景德)이고, 철퇴를 쥐고 있는 사람은 진치옹(秦吉)이다.

문짝도 타오푸에서 개발됐다. 알고 보니 사람들은 복숭아 판을 사용해 Shen Tu와 Yu Lei의 초상화를 그려 두 개의 문에 걸었습니다. 나중에 초상화는 글자만 적힌 '멘무'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문 양쪽에는 두 글자씩 적혀 있었는데, 표현 내용이 제한되어 있어 사람들이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느껴서 문 양쪽에 복숭아 판(나중에 종이로 바꿈)을 더 걸어 두었습니다. 『송나라사』에 따르면, 촉황후 맹서(孟徐)는 장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독신에게 명하여 명비(命節)에 “새해 인사”라고 썼다. 장춘에서는 명절을 지킨다." 이것이 우리나라 최초의 복숭아 부적이라고 한다. 춘절 대련 한 쌍. 주원장은 명나라 때 난징에 도읍을 정한 후, 집집마다 대련을 게시하도록 명령하고 문대련을 춘절 대련으로 바꾸었는데, 모두 빨간 종이에 적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Zhu Yuanzhang가 직접 사람들을 방문하여 단 한 가구만이 춘절 대련을 게시하지 않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물어보니 이 사람은 거세자이고 문맹인 줄 알았으므로 친히 그에게 한 쌍의 시를 써 주었다. " 역대 왕조의 춘절 대련이 활발하게 추진되어 춘절 대련은 우리나라의 특별한 대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민속 문학과 예술의 형식은 영원히 번영을 누리고 있습니다. 조산인들은 춘절 대련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춘절 대련 한 쌍을 구입하는 것을 고려하는 데 종종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각 집집마다 올리는 춘절 대련을 보면 서로 다른 미적 취향과 가치관이 반영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 중 다수는 "화목한 가족은 축복을 가져오고 평화는 천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부지런한 생산과 풍년, 가족의 좋은 관리와 같은 근면하고 진보적이며 단결하고 조화로운 조산 사람들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가축의 번영' 등이 있다. 가장 유명한 조산 대련은 명나라 조주(潮州) 인재 림대친(臨大秦)이 쓴 시로, “시간이 흐를수록 사람의 수명은 길어지고, 봄은 세상을 행복하게 한다.” 전설에 따르면 Lin Daqin은 어린 시절 사립 학교 교사로 일한 적이 있습니다. 어느 해, 음력 정월 초하루에 사장 부인이 생일을 맞아 남편을 초대하여 춘절 대련과 생신 대련을 써 달라고 했습니다. 나는 린다친이 펜과 잉크를 들고 있는 것을 보고 아무 생각 없이 이 두 구절을 썼다.

조산 춘절 대련에서 우리는 문짝이나 곡식 거적, 축복의 틈새에 두다어로 '봄'이라는 글자를 쓴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여기서 '봄'이라는 말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봄이 땅에 돌아와 모든 것이 새로워진다는 뜻이고, 다른 하나는 '봄'과 '쿤'의 조수음의 조화가 좋은 소망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는 의미입니다. 매년 충분합니다. 이것은 북부 사람들이 잔치에서 생선을 먹는 방식과 비슷합니다. 이는 "yu"라는 단어와 비슷하게 들립니다.

2. 설날 저녁을 먹어보세요

집집마다 새 단장을 하고 나면 설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부들은 일년 중 가장 호화롭고 의미 있는 동창회 만찬을 준비하느라 분주합니다.

동창회 만찬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설날에 가족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하는 것으로, 돌아가신 조상들도 잊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가족은 동창회 만찬을 준비한 후에는 먼저 “남편을 숭배”(조상을 제물로 바치는 것)해야 합니다. 조상을 제사할 때에는 조상을 상징하는 향로를 사당에서 꺼내 제단 위에 놓고 향을 피우고 기도하며 조상을 초대하여 식사를 하여야 한다. 그런 다음 장로와 젊은 사람들이 차례로 무릎을 꿇고 예배하는데, 이것은 유행하는 사람들의 전통적인 미덕, 즉 신중하고 효도를 먼저 추구하는 것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제사를 지낸 후에는 조상을 모실 때 사용했던 음식을 다시 데우고, 홀에 큰 상을 차리고, 온 가족이 함께 앉는다. 가족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함께 모일 수 있는 아름다운 순간이다. 또는 평소에 얼마나 많은 매듭을 가지고 있는지, 슬픈 일이나 소음을 내지 않고 항상 웃음과 웃음이 있어야 합니다.

저녁 식사 후 주부는 식탁을 치우느라 분주해 대대적인 청소 활동이 시작됐다. 이번 청소는 특별히 신경 쓸 필요가 없으며, 연말에 솔가지와 스미락스를 사용했던 것과는 달리 순전히 청결과 위생을 위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난로에 불을 붙이고 내일 신들에게 바칠 제물인 채식 요리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채식 요리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토란으로 만든 것도 있고, 고구마로 만든 것도 있고, 대추로 만든 것도 있고, 땅콩, 토란, 고구마로 만든 것도 있습니다. 채식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는 오후에 준비하고 건조시켜야 합니다. 채식 야채를 볶을 때 불이 켜지면 쇠솥을 넣고 땅콩기름을 넉넉히 부어주세요. 기름이 끓으면 이 재료들을 슬러리에 넣고 섞은 후 냄비에 넣으면 기름 냄비에서 거품이 생길 것입니다. 익으면 노란색과 고소한 향기가 특히 매력적입니다. 이때 집에 손님이 있으면 여주인이 갓 튀긴 채식 요리 한 접시를 제공하고 향기로운 공푸 차를 끓여서 유명한 조산 간식의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3. 재물신을 맞이하고 폭죽을 터뜨린다

최근 몇 년간 등장한 민속활동은 자정에 재물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음력 12월 24일에는 모든 신들이 하늘로 가며, 세상의 모든 신들과 불멸자들도 하늘로 가서 '그들의 일을 보고'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오히려 부의 신이 여전히 세상에 이로움을 주는 것을 잊지 않고 새해를 맞아 세상에 부를 보내준다고 믿기 때문에 모든 가정이 이 시간에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그래서 자정종이 울리고, 폭죽이 요란하게 터지고, 연기가 길상구름처럼 휘날리며, “부신이 오셨다”는 함성이 이 한밤중을 흥겹게 더했다. 폭죽에 관해서는 많은 책에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폭죽은 원래 사람들이 악령을 쫓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징추연대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은 삼원의 날로 춘추의 단오절(龍船節)이라 한다. 닭이 날아오르고 폭죽을 터뜨린다. 사악한 맨드릴을 물리치기 위해 궁정 앞에서 총을 쏘았다." 종모에 의하면, 서한의 동방술이 『심의경·서황경』에서 한 말에 근거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서쪽의 깊은 산에 몸집이 1피트가 넘는 벌거벗고 새우와 게를 잡으며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밤새 머무르는 사람들을 보면 해질녘에 불에 의지하여 새우와 게를 태워보세요. 하인이 없을 때 소금을 훔쳐 새우와 게를 먹습니다. 그것은 Shan Xi라고 불리며 그 소리는 스스로를 부릅니다. 사람들이 대나무에 불을 붙이려다가 폭발하면 모두 겁을 먹습니다. 오한과 발열을 유발합니다. 이들 형상은 인간의 모습으로 변하지만, 지금 그들이 있는 산에서도 볼 수 있는 귀신, 귀신과도 같다. Dongfang Shuo가 말한 것은 아마도 동물 일 뿐이므로 후세에 소문이 퍼질 것이므로 폭죽은 액막이를 피하고 재난을 두려워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낙후된 의식이 점차 희미해지면서 조산족의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에는 귀신을 쫓아내는 요소가 거의 포함되지 않고 축제에 행복한 분위기를 더할 뿐입니다. 현대 문명이 도래하면서 많은 대도시, 중소 도시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폭죽을 태우는 것을 금지하기 시작했습니다.

4. 행운의 돈 보내기

조산춘절에는 행운의 돈을 보내는 것이 중요한 풍습입니다. 노인들은 젊은 세대에게 돈을 주어야 하고, 돈을 벌 수 있는 젊은 세대도 기부해야 합니다. 어른들에게 돈을. 돈은 직접 주면 안 되고, 수익금 봉투에 조심스럽게 포장하거나 빨간 종이에 싸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배와 허리를 누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연초부터 연말까지 주머니가 가득 차고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흥미로운 점은 아이가 잠자리에 들기 전 부모가 아이의 배주머니에 고액권 지폐를 넣어줬다가 잠에서 깨어난 뒤 다시 가져간다는 점이다.

5. 새해 인사와 '행운'

설날 첫날 이른 아침에 '의의 축복'이라고도 합니다. , 사람들이 일어나 새 옷을 입은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가족예배에서 대개 젊은 세대가 연장자에게 먼저 소원을 빌고 그 다음 연장자가 젊은 세대에게 기대를 전하는 것입니다. 아침 식사 후에는 모두가 친척과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조산(朝山) 속담에 “새해의 첫날이나 둘째 날에 새해 인사를 드리려 한다면 그날에 새해 인사를 드릴 생각은 없습니다. 새해 셋, 넷째 날." 새해 인사는 일찍 할수록 진심이 묻어난다고 한다.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러 가고, 돌아온 뒤에야 식사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새해 인사를 위해 아무리 많은 선물을 가져오더라도 큰 오렌지(터추귤)는 빼놓을 수 없다. 큰 오렌지의 동음이의어는 "큰 행운"입니다. 문자가 많든 적든 상관없지만 홀수가 될 수는 없습니다. 새해 인사를 하는 사람들이 친척이나 친구의 집 문에 들어갈 때, 사람들마다 서로 다른 인사를 해야 합니다. 노인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만수무강"이라고 말하면 노인은 직업이 있는 사람에게 "일 잘 하세요", "새해에는 잘 되세요"라고 인사하고, 들어보세요 당신이 사업가라면 가장 듣기 좋은 말은 "새해에 큰 이익을 얻다", "공부하는 아이라면"입니다. 그들이 가장 바라는 것

새해에 그들의 학업과 성취를 기원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호스트가 당신에게 친절하게 대접할 것입니다. 유명한 조산공푸차(Chaoshan Gongfu Tea)는 떠나기 전에 호스트가 선물을 줄 것입니다. 가방에 큰 오렌지 두 개를 넣은 다음 서로에게 행운을 빌어주기 위해 자신의 큰 오렌지를 꺼내십시오.

유머를 잘하는 어떤 사람들은 새해 인사를 하러 나갈 때 바지 주머니에 두 개만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Dajie는 새해 인사를 하나씩 지불한 후에도 여전히 바지 주머니에 두 개의 큰 오렌지가 있습니다. , 일부 사람들은 연초의 새해맞이 풍습을 '구정운동'이라고 부르기를 좋아합니다. (선물 상자 선택)

춘절 기간에는 조산의 또 다른 독특한 민속 활동이 있습니다. "푸춘"(봄, 대나무로 엮어서 뚜껑이 있고 3~4겹으로 나누어진 선물 바구니,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단쿤"이라고도 함)입니다.

설날, 시댁 식구들은 결혼한 딸에게 선물을 주고 싶어 한다. 과거에는 이러한 선물을 항상 한 쌍의 큰 봄 더미에 포장하여 결혼한 여성의 형제들이 운반했습니다. 처남이 오면 시댁 식구들이 닭과 거위를 잡아 따뜻하게 대해준다는 속담에 '삼촌이 와서 닭을 약탈한다'고 한다. , 처남이 보낸 선물 중에는 빼놓을 수 없는 큰 오렌지 외에도 사탕수수도 수십 개가 있을 텐데, 아마도 몰래 딸의 행복한 삶을 기원했을 것입니다. 선물의 절약 여부는 시어머니 집안의 경제 상황에 따라 결정되지만, 일반적으로 말하면, 갓 결혼한 딸은 더 넉넉한 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오랜 시간, 심지어 시어머니라도 그렇게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딸의 가족이 이러한 물건을 받으면 친척과 이웃에게 나누어 주었는데, 이는 조산 춘절 풍습의 주요 특징을 이루었습니다. 춘절이 되면 폭죽이 터지고, 신년 인사들이 몰려들고, 노부인들도 꽃바구니와 빨간 접시를 들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아무, 식사하세요”라고 외쳤습니다. 아줌마, 간식 좀 주세요.) "집집마다 며느리가 있기 때문에 집집마다 도움을 보내야 해요. 이 풍습에서 우리는 이웃과 화목하게 살아가는 조산족의 풍습을 엿볼 수 있다. 또한, 헤어진 가족 중에 형제가 있는 경우에는 선물을 주는 사람이 각 가정에 나누어 줍니다.

그러나 결혼한 딸은 이날 친정으로 돌아갈 수 없다. 새해 첫날에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은 친가족에게 해로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7. 가족 도박

춘절 기간에는 떠돌이 신, 징과 북 연주, 깃발 표시, 수수께끼 맞추기 등 다양한 오락 활동이 있습니다. 봄 축제 기간 동안의 "도박" 관습에 대해 이야기할 가치가 있습니다.

춘절 기간에는 모두가 휴식을 취하고 주머니에 돈이 있습니다. 거리와 골목 곳곳에서 크고 작은 그룹으로 도박을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은 온 가족이 테이블에 모여서 부모가 은행가이고 다른 사람들이 도박을 하는 '가족 카지노'입니다. 압도적이지만, 결국 "부유한 물은 남의 밭으로 흘러가지 않는다"고 하여 진짜 도박의 긴장과 걱정 없이 기쁨이 넘친다. 특히 1년 동안 열심히 일한 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를 가진 주부들은 이 기회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합니다. 대부분의 가족은 하룻밤만 도박을 하고 도박을 중단하지만, 옛 관습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도박에 관심을 갖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행복할 것이고 어떤 사람은 슬퍼할 것입니다."

오늘날 도박은 위법이며 도박을 즐길 수 없습니다. 이러한 나쁜 습관은 완전히 바뀌어야 합니다.

8. 고향으로 돌아가기(일식일)

음력 1월 2일과 3일에는 결혼한 딸이 남편과 자녀를 데리고 돌아옵니다. 새해 인사를 하러 집으로 갑니다. 딸이 친정에 돌아오면 큰 비스킷과 사탕 한 봉지를 가져와야 하고, 엄마는 설날처럼 그것을 이웃과 사람들에게 나눠준다. 가족 중에 딸이 여러 명 있는데 그 딸들이 같은 날 돌아오지 않으면 한 번에 하나씩 와야 하고 선물은 아주 얇아서 비스킷 4개만 있으면 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영하는 애정은 매우 강하다. 진정한 의미는 "작은 예절이지만 무거운 애정"이다. 이는 마을 사람들을 향한 소녀의 깊은 그리움을 표현한다. 소녀가 집에 돌아오면 집에 조카가 있으면 이모가 다시 주머니를 뒤져야 한다. 설날 첫날 세뱃돈을 이미 줬지만 이번에는 의미가 다르다. 조산족은 이 풍습을 '해와 낮을 먹는 것'이라고 부른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단지 점심 시간이고, 딸은 저녁 식사 전에 서둘러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9. 신을 맞이하고 축복을 받으세요

음력 1월 4일은 '신을 맞이하는 날', 즉 '신을 맞이하는 날'입니다. 알고 보니 전년 음력 12월 24일은 '신의 안식일'이었다. 이날은 저승의 모든 신들이 옥황상제를 축하하고 복덕을 보고하기 위해 하늘로 올라간 날이었다. 작년에 낮은 세계에서 인간 행동의 악. 음력 1월 4일에 그는 하계로 돌아가 계속해서 사람들을 감독했기 때문에 각 가정은 음력 1월 4일에 신의 방문을 환영했습니다. 부유한 집에서는 신을 맞이할 때 닭, 생선, 돼지 머리 세 마리를 바쳐야 하는데, 형편이 허락하지 않으면 생략할 수 있지만 밥 한 접시와 흑설탕 한 접시는 필수다. 흰 쌀 한 접시는 새해의 풍년을 의미하고, 흑설탕 한 접시는 삶의 달콤함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향을 피우고 제물을 바친 후 폭죽이 터지고 모든 신들이 자리에 앉았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모든 신들이 승천하는 이 기간 동안 각 마을의 사찰에서는 제물을 바치는 일을 빼놓을 수 없다는 점이다. 왜 우리는 신들이 하늘로 올라간 후에도 여전히 신들에게 제물을 바쳐야 합니까? 왜냐하면 하나님은 여러 신들에게 '통솔력'만을 주실 뿐이고, 그 부하들은 여전히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배에 부지런한 사람과 게으른 사람이 한 사람씩 등록됩니다.

10. 금기

음력 1월은 한 해의 시작이기 때문에 조산인들은 이를 새해의 행운이나 불운의 징조로 여깁니다. 새해에는 많은 "금기"가 있습니다. 말의 측면에서는 "깨진", "나쁜", "죽은", "빛", "유령", "죽이다", "병", "고통", "잃어버린", "가난한" 등과 같은 모든 단어를 의미합니다. .. 라는 말은 입 밖으로 꺼내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울음은 "운이 없다"는 뜻이고 질병과 불행을 의미하기 때문에 아기가 우는 것도 금기시됩니다. 그러므로 이날 아이가 문제를 일으키더라도 때리거나 꾸짖어서는 안 됩니다. 아이가 하염없이 울지 않도록 말입니다. 행동 면에서는 컵, 접시, 그릇, 접시 등을 다룰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실수로 깨뜨렸을 경우 물을 얻는 풍습이 단지 형식에 불과해졌습니다. 바닥을 청소하는 풍습도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춘절 기간에는 폭죽이 터지고 사람들이 왕래하며 바닥에 종이 조각과 쓰레기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청소하지 않는 것은 정말 비윤리적입니다. 바닥. 따라서 위생에 대한 관심의 관점에서 볼 때, 많은 젊은이들은 이러한 전통적인 금기 관습에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채권자들은 이날 빚을 추심하러 올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이날 빚을 추심하는 것이 차용인과 대출자 모두에게 불운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남의 주머니에서 물건을 꺼내는 것도 금기시되는데, 음력 1월 1일에 누군가 주머니를 꺼내면 일년 내내 '비워질' 위험이 있다고 믿어집니다.

사람의 죽음을 피하고 장례식을 치르지 마십시오. 가족에게 불운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사람들은 항상 이 날에 이발을 장례식과 연관시키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날 머리를 자르는 것을 피하십시오. 이날은 동물을 죽이는 것조차 금지되어 있다. 걱정 마. 다이어트 측면에서 이날 약을 복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질병에 걸리고 1년 동안 지속적인 약물 치료를 받게 될 것으로 간주됩니다. 설날 아침 식사로 고기를 먹지 말라는 속담이 여러 가지 있는데, 하나는 이 식사를 하면 그 기능이 1년과 같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근면하고 검소해야 한다는 비유이다. 집을 운영할 때 사치하거나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