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좋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습니까?

어떻게 좋은 수채화를 그릴 수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그림을 배우는 것은 기본기를 훈련하고, 전반적인 비교 관찰 방법을 배양하고, 명암, 투시, 해부학, 색채 등 자연 법칙을 이해하고 익히는 단계를 갖추고 있다. 장기간의 각고의 훈련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회화 표현 수법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감성적 인식에서 이성적 인식으로의 비약이다. 모든 젊은 화가들은 점진적인 과정을 가지고 있는데, 그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 후자는 규칙적이다. 어쩔 수 없다. 인식상 더 높은 도약이다. 이성에서 감성 단계까지. 이런 불가능성은 지존법이라고도 하며, 그림 중 가장 높은 법이다. 과학 분야에서 자유 분야에 진출한 사람은 예술가이다. 이것은 김용과 고룡이 무공이 완벽할 때 손에 칼이 없고 마음속에 검의 경지가 있는 것과 비슷하다. 초보자에게는 방법이 많지만 너무 늦게 배웠다. 하지만 성숙한 화가에게는 방법이 없다. 효과가 좋다면 작가의 의경을 충분히 표현할 수만 있다면 어떤 방법이든 될 수 있고,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자신의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현대 수채화 기법은 이 책에서 설명한 것처럼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면 콜라주 스티커법, 자갈법, 플라스틱 롤러법, 구겨진 종이법 등이다. , * * 탐구해야 할 다른 많은 새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1. 건식 그리기: 겹침 그리기 및 스티치 그리기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많은 수채화 기법 중에서 건화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겹침법은 수채화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법으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6 세기 딜러의 식물과 풍경 수채화부터 17 세기 네덜란드 화가가 유행하는 관광 풍경과 인물 수채화, 18 세기 프랑스가 그린 궁중 귀족 여성,1까지 겹침법은 첫 번째 색상이 건조된 후 두 번째와 세 번째 색상을 반복해서 추가하는 것입니다. 색채가 반복적으로 겹치기 때문에, 선명한 필치 재미를 낼 수 있다. 이런 수법은 시간의 통제에서 자신의 의도에 따라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으며, 렌더링을 할 때 그렇게 서두르는 것을 피하고 초보자에게 더 적합하다. 색채에 중점을 둔 스케치법으로 물체의 정확한 윤곽, 체량감, 질서 정연한 공간, 선명한 화면 테마, 특히 빛의 표현이 독특하다는 것을 묘사할 수 있다. 한편, 겹침법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테면 파편에 쉽게 흐르고, 답답하고, 먼지투성이이며, 세련되고 매끄러운 주제를 표현하기가 어렵고, 물체에 얽매이기 쉽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겹침법의 단계와 방법은 대략 다음과 같다. 연필로 원고를 체크한다. 윤곽은 간결하고, 대략적인 모양과 구조를 파악하며, 지우개를 적게 사용하거나 지우개를 사용하지 않고 종이를 긁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단계별: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멀리, 가까이, 얕은 곳에서 깊이, 점진적으로, 층층이 추진됩니다. 트루 컬러: 드라이 페인팅에는 일반적으로 풀 수채화가 필요합니다. 즉, 색상을 조정한 후, 펜촉이 부풀어 오르고, 펜촉이 약간 느리면, 펜촉이 물방울을 떨어뜨린다. 종이에 그린 후, 수분 함량은 종이보다 훨씬 높다. 위에서 아래로, 멀리, 가까이에서 글을 쓰면서 종이는 항상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지만 통제력을 잃지 않고 흐르면 안 된다. 일반적으로 두 개는 한 개보다 두껍다. 운필: 전체부터 국부까지, 큰 면에서 작은 면까지, 펜이 깨끗하고 깔끔하니, 반복적으로 바르거나 바탕색을 바꿔 화면 혼탁과 오염을 피해야 한다. 많은 초보자들이 수채화를 그리지만, 대지의 각도를 잘 파악할 수는 없다. 그들 중 일부는 유화 같은 화틀 위에 서 있고, 일부는 책상 위에 평평하게 누워 있다. 그림을 그릴 때 물때가 얼룩덜룩하여 여기저기 흐른다. 작품은 하지 않고 하류는 오히려 그들이 수채화의 표현과 가장 기본적인 기법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대지의 패드가 너무 높거나 너무 낮아서 위의 기술 요구 사항을 완성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4 개의 열린 대지에는 약 4cm (달력책이 그렇게 두꺼움) 정도의 책 몇 권만 넣을 수 있다. 겹침법은 반드시 한 겹씩 더해야 하지만, 너무 많이 더하거나, 각 색깔, 모든 부위를 추가할 필요는 없다. 특히 넓은 면적과 하늘 전망에 더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림은 "금처럼 비싸다" 고 하는데, 펜을 쓰는 것보다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하는 것이 낫다고 한다. 간결함은 더 중요하고, 추가할 수 있으면 추가하지 않고, 한 번에 다 쓸 수 있으면 두 번 추가하지 않는다. 바느질법과 겹침법은 모두 건화법이며, 사람들은 흔히 겹법을' 미국식' 건화법이라고 부른다. 중국 꼼꼼한 꽃과 새 착색법은 봉제법으로 시간, 수분, 정밀도가 겹치는 법보다 훨씬 어렵다. 특수 렌더링과 결합하여 구심력과 매력적인 전체 힘이 되는 화면의 한 블록에 대한 부분 렌더링입니다. 인접한 두 색상을 렌더링할 때 좁은 간격을 두어 두 색상의 혼동을 피하고 원래 색상 레이아웃을 손상시키지만 경우에 따라 두 색상의 우연한 혼합으로 예상치 못한 효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밝은 색채와 상큼한 필법은 바느질법의 특징이다. 특히 단숨에 이루어진 기세는 간결하고 간결하여 화가의 깊은 공과를 보여준다. 이 기술은 수정하지 않고 종이를 바르고 적시기 때문에 물의 최고 투명성과 색상의 순도를 유지할 수 있다. 이런 수법의 단점은 색블록의 조합이 부적절하여 화면이 어지럽게 흩어져 있고, 몸의 윤곽이 뻣뻣해지고, 양감 부족 등이 발생해 원활하고 조화로운 효과를 얻을 수 없다는 점이다. 2. 젖은 그림을 젖은 그림이라고 하며 젖은 물로 빠르게 반복해서 첨가합니다. 습화도 수채화 중 가장 기본적인 기법 중 하나이다. 그 예술적 효과는 함축적이고 부드럽고 몽롱하여 천수의 아침 햇살, 안개가 자욱한 푸강, 아름다운 꽃, 황산의 구름바다 등 물상이 불분명하고 윤곽이 흐릿한 대상으로 적합하다. 젖은 그림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모든 사진을 적시는 것이다. 깨끗한 배필로 맑은 물을 골고루 빠르게 칠하거나 (종이를 둥글게 하지 않도록 이 위의 그림을 먼저 조여야 함), 물색지를 대야에 담갔다가 나중에 들어 올려 못으로 대지에 박아 놓는다. 두 방법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종이의 물이 더 이상 흘러내리지 않고 마르면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습한 화면에 그림을 그릴 때는 강렬한 색채로 색채의 채도를 유지해야 한다. 두 번째는 젖지 않는 습윤 도포법이다. 그림 같은 숲, 먼저 많은 돈으로 화면의 상하좌우 기본색을 빠르게 펼쳐 놓고, 먼저 몽롱하고 조화로운 연녹색을 만들어 내고, 아직 마르지 않았을 때, 중간 장면이 무성한 푸른 나무와 두께가 고르지 않은 나무줄기를 더해 그림의 중심인 먼 숲 오솔길을 남겨 최종 처리를 한다. 수채화의 기본 기법은 시간, 수분, 색채의 세 가지 요소를 빼놓을 수 없다. 습화는 이 세 가지 요소의 운용과 협조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먼 산들은 종종 하늘의 맨 아래에 있고, 하늘이 거의 마르면 정해진 획과 짙은 색채로 그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찍 더하면 산색이 끊임없이 떨어지는 물에 떠내려가 먼 산의 기복이 있는 아름다운 곡선을 형성할 수 없다. 후기에 첨가하면 습화 특유의 은은하고 함축적인 공간미를 잃게 된다. 액자의 크기, 계절의 차이, 기온의 높낮이, 바람의 강약이 모두 그림의 시간에 영향을 미친다. 이것들은 반드시 실제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해야 하며, 대상과 구체적인 그림 시간, 환경, 기후, 장소를 봐야지, 경직되어서는 안 된다. 한 폭의 대형 수채화 물감을 펴서 색칠하는 데는 한 번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린다. 삼복에 젖은 그림을 그리는 것은 더욱 어렵다. 여기에 그림을 그리고, 거기서 하고, 단번에 하면, 난이도가 매우 크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습니까? (1) 마음속에 꿍이가 있어 붓을 쓰려고 한다. 빠르고 정확하게 썼다. 2 여름에는 가능한 한 그림을 피하고 꼭 그려야 한다면 화면을 줄인다. ③ 비교적 좋은 방법은 종이 뒷면에 맑은 물을 반복해서 바르고 바로 대지 (유리판) 에 바둑판 (유리판) 을 깔고 종이 뒷면의 거품을 제거하여 매끄럽게 하는 것이다. 이렇게 종이 뒤의 수분은 잠시 휘발하지 않아 수채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4) 하늘, 배경, 초원, 대면적 나무 등과 같은 큰 색 덩어리. , 가능한 한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⑤ 물의 색깔은 갈아야 한다. 묽은 반죽처럼 빨리 찍어내기 쉽다. ⑥ 화판을 평평하게 하고, 각도를 작게 하여, 물의 흐름을 좀 늦추고, 습도를 유지한다. 수채화 학습에서 물의 사용은 상당히 신경을 쓰는 것이다. 수채화가 영롱하고 윤기가 나는 것은 필끝이 물과 색채로 가득 차 있고, 색채가 제때에 딱 맞기 때문이다. 이것은 대량의 실천에서 세세하게 음미하고 체득해야 한다. 대체로 먼 곳에는 물이 많고 가까운 곳에는 물이 적다. 밝은 색의 물은 많고, 강한 색의 물은 적다. 첫 번째 물은 많고, 두 번째는 상대적으로 적다. 넓은 지역에는 물이 많고, 작은 지역에는 물이 적다. 경관에 점재된 인물의 모양을 조절하기 위해 건조한 색깔을 골라 젖은 바닥에 직접 그려서 물에 담그지 않는다. 저자는 분홍색, 연한 하늘색, 연한 회색 등 연한 색조에 수채화 흰색을 조금 넣어 색을 약간 진하게 하고 젖은 종이에 너무 빨리 녹지 않아 물체의 모양을 조절하기 쉽다. 3. 왁스로 그림을 그리기 전에 종이에 양초 기름을 살살 바르는 것을 왁스법이라고 합니다. 예술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서, 종종 화면의 사방이나 어딘가에 흰 왁스를 가볍게 발라 그림을 그리는 곳이 색칠하기 쉽지 않게 하여 얼룩덜룩한 질감을 만들어 허실하고 허황된 효과를 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림을 그릴 때 흰 양초 하나를 들고 약 세 손가락 너비로 닦아낼 때 종이에 평평하게 누워 고르게 부드럽게 종이를 닦는다. 대지는 평평해야 하고, 힘은 가볍고 무겁지 않아야 한다. 또 다른 방법은 유화봉을 사용하는 것이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유화봉 몇 장을 박아 놓은 것이다. 전체적으로 유화봉색은 수채화 사이에 끼어 효과가 현저하고 점프한다. 점프로 물 색깔과 조화를 이루는 문제가 생겼다. 그래서 유화봉의 색채는 일반적으로 그림의 작은 점으로만 활동하며 다채롭다. 과도한 사용은 수채화의 예술적 효과를 손상시킬 수 있다. 그림 그리는 동안 유화봉의 색깔이 너무 화려하게 점프하고 주변 환경과 너무 넓다고 느낀다면 수채화가 마르지 않았을 때 손가락으로 몇 번 비벼서 수채화에 약간 가깝게 한 다음 다시 한 번 젖게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토폴로지는 획과 판화 사이에 있는 기법이다. 일반적으로 평평한 유리판 (유리판 아래 흰 천이나 백지) 에 자유롭게 뿌려 수채화를 뿌리거나 바른다. 물에는 많은 색깔이 있고, 색깔은 서로 통하거나, 스며들거나, 접촉하지 않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너는 마음대로 붓고, 바르고, 짜고, 뿌리고, 뿌리고, 떨어뜨릴 수 있다. 물이 마르면 물색종이로 덮고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가볍게 눌러 화면 전체를 다시 색칠합니다.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다고 느낄 때, 그것을 두 개의 뿔을 들어 올려 대지에 바둑판식으로 배열하면, 무한하고 예측할 수 없는 그림이 기본적으로 형성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색깔이 자연적으로 섞여 있기 때문에, 그것은 우연성과 실험적이며, 연이어 실패하거나 일거수일투족에 성공할 수도 있다. 용사' 는 고대 문화의 신비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먼저 화면에 흰 왁스와 연녹색 유화봉을 칠한 다음 탁인을 한다. 화면의 색조를 성홍색, 카키, 연한 녹색으로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한 전사의 이미지를 보충하다. 교향악, 음악, 그림-슬픈 교향악은 또 다른 비꼬는 수법을 사용했다. 작가는 밝은 회색 배경과 매끄러운 기복이 있는 선을 주요 예술 언어로 한다. 위 두 가지 컬러가 완성되면 매우 깨끗한 연회색 얇은 핑크로 쭈글한 투명 폴리에스테르 종이에 바릅니다. 불규칙한 실루엣을 이용해 투명지를 즉시 화면에 눌러 원래의 파선이 안개가 자욱한 분위기에 휩싸이게 하면 의미가 더욱 생동감 있고 미묘해 보인다. 5. 전통적인 컬러 클립 수채화는 투명하고 가볍고 밝고 자유로운 예술 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해 백분 금지, 블랙 금지라는 말이 있다. 초심자에게는 엄격한 기초훈련이 상당히 합리적이어서 화면이 어수선하고 가루가 검다는 폐단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사실, 영국 수채화는 백분의 사용을 거절한 적이 없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불투명한 수핑크는 투명한 수채화 사이에 혼합되어 색상의 순도를 단일 투명에서 투명, 반투명, 불투명으로 확대하고, 회화 색채의 어휘를 크게 풍부하게 하며, 예술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높인다. 오려내기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화면 대부분이 수채화이고, 적은 부분이 밝은 곳은 물이 있는 분홍색이다. 전체 프레임이 완성되면 수분가루를 정성껏 첨가하여 전체 화면이 짙고 두꺼운 대비로 가득 차게 한다. 또 다른 방법은 수채화 물감을 동시에 사용하거나 국화와 아크릴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다. 파우더가 있는 물감이 더 무겁기 때문에, 젖은 바르면 모양 모양을 더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색깔이 진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파우더를 피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백분을 섞어서는 안 된다. 수채화백이든 수분백이다. 6. 면도법은 칼, 펜, 못, 이쑤시개, 스펀지 등의 기구를 대필로 사용한다. 화면의 색상이 마르지 않은 경우 필요에 따라 다른 선과 텍스처를 긁어냅니다. 긁힌 선은 그린 것보다 더 자연스럽고 힘이 있어 화면을 투명하게 하고, 나뭇가지, 식물선 등을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스크레이퍼는 대담하고 신중해야 하고, 머리는 정신을 차리고, 칼을 떨어뜨리면 고치지 말아야 한다. 일찍 불고 늦게 부는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찍 긁고, 종이에 습기가 있어, 하얗게 긁을 뿐만 아니라 종이도 손상시킬 수 있다. 배경 색상이 완전히 건조할 때 더 날카로운 면도날이 필요하다. 면도칼이 베인 곳은 선이 섬세하고 하얗고 밝다. 수채화 펜이나 손톱으로 색을 긁어주면 색조가 훨씬 어두워진다. 또 스크래치로 그림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모양이 다른 유화칼로 두툼한 가루 물감을 긁어내어 굵고 가늘며 자신의 무지함 속에서 독창적이고 흥미진진한 예술적 재미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술적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형성하기 위해서는 용도에 따라 스크레이퍼는 길이, 크기, 폭이 달라야 합니다. 칼로 색을 조절하면 일반적으로 물을 사용하지 않고, 밝은 색을 요구하고, 딱딱하지 말고, 방금 짜낸 것이 가장 좋다. 스크레이퍼 색상이 두껍고 건조 후 색이 밝고 색이 거의 변하지 않기 때문에 스크레이퍼 그림의 큰 장점이기도 하다. 7. 침전법은 종이선을 이용해 고르지 않은 거친 선과 물감 자체를 표현한 특수한 성질로, 색입자가 화면에 침전되는 상태를 침전이라고 한다. 침전은 수채화의 기본 속성 중 하나이다. 화가는 때때로 이런 표현 특징을 이용해 충분히 펼쳐 다른 형제의 그림과 다른 특효가 된다. 프랑스 수채화 화가인 비누엘은 빛과 그림자 아래 건물을 묘사할 때 종종 군청과 황토로 암부와 그림자를 표현하는데, 투명하고 침전되어 완벽하고 디테일하다. 그는 아주 적은 수의 펜으로 정확하게 묘사하여 입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침전 효과를 얻기 위해 종이와 물감의 적절한 성능 외에 또 다른 필수 조건은 충분한 물이다. 물이 많아지면 색이 침전되어 알갱이로 모인다. 광고색 밝은 분홍색도 침전 효과를 낼 수 있다. 분홍색이 다른 수채화 색조와 어우러지면 색이 마르면 연한 붉은 알갱이가 뭉쳐 화면 전체가 조화를 이루고, 국부적으로 풍부하며, 담백한 가운데 아름다움이 있고, 심플한 가운데 색채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군청, 코발트 블루, 황토, 토홍, 익은 갈색, 분홍색, 흰색 등의 색은 모두 침전 효과가 있다. 8. 컬러 라인법 객관적인 물체 이미지에는 선이 없습니다. 그림의 선은 물체의 윤곽을 가리킨다. 이 선은 관점이 변화함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다. 수채화 예술은 일반적으로 명암 입체적인 방법으로 물체를 형성하고, 선의 윤곽을 강조하지 않으며, 선의 지위와 작용을 특별히 강조하지 않는다. 하지만 때로는 장식적인 취향과 그림의 특수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재료로 선을 긋기도 한다. 수채화, 파우더, 마이크 펜, 유화봉 등. 검사한 선의 색상과 선의 두께, 허실, 명암, 강약, 직진도의 변화는 화면의 요구에 따라 처리해야 하며, 화면의 스타일과 색조를 고려해야 한다. 색조가 조화로운 그림의 경우, 녹색의 채소가 녹색이거나 연한 녹색이라면, 황금빛 과에는 밝은 오렌지색이 표시되어 있다. 화면이 안정되고 부드러운 색상 효과를 얻기 위해 회색 선이나 검은색 선이 표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색과 검은색은 색채학의 중성색이기 때문에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녹색, 파랑, 보라색과 조화를 이룹니다. 안정된 전제하에 약간의 리듬, 약간의 점프, 대비, 크기 대비 색상 관계를 얻는다. 국부를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전체 색채 효과를 손상시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