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화는 전통 도안에 속합니까? 왜요

연화는 전통 도안에 속합니까? 왜요

연화는 중국화의 일종이다. "문신화" 는 고대에 시작되었다. 청조 광서년 동안 공식적으로 연화라고 불렸는데, 중국 특유의 회화 유파로, 중국 농촌 국민들이 즐겨 보는 예술 형식이다. 새해에 게시물을 올리고 환경을 꾸미는 데 많이 쓰이는 것은 새해 길상희를 뜻하며, 옛 이름을 뜻한다. 전통 민간 설화는 대부분 나무 워터마크로 만들어졌다. 노인화는 화폭의 크기와 처리 방식에 따라 이름이 다르다. 전체는' 궁끝' 이라고 하고, 종이 세 장은' 삼재' 라고 부르는데, 많은 섬세한 공정을' 화궁끝' 과' 화삼재' 라고 부른다. 금가루로 칠한 색깔을' 금궁끝' 과' 김삼재' 라고 부른다. 6 월 이전 제품은' 그린판' 이라고 하고 7 월, 8 월 이후 제품은' 가을판' 이라고 합니다.

전통 신년 그림은 목각 워터마크를 위주로 스타일이 심플하고 분위기가 활발하기 때문에 라인이 간단하고 색채가 선명합니다. 내용은 꽃과 새, 뚱뚱한 아이, 금닭, 봄소, 신화 전설, 역사 이야기 등을 포함한다. 풍작에 대한 사람들의 갈망과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며, 풍부한 민족적 특색과 지방적 풍미를 가지고 있다.

주요 산지는 천진양류청, 쑤저우 도화우드, 산둥 웨이팡 등이다. 상해에는' 월표' 연화가 있고, 쓰촨, 푸젠, 산시, 허베이, 심지어 절강성 등도 있다.

중국의 4 대 유명한' 연화의 고향' 은 면죽연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양류청과 산둥 웨이팡. 이 곳에서 만든 신년 그림은 도시와 농촌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각지의 연화의 명칭은 차이가 크다. 예를 들면 베이징의' 한 폭 그리기',' 한 폭 보호', 쑤저우의' 한 폭 그리기', 저장의' 화지', 푸젠의' 신부', 쓰촨' 두방' 이다. 오늘날 연화는 각지에서 점차' 연화' 라고 불린다.

설화는 중화민족이 상서로움을 기원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일종의 민간 공예이자,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국민의 동경을 담은 일종의 민간 예술 표현이다. 역사적으로 사람들은 연화를' 종이화', 송대는' 화포', 청대는' 그림' 이라고 불렀다. 청조 도광년 때까지 학자 이광정은 문장 속에서 "집을 쓸고 설화를 붙이는 것은 장난의 귀다" 고 썼다. 연화는 이것으로 이름을 얻었다.

연화선은 간단하고 색채가 밝고 분위기가 따뜻하고 즐겁다. 예를 들면 춘우도, 연야밥도, 자세도, 아기놀이도, 천륜의 음악도, 꽃등도, 뚱뚱한 인형도 등이다. 일부는 요정, 역사 이야기, 드라마 캐릭터를 주제로 합니다. "천차", "천관", "진경존덕" 등과 같은 "신호택" 이라는 개념이 섞여 있는 문화를 붙이는 데 많이 사용된다. 장르 (또는 형식) 에는 문화 (단폭, 개폐) 와 한 폭의 4 화면이 포함된다. 송대는 이미 연화에 관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보고 있는 최초의 목각신년화는 남송수나라의 옹용한 모습이다. 청중엽에는 특히 성행하였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연화는 더욱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새로운 것을 내놓았다.

연화예술은 중국의 창작이며, 중국 사회의 역사, 생활, 신앙, 풍습도 반영한다. 매년 음력설에 나는 대문에 신년 그림 두 장을 사는데, 거의 모든 가정이 그러하다. 대문에서 로비까지 길상의 부귀를 상징하는 다양한 색깔의 연화가 붙어 있다. 설날이 기쁨과 흥분으로 가득 찬 것은 연화가 그 속에서 어느 정도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부잣집은 항상 청당에 수성, 자성, 복자, 복자, 수자를 걸어 두는 것을 좋아한다. 참지, 매란, 주국화 등과 같은 꽃과 새는 자연스럽게 인기가 있다.

수천 년 동안 연화는 신년 명절의 다채로운 점재일 뿐만 아니라 문화 유통, 도덕 교육, 심미 교류, 신앙 전승의 전달체와 도구이기도 했다. 그림을 볼 수 있는 대중적인 독서이기도 합니다. 시대적 색채를 띤 그 연화에는 여러 부류의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매체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이런 내용은 백과사전식 민간 예술로 볼 수 있으며, 완전한 중국 민간 정신을 담고 있다.

연화도 지역문화의 사전으로 각 지역의 뚜렷한 문화적 개성을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개성적인 요소들은 제재의 내용뿐 아니라 각 신년 그림의 기원의 장르, 색채, 선, 그리고 그 다양한 풍미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너는 연화에서 모든 중국인을 알 수 있다.

연화는 고대 문신화에서 기원하여 일찍이 요순시대에 나타났다. 동한' 독단'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에는' 신화',' 레이우' 의 동상이 문에 붙어 있다.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는 송판' 완곡하게 조도를 따르다' 로 왕소군, 조, 반기, 녹주 4 명이 그린 것으로, 속칭' 사미도' 로 불린다.

다른 하나는 당나라에서 시작한다고 말했다. 송대까지는 유행하지 않았지만, 문신은 여전히 붙어서 연화에는 문신이 포함될 수 있다.

명초에 일본인들은 간쑤에서 두 종류의 송대 연화를 발견했다. 하나는 스미투로, 모두 궁중 드레스와 긴소매로 귀빈들을 위한 것이다. 다른 하나는 부뚜막신과 관성제이다. 두 그림 모두' 평양기가의 조각랑' 이라는 글자가 찍혀 있어 인물연화가 송대에서 이미 형성되었음을 나타낸다.

당시 주원장은 설 스티커 춘련을 제창했는데, 그 결과 연화가 특히 발달했다. 오늘도 명나라 만년 동안 가장 유행했던 컬러 커버인 목각 삼성도' 복록수',' 천우백성' 이 있다. 조각은 상당히 정교하여,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모방되고 있다. 봄소, 주방마, 산신 등과 같은 실용적인 달력 그림도 있습니다. "마른 아들", "악비는 총으로 왕을 골랐다" 와 같은 더 많은 역사 이야기가 있다. 견우직녀'' 백사전' 등등. 삼국연의',' 수호전' 등 고전 문학 명작도 연화 제재로 채택됐다. 명말에서 숭정에 이르기까지 천진 버드나무 청년화는 매우 유명하며 화면 내용도 점점 풍부해지고 있다.

청대 인재가 배출되어 연화 제재가 더욱 광범위해졌다. 인물, 꽃, 산수 등 예술작품 외에도' 쥐 한 마리가 여자 한 명과 결혼했다',' 왕할머니가 닭 한 마리를 욕했다' 등의 도덕화, 그리고 휴후어로 구성된 그림그림도 유머 감각을 준다. 널빤지, 석판화, 오프셋 인쇄판, 중국화, 수채화, 패턴, 단선평화 등 다양한 인쇄가 있습니다. 숯색, 골동품, 창작물, 심지어 서양화를 다시 인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주 신년 그림의 "서부 극장" 이 있습니다.

민간연화와 문신은 흔히' 희도' 라고 불리는데, 구사회에서 매우 유행했고, 사람들은 실내에 연화를 붙이고, 집에 문신을 붙여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악귀를 쫓아냈다. 신년 그림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예술 작품 중 하나이다. 매년 연말이면 대부분의 지방에서는 설화, 문신, 대련을 붙이는 풍습이 있어 명절의 축제 분위기를 높인다. 연화는' 연화' 라고 불린다. 1 년 안에 바꾸거나 게시한 후 1 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설화는 중국의 일종의 오래된 민간 예술이다.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유래했다. 산해경' 에 따르면 이세민은 병이 났을 때 꿈에서 귀신이 울부짖는 소리를 자주 듣고 밤에는 잠을 잘 수 없었다. 이때 장군 진 () 과 위 () 가 자진해서 대문 양쪽에 서 있었다. 결과적으로 궁전은 안전합니다. 이세민은 이 두 장군이 너무 열심히 일하여 죄책감을 느꼈다고 생각하여 화가에게 그들의 위풍당당한 이미지를 궁전 문에 그리라고 명령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문신' 이다. 동한 채용 () 은 한대 () 에' 신화 ()',' 레이우 ()' 의 동상이 문에 붙어 있어 송대 () 가 목각연화 () 로 진화했다고 기록하였다. 나중에 사람들은 서로 다투어 모방하고, 몇 차례 진화해 자신의 독특한 풍격, 즉 지금의 연화를 형성하였다.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는 송판 수대의' 미도' 이다.

민간 설화는 중국 민간 예술의 주요 범주이다. 그들은 초기의 자연, 숭배, 신령에서 점차 사악을 피하고, 재난을 기원하고, 행복을 축하하고, 환경을 아름답게 꾸미는 명절 활동으로 발전하여 사람들의 사상 감정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민간 설화는 역사가 유구하며 산지가 많고 보급과 인기가 많아 독자가 많아 매우 번영한 발전을 이루었다. 제재, 조각 기술, 예술 풍격 모두 자신의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민간 예술의 다른 부류에 깊은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다른 회화와 융합되어 성숙한 회화로 자리잡고 있으며, 아속적인 공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산둥 웨이팡 양가구, 쓰촨 면죽, 장쑤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푸르른 목판 신년화는 역사상 오랫동안 명성을 떨쳐 중국' 4 대 연화' 로 불린다.

쑤저우 도화우드

도화우드 목판 신년화는 중국 남부의 주요 민간 목판 신년화이다. 도화우드는 장쑤 성 쑤저우시 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도화우드 신년화는 송대의 조각판 인쇄 기술에서 유래한 것으로 수국 신년화에서 진화해 명대까지 민간 예술 유파가 되었다. 청대 옹정 건륭년 사이에 정점에 이르렀고, 매년 100 여만 장의 목판 신년 그림이 생겨났다. 태평천국 말기에 청군이 쑤저우를 포위하고 도화우드 목판 신년화 제작이 심각하게 손상되어 이때부터 부진했다. 1950 년대 초까지 쑤저우 문련은 예술가들을 조직하여 생산을 재개한 뒤' 쑤저우 도화우드 목판 연화사' 를 설립하여 낡은 혁신 방면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도화우드 신년화는 주로 문화, 국화, 스크린이 있는데, 그 중 문화는 역대 문신의 전집이라고 할 수 있다. 도화우드 신년화는 조각판 투인법을 채택하여 한 판의 일색이다. 공예가 정교하다. 한 폭의 그림은 4 ~ 5 회에서 10 회 이상 인쇄해야 하고, 어떤 그림은' 화금',' 은',' 파우더' 등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 색깔 방면에는 가루, 빨강, 파랑, 보라색, 녹색, 연묵, 레몬색 등이 있습니다. 예술 스타일에서는 도화우드 연화 구도가 풍부하고, 색채가 선명하고, 장식성이 강하며, 풍부한 생활 정취가 가득하다. 인물 형성, 칼공 절단, 색채 설정 등에서 소박하고 순진하고 간결하며 농후한 민간 예술 특색이 있어 수백 년 동안 국내외에서 잘 팔리며 유럽 여러 나라의 박물관 미술관에 소장되고 있다.

도화우드 신년 그림의 인쇄는 색칠과 컬러로 각인되어 있으며, 구도가 고르게 풍만하고 색채가 화려하다. 자주 자홍색을 주조로 하여 즐거운 분위기를 표현하는데, 기본적으로 모두 중복 인쇄된 것이다. 조각, 색채, 조형은 정교하고 우아한 강남 민간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주로 길상축제, 민속생활, 희곡 이야기, 꽃과 꽃과 과일, 엑소시즘 등 전통 민간 심미 내용을 표현하고 있다. 민간화계는 이를' 고모수판' 이라고 부른다.

천진 버드나무 청년화

버드나무 녹색 (천진에서 서쪽으로 20 킬로미터) 600 년 된 민간 목판 신년화는 원말명초에 생겨났다. 그 당시 조각에 능숙한 민간 연예인이 버드나무 청진에 피신했고, 명절이 되면 문신, 부뚜막 왕자, 마을 사람들이 앞다투어 흉내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나라 영락년 동안 대운하는 다시 준설되었고, 남방의 정교한 종이와 수채화는 버드나무 푸르러로 운반되어 이곳의 회화 예술이 발전하였다. 버드나무 청년화는 청대 옹정, 건륭에서 광서 초년까지 가장 유행했다. 버드나무 청년화의 샘플 (분채) 은 수천 가지가 있다. 청중엽 전성기, 양류청진 데이롄의 화점은 연간 완제품 2000 점, 한 건당 500 건, 백만 건에 달한다. 당시 버드나무 청온 마을, 인근 30 여 개 마을과 함께 명실상부한 회화의 고향이었다. "집집마다 염색하고, 집집마다 그림을 잘 그린다.", 일렬로 늘어선 화점, 가게 안의 높은 그림, 각지를 오가는 상인들. 제 2 차 아편전쟁 이후 버드나무 청년화가 쇠락했다. 1926 년 호파 5 세 후예 호옥당이 양류청진에 가장 큰' 옥성' 화촌을 설립해 버드나무 청년화가 점차 회복되었다. 해방 후 주은래 총리는 화장에 가서 급히 필요한 등나무 황색 원료를 찾아 보냈다. 문혁' 기간 동안 버드나무 청년화는 오프셋 인쇄로 바뀌었고, 전통 공예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천진양류청호씨 연화파 제 6 대 후계자 호경우 (호옥당의 아들) 는 1980 년대부터 아버지의 유지를 계승하기 시작했고, 거의 30 년 동안 갈고리선, 정형화, 그림, 장모 등 전통기법을 심혈을 기울여 버드나무 청년화 기법을 장악해 천진의 유일한' 5 종' 버드나무 청년화 연예인이 되었다. 오늘날' 옥성' 화촌은 이미 가정박물관과 문화명소를 건설하여 중국과 외국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버드나무 청년화는 송원화 전통을 계승하여 명대 목판화, 공예미술, 무대 등을 흡수했다. 목각 맞춰찍기와 손으로 그린 것을 결합하는 방법을 채택하다. 제작 시 먼저 목각으로 화면의 선을 새긴 다음 잉크로 그 위에 인쇄하고 단색으로 두세 번 인쇄한 후 색펜으로 칠합니다. 그것은 판화와 목재의 맛과 손으로 그린 색채와 공예를 모두 가지고 있다. 그래서 민간 예술은 매력과 중국풍으로 가득 차 있다. 버드나무 청년화는 선명하고 생동적이며 상서로운 감동적인 스타일을 창조했다. 중국 판화사에서 버드나무 청년화와 남방의 유명한 쑤저우 도화우드 설화는' 남도화북류' 라고 불린다.

버드나무 청년화는 우의와 사실감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사람들의 아름다운 감정과 소망, 특히 각 시기의 시사, 풍속, 역사 이야기를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소재이다. 연화' 연년여' 에서, 그림의 인형은' 한 면은 불신처럼, 자세는 무협틀처럼', 손에는 잉어를 들고, 손에는 연꽃을 들고, 해음을 취하며, 생활이 풍족하다는 뜻으로, 이미 연화의 고전이 되어 널리 전해지고 있다. 버드나무 청년화는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 희곡 인물, 세속 풍속, 산수, 화조 등 다양한 취재를 하고 있다. 특히 인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시사적 성격을 지닌 뉴스 등이 있다. 예술 감상 가치뿐만 아니라 역사 연구 가치도 가지고 있다. 이 우수한 작품들을 대표하는 현실주의와 낭만주의를 결합한 훌륭한 전통은 버드나무 청년화의 주류를 형성하고 지금까지 계속 발전해 왔다. 버드나무 청년화의 예술적 특징은 다방면이며, 그 예술적 특징을 형성하는 조건도 다방면이다.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제작이다. 버드나무 청년화의 제작 절차는 대략 창작 원고, 분판, 조각판, 투매, 그림, 장표이다. 앞의 과정은 다른 목판 신년 그림과 거의 같다. 모두 도면에 따라 맞춰져 있습니다. 버드나무 청년화의 후기 제작은 수제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판화의 칼맛과 그림의 필조를 교묘하게 융합시켜 두 예술이 서로 조화를 이루게 하였다. 그리고 회화 예술가의 표현 수법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버드나무 청년화 공백 (잉크선 또는 그림이 처리되지 않은 반제품) 은 똑같다. 섬세한' 정공' 과 풍격이 호방한' 조공' 으로 나눌 수 있다. 예술 풍격은 판이하고, 각각 예술적 가치가 있다.

산둥 웨이팡 양가

산둥 웨이팡 양가부 목판 신년화가 명대에 등장해 모두 전통적인 방식으로 수제로 제작되었다. 발전 초기에 그들은 버드나무 청년화의 영향을 받아 청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양가구에는 일찍이' 백가화점, 천여종의 그림, 수만 판' 의 성경이 있었고, 제품은 전국에 널리 퍼져 있었다. 그중 가장 큰 동대순화점에는 300 여 벌의 그림이 있으며, 연간 100 여만 폭의 그림이 그려져 있다. 양가구 연화 장르가 광범위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원색을 중용하고 선이 거칠고 스타일이 간결하다.

양가 목판 신년화와 천진양류청, 쑤저우 도화우드는 중국 3 대 민간목판 신년화라고 불린다. 그들은 명대에서 시작하여 청대에 성대하다. 희경, 다채롭고 실용적이며 이상, 풍속, 일상생활을 반영하고, 구도가 완벽하게 대칭을 이루고, 조형이 강건하고 심플하며, 선이 간결하고 매끄럽다. 농민들이 주거 환경을 꾸미는 실제 수요에 따르면 주로 문화 문화, 문화, 기도등, 미인란, 역, 등산자, 달빛 등이 있어 농후한 민속풍, 향토풍, 명절 분위기가 있다.

양가 목판 신년화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롭다. 아이돌, 문신, 미인, 김동, 산수, 꽃새, 연극인물, 신화 전설 등이 있다. 동시에 민간 생활을 반영하고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는 작품도 있지만, 경사길상은 양가 신년 그림의 주제이다. 상서로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합니다, 부귀영화, 1 년여, 행복한 핑안 등. , 사랑하는 사람의 축복, 친구의 안부처럼, 농민들이 새해에도 핑안 행복하며 부귀 핑안 의 특징을 이루고 있다. "교묘한 화사 농상공업, 재신보살 그리기, 천하대사 포착, 고금의 일화 그리기, 남북풍속 구분 안 함" 양씨네 포트 신년화의 주요 내용은 설, 결혼, 농무, 연년부자, 금붕어 만신 등 6 가지 풍속을 포함한다. , 문신, 재물신, 장수, 부뚜막 왕자 등. , 그리고 바오 공 약속, 삼구 마오 루, 팔선도해 및 기타 전설적인 암시, 권투, 예술 판매, 승진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풍자

양가부 신년 그림의 제작 공예도 독특하다. 화가는 먼저 버들가지 숯봉과 향재로 그림을 그리며' 썩은 원고' 라는 이름을 지었다. 썩은 원고를 기초로 그는 원고를 완성하고, 선을 긋고, 배 널빤지에 붙이고, 각각 선판과 채색판을 조각했다. 그런 다음 배색, 종이 클립, 인쇄, 달리기 등을 거쳐 수동으로 인쇄합니다. 연화가 인쇄된 후 손으로 여러 가지 색을 칠해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해야 한다.

양가구 신년화의 제작은 그림 조각 인쇄 포장 등 몇 가지 공정으로 나뉘어 각 공정이 매우 정밀하고 정확하다. 먼저 그림의 검은 원고를 그려서 대패한 배나무나 당판에 붙이고 주선판을 새기는 것이다. 주요 원고가 인쇄된 후, 다른 색깔의 각인, 컬러 인쇄, 그리고 마지막으로 액자를 수정할 것이다.

흥성할 때, 막 가을이 되자, 각종 화가들이 양씨네 항구에 운집했다. 저녁에는 거리에 등롱과 연화가 장식되어 있다. 매년 5000 여 명의 상인이 와서 그림을 산다. 그때 그림을 팔고, 짧은 글을 부르고, 가장 유행하는 가사는 "문에 들어가 소동파에 앉아 한신이 소하를 물었다" 는 것이다. 이 번호는 공로가 없는 것이 아니라, 다만 지금은 너무 수다스러워야 한다. 신용은 삼채와 같고, 묻는 것은 제갈에게 묻는 것과 같다. 클릭합니다

토박이인 양가 목판 신년화는 우아한 예술의 전당에 차근차근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1983 설, 양씨네 포트 신년화가 중국미술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같은 해 양가 포트 신년화는 미주 유럽 아프리카 9 개국을 순회했다. 1987 년 민간 연예인 양복원은 싱가포르에 초청되어 목판 신년 그림을 그리고 조각하고 인쇄하도록 초청되었다. 1990 년대까지 양가구 신년화 예술가들이 브라질 일본 등에 가서 라이브 공연을 하며 호평을 받았다. 2002 년에는 200 년 역사를 가진 통순덕화점 정통 전인, 76 세의 민간연화 연예인 양로서가 유네스코에 의해' 민간공예미술사' 라는 영예로운 칭호를 수여받았다. 양로서 18 살 때 목각 창작을 시작했다. 그의' 수호전',' 황제의 지도',' 서유기' 는 모두 구도가 묘하고, 조각이 정교하며, 생동감 있고, 향토풍으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양가구는 3 10 가구, 1 150 명에 불과한 작은 마을로 매년 목각 신년 그림 2000 여만 점을 생산하며 전국 각지와 세계/Kloc-0 에 수출된다 양가구는 산둥 웨이팡 천리 민속 관광선의 중요한 역이 되었다. 이곳에서는 65,438+000 세트가 넘는 신년 그림을 감상할 수 있고, 명대 이래 각종 신년 그림 제작 도구와 원본을 목격하고, 신비한 신년 그림 제작 기술을 현장에서 볼 수 있다.

쓰촨 면죽연화

면죽연화는 쓰촨 () 성 면죽현 () 이라는 이름으로 대나무와 종이의 고향이다. 면죽연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북송에서 기원하며, 명말 청초에 번영기에 들어섰다. 건륭 가경년 동안 면죽현 연화공방 300 여 곳, 종사자 1000 여 명, 연간 연간 연간 연간 65438+20 여만 점. 제품은 호남, 호북, 간쑤, 청해, 쓰촨 뿐만 아니라 인도, 일본, 베트남, 미얀마, 홍콩, 마카오 등의 국가로도 수출된다. 2004 년 초 면죽연화 노예술가 진흥재의 손자 진강은 그가 새로 창작한 혁신적인 신년화인' 금문신 짜기' 를 선보였다.

면죽연화는 그림을 잘 그리며, 민족 특색이 짙고, 지방 특색이 뚜렷하다. 면죽연화의 구도는 대칭, 완전성, 풍만함, 1 차 및 2 차 명확성, 다양한 통일을 강조한다. 색채에 대비 수법을 운용하고, 색채가 간결하고, 화려하고, 강렬하여, 번영하고 열렬한 예술 효과를 이루었다. 라인은 매끄럽고, 강유하며, 부드럽고, 밀도가 높고, 리듬감이 강하다. 과장, 변형, 상징, 우의의 조형은 유머러스하고 활발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면죽연화의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다. 공명, 장비, 소설 희곡의 멋진 화면, 전사 조각상, 동물 꽃 등이 있다. 그중 가장 흥미로운 것은 쥐가 여자와 결혼하고, 원숭이 세 마리가 돼지를 데우고, 개가 재물신을 물고, 파수꾼이 냄비를 훔치는 것과 같은 민간 전설이다.

면죽연화는 배당품과 흑화물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붉은 물건은 문화, 격투, 줄무늬 등을 포함한 채색 신년 그림을 가리킨다. 그 중에서도 문화를 만드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정공에는' 현주',' 인금',' 피타고라스',' 꽃금' 이 있다. 조공은' 일상',' 수묵화',' 물채우기' 를 포함해 중당, 스크린, 횡추, 단일으로 나누어 대청, 침실, 복도, 가축권에 붙였다. 문화는 대모, 이모, 삼모 등 다양한 크기로 문, 홀, 문, 아궁이를 붙이는 데 쓰인다. 흑화물은 연묵이나 주사로 인쇄한 목각으로 산수, 화조, 동상, 유명인 서화를 많이 가리키며 중당과 줄무늬가 많다.

기타 유명한 설화

▲ 주선진 목판 신년 그림

주선진 목판 신년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중국 민간 예술의 보고중의 명주이다. 북송 시대에는 중국 설날 연휴, 특히 설 기간에는 집집마다 호황을 기원하는 생활, 행운, 세뱃돈, 악령을 빌기 위해 신을 붙여야 했다. 나중에 북송 () 이 쇠퇴하여 멸망하고, 몇 차례 전란을 겪고, 목판 연화가 쇠퇴하였다. 명대에 이르러 개봉연화는 부흥했지만 점차 주선진으로 옮겨갔다. 명말에 홍수가 개봉에 잠기고 만물이 황폐해졌고, 주선진은 목판 신년화의 중심이 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주선진 목판 신년화작업장이 300 여 개, 청말까지는 이미 70 여 개가 있었는데, 그중' 만통',' 천흥덕',' 덕승창',' 천의덕' 등으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세계 각지에서 잘 팔리기 때문에 개봉 지역의 연화를 통칭하여' 주선진 목판 연화' 라고 부르며 큰 영향을 미쳤다. 주선진은 허난성 개봉시 남쪽10km 에 있습니다. 비록 작은 마을이지만, 고대에는 중국 4 대 고진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특히 북송 말년, 악비는 여기서 무술 김병을 물리치고, 주선진은 더욱 국인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비) 악가군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주선진은 큰 악왕좌를 지었고, 현재 주선진 목판 연화사는 이 고묘에 자리잡고 있다.

주선진 목판 신년화는 주로 음각과 양각으로 나뉜다. 흑백화와 색칠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수공 워터마크를 사용한다. 문무문신, 조각상, 극본, 건지 등 2000 여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주선진 목판 연화에는 다섯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선이 거칠고 굵고 굵고 굵다는 것이다. 둘째, 이미지 과장, 머리 큰 몸 작은; 셋째, 구성은 대칭으로 가득합니다. 넷째, 밝은 색상, 강한 대비; 다섯째, 문신이 많고 엄숙하고 단정하다. 주선진 신년화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부뚜막 신, 천지의 신, 다른 하나는 문신이다. 주선진 목판 신년화에서 문신이 가장 많았고, 진경과 위지경덕이 주요 문신이었다. 그 크고 작은 문신화에서 두 무장은 옷을 입거나 다르거나 모양이 다르다. 즉 채찍 벗기, 말 타기, 회채찍, 채찍 잡는 것, 수직 칼, 가운 입는 것 등이다. , 20 가지 이상의 스타일. 이 밖에도 각종 문무문신이 있다. 문인 오자, 구련화등, 복록수. 무문신은 희곡에서 왕왕 충신, 의인, 각종 영웅이다. 서로 다른 사람의 문에는 흔히 서로 다른 내용의 문신이 붙어 있다. 기혼 자녀의 문에는' 신이 한 아들을 보내신다',' 연생귀자',' 삼모가 한 아들을 가르친다' 가 붙어 있다. 중년층이 문에' 관직을 늘리다',' 보폭이 높아지다' 를 붙였다. 노인문에' 송학연년',' 수성년' 을 붙이다. 아이들의 침실 문에는' 오자 우승'' 앞머리가 두꺼비를 때린다' 가 붙어 있다.

주선진 목판 신년화는 예술 소장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관상가치도 높다. 많은 유명 인사들이 주선진의 목각 신년 그림을 소장한 적이 있는데, 노신 선생은 "주선진의 목각 신년 그림은 매우 좋고, 각선이 굵고 힘이 있으며, 다른 곳과는 달리, 정교하게 조각한 것이 아니다" 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목판들은 매우 소박하여, 분대를 베풀지 않고, 인물도 부끄럽지 않다. 색채가 매우 짙고 향토적인 기운이 있으며, 북방 목각 신년 그림의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주선진 목판 신년화의 예술적 특색을 잘 요약했다. 현재 상해 노신기념관에는 노신이 소장한 주선진 연화 26 점이 소장되어 있다.

▲ 무강 신년 그림

무강년화는 중국 북방에서 유행하는 민간 목판 신년화이다. 주로 허베이 () 성 무강현 () 에서 생산한 이름을 따서' 연화의 고향' 으로 불린다. 무강년화는 원시 농경 방식, 불교 사상, 전통 관념, 고대 민족 습관의 영향으로 발전한 민간 지방성 예술이다. 그것은 그림, 조각, 인쇄의 세 가지 과정을 통해 컬러로 인쇄한 목판화이다. 무강년화는 원대 이전에 시작되어 명초에 형성되어 청대 강희부터 가경 시대 (서기 1662 년 ~ 1820 년) 에 최고조에 달했다. 청말민 초까지만 해도 무강현 남관에는 여전히 144 개의 화점이 있고, 주변 68 개 마을의 1587 개 민간작업장은 그림 생산과 판매에 종사하며, 종업원은 수천 명에 이른다. 다른 곳에 개설된 도매촌은 1.80 개가 넘고, 최대 연간 판매량은 1 억 쌍이다.

무강연화 제재가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향토적인 정취가 짙다. 작품의 구도가 충만하고, 주제가 두드러지고, 구조가 촘촘하고, 선이 굵고, 블랙, 레드, 그린, 노랑, 보라색, 파우더 등의 색채를 활용해 밝고 눈부시며 장식성이 강하다. 문화, 창화, 등화, 두화, 공화, 중당화, 온돌화, 천장화, 사재기화, 대련, 현수막 등이 있습니다. 외양간 마구간조차도 특별히 연화를 붙였다. 조각법은 가늘고 굵고 가늘며, 특히 호방하고 거칠고 자연스러운 조각법이 있는데, 남자 조각을 위주로 하고, 여자 조각도 있다. 흑백의 대비를 이용하여 칼의 나무맛과 펜의 먹뜻을 표현하여 독특하고 단순하고 유치한 스타일로 만들었다. 주요 소재는 희곡과 이야기, 풍속과 패션, 명절 우의와 인형과 미녀, 화훼, 풍경 등이다. 대표작으로는' 눈 속을 걷는 매화찾기',' 삼모의 교자',' 조주석교' 등이 있다.

국가의 대대적인 지지로 무강 신년 화업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어 무강 신년 화사를 설립했다. 1985 년 허베이 () 성 문화재 부서의 비준을 거쳐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중국 목판 신년화향' 에 중국 최초의 신년화전문관인 무강년화박물관을 설립했다. 1992, 1994 에서' 중국 무강 신년 화예술제' 두 회가 열렸다. 1993 65438+2 월 문화부는 공식적으로 무강을 중국' 민간목판 신년화의 고향' 으로 명명했다.

▲ 불산 신년 그림

중국 남부에서 유행하는 민간 목판 신년 그림. 광동성 불산진 (이 불산시) 에서 생산됩니다. 명대 영락년 동안 시작되어 청대 건륭, 가정년 사이에 성성성하였다. 불산 설화는 원화 목각 목각화 등 세 종류로 나뉜다. 문화 우상화를 포함한다. 선택한 제재는 각종 신, 역사적 인물, 연극 이야기 등이다. 그것의 특징은 판에 박히고, 굵고, 선이 간결하고, 목각이 재미있다는 것이다. 색채 디자인에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등 다양한 색깔을 사용했으며, 현지 구리 안감 오려내기 예술의 특징을 흡수하고 그림 속 인물의 갑옷에 금은무늬를 넣어 신상을 으리하게 만들었다. 이런 강렬한 장식 스타일은 불산 신년 그림의 큰 특색이라고 할 수 있다.

▲ 봉상목판 신년 그림

섬서성봉상소남촌은 태증과집 문 앞에 붙어 있는 목판 신년 그림이다. 목판 신년화 제작에 종사해 온 태증과는 이미 이 솜씨를 포기했다. 봉상목판 신년화는 여러 해 동안 서북인민의 사랑을 받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목판 신년화는 오프셋 인화의 충격을 받아 시장이 극도로 부진했다. 봉상현은 현재 영립평과 왕회방만이 판화 창작에 종사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는 후세 사람이 없고 판화 기예가 실전에 직면해 있다.

▲ 동풍대 목판 신년 그림

천진동풍목판 연화는 일찍이 휘황찬란한 역사를 가지고 있었으며, 일찍이 천진서양버들 청년화로 명성을 얻었다. 하지만 중시하지 않아 사진, 완제품 등 실물이 없어 지금도 쉽게 볼 수 없다. 천진시 풍대진은 닝하 (), 보디 (), 풍윤 (), 옥전 () 4 시의 경계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상인들이 운집하여' 징둥 제 1 진'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COM "을 참조하십시오. 베이징 풍대와 구별하기 위해 동풍대라고 합니다. 동봉대 연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청대 중기로 거슬러 올라가' 집집염색, 가구화' 의 번영 광경이 나타났다. 청말민초에 이 마을에는 10 여 개의 명화점, 13 개의 대형 종이염색 작업장이 있어 지동에서 가장 큰 연화집산지 중 하나였다. 동풍대 설화는 버드나무 청년화의 특징을 계승했지만 동북과 지동민속의 영향을 받아 자신만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비교하면 색채의 운용이 더욱 생동감 있고 화면이 더욱 거칠고 과장되어 있다. 또한 레이아웃도 독창적이고, 어떤 것은 길조 문자를 과감하게 사용하며, 심지어는 화면 주체를 차지하기도 한다. 창 형식 사진, 10 개 이상의 대지가 맞춰져 있습니다. 또 연극 줄거리를 재현하고, 화면은 16 조로 표출할 수 있다. 2004 년 설날을 앞두고 천진 민간 문사 종사자들은 천진녕하 봉대진의 한 오래된 작업장의 후손 집에서 우연히 100 년 전 동봉대 목판 신년화를 발견하였다. 이러한 시각적 충격이 강한 노년화는 내용이 광범위하며, 천우백성, 문신, 구봉욱일, 미인도, 돈을 보내는 소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