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즐거운 민속"-정월 대보름에 조양마을의 피바다 이야기와 고대

"즐거운 민속"-정월 대보름에 조양마을의 피바다 이야기와 고대

정월 대보름은 중국인의 정월 대보름날이다. 정월대보름과 탕원을 먹는 풍습 외에도 시적인 꽃등잔과 등불 풍습이 있다. 어두운 불빛 아래에는' 사람' 이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농촌 지역에는 불을 피우는 풍습이 있다.

산서 민간 사화는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다. 통계에 따르면, 지방의 약 200 종은 징과 북, 양코, 가마의자, 죽마, 등, 시뮬레이션 동물, 시뮬레이션 영혼, 무술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월 대보름 오후 4 시, 인근 8 개 마을 사람들이 모두 이곳에 와서 3 년 민속동네 화재 중의 피해 이야기와 고대를 보러 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을은 사람들로 가득 찼고, 일부는 자신의 전동차에 앉아 보고, 일부는 2 층의 높은 옥상에서 보고, 심지어는 나무에서 보는 사람들도 있었다. 일부 작은 상인들도 소식을 듣고 달려와 설탕조롱박과 솜사탕을 팔았고, 어린아이들은 어른의 어깨에 앉아 먹을 것을 시끄럽게 먹으며 구경을 했다. 얼마나 시끌벅적한 장면인가!

출전하기 전에 마을의 연기자들이 포를 쏘는 것은 마을을 위한 것이고, 또한 프로그램의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선구자가 먼저 나타났다. 그들은 얼굴에 옷을 그리고 손에 방울을 들고 술에 취한 사람들이다. 그들은 혼자 걷고, 술에 취한 자세를 취하고, 손에 든 방울을 쉬지 않고 흔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을에 보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그들의 임무는 뒤에 있는 연기자에게 길을 여는 것이다. 만약 누군가가 길 한가운데 서 있다면, 그들은 그를 부딪쳐 넘어뜨리고, 심지어 한바탕 심하게 때릴 것이다. 어떤 마을들은 도로를 청소하는 다른 방법이 있다. 그들은 폭죽을 터뜨리거나 말을 채찍질할 것이다. 효과는 똑같다. 장소가 뜨거워지고 길을 열었다.

뒤에 나오는 것은 우리의 주인공' 우시엔' 이다. 이 추운 겨울에 그들은 벌거벗은 채 (이 연기자들이 무대에 오르기 전에 술을 좀 마셔야 함), 몸에 붉은 피가 묻어 칼에 베인 척했다. 매우 실감나고 소름이 돋았다. 이' 열혈 이야기' 는 대부분 역사상 악명 높은 한간 악당을 보여준다. 예를 들면' 가슴 아픈 진세미',' 한간 왕정위',' 한간 오삼계',' 충량진항 살인' 등이 있다.

피는 악을 없애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민간은 열혈 이야기를 전달체로 삼고, 소박한 정의의 관념으로 국민을 위해' 폭행 안량 제거',' 협의름' 을 찬양한다. 그것은 중국 노동인민이 재난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기탁했다.

가끔 이런 걸 보면, 이렇게 여러 해가 지났는데도 이 역사의 부정적인 인물들이 여전히 거리에 나타나, 너무 피비린내가 나는지, 아니면 이런 무한한 오명을 받아들여야 할지 생각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의 악행에 대한 징벌이다.

이' 피투성이의 이야기' 는 확실히 많은 아이들을 놀라게 했지만, 우리 모두는 이 생동감 있고, 무섭고, 충격적이고, 충격적인 이야기 뒤에는 일종의 환각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메밀국수로 팔이 부러지고 손이 부러지는 등. 적당량의 접착제와 마대로 붙이고, 줄거리에 따라 돼지나 양의 내장이나 사람의 사지를 곁들여 위장하고, 돼지나 양의 피나 붉은 물을 뿌려 피비린내 나는 공포를 조성하면, 피투성이의 이야기가 완성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어려서부터' 열혈 총출동' 을 본 삼촌과 이모들에 따르면 지금의 복장은 너무 가짜여서 전혀 진실이 아니라고 한다. 아이가 자라서 부정행위를 하기 쉽지 않은지, 아니면 이 기술이 전승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사실, 이 기술은 정말 피비린내 나고, 피곤하고, 번거롭고, 상세하게 전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현재' 열혈 이야기' 도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됐다. 이런 걱정과 경이로움, 잊을 수 없는' 열혈 이야기' 가 영원히 가지가 무성해지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력, 오락성, 깊은 문화가 축적된 이런' 열혈 이야기' 는 언제나 수련자가 악을 없애고, 감정을 드러내고, 지혜와 생명력을 과시하는 전달체가 될 수 있다.

다음으로, 마을의 모든 사람들이 높은 무대에서 공연을 한다.

고태예술은 연극, 이야기, 조각, 그림, 철목공예, 장식 기술을 하나로 모은' 공중무대' 이다. 고태의 주제는' 창해삼전' 과' 당승취경' 과 같은 인기 있는 연극이다. 고대의 골격은 책상 선반, 철봉, 포크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대를 설치할 때 나무, 풀, 진흙, 끈, 천 등의 재료로 액자, 묶음, 그림, 플라스틱 등을 통해 장식하여 생동감 있고 흔적이 드러나지 않도록 한다. 일반적으로 높은 곳에 놓인 사람들은 모두 네다섯 살 담력이 큰 아이들이다. 고대를 영빈할 때, 앞에 채색 깃발, 징과 북, 뒤에는 양코 팀이 있어 매우 장관이다.

높은 무대 위의 아이들은 모두 어려서, 때로는 위에서 울까 봐 공연이 끝날 때까지 울고, 어떤 어린이들은 귀여울 정도로 귀여워서 이미 그 위에서 잠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어른들은 종종 아이들의 입에 막대사탕을 넣어 그들을 매수한다.

설날 정월대보름이면 고태는 사람들이 기대하는 민간 예술 행사가 된다. 그것은 인류학과 민속학에 중요한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일종의 자발적인 전통문화로, 이야기의 재미와 희곡의 매력이 모두 있다. 그것은 춤의 매력과 곡예의 묘기, 정교한 조각 형태와 기교, 중화민족의 지혜와 문명을 결집시켜 깊은 대중의 기초와 광범위한 영향을 가지고 있다.

고태의 전승 역시 매우 어려운 임무이다. 고태이를 만들기가 어려워 많은 사람들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보통 한 테이블에는 최소 20 명, 한 번에 최소 4 테이블이 필요합니다. 공연활동에는 약 100 명이 필요한데 투입이 비교적 크다. 이 때문에 고태 활동은 점점 줄어들고, 고태의 디자인 요구는 높아져 어느 정도의 예술적 소양을 가진 후계자가 필요하며, 기술적 난이도가 크다.

정월 보름이 지나자 올해는 완전히 끝났다. 내일이면 아이가 학교에 가고, 젊은이들이 아르바이트를 하고, 마을에는 노인들만 남아 있고, 봄에는 추수를 심고, 또 1 년은 밋밋하다.

구세대가 남긴 이 보물들이 잘 전승되기를 바랍니다. 나는 우리가 가끔 멈춰서 과거를 보고 여러 세대의 예술을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중국에서의 우리의 문화와 기술이 영원히 손실되지 않기를 바란다. 나는 이 새로운 세기가 역사의 무거운 짐을 실을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