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떤 유형의 차오추 오페라인가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어떤 유형의 차오추 오페라인가요? 특징은 무엇입니까?

중국 10대 오페라 중 하나이자 광둥성 3대 오페라 중 하나로 아름답고 선율적인 노래와 독특한 공연 형식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지역적 특성이 강한 오페라로 국내외에서 잘 알려져 있다.

Teochew 오페라는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있으며, Sheng, Dan, Jing 및 Chou는 각각 자신의 첫 번째 연극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연은 섬세하고 생생하며 신체 작업은 엄격한 절차적 기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기술 사용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중 추악한 행동과 화단의 공연 예술은 특히 풍부하고 독특한 스타일과 지역적 색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연적 측면에서 보면, 차오초극의 인물선 중 성(聖), 단(端), 주(周)가 가장 지역적 특성을 갖고 있다. 성단 오페라 "창청소당"은 노래와 춤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중국 오페라의 전형적인 대표자로 알려져 있으며, 테오초 오페라 광대는 10가지 범주로 나뉘며, 그중 Xiang Shan Chou의 부채 기술은 남북과 세계에서 유명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광대 오페라 "차이팡회(Chai Fang Hui)"에서 광대의 사다리 슬라이딩 기술은 테오추 오페라 특유의 것으로 오페라 업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테오추 오페라에서 아역 배우 제도를 실시했는데, 샤오셩, 칭이, 화단은 모두 아역 배우들이 공연했는데, 이들 예술가들이 성장하면서 목소리가 바뀌면서 이 시스템은 테오추 오페라 예술의 발전을 심각하게 방해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아역제도를 폐지하고 모든 면에서 개혁을 단행하여 우수한 배우를 많이 배출하여 고대 차오초극 예술에 새로운 광채를 불어넣었습니다.

Teochew 오페라 노래의 특징은 주로 노래의 음색에 반영됩니다. 곡패창이나 이중창에 사용되는 곡은 일반적으로 [가벼운 삼류곡], [무거운 삼류곡], [살아있는 삼오곡], [안선곡]의 4가지 종류가 있다. 조율, [메추라기 싸움] 조율, 조율 깨기.

방생은 전국의 지역 오페라에서 드물지만 조주 오페라의 노래는 항상 방생의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전통은 명나라 가경 시대의 "이경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리치 이야기", "황금 꽃 파는 아가씨" 등 명나라 유행 판에는 이미 초기 형태의 강생이 있습니다.

Teochew 오페라 음악은 선율과 노래가 결합되어 남북의 선율을 노래하며 아름다운 선율과 가볍고 우아하며 감정 표현에 능숙합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 반강음악을 흡수하여 더욱 유연하고 다채로워졌다. 차오초극에는 200여 곡의 전통 가락과 1,000여 곡의 악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는 중국 오페라의 음색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입니다.

반주부는 당송 이후의 많은 고대음악을 간직하고 있으며, 조주공과 북, 사찰음악, 민속소악 등을 지속적으로 흡수하고 있다. , 감정의 변화를 잘 표현합니다.

테오추 오페라의 반주악기는 시대의 발전과 문화교류에 따라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풍부해졌습니다. 1920년대 이전에는 대나무 현, 수나, 코코넛 나무, 월금이 유일한 악기였으며 대나무 현이 주 악기였습니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는 대나무 현이 두 번째 현으로 대체되었고, 월금은 덜시머로 대체되었으며, 큰 피리와 작은 피리도 추가되었습니다. 1940년대부터 Erhu, Pipa 및 Dahu가 추가되었습니다. Teochew 오페라 곡이 많이 있으며 형식은 변경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식에는 두 번째 패널, 두 번째 패널 느림 및 세 번째 패널 느림이 포함됩니다.

다양한 악기 조합에 따라 전통 레퍼토리는 대공극, 소공극, 술루오로 구분됩니다. 달뤄극은 가장 독특하고 오래되었으며, 낮은 분위기, 슬픔, 소루오(Su Luo)는 경쾌하고 경쾌하며 엄숙한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Teochew 오페라 의상은 무대 캐릭터 모델링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신분, 계급, 등급의 구별을 중시하며 이는 의복의 스타일(스타일), 색상 및 패턴에 반영됩니다. 둘째, 다른 형제극과 마찬가지로 태주극 의상도 여행가방 규정을 시행하고 있다. 소위 여행가방 규정이란 모든 의상이 명나라 생활복을 기반으로 하고 일부 다른 왕조의 의상을 참조하여 기본 스타일에 따라 약 35개 범주로 분류됨을 의미합니다. 패턴과 색상은 100개 이상의 의상을 구성하며 다양한 공식 계급, 민간 및 군인, 남성과 여성, 부자와 가난한 사람, 노인과 젊은이, 한족 및 진나라와 다양한 왕조의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한 왕조에서 송, 원, 명 왕조까지(청 왕조의 또 다른 설립). 즉, 평균 극단은 여행가방에 100세트가 넘는 의상만 가지고 있는데, 극중 모든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의상 세트를 디자인하지 않습니다. 한 연극도 아니고, 한 왕조의 의상 세트도 디자인하지 않습니다. 황제가 입는 노란색 비단뱀옷, 당나라 황제, 송나라 황제, 명나라 황제가 입을 수 있는 등 카테고리별로 착용한다.

셋째, 무대 의상은 신분의 구별을 중요시하지만, 궁중의 비단뱀옷이든, 넥 셔츠와 짧은 옷이든 추운 계절과 더운 계절의 구별이 없다. 서민들의 외투는 일년 내내 착용할 수 있으며, 계절에 따른 차이가 없으며 이는 차오초극 무대 의상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레퍼토리

전통적인 Teochew 오페라 레퍼토리는 상당히 풍부합니다. 1,300개 이상의 레퍼토리가 발굴되었으며 이는 대략 다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송나라 원남가극과 원명자주, 『비파이야기』, 『경채이야기』, 『달숭배각』, 『흰토끼이야기』, 『고문주주주주이야기』 등의 전설이다. 허문수 옥비녀 이야기', '수놓은 실루엣 이야기', '부서진 가마 이야기', '도약 잉어 이야기', '교파 이야기', '어부의 기쁨', '옥비녀 이야기' 등 이러한 유형의 레퍼토리의 주요 "키워드"는 우아한 작문, 단순한 악기 및 훌륭한 솜씨를 갖춘 고대 버전의 키워드와 대부분 동일합니다.

그 중에는 『비파이야기』의 『황문놀이』, 『아버지를 거역』, 『용묘』, 『길을 가다』, 『얼굴을 알아보다』, 『달을 숭배하는 자매』 등이 있다. <달 숭배각>, <흰토끼 이야기>, <더 스토리>의 <우물가에서의 만남>, <편지의 답장>, <물방앗간에서의 만남>, <창닦이 파티>. of 고문의 진주를 드는 이야기', '자오빠 이야기'의 '차이차이', '잉어 도약 이야기'의 '루린에서의 만남', '어부의 기쁨'의 '암살자의 양기', '호스타 이야기'의 배를 쫓는 먀오창' 등이 테오추 오페라 무대에서 자주 공연됩니다. 조주서점에서는 목판화 아리아도 출판하고 있는데, 이는 국내외 조주족이 살고 있는 곳에서 유통되고 있다.

또 다른 유형은 '이경전', '소유량', '황금꽃 파는 아가씨', '용정나루' 등 지역 민담을 바탕으로 하거나 지역 사실을 바탕으로 편찬된 연극이다. "," "진 선생님의 사위 선택", "리지 창", "인형 교환", "달 절단", "차이 팡 휘", "롱 니앙"등 이 연극은 모두 우아합니다. 인기가 있으며 줄거리는 우여곡절이 많고 흥미롭고 풍부합니다. 지역적 측면에서 보면 "이정기"의 "진삼모경", "이춘 컬렉션", "도화전", "양자량" 등이 있습니다. 소유량(Su Liu Niang)의 제안(Proposal), 황금꽃파는 소녀(The Golden Flower Girl)의 남산(Nanshan), 만남(Meeting) 등은 더욱 잘 알려져 있으며 모든 연령대에 적합하며 차오추(Teochew)의 전통 오페라와 교재가 되었습니다. 오페라 학생, 각각 dan과 ch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