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리나라의 전통 무형자원은 무엇인가요?
우리나라의 전통 무형자원은 무엇인가요?
'무형문화유산'은 살아있는 보물이다. 말로 표현되는 '무형문화유산'은 '문화유산'과 관련이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둔황벽화, 자금성, 반포유적 등 '문화유산'에 대해 상대적으로 명확한 이해를 갖고 있지만,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는 상대적으로 제한적이다. 그렇다면 둘의 차이점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나는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많은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예를 들어, 특히 모두가 Suzhou Pingtan, Fengyang Flower Drums, Nuo Opera, Huishan Clay Figures, Yuxian Paper-cuts에 대해 알고 있으며 이러한 지역 특성이 있습니다. 무형문화유산으로 간주된다. 토우와 신년그림은 같은 것이 아닌가? 그것도 물질적이지 않은가? 나중에 생각해보니 무형문화유산은 인간이 구술이나 행위를 통해 전승하는 민속문화유산으로, 국가적 역사적 축적을 갖고 있으며, 주로 구전전통과 표현, 공연예술, 사회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이다. 관습과 에티켓, 축제, 자연과 우주에 대한 지식과 관습, 전통 공예. 무형문화유산은 그것을 전파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세대에서 세대로 땅에 깊이 통합된 사람들이 마음과 감정을 사용하여 전수해야 합니다. 그것은 단순한 공예나 풍습이 아니라 일종의 지역문화이고, 조국에 대한 사람들의 정서이자 조상에 대한 존경심이다. 한마디로 '무형문화유산'은 민족의 살아있는 보물이자 기억이며, 민속예술인은 '무형문화유산'의 수호성인이다. 5천년의 오랜 문명역사를 지닌 고대 동양국가로서 우리나라는 매우 풍부한 무형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유엔이 평가한 세계무형문화유산에는 현재 곤곡극, 고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술, 신장 위구르 무캄 예술, 몽골 창디아오 민요 등 사실 이것은 우리나라의 광활한 무형문화유산의 바다에 있는 몇 가지 파도에 불과합니다. 거기에는 수백 가지의 염색과 직조, 설날 그림, 그림자 인형, 인형, 종이 컷, 드라마, 서사시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다양한 민족과 지역은 모두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노력의 상징입니다. 차가운 문화 유물과 고대 건물에 비해 정직하고 사랑스러운 Huishan 점토 인형, 머리카락이 얇은 Yuxian 종이 컷, 선율적이고 슬픈 Kun Opera, 밝고 활기찬 신장 등 "무형 문화 유산"은 항상 생생합니다. 무캄. 이러한 생생한 '무형문화유산' 뒤에는 고대의 전통을 따르고 고대의 노래를 부르며 각 세대의 살아있는 문화유산을 함께 만들어가는 예술가들이 있습니다. '무형문화유산'은 민족이 기억해야 할 민족의 기억이고, '무형문화유산'은 생생한 민속적, 지역적 특성을 담고 있어 선조들의 웃음과 애환을 가장 진실되게 보존할 수 있는 것이다. 과거에는 많은 전통 지역 예술, 수공예품, 민속 풍습이 사람들에게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쓰레기로 여겨졌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우리 민족의 감정을 다시 경험하고 우리 민족의 뿌리를 추적할 수 있게 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찌꺼기"입니다. 사람들은 자랑스러워하고 존경합니다. 제 고향에는 아직도 이렇게 아름다운 새해 사진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알고 보니 우리 사투리로 부르는 음악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종이를 자르면 이렇게 풍부한 패턴이 나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무형문화유산'은 한 국가나 지역의 문화적 전통을 표현한 것이며, 그 속에서 그 지역의 발전과 민족의 정서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들이 없다면 우리의 조상 문명에 대한 기억은 흐려질 것입니다. 역사적인 이유로 인해 이러한 국보들은 한때 조용히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시대가 발전하면서 우리는 사라진 것이 민요나 수공예품뿐만 아니라 우리 조상들의 기억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마침내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이 일련의 문화적 단절을 겪은 후, 전통문화가 부활하고 있는 것은 중국학에 대한 열풍이든, 수집에 대한 열풍이든, 전통문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의 표현입니다. 사람들은 오랜 전통에서 새로운 힘을 찾고,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이 세상에서 내면의 평화를 찾고, 민족 정신과의 정체성을 찾기를 희망합니다. "무형 문화 유산"은 Jiayuguan만큼 웅장하지도 않고 Yuan 청화 백자만큼 귀중한 것도 아니지만 일부는 민족 이야기와 전통이고 일부는 조국에 대한 감정과 애착이며 일부는 우리 조상에게 말하는 정직입니다 ' 우리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 모든 것은 우리가 잃어버리려고 할 때 다시 돌아옵니다. '무형문화유산'의 수호성인은 예술가다. 이번 'BMW 문화관광'은 출범 이후 모든 이들의 관심을 끌었고, 언론에서도 이를 보도하기 위해 더욱 노력했다. 하지만 카메라를 마주할 때면 그들은 자신감 넘치고 자랑스럽기까지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 뒤에는 조상들의 목소리를 탐구하고자 하는 수많은 중국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는 문화유적의 보호와는 다릅니다. 대규모 박물관이나 정교한 도난 방지 장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것은 단지 땅에서 기어 다니고 굴러다니는 민속 예술가들뿐입니다. 그들의 예술은 전적으로 예술에서 나옵니다. 삶의 전통으로 보면 그들은 진정한 예술가입니다! '무형문화유산'은 국민으로부터 나오며, 그 궁극적인 진흥은 국민의 힘에 달려 있습니다. 이 '무형문화유산' 보호선박에는 정부, 문화기관, 기업이 엔진일 뿐이며, 이 거대한 선박의 항해를 뒷받침할 연료는 여전히 민간부문에서 지속적으로 공급받아야 한다. 민속예술가가 대대로 전승될 수 있는지 여부는 특정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의 흥망성쇠와 직결된다.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진흥시키기 위해서는 이들 민속예술인들이 충분한 재정적 자원과 생활안정을 갖추고 창작에 헌신할 수 있는 열정과 지혜를 가질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위해서는 어떻게 하면 민속예술인의 위상을 더욱 높이고 그들의 지혜와 가치를 인식하며 그들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는가가 최우선 과제이다. 이들 민속예술인에게는 몇 차례의 문화축제나 기자와의 인터뷰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 더 큰 무대와 더 나은 환경이 필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문화와 비즈니스가 연결될 때 동기가 순수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무형 문화유산" 프로젝트를 상업 활동과 연결하면 가시성과 인지도가 더 높아질 것입니다. 예를 들어, 리장 나시 고대 음악을 라이브로 듣는 것은 리장의 주요 관광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공연이 없었다면 아마도 누구도 고대 음악을 배울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공연을 통해 창출된 상업적 가치는 지역 젊은이들이 고대 음악을 배우도록 이끌었습니다. 성능. 수년이 지난 후 그들은 자연스럽게 나시족 고대 음악의 새로운 세대를 계승하게 될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나라에는 아직 대중이 이해하지 못하는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가 많이 있는데, 'BMW 문화여행' 활동은 이러한 프로젝트를 심층적이고 광범위하게 홍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회 기관과 대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문화 보호와 포괄적 홍보를 동시에 구현하고, 사회 자원을 통합하고, 모든 당사자의 전문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고, 일반 대중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이러한 활동입니다. 의심할 바 없이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고된 작업에서 배울 가치가 있는 교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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