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화전옥의 재료는 무엇입니까?
화전옥의 재료는 무엇입니까?
질문 1: 화전옥은 몇 종류가 있나요? 어느 것이 가장 좋나요? 구체적으로 분류하면 현재 여러 유형의 호탄 옥이 있습니다.
호탄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장 호탄 옥 재료는 산 재료, 산수 및 종자 재료로 세분화되며 질감은 신장 호탄 옥을 기반으로 합니다. 종자재료 가장 우수하고 그 다음이 산강, 마지막으로 산재료! 종자 재료와 산수 재료의 원천이 기본적으로 고갈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본적으로 좋은 소식이 없었습니다!
2. 러시아산 재료: 러시아에서 생산되는 호탄옥은 업계에서는 러시아산 재료라고 부르며, 산출 형태도 산재료, 종자재료, 산수재료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러시아 재료에는 종자 재료가 거의 없으며 대부분이 산 재료입니다. 러시아 재료의 백옥의 가치는 신장 호탄 옥 양고기 지방 옥보다 낮기 때문에 그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고급 백옥의 90%는 모두 러시아 소재입니다.
칭하이 옥 또는 쿤룬 옥으로도 알려진 산칭하이 재료는 시장에 나와 있는 일반적인 일반화된 호탄 옥 유형 중 하나입니다. 신강 호탄옥과 같은 지역에 있으며, 곤륜산 동쪽은 곤륜옥, 북쪽은 화전옥이라 불린다. 둘 사이의 직선 거리는 약 300km이다. 따라서 곤륜옥과 화전옥은 재료의 조합, 원산지 조건 및 구조적 구조가 기본적으로 동일하며, 자연계의 쌍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강에서는 식감이 좋지 않고 쉽게 변색되고 누렇게 변하기 때문에 최근 몇 년간 시장이 좋지 않았다.
한국 소재 4대, 한국 소재는 화전옥과 녹옥산 소재를 일반화한 것이다. 주요 원산지는 한반도 남부의 춘천이며, 국산 사문석에서 생산되며 대부분 녹황색과 갈색을 띤다. 가루 상태가 별로 좋지 않네요. 한국산 재료의 화학적 조성은 기본적으로 호탄옥과 유사하며, 경도와 밀도는 호탄옥에 가깝고 경도가 5.5 정도로 약간 작습니다. 신장 지역의 허텐 옥(Hetian jade) 중 가장 낮은 가치를 갖고 있으며, 고급 양고기 지방 옥과 수만 배 차이가 납니다.
호탄옥은 이전에 곤륜옥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서부지역 사체왕국과 호탄왕국(현 중국 신장성 호탄국)에서 유래되었으며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유명한 연옥 품종이다. "역사 기록?" "완의 전기"에 따르면: "한 사신이 강의 근원을 찾았고 강의 근원은 호탄에서 왔으며 그 산은 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한서·서역전』에는 “사체국에는 철산이 있어 녹옥이 나온다”고 되어 있다. 호탄옥은 흑백옥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허티안옥(Hetian jade)은 미결정***으로 구성된 단일 광물 암석으로, 불순물 광물이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주성분은 트레몰라이트입니다. 그 유명한 유래는 현재 신장 어자치구 호탄(Hotan) 지역의 "모든 산의 조상"으로 알려진 곤륜산(Kunlun Mountains)에 있습니다. 호탄옥은 호탄을 중심으로 하는 곤륜산맥과 곤륜산맥 북쪽 사면의 약 1,300km 길이의 좁은 띠에서 생산되는데, 따라서 곤산옥을 '화천옥'이라고도 한다. 호탄옥은 옥 중의 고급 옥으로 우리나라의 국석 후보 중 하나이다. 오늘날 호탄옥의 이름은 국가 표준에서 원산지 의미를 갖지 않습니다. 즉, 신장, 칭하이, 랴오닝, 구이저우, 러시아, 캐나다 또는 한국에서 생산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주요 구성 요소는 트레몰라이트입니다. Hotan 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호탄옥은 우리나라에서 최소 30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우리나라 옥문화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이며 문화재의 귀중한 유산이다. 중국의 민족이며, 매우 심오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역사상 유일하게 옥과 인간이 일체화된 나라이다.
1. 화전옥의 첫 번째 특징은 따뜻하거나 기름기가 있다는 점으로 신장 화전옥과 구별할 수 있다. 다른 옥의 따뜻함과 기름기는 신장 허티안 옥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2. 화전옥의 색깔은 흰색, 설탕백색, 녹색백색, 노란색, 설탕, 녹색, 녹색, 잉크, 연기녹색, 에메랄드그린, 파란색, 흰색이다. 우리는 신장 자치구의 허텐 옥이 청나라 이전에는 대부분 황옥과 백옥이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토파즈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사실 양기름옥 못지않게 토파즈에도 곧은 몸체를 주어야 합니다.
3. 호탄재료는 종자재료, 산수재료, 고비재료, 산재료로 나누어진다.
4. 호탄옥은 더 이상 원산지 의미가 없으며 상품명이 되었습니다. 연옥이 어디서 생산되든 간에 화천옥이라는 이름은 한결같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칭하이에서 생산되는 것은 칭하이 소재, 러시아에서 생산되는 것은 러시아 소재, 신장 호탄 지역에서 생산되는 것은 호탄 소재 등으로 불립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질문 2: 화전옥에는 어떤 재료가 더 좋나요? 어떤 재료가 더 좋은 화전옥은 작가가 어떤 용도로 재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비즈 제작에는 러시안 재스퍼가 가장 좋으며 색상이 좋고 완성도도 높습니다. 팔찌와 손잡이를 만들 때 물론 신장 호탄 씨앗이 더 좋습니다. 선물로 드리는 것인데 가격이 너무 비싸지 않으시다면 한국산 재료로 완성된 제품의 가격이 더 적합합니다.
질문 3: 화전옥의 가장 좋은 재료는 무엇인가요? 진품을 식별하는 방법. 저는 허티안 옥을 사고 싶은데, 물론 타오바오에는 진짜와 가짜 허티안 옥이 있고, 고급품은 수십만 원까지 저렴합니다. .그렇습니다. 소비자가 화전옥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먼저 화전옥을 식별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화전옥의 첫 번째 특징은 따뜻하거나 기름기가 있어서 구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와서 화전옥인지 확인해보세요. 다른 옥의 따뜻함과 기름기는 신장 허티안 옥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화전옥의 색상은 흰색, 설탕백색, 녹색백색, 노란색, 설탕, 녹색, 녹색, 잉크, 스모크그린, 에메랄드그린, 파란색, 흰색입니다. 우리는 신장 호탄옥이 청나라 이전에는 대부분 황옥과 백옥이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토파즈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사실 양기름옥 못지않게 토파즈에도 곧은 몸체를 주어야 합니다.
헤티안 재료는 종자재료, 산수재료, 고비재료, 산재료로 나누어진다.
화전옥은 더 이상 원산지 의미를 갖지 않고 상품명이 되었습니다. 연옥이 어디서 생산되든 간에 화천옥이라는 이름은 한결같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칭하이에서 생산되는 것은 칭하이 소재, 러시아에서 생산되는 것은 러시아 소재, 신장 호탄 지역에서 생산되는 것은 호탄 소재 등으로 불립니다.
이것은 화전옥을 판단하기 위한 몇 가지 기본 지식입니다
화전옥을 구매하고 싶다면 타오바오의 Yurunxiang Jade에 가서 살펴보세요
질문 4: 어떤 Hetian Yushan 재료가 가장 좋습니까? 양고기 비취가 최고입니다
허티안 옥의 품질을 어떻게 식별할 수 있나요? 몇 가지 핵심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1. 허티안 옥의 질감은 섬세합니다. 소위 미세한 질감은 촉촉한 느낌을 의미합니다. 좋은 허티안 비취 조각은 "응고된 지방"처럼 촉촉하고, 백옥은 양고기 지방이나 라드와 같으며, 황옥은 닭 지방과 같습니다.
2. 육안으로 보면 호탄옥의 고운 구름같은 조각과 구름같은 옥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호탄백옥 특유의 질감 특성이다.
3. 화전옥의 광택은 매우 은은한데 이는 표면에 아주 작은 요철이 있기 때문인데 이는 젖빛 유리와 유사하며 10~20배 확대경으로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빛의 반사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화전옥은 '세련되고 내면적'이며, 우아한 남자처럼 온화한 기질과 타고난 재능을 갖고 있으며 허식적이지 않아 온화합니다. '부드러운'이라는 단어는 화전옥의 특징을 가장 잘 요약할 수 있다고 흔히 말합니다. "옥처럼 부드럽다"는 것은 중국 사람들의 전통 미학을 대표합니다.
4. '팽팽한 핏줄'에 반영된 섬세한 외모와 더불어, 단단하고 칼에 물리지 않는 것도 중요한 기준이다. 정품 허티안 옥 조각은 일반 칼을 사용하여 표면에 흠집을 남기지 않고 조각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칼로 쉽게 조각할 수 있는 것은 화전옥이 아니다. 그리고 자체 손상 없이 유리를 긁을 수 있습니다. 조각된 조각을 관찰하면, 화전옥은 인성이 강하고 조각 중에 부서지기 쉽지 않습니다. 다른 옥은 인성이 낮고 상대적으로 부서지기 쉽고 부서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많은 규암 옥석은 손으로 조각한 흔적 없이 고온에서 주형에서 압착됩니다.
5. '밀집된 맥박' 때문에 무겁고, 손에 쥐어보면 묵직한 느낌이 든다. 화전옥은 질감이 치밀하고 섬세하며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기름진 광택이 있고 무게가 무겁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실제로 모두 하나의 것, 즉 단단한 정맥에서 비롯됩니다. 촘촘해서 무거워서 섬세하고 촉촉해서 질기니까 너무 투명하지도 않아요. 출처: 국립문화예술네트워크
6. 색깔을 보세요. 화전옥은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백옥, 토파즈, 사파이어, 녹백옥, 벽옥, 흑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질감이 비슷한 경우에는 희소성으로 인해 토파즈가 가장 비싸고, 백옥이 그 뒤를 따르며, 청백옥, 사파이어, 벽옥, 흑옥은 덜 가치가 있다. 수지방옥은 색상이 매우 흰색이고 질감이 미세하며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많은 백옥은 녹색이 섞인 흰색이거나 회색이 섞인 흰색입니다.
7. 피부를 보세요. 호탄씨재료는 껍질과 함께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를 관찰하는 것은 종자물질을 식별하는 중요한 기초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시중에는 인위적으로 가죽색으로 염색한 허티안 옥이 많이 나와 있는데, 한편으로는 장난스러운 것이 유행이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그것이 종자 재료라고 믿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가공은 주로 신장(Xinjiang)과 허난(Henan)에서 나옵니다. 천연가죽과 인공염색된 인조가죽의 기본적인 차이점은 인조가죽은 표면에 얇은 색층이 떠있고, 천연가죽의 색이 피부에 스며들어 자연스러운 색을 띠며 표면에 약간의 돌기가 있다는 점입니다. 업계에서는 "모공"이라고 부르는 표면입니다. 이미 피부가 있는 화전씨재료에 인공염색을 함으로써 피부색을 더욱 선명하고 눈에 띄게 만들어주며, 구별하기 어려운 결점도 가려줍니다. 압연한 호탄산재를 둥글게 염색하여 종자재로 전하는 사람도 있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롤러로 굴리기 때문에 몸 전체가 종자 재료보다 훨씬 부드럽고 염색 된 피부에 "모공"이 없으며 색상이 표면에 분명히 떠 있습니다.
질문 5: 호탄옥의 가장 좋은 재료는 무엇입니까? 종자 재료는 신장 허탄현 카라카쉬 강에서 생산되며 옥전현 산 재료의 일부입니다.
질문 6: 어떤 작품이 화전옥이고, 어떤 재료이며, 어떤 것이 더 좋은가요? 세 개는 일반화된 허티안 옥이고, 세 번째는 종자 재료입니다.
질문 7: 새로운 허티안 옥 재료가 어디서 생산되는지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옛날 자료와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섹션:
1. Taxkorgan 섹션의 서쪽 섹션(예: Yarkand, Yecheng 및 Pishan 섹션)은 길이가 약 400km이며 신장에서 생산되는 옥 재료 중 품질이 가장 나쁜 섹션입니다. .
2. 호탄 중부 구간(모유, 호탄, 루오푸, 위텐, 민펑 구간)은 길이가 약 500km에 달하며 호탄옥의 대표적인 것이다.
3. 바잉린(Bayingolin) 몽골 자치주 동부 지역(예: 치에모(Qiemo) 및 루오창(Ruoqiang) 지역)은 길이가 약 500km에 달하며 신장에서 생산되는 옥 재료 중 품질이 더 좋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2. 넓은 의미에서 호탄옥은 신장 호탄지역의 옥 외에도 청해옥, 러시아옥, 한국옥 등을 포함한다.
청해옥은 곤륜산 남쪽 기슭에 풍부하게 존재하며, 청해성 거목시에서는 흔히 청해옥, 곤륜옥으로 알려져 있다.
칭하이옥은 1990년대 중반 칭하이성 거목시 남서쪽의 칭하이-티베트 고속도로를 따라 100km가 넘는 고원과 구릉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러시아 시베리아의 우랄 산맥에는 러시아 옥이 풍부합니다. 곤륜산맥과 우리나라의 곤륜산맥은 모두 서쪽에서 동쪽으로 평행하게 뻗어 있는 산맥으로 평행 거리가 3,000km 이상입니다. . 옥 채굴은 1980년대 러시아에서 시작됐다. 채굴지는 러시아 바이칼 호수 인근 산간 해발 약 2,500m에 위치해 있다. 현재 채굴되는 광산은 러시아 부랴트(Buryatia)의 수도 울란우데(Ulan-Ude)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한식의 주요 산지는 한반도 남부의 춘천이다. 지역 사문석에서 생산되는데 대부분 녹황색과 갈색을 띠고 가루가 별로 없다. 좋은. 한국 소재의 화학적 조성은 기본적으로 신장 호탄옥과 유사하며 경도와 밀도는 호탄옥에 가깝고 약간 작으며 경도는 5.5 정도입니다.
질문 8: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호탄옥씨재료와 호탄옥? 호탄옥 종자재는 호탄옥의 일종으로 종자재, 산재, 산수로 나누어지며, 그 중 종자재는 원광에서 채취한 옥을 말하며, 흐르는 물에 의해 강바닥으로 옮겨졌습니다. 강바닥에 분포하며 양측의 계단식 논에는 옥이 표면에 있거나 지하에 묻혀 있다. 작은 덩어리, 종종 타원형, 매끄러운 표면이 특징입니다. 수천년 동안 운송, 세척 및 선별을 거쳤기 때문에 허티안 옥 종자 재료는 일반적으로 최고의 품질을 갖습니다.
나는 또한 Zhuo Yixuan을 방문했습니다. 옥의 재료도 매우 좋고 조각도 매우 좋습니다. 이런 점에서 더 많은 옥 친구들을 찾아 그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질문 9: 화천옥씨재료와 산재료 중 어느 것이 더 좋나요? 산출량에 따라 화전옥은 산재료와 종자재료로 나뉘는데, 종자재료는 높은 산에서 생산된 원시광물로서 풍화와 침식에 의해 부서진 후 산비탈을 따라 굴러 내려가 인근 강으로 운반됩니다. 강물에 의해 자연이 이동하고 굴러가는 긴 과정에서 가장자리와 모서리가 둥글게 되고, 나쁜 것은 제거되고 좋은 것은 유지되어 자갈 모양의 자갈처럼 단단하고 순수한 본질이 대부분 남습니다. 산 재료는 인공적으로 채굴되며, 채굴된 원료는 모두 큰 조각입니다. 종자 재료는 독특한 색상과 껍질로 인해 수집 가치가 높습니다. 동일한 품질의 종자 재료가 산 재료보다 더 비쌉니다. 이에 대한 정보가 여전히 필요하다면 11a 옥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 10: 어떤 종류의 허티안 옥 종자 재료가 가장 좋습니까? 사실 다 똑같습니다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