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정규 수업에 대한 고찰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정규 수업에 대한 고찰

초등학교 체육시간 정규수업에 대한 성찰(5개 기사 선정)

발전이 끊임없이 가속화되는 사회에서 가르치는 것은 우리의 직업 중 하나이며, 성찰은 바라보는 것을 말한다. 뒤로 그리고 거꾸로 생각하는 것. 그럼 당신은 성찰을 이해한 적이 있나요? 다음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정규 교육에 대한 고찰입니다(5개 항목 선택).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정규 수업에 대한 고찰 1

체육 수업에서 학생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기술과 동작을 배울 때 필연적으로 이런저런 잘못된 동작을 하게 됩니다. , 이러한 잘못된 행동이 제때 수정되지 않으면 잘못된 행동에 대한 역동적인 고정관념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때쯤이면 고치는 것이 매우 어려울 것이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것보다 더욱 어려울 것이며, 이러한 잘못된 행동은 부상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하므로, 잘못된 행동을 교정하는 시기와 방법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잘못된 동작을 관찰하고 분석하고 교정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단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교사가 학생들의 연습 중에 동작을 직접 관찰하고 경험하여 분석하는 것입니다. 학생은 특정 동작을 연습할 때 동시에 여러 가지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사가 학생들에게 모든 잘못된 동작을 동시에 수정하도록 요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잘못된 행동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당시의 주요 실수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주요 잘못된 행동을 교정하기 위한 목표 실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천을 통해 큰 실수를 바로잡으면 사소한 실수도 다시 눈에 띄게 되므로 이때 제때에 해결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던지는 법을 배울 때 왼쪽에 대한 지지력이 부족하고 하지 운동의 잘못된 순서, 낮은 릴리스 포인트, 느린 릴리스 속도 및 기타 잘못된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행동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주요 오류를 찾아내야 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던지기 운동에서는 하지의 운동 순서를 먼저 교정하고 하지의 운동 순서를 기본적으로 해결한 후에는 왼쪽 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주요 실수. 왼쪽 지지대의 잘못된 동작이 해결되면 다른 잘못된 동작이 두드러지게 됩니다. 이러한 주요 잘못된 동작의 지속적인 교정을 통해 학생들은 점차 올바른 동작 기술을 익히게 됩니다.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정규 수업에 대한 성찰 2

체육 수업은 '건강 제일'과 '행복한 스포츠'를 목표로 스포츠 게임과 교육을 결합하여 학생들이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편안하고 활기차고 즐거운 방법으로 분위기 속에서 지식을 배우고 습득하며, 질을 높이고 몸과 마음을 전반적으로 개발하십시오. 릴레이 달리기에서 푸시다운 배턴 넘기는 이 단위 운동을 가르치면 학생들은 푸시다운 릴레이 달리기의 기본 기술을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달리기 속도와 조정력을 개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신체적, 정신적 자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만능 방법. 따라서 교육설계에서는 기술적인 동작운동과 자체 제작한 보조게임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교육과 교육의 질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수업의 디자인은 시나리오 도입, 흥미 자극, 기술 훈련, 확장 적용 및 조정 및 평가로 구분됩니다. 소개 부분에서는 주로 교실 루틴을 강화하고 흥미를 자극하는 부분에서 수업 내용을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기술 훈련 부분에서는 학생들에게 자유형 연습, 다리 들기 및 게임을 지도합니다. 배턴을 누르기 위한 기본 기술은 같은 장소에서 시작하여 맨손으로 배턴을 전달하는 것부터 행진하면서 배턴을 전달하는 것까지 연습한 후 그룹 토론 연습과 집합 훈련을 통해 그룹 경쟁을 하게 됩니다. 수업 중 학생들의 학습 효과로 볼 때, 학생들은 높은 수준의 적극적인 참여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가 배운 내용을 완전히 숙달했습니다. 교실 수업에서 학생들의 학습 관심을 충분히 고려하고 학생 발전에 집중하며 공통 발전에 관심을 기울입니다. 학생 개개인의 운동부하, 강도, 실천밀도를 합리적으로 배치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안전의식 교육과 우수한 사상적 자질 함양을 강화한다.

1. 학생들을 주체로 학생들의 다양한 사고를 마음껏 발휘해 보세요. 교사의 시연을 보고, 연습을 따라하고, 그룹 토론을 함으로써 학생들은 지휘봉을 넘기는 기본 사항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학습과 학습 후 반영을 통해. 학생들은 매우 주의 깊게 관찰하고 매우 진지하게 공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 중에 배턴을 전달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고, 전달 속도도 매우 빨랐습니다. 내용, 그리고 합리적으로 교수법과 학습 방법을 선택해야만 교수법이 최적화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그룹 형태를 활용하여 집단 학생들 간의 협업을 위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학습 과정에서 문제점을 발견한 후 서로 돕고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형태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합격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좋은 협력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이 단결과 협동심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학생들의 실수는 가르치는 동안 제때에 바로잡아야 합니다. 교육은 올바른 행동과 잘못된 행동을 비교하여 가르쳐야 합니다. 올바른 움직임과 잘못된 움직임의 차이를 통해 모두가 얻을 수 있도록 학생들은 뭔가를 얻었습니다.

4. 경쟁이라는 형태를 통해 팀원들과의 책임감, 명예, 결속력이 강화됩니다. 학생들은 그룹 교육 방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교육 경쟁은 단지 품질, 기술 및 전술의 경쟁이 아닙니다. , 또한 학생들을 위한 시험을 통해 대회가 학생들의 자신감, 용기, 강한 인내심을 강화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경쟁의식과 혁신 능력을 배양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룹 대회도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모든 학생들의 참여 능력과 좋은 심리적 자질을 키우는 데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체육 3교시 정규수업에 대한 고찰

이번 수업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특성을 바탕으로 배턴 패스 방법을 설명하는 게임 워밍업을 디자인했습니다. 학생들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학습 분위기에서 스포츠의 즐거움을 느끼고 동시에 학생들에게 집단주의를 교육합니다.

교실 수업에서는 게임 준비 방법, 경쟁 경쟁 방법 등의 교육 방법을 사용하며 전반에 걸쳐 다양한 교육 방법을 사용합니다. 교사의 지도와 영감을 통해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연습하고 손과 두뇌를 사용하여 주요 역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세션: 게임 워밍업. 학생들은 이 게임에 매우 관심이 많으며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게임이 주는 행복을 충분히 즐깁니다. 그러나 경기에서는 선택한 장소의 공간이 충분히 넓지 않아 학생들이 달리기와 추격을 원하는 만큼 수행하지 못하여 경기의 성공기준에 도달하지 못하였지만 워밍업의 목적은 달성되지 못했다. 달성되었습니다.

두 번째 링크: 스탠딩 배턴 패스 방법을 가르칩니다. 나는 교실에서 전통적인 교수법을 사용했고 학생들에게 교사와 협력하여 오른손으로 배턴을 넘기고 잘못된 어깨로 달려가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요청하고 게임 방법을 더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배턴을 전달하는 방법을 학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한 후, 조깅, 속보 등을 할 때 오른손으로 배턴을 전달하고 잘못된 어깨로 달려나가는 연습을 지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학생들이 매우 주의 깊게 관찰하고 매우 진지하게 공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중에 배턴을 전달하는 데 기본적으로 어려움이 없었고, 배턴이 매우 빨리 전달되었습니다.

세 번째 링크: 왕복 릴레이 경주. 이번 대회는 올바른 배턴 전달 자세를 익히는 것을 바탕으로 진행됐다.

우선,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아 대회의 정점에 이르렀다. 학생들은 열정적이고, 노력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으며, 자신을 표현하려는 의지가 강했습니다. 여기서는 학생들이 경쟁에서 집단주의 감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시에 집단주의 교육에 침투했습니다. 그룹화에 있어서는 1부터 4까지의 순환계산 방식을 사용하여 학생들을 4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경쟁을 하게 하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네 번째 링크: 장애물 릴레이 경주. 기본적으로 트랙에 원을 그리며 매트를 건너는 등의 장애물을 추가하여 학생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난이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도전적인 용기를 기릅니다. 그러나 실제 교시에서는 매트만 장애물로 사용하여 원회전 링크가 완성되지 않았다.

다섯 번째 링크: 끝. 정리운동은 학생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동시에 대회활동에 대한 소감을 표현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성과를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수업의 릴레이 운영 교육 활동에서 내 느낌은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규율이 있으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작을 주의 깊게 연구한다는 것입니다(잘못하는 학생은 극소수입니다) 움직임),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완전히 동원합니다. 그러나 준비가 충분하지 않고, 학생들과의 의사소통이 너무 적으며, 시범 조직 교육 경험이 부족하고, 전체 수업 과정이 너무 성급하고, 시간 배치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교육에서는 계속해서 학습하고 교육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야 합니다.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정규 수업에 대한 고찰 4

릴레이 달리기는 학생들이 배턴을 전달하는 방법을 익히고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가르칠 때 지휘봉을 넘겨주는 방법을 엄격하게 규정하지 않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서로 토론하고 실제 상황에 따라 하나를 선택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두 가지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그룹의 적응성은 "학생을 주체로 삼는다"는 목적을 실제로 구현합니다. 실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그룹 간 경쟁 형태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열정을 강화하는 동시에 교사와 학생 간의 관계를 더욱 향상시켜 릴레이 경주가 지루해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 한 사람이 게임을 놓쳤을 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학생들은 선생님이 그들과 경쟁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모두가 선생님을 이기고 싶어했습니다. 교실 분위기는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일부 그룹은 자신의 그룹에 뚱뚱한 사람이 너무 많으면 질 것이라고 믿고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정면 릴레이에서 배턴을 넘기는 기술은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기본적으로 그것을 마스터했으며, 동시에 발생하는 일부 문제는 불안으로 인해 학생들이 더 많은 의욕을 갖고 릴레이를 수행합니다. 달리기는 매우 잘 완료되었으며 점수는 매번 더 좋습니다. 초등학교 체육 수업의 정규 교육에 대한 고찰 5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 지식 전달 강조에서 학생 발전 강조로, 교사의 '가르침' 강조에서 학생의 '학습' 강조로, 그리고 결과중시에서 과정중시로, 통일된 표준교육에서 차별화된 교육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교사들은 교육 논문에서 일상 업무의 교수 개념 변화를 연구하기 위해 교수 및 연구 분야의 새로운 교수 설계 및 교수 방법 주제를 기반으로 교수 전략을 점차 개선하여 커리큘럼 개혁 개념과 고도로 통일되고 긴밀하게 통합되었습니다. . '역할 변화', '개성 ​​존중', '자율, 협력, 탐구를 통해 학습하도록 함', '학습 과정과 방법 지도에 주의', '감정과 태도의 함양에 주의' 등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 그리고 가치'는 교사의 교육 실천에서 최우선 순위가 되었습니다. *지식. 학생들은 모두 좋은 정신적 전망을 갖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적극적이고 열정적이며, 교실 연설은 관대하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교실 수업은 에너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교실 분위기는 조화롭고, 교사와 학생의 관계는 조화로우며,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은 역동적입니다.

중학생의 생리적, 심리적 특성 중학생은 성장과 발달의 두 번째 정점 시기, 즉 사춘기 발달기에 있습니다.

첫째, 신체는 신진대사가 왕성하고 활력이 넘치며 활력이 넘치고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스포츠와 대회를 좋아하여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고르지 못한 신체 발달과 중추 신경계의 조절 불량으로 인해 움직임이 서투르고, 어색하고, 유연하지 못하고, 어지러움과 피로를 느끼기 쉽습니다. 셋째, 성기능이 성숙해지기 시작하면서 성의식이 각성되면서 이성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고, 호기심을 가지게 되며, 이성을 유인하기 위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게 된다. 넷째, 성인이 되어감에 따라 자신의 체형에 대해 점차 인식하게 되면서 타인에 대한 평가와 자기평가가 시작되기 때문에 긍정적인 교육과 지도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자존감이 손상되거나 훼손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성격이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체육 수업에서 게임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한 방법이지만, 체육 수업에서 학생들이 매우 활동적일 때는 주의를 집중하고 약간 억제해야 합니다. 이때 집중력 게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품질 훈련은 매우 지루하며 추적 및 달리기와 같은 게임을 사용하여 달리기 능력을 연습하고 신호를 듣고 추적 및 달리기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 "깊이 점프" 및 개구리 도약 경쟁 훈련 점프 능력, 다양한 높이의 고무줄을 사용하여 장애물 달리기 및 높이뛰기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음악에 맞춰 디스코 댄스를 추며 팔다리의 긴장을 풀거나, 신호를 듣고 크게 웃는 게임으로 감정을 풀어보세요.

즉, 양질의 교육을 구현하려면 각 학생의 모든 측면과 개인의 재능 개발을 강조해야 합니다. 게임 기반 교육을 구현하면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학교에 소속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장, 게임 주최자, 참가자 등 게임 파트너는 동일한 활동을 통해 끊임없이 자신을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으며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 능력,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능력,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행복하게 운동하고 육성할 수 있습니다. 이념적, 도덕적 성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