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발견은 혁신의 필수 정신인 유명인 소재이다. 의론을 발견하다

발견은 혁신의 필수 정신인 유명인 소재이다. 의론을 발견하다

[혁신에 관한 글짓기 자료 ]

경험은 소중하고,

혁신에 관한 글짓기 자료

입니다. 일정한 업무 경험을 통해, 많은 훈련을 하지 않고도 곧 직업 요구에 적응할 수 있어, 회사에 많은 교육 경비를 절약하고, 생산 경영 비용을 줄이며, 같은 상황에서 더 많은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 하지만 경험에 지나치게 의존하면 관성이 생겨 사고의 경직성과 확고한 자칭, 과학 기술 혁신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험명언) < P > 지금 유행하는 말이 있다. "과거의 경험은 아마도 지금 실패의 함정일 것이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의 성장 경험으로 볼 때, 한 사람의 성공은 경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철학적으로 볼 때 경험은 양면성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물에 대해 너무 익숙하거나 지나치게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때로는 반드시 우세한 것은 아니며, 종종 경험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새로운 작업 방법을 습득하는 것을 소홀히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경험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적시에 경험의 한계를 보고 경험에 대한 구속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경험이 없는 직업 초심자는 초생송아지가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을 갖게 될 것이며, 혁신에 있어서는 망설이지 않을 것이며, 걱정거리도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그들은 호기심과 자극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런 낯설기는 종종 성공의 기회를 내포하여 혁신의 힘을 불러일으킨다. 직장 경험이 없는 직장인 신인은 백지 한 장과 같고, 최신의 가장 아름다운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어떠한 사상 부담도 없고, 강한 가소성이 있다. 그들은 이런 틀과 청칙이 없어 새로운 이념이 생기기 쉬우며, 인재팀의 건설과 양성에 유리하며, 기업의 혁신과 발전에 유리하다. < P > 정보화 시대에는 경험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특히 인터넷 소프트웨어, 광고, 기획, 컨설팅, 증권, 투자 등 지식 집약형 기업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많은 업종 자체가 새롭고 경험이 축적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그 발전은 매우 빠르고, 지식 쇄신율이 빠르며, 이러한 업계 경험의 가치는 전통 사회와 크게 다르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업계는 창의력과 혁신 능력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업무 경험이 없는 자' 의 가장 큰 장점은 낡은 규제가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기존의 혁명적인 사고방식이 달라질 수 있다. 또한 < P > 업무 경험이 없다고 해서 좋은 일을 할 수 없는 것은 아니다. 실천에 따르면, 직업에 충실하기만 하면 이해력이 뛰어나고, 일정한 기술 훈련을 거쳐 곧 일에 적응할 수 있으며, 심지어' 초보자' 도 곧 여러 해 동안 일한 베테랑들을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 P > 한 회사 인적자원부 관계자는 대학 졸업생들이 기업에서 일하며 기업과의' 첫사랑' 같은 관계가 있어 기업에 대한 직원들의 충성도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며 기업 문화에 동질감을 갖는 경우가 많다고 보고 있다. 또한 가소성도 비교적 강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효과적인 훈련을 받으면 곧 일자리 요구에 적응하여 좋은 근무 상태로 들어갈 수 있다. 경험이 많은' 이직자' 들은 손이 빠르지만 원래의 기업문화, 업무스타일 등을 본국으로 들여올 가능성이 높으며, 그 가치취향, 샐러리맨 요구도 잘 맞지 않는다. < P >' 포춘지' 는 오늘날의 사회 부자들의 점점 젊어지는 현상에 대해 "실제 업무 경험이 없다면 상관없다.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정신이다. < P > 작문자료 < P >' 혁신에 관한 작문 소재' ()" 라고 논평했다. 이런 인식은 매우 적절하다고 할 수 있는데, 대중의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고용 이념에 대한 도전이라고 할 수 있다. < P > 혁신은 권위 (플랑크와 아인슈타인)

19 년 유명 교수 플랑크와 아들이 자신의 정원을 산책하는 것을 과감히 부정해야 한다. 그는 의기소침한 표정으로 아들에게 "얘야, 정말 안타깝다. 오늘 발견이 있어. 뉴턴의 발견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양자역학 가설과 플랑크 공식을 제시했다. 그가 좌절한 이 발견은 그가 줄곧 숭배하고 독실하게 권위로 믿었던 뉴턴의 완벽한 이론을 훼손시켰다. 그는 마침내 자신의 가설을 취소한다고 선포했다. 인간은 권위의 혜택을 받아야 했지만, 뜻밖에도 권위로 피해를 입어 물리학 이론이 수십 년 동안 정체되었다.

25 세의 아인슈타인은 감히 권위의 성권을 뚫고 대담하게 뛰어들어 플랑크의 가설을 칭찬하고 깊이 확장해 광양자 이론을 제시하며 양자역학의 기초를 다졌다. 뒤이어 뉴턴의 절대 시간과 공간을 파괴하는 이론을 예리하게 파괴하며 세계를 놀라게 하는 상대성론을 창설해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지면서 더 위대한 새로운 권위가 되었다. 제백석 노인 오이화풍 < P > 우리나라 유명 화가 제백석은 세계평화상을 수상했다. 그러나, 이미 이룬 성공에 직면하여 그는 만족하지 않고, 역대 화가의 장점을 끊임없이 받아들이고, 끊임없이 자신의 작품의 풍격을 개선하였다. 그의 6 세 이후의 그림은 분명히 6 세 전과 다르다. 7 세 이후 그의 화풍이 다시 한 번 변했다. 8 세 이후 그의 화풍이 다시 변했다. 제백석은 일생 동안 다섯 가지 쉬운 화풍이 있었다. 백석 노인이 성공한 후에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할 수 있기 때문에, 그의 만년의 작품은 초기 작품보다 더 완벽하고 성숙했으며, 자신의 독특한 유파와 풍격을 형성하였다. < P > 그는 제자에게 "나를 배우는 자는 내 사람처럼 죽는다" 고 경고했다. 그는 화가가 "나는 내 길을 가고, 나는 내 법을 가지고 있다" 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배울 때 그대로 베껴 쓸 수 없고, 창조적으로 운용하고, 끊임없이 발전시켜야 예술에 생생한 생명력을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이다. < P > 혁신은 사람들이 진리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천체의 베일을 벗기다) < P > 오랫동안 고대 그리스 천문학자 프톨레마이오스의' 지심 체계' 이론이 사람들의 머리를 지배하고 있다. 프톨레마이오스는 지구가 중앙에 자리 잡고 있으며 일, 월, 행성, 별들이 모두 지구 주위를 돌고 있다고 생각한다. 코페르니쿠스는' 천체운행론' 에서 프톨레마이오스의 이론을 뒤엎고, 태양이 우주의 중심이며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고 있다고 일심설을 천명했다. 그 후 브루노는 코페르니쿠스의 일심을 받아들이고 발전시켜 우주가 무한하다고 생각했고, 태양계는 무한한 우주의 천체계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갈릴레오는 망원경을 통해 천체를 관찰한 결과, 달의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목성에는 네 개의 위성이 있고, 태양에는 흑점이 있고, 은하수는 무수한 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진싱, 수성은 모두 손익현상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케플러는 티곡을 분석했다. 브라흐의 관측 자료는 행성이 타원형 궤도를 따라 운행하는 것을 발견하고, 행성의 3 대 운동 법칙을 제시하여 뉴턴이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하기 위한 기초를 다졌다 ... 그래서 이렇게 말할 수 있다: 과학은 끊임없이 발견하는 과정이고 진리는 끊임없이 혁신하는 과정이다. 보수는 혁신의 가장 큰 장애 (뉴턴이 만년에 보수하는 경향이 있음) < P > 뉴턴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과학자 중 한 명으로 과학에 대한 그의 공헌은 전례가 없다. 그의 일생에는 역학 3 법칙, 만유인력, 냉각 법칙, 미적분학 등 많은 중대한 발견이 있었다. 그러나 만년이 되자 그의 연구는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학설의 범주에 빠져 빠져나갈 수 없었다. 그는 하느님의 존재를 연구하는 데 1 년이 걸렸고, 그 결과 자연히 아무런 소득도 얻지 못했다. 따라서 위대한 학자라도 일단 낡은 범주에 빠지면 조금도 성취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 P > 혁신은 개성을 표현하는 것 (정판교 독창적인 일체) < P > 정판교는 청대 서예가, 문학가,' 양주 팔괴' 중 하나다. 그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취미로 고대와 현대 서예 모두의 요지를 파악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열심히 공부했지만, 처음에는 명가의 서첩을 반복해서 모사했을 뿐, 진보가 크지 않아 깊은 고민을 느꼈다. 서예 연습을 하다가 신이 나서 아내의 등에 그림을 그렸다고 한다. 아내는 그에게 이것이 무엇을 하는지 물었고, 그는 글씨를 연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아내는 이상하게 말했다: "사람들은 각각 하나를가지고, 당신의 몸은 당신의 몸 입니다; 인체는 인체인데, 너는 늘 다른 사람의 몸에 무엇을 감고 있느냐? 클릭합니다 정판교는 듣고 문득 깨달았다: 서예는 독창적이고, 자성일체가 되어, 늘 다른 사람의 비첩을 모사하는데,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그 후로 그는 혁신을 위해 노력하여 화죽의 기교를 서예 예술에 스며들어 마침내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인 판교체를 형성하였다. < P > 혁신은 역사의 전보 (상양변법) < P > 상양변법은 전국시대 유명 정치가 상양이 진나라 통치자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 추진한 일련의 변혁조치다.

기원전 361 년 진효공이 즉위했다. 젊은 국군은 진나라의 낙후된 면모를 바꾸기로 결심하여 변법도가 강한 구현칙령을 내렸다. 상양은 바로 이때 위국에서 진나라에 온 것이다. 상양이 진나라에 도착한 후' 강대국의 술' 을 홍보하고 진효공이 사회개혁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로 결심했기 때문에 진효공의 신뢰를 얻어 그를 좌서장으로 임명했다. < P > 는 기원전 359 년과 기원전 35 년 상양의 주재하에 진나라에서 두 차례 신법을 발표했다. 진나라는 상양의 변법을 거쳐 면모가 일신되었다. 진 () 나라가 낙후된 나라에서 일약' 병혁대 (), 제후공포 ()' 로 도약한 강국으로,' 집안이 족족 (), 민용 () 이 공전 (), 사투 (), 향읍대치 ()' 의 국면이 나타났다.

바로 그 역할 때문에 진나라의 역사가 이렇게 휘황찬란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