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 시구에 대하여
묘족 시구에 대하여
1, 선경을 묘사한 묘채 < P > 작가: 블루계 < P > 묘채미, 부러울 정도로 아름답다. < P > 손을 뻗으면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닿을 수 있는 것 같다.
고개를 숙이고 울창한 협곡이 한눈에 들어온다. < P > 멀리서 바라보니, 백벽 청벽돌 모씨네 민가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 P > 자세히 보세요. 오차가 있는 계단식 논을 보세요. < P > 가까이, 바람에 흔들리는 유채꽃, < P > 멀리 바라보고, 구불구불한 도시 강, < P > 를 내려다보며 가파른 반산도로, < P > 그리고 그 협곡 사이에 안개가 자욱합니다. < P > 다리 밑의 계단식 밭, 묘채, 산길, 강, < P > 는 아름다운 산수화권을 구성한다.
2, 천호묘채
작가: 정진
묘족 봄날의 광경, 난잡한 다채로움,
선녀가 내려온 것처럼 끝없는 움직임을 선사하고,
묘채 4 월의 봄바람, 훈훈한 < p < P > 나는 따스한 햇빛을 걸치고 들어갔다. < P > 묘족 동족 뇌공산 기슭의 하천 계곡으로 들어갔다. < P > 여기에는 중국 최대 원생태의 정토, < P > 동화세계 서강 천호묘채가 자리잡고 있다. < P > 그녀의 아름다운 베일을 벗기고 그녀의 신비로운 멋을 한눈에 보았다.
3, 묘족 < P > 작가: 유자성 < P > 저는 자랑스럽습니다. < P > 저는 산 깊은 곳에서 온 묘족인 < P > 우리 민족입니다. 비록 자신의 글이 없지만, < P > 는 역사를 잊지 않았습니다.
4, 나를 그리워하는 서강묘채 < P > 작가: 왕범반 < P > 서강묘채의 심장박동, < P > 하곡 비탈, < P > 묘씨 자식의 변천의 풍골을 하소연한다. < P > 겹겹이 쌓인 발판 요, < P > 당신이 얽힌 적이 있어요, < P > 얼마나 많은 정이 많은 남자?
단풍숲에서 웃음소리가 낡았다. < P > 석양, 밥 짓는 연기, < P > 는 복숭아원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다. < P > 제 생각에 도연명은 데자뷰, < P > 여기는 도취되어 있습니다.
는 미아오 소녀,
가 춤을 추는 박자죠!
5, 지난 일을 기억하는 < P > 작가: 후계홍 < P > 루생환한 잠음. < P > 칼산 불바다의 연원, < P > 전집, 딸 빨강, 순순함, < P > 남화수국의 웃음-< P > 바라강변, < P > 불빛이 잠영했다. < P > 먼 산의 단풍.
물레로 세월을 길렀다.
보드 의자 춤, 달을 밝힙니다. < P > 쓰레받기묘채 위, < P > 멀리 바라보다, 현관 앞 여자, < P > 완곡하게, 소년의 정. 미아오 달력,
정확하고 성장 속도.
자정인통의 착안량. 묘족의 시를 찬양하다
1, 묘족 소녀 작가: 단도 현대는 고묘강의 따뜻한 눈동자에서 목욕물로 입맞춤을 합니다. 당신은 1 인치의 피부에 입맞춤을 합니다. 당신은 샹강이 천년의 옥을 연마합니다. 당신은 달빛 아래 맑고 맑은 영원한 묘족 아가씨입니다. 누가 당신의 은장식의 화관을 벗고 높은 산의 물을 가르쳐 당신의 잠든 꿈을 떠납니다. 당신은 계곡 전체의 공주입니다. 벽립 천여보는 철장군입니다. 누구도 쉽게 다가갈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서 가장 아름다운 홍묘족 아가씨가 외출할 때 어머니는 당신을 위해 옷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바틱 준마가 마음껏 날고 아름다운 봉황이 자유롭게 날아간다 너는 깊은 산속의 맑은 샘이다 너는 강천금빛 봉황이다. 나는 내 청각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너는 먼 옛날부터 노래를 불렀을 것이다. 나는 나의 시각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네가 걸을 때 강물이 금빛으로 가득 차 있었다. 나는 나의 후각을 의심하기 시작했다. 네가 눈을 돌려 산꽃이 활짝 피었다. 나는 너에게 키스하는 강물을 질투하기 시작했다. 나는 너를 보호하기 시작했다 미아오 미아오 소녀 미아오 소녀 머리 왕관 착용 서사시 2, 나는 미아오 남자 저자 입니다: 현대 나는 미아오 남자 가 나에게 가파른 봉우리 를 명중 했다, 울창한 숲 도달 할 수 있는 새 소리 만큼 발을 내딛으면 잔디 끝 속삭일 수 있습니다. 나의 재산은 산과 시냇물보다 더 밝은 은장식 이상입니다. 고풍스러운 발판 ...... 먀오족 여동생의 감동적인 발라드도 한 번에 한 번씩 내 피를 돌려 구릿빛 피부, 강철로 만든 몸통의 등뼈, 나는 자연이 부여한 영성을 가지고 있다. 큰 소리로 군산을 외치기만 하면 나에게 만 번의 메아리를 울리면 무대가 필요 없다. 반주가 필요 없는 노랫소리는 뼈에서 흘러나오는 이끼 보배 카펫으로 숲 하나를 배경으로 나무 끝에 매달아 딱따구리의 북소리에 무지개를 걸어두면 혼비백산하게 된다. 나는 경통 수행의 신도가 아니다. 나도 산외등, 와인, 녹색의 속세를 애한다. 밤의 찬란한 네온을 좋아한다. 이족의 형제와 자매를 좋아한다. 운명과 싸우는 백성, 거리에서 구걸하는 장애인들을 동정한다. 방랑하는 개고양이 ...... 나는 태양이 지평선에서 떠오른다는 것을 결코 믿지 않는다. 나는 태양이 묘채 맞은편 비탈에서 올라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 집 처마를 넘어 모락모락 오르는 밥 짓는 연기가 만나 온기를 현관 앞에 걸려 있는 풍성한 옥수수 한 줄로 전달했다. 나는 묘족의 사나이였다. 나는 갈대로 사랑을 불고, 본연의 정을 풍작하고, 내 노랫소리가 산봉우리보다 높고 직설적으로 동쪽으로 흐르는 강을 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치우의 시조의 후손이기 때문이다. 미아오 가족 남자 3, 서강천호묘채 작가: 진림해 현대밤의 장막이 나보다 먼저 서강 만산천에 도착한 불빛은 이미 나를 위해 휘황찬란한 잔치를 준비했는데, 나는 나무가 어디에 있어야 시간을 만질 수 있을지 모르겠다. 선로비는 황급히 달려오는 피곤한 얼굴이다 불씨를 퍼뜨리면 일 년에 한 가구를 밝히면 천 가구 천년의 세월은 또 얼마나 많은 고난과 비바람을 겪어야 할지 하늘과 땅 사이에 우뚝 솟은 노천박물관에 묘족 문화를 산야간에 놓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해석하고 있다. 나는 산간을 오가는 바람이 이 문에서 다른 문을 가로질러 이 왕조에서 다른 왕조로 가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주: 서강천호묘채는 동남동 묘족 자치주 레이산현 서강진에 위치해 있으며, 묘족의' 원시 생태' 를 보존하는 것이다. )
4, 묘족 울부 작가: 혼자 서루에 올라가 현대적으로 울면 모든 친지들이 울면서 모든 친지들이 선물해 준 풍성한 혼수가 내일 부모님을 떠나 형제자매를 떠나 나를 키운 작은 마을채가 사랑스럽고 낯선 아고와 함께 한 번도 머물지 않은 집에 가서 한 마을마을의 낯선 사람과 함께 지내게 된 이유는 오늘 천 가지가 있습니다. 제멋대로 오늘도 여전히 부모가 가장 사랑하는 딸입니다. 오늘은 형제자매들이 떠나지 않는 놀이 동무입니다. 1,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관습의 이름으로 당신에게 행복과 엄숙한 의식을 제공합니다. 한 달 동안 울고, 한 달 동안 울고, 한 달 동안 울고, 모든 감정 앞에서 울고, 그 손발이 깊은 날들, 애정 어린 날들, 애정에서 눈물을 흘리며, 울도록 허락해 주세요. 아이처럼 울도록 허락해 주세요. 우는 소리에서 묘족의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고, 가장 사랑하는 은장식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내가 사랑하는 미래를 주면 나는 가장 아름다운 아내가 될 것이다. 나는 최고의 엄마가 될 것이다. 나는 어디에 서 있는가?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다. 5. 묘어가 저자를 사라진다면: 문안 현대가 사라지면 세상은 교류의 도구가 부족할 것이다. 민족 숲에는 오래된 나무 한 그루가 죽을 것이다. 마른 몸만 남게 될 것이다. 모든 전승은 나뭇잎과 함께 떨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흙으로 변해 다른 큰 나무들에게 수백 년 후 그 아름다운 모종복, 그 정교한 은장식, 하얗고 틈이 없는 비둘기 꽃, 그 많은 다복의 석류도 모든 것 불쌍한 한숨만 남기고 그때까지' 묘년' 을 기억하는 사람도 있고,' 4 월 8 일' 이 꽃을 고르고, 자수를 하고, 비단을 짜고, 바틱 염색을 하면 아름다운 은장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는 사람도 있다. 묘족의 역사를 잊고 묘족의 문화를 잊어버릴 수도 있고, 묘족의 명절을 잊어버릴 수도 있고, 묘족의 풍속을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묘족과 관련된 모든 묘족 사람들은 모두 잊혀질 것입니다. 만약 어느 날 당신이 나를 만난다면 나는 묘족이라고 말하지만, 다른 민족의 언어만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민족의 명절만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나를 연민으로 여길 것입니다. 비웃는지 어쩔 수 없는지, 또는 오늘날의 사회 각계 각층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연의 법칙에 따라 강자가 태어나고, 망묘족의 언어가 점차 죽음의 묘족 언어의 재생력이 끊임없이 쇠퇴하고 있는 것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모두 일률적으로 다른 민족의 이름으로 어떤 컴퓨터, 어떤 휴대폰, 직접 베끼는 것이 가장 무서운 것은 수많은 어른들이다. 더 이상 아이들에게 묘족의 말을 가르치지 않고, 수백 년 후에 묘족이 어디로 갈 것인지, 어디로 갈 수 있을지 상상할 수 없다. 3. 묘족을 찬양하는 시구는 어떤 < P > 아유송이가' 노래의 세계, 춤의 바다' 로 알려진 중국 구이저우 ()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 황평현 () 의 푸아유도 < P > 통묘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어린 아유송이는 천성적으로 이해력이 좋고, 노랫소리가 달콤하며, 타고난 여질이며,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며, 묘향에서 현지 대중에게' 묘가 가수' 라고 불린다. 자라서 그녀는 가무를 잘할 뿐만 아니라 의상 디자인도 좋아한다. 이런' 음악' 과' 미' 의 소양이 묘족의 차세대 음악계 우상을 만들었다. 1999 년, 아유도는 구이저우성에서 열린 청년 가수 그랑프리에서 일거에 금상을 수상했다. 또 국가민위가 조직한 신세기 민간 가수 선발전에서 구이저우 경기구 1 위를 차지했다. 이후 아유도는 가요계를 향해 등반하는 길에 사업 성공의 영예가 이어지면서 현재 중국 가요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청년 성악가가 되고 있다. 25 년 1 월 비엔나 중국 신춘 음악회에 참가하여' 묘령비행가' 를 불렀다. 그녀는 비엔나 금빛 홀에 오른 두 번째 미아오 가족이 되었다. 2 월에는 또 중국 중앙 방송국의 설 친목 파티에 참석했다. 이로 인해 아유송이의 이름이 중화대지의 수많은 가구에 빠르게 퍼지면서' 묘족 노래 후',' 묘족 나이팅게일' 등의 이름을 얻었다. 4. 묘족 장상연을 묘사한 시사 < P > 장상연은 옛 거리를 따라 한 글자로 펼쳐져 있고, 옆에는 현지 채로와 마을 사람들, 외지에서 고향으로 돌아가 설을 맞은 농민공, 그리고 묘채대년으로 특별히 도착한 중외 관광객, * * * 약 1 여 명. < P > 대패탕, 왁스, 고대 장육, 묘왕어, 백절지, 야생 무육, 청암두부, 부추뿌리. 탁자 위에는 묘족의 전통 음식이 가득 진열되어 있고, 맛있고 향기로운 향이 도취되어 있다. < P > 묘채천인 장상잔치 < P > "이 채자에서 생활하며 외로움과 외로움이 없어 매일의 생활이 흥미진진하다" 고 말했다. 서강채 노후천상은 자신이 8 대에도 갈대를 불고, 민요를 부르고, 갈대춤을 추고, 겨울에 밭에 내려가 얼음을 깨고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묘채리의 고가팀에 참가하여 매일 제때에 공연하고, 고정수입이 있어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5. 묘채의 좋은 풍경을 묘사한 시구 < P > 고속 구불구불한 구름외, 군봉이 파도처럼 어지럽다. < P > 홍화 푸른 물은 봄빛을 나누고, 데와 황루는 푸른 산봉우리를 잇는다. 가경은 왜 하늘에 있어야 하는가, 풍토가 어찌 그림만 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구리 후예 진짜 고수, 독조선도 여기 있다! 야랑은 여자가 깊은 산을 키우고, 여질규는 한가하지 않은 것을 숨기고 있다. 오늘 채루가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 화차는 다투어 방안을 보았다. < P > 백리 어풍을 몰고 서강에 이르지 못한 것은 이미 감정적이다. 풍물은 어떻게 묘채가 좋은가? 산은 에메랄드 물처럼 조안과 같다.
lusheng 동 드럼 토오루 청 샤오, 깃발 포위 마을 문 사람들 ruochao. 줄을 서서 영빈가와 춤을 추고, 갑자기 관광객 여행 수고를 없애라! 층층 망각층을 멀리서 바라보니, 산등성이보다 길게 뻗어 있다.
웅장함이 어찌 세상에 있을 수 있겠는가? 마치 선궁이 들녘에 내려온 것 같다. 황루다이와 초록빛이 짙고, 곡문지방 회랑이 텅 비었다.
플라크는 희미하게 보입니다: 농가 호텔 오운중. 산에는 위층 산이 있고, 정글은 마천루를 덮고 있다. < P > 갑자기 높은 곳에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요대가 백선할 것 같다. 구름 xianfu 안개 속 꽃, 눈 가득한 고풍은 칭찬할 만하다.
만약 마을 앞의 3 촌의 흙이 있다면, 모채에서 모씨네 집을 만들고 싶다. 깊은 가게 목누각은 청산에 기대어 강에 기대어 있다. < P > 낮에 손님이 와서 납맛을 맛보고, 밤에 흐르는 물이 남코에 들어온다. 금실 금수 클러스터 섬유 몸, 은장식 봉관근이 고르다. < P > 임은 스타 성화장으로 묘매처럼 순진하기 어렵다. 말룡차의 물꼬리가 이어져 있고, 금발은 노란 피부로 어깨를 갈고 있다.
누가 도원재현이 어렵습니까? 서강일에는 무릉선이 있다. 6. 묘가 음식을 쓰는 속담이나 시구 < P > 는 밥을 적게 먹고, 아흔아홉 < P > 까지 살아서 무를 먹고, 어떤 병도 < P > 잠을 자지 않고, 음식 말 없이 < P > 묘족의 절반 이상이 구이저우에 살고, 나머지는 호남, 운남, 광시, 쓰촨 등에 분포한다 묘족 음식은 쌀을 위주로 포곡, 샤오미, 수수, 밀, 감자류 등의 잡곡을 보충한다. 묘족 사람들은 찹쌀을 가장 좋아한다. 부식품은 주로 멜론, 콩, 채소, 양념인 고추, 파, 마늘 등이 있습니다. 육류에는 돼지, 소, 양, 닭, 오리, 물고기가 있다. 묘족 사람들의 맛은 신 () 과 매운맛 () 을 위주로 하며, 특히 고추를 좋아한다. 일상 요리는 주로 처트니 국물이다. 백김치 맛이 신선하고 맛도 좋고, 만들기도 편하고, 생식도 가능하고, 숙식도 가능합니다. 평소에 신선한 채소나 멜론 콩을 먹는데, 모씨네도 백김치나 신탕을 섞는다. 식욕을 돋우다. 또한, 먀오족 시큼한 국물 삶은 생선은 풍미 명요리로, 시큼한 국물에 물을 넣고 소금을 끓이고, 신선한 생선을 취해 쓴 담즙을 내고, 시큼한 국물에 끓여 만든 요리로, 이 요리는 고기가 연하고 향이 좋으며 일년 내내 만들 수 있다. 묘가는 훈제베이컨, 절인 고기, 절인 생선, 말린 생선, 소시지 등을 가공할 수 있다. 그중 절인 생선은 묘족의 전통 음식이다. 방법은 생선을 절개하고, 내장을 제거하고, 소금, 고춧가루를 바르고, 방화 위에 반건조까지 굽고, 인단은 밀봉하는 것이다. 먹을 때 찜질을 꺼내다. 이 물고기는 뼈가 바삭하고, 짜고, 적당하며, 향긋하고 구수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묘족 사람들은 두부, 콩콩, 가공돼지 관장, 혈두부 등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샤브샤브를 즐겨 먹다. 먀오족 남녀는 모두 술을 좋아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 술을 만들 수 있다. 그들은 직접 술을 만들어 토산 찹쌀, 포곡, 수수 등으로 향기로운 단 술, 거품 술, 소주, 저장고 등을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