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화 풍습
화 풍습
투족의 풍습은 무엇인가(최소 3종) 투족의 의상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남성용과 여성용 상의 모두 높은 칼라가 자수되어 있습니다. 남자들은 종종 작은 칼라, 대각선 옷깃, 소매에 검정색 가장자리가 있는 긴 로브, 허리에 긴 자수 벨트, 큰 가랑이 바지, 양쪽 끝에 자수 벨트, 흰색 아랫다리가 있는 검정색 레깅스, 펠트 모자, 무아레 천 신발을 착용합니다. 긴 가운과 검은 양복 조끼를 입은 노인들. 여성들은 오방색 천으로 만든 두 개의 소매가 달린 수놓은 블라우스를 입으며, 상의는 검은색, 파란색, 보라색 레이스로 된 조끼를 입으며, 허리에는 녹슨 넓은 꽃띠나 화려한 비단 띠를 묶는다. 매달린 꽃손수건, 돈가방, 지갑, 작은 가방 등. 바지 다리는 1피트 높이의 바지 다리로 잘려져 있고 아래쪽 가장자리는 파란색과 검정색으로 다듬어져 있습니다. 부츠처럼 보이는 허리에 자수를 놓은 신발을 신으세요. 다양한 "뒤틀린" 헤드기어를 착용하세요. 투족의 식습관은 주로 농업과 목축산업의 생산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일 주식은 주로 고지대 보리이고 그 다음이 밀입니다. 야채는 거의 없고 주로 10여종의 무, 양배추, 양파, 마늘, 상추 등이 포함됩니다. 저는 보통 사우어크라우트를 더 많이 먹고 고기를 보충합니다. 밀크티를 마시고 버터 샌드 국수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축제를 축하하려면 각종 튀김과 손으로 잡은 고기(돼지), 손으로 잡은 양고기를 만들어야 한다. 남자들은 술을 좋아하고, 대부분 집에서 고지대 보리주를 빚는다. 식품 위생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식사할 때는 누구나 고정된 밥그릇과 젓가락을 가지고 있고, 손님을 대접할 때는 누구나 몫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은 산과 강 근처에 지어졌으며 각 집에는 안뜰이 있고 안뜰에는 가축 우리가 있고 안뜰 밖에는 화장실, 채소밭, 타작마당이 있습니다. 집에는 평평한 지붕이 있고 그 위에 곡식과 풀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집은 3인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앙에 안방, 한쪽에 침실, 다른쪽에 불당이 있습니다. 침실은 강으로 난방되며 난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옥의 기둥, 문, 창문의 대부분은 소와 양의 건강과 풍성한 수확을 상징하는 다채로운 문양으로 조각되거나 칠해져 있으며 밝고 아름답습니다. 투족은 예절을 강조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인을 공경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길에서 만난 노인을 만나면 말에서 내려 인사해야 합니다. Tu족은 친절하고 충실하며 신뢰할 수 있습니다. 손님이 오면 주인은 종종 "손님이 오시면 복이 옵니다!"라고 말합니다. 손님은 먼저 붉은 양털 펠트를 얹은 강 위에 녹색 소금을 넣은 진한 푸차 한 잔을 건배하고, 큰 "공과모"를 대접합니다. 수박. 귀한 손님이라면 테이블 위에 버터꽃을 얹은 볶음면 대야를 올리고, 손으로 고른 고기를 큰 접시에 담아 그 위에 5인치 칼을 꽂고, 와인 냄비에 흰 양모를 꼬집어 묶는다. 술을 마실 때 주인은 먼저 손님에게 와인 세 잔을 건배하는데, 이를 '말을 탄 와인 세 잔'이라고 합니다. 술을 마실 수 없는 사람은 가운데 손가락으로 세 방울을 마시고 공중에 세 번 튕겨 마시지 않아도 됩니다. . 장례의 경우 화장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매장을 하기도 합니다. 투족은 많은 금기를 가지고 있는데, 주된 금기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둥근 발굽이 있는 가축(말, 노새, 당나귀)의 고기를 먹는 것, 가축 우리에서 배변하는 것을 금하는 것, 이는 금이 간 그릇을 사용하는 것이 가축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손님에게 차를 따르라고 묻습니다. "아직 식사하셨나요?" 안뜰에서는 젊은 여성이 마음대로 침실에 들어갈 수 없으며, 미혼 여성과 농담을 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 불당과 불당에서는 흡연, 침 뱉기, 큰 소리 내기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승려들은 불당에서 기도 바퀴를 돌릴 때 매트와 기타 물건 위에 무릎을 꿇거나 재채기를 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회전해야 하며, 사원 근처에서는 사냥과 공개 배변이 금지됩니다.
투족의 전통 축제와 풍습은 무엇입니까?
1. 봄 축제는 투족의 가장 활기차고 엄숙한 축제 중 하나입니다. 투 사람들. 집 청소, 새 옷 재봉 등 준비는 축제 열흘 전부터 시작됩니다. 돼지와 양을 죽이고, 만두를 튀기고, 고지대 보리술을 빚는 등.
2. 중구절
칭하이 성의 투족은 매일 이른 아침에 장작, 술, 음식을 나른다. 음력 9월 9일 아침, 모여서 시골로 하이킹을 갑니다.
3. 조왕별제는 매년 음력 12월 24일에 열리는 칭하이성 투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그때 사람들은 부엌 벽에 노란색 진흙을 바르고 그 위에 흰색 점들을 찍어 부엌신을 상징합니다.
4. 신타오 축제(God-tiao Festival)는 칭하이성 후주투족 자치현 둥잉시 야오마좡에서 매년 음력 3월 3일에 열리는 투족의 전통 축제이다.
5. 6월 법회라고도 알려진 유닝사 법회는 칭하이성 후주투족 자치현의 투족의 전통 종교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6월 2일부터 9일까지.
6. 상원절(Shangyuan Festival), 등불절(Lantern Festival)이라고도 알려진 등불절은 시닝시와 러두현 인근의 투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음력 1월 15일에 열립니다. 매년. 그때에는 "불 이빨 뛰기", 역병 수집, 등불 관찰 등의 활동이 진행됩니다.
7. 등불축제는 칭하이성(靑海省) 사람들과 그 지역의 투족(土族)들이 매년 음력 1월 15일에 거행하는 축제이다.
8. 동지 축제
칭하이성 후주투족 자치현의 투족은 매년 동지날 아침에 튀긴 케이크와 '플래그'를 먹습니다.
9. 매년 음력 5월 5일 단오절 기간에 투족 남성, 여성, 어린이는 준비한 흰 밀가루 찐빵, 긴 국수, 젤리 국수를 가져옵니다. 잔디가 깔린 해변이나 숲에서 놀고 먹고 마시세요.
10. 조상 숭배 축제는 매년 음력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하이난성 민허시 러두 지역에서 열리는 투족의 전통 축제이다. 이때 각 가족은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찐빵, 포도주, 밀크티, 돼지고기, 과일, 요리 등을 무덤에 가져갈 것입니다.
투족의 풍습과 습관은 무엇인가? 20점 ● 문화와 예술
투족은 노래와 춤을 잘하고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속문학과 예술을 가지고 있다. . 민속문학은 모두 구전으로 전승되며, 주로 부를 수 있는 설화시 《라렌부와 치멘수오》를 무대에 올렸다.
투족의 고위 라마와 승려들도 책을 집필하고 이론을 확립했습니다. 투족의 살아있는 부처님이 쓴 책 "종교의 거울사"는 영어와 독일어로 번역되어 국내외에 배포되었습니다. 이는 투족과 티베트족 사이의 빈번한 문화 교류를 나타냅니다. "An Zhao", "Hua'er", 가족 이별 노래, 민요 등 다양한 종류의 노래가 있습니다. 곡은 모두 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결말은 길고 미끄럽고 깊고 끝없이 기억에 남습니다. 가족음악에는 찬송가, 질의응답 노래, 결혼 노래, 왈츠 등이 포함됩니다. 투 주민들이 결혼식을 올릴 때 노래와 춤 등의 오락 활동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식 댄스에는 일반적으로 흰색과 갈색 가운을 입은 두 명의 주요 친척이 등장하고 다른 사람들은 반주를 부릅니다. 댄스 동작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게다가 투족은 민속 자수 공예로 매우 유명합니다. 꽃, 새, 동물, 돌 등 패턴이 절묘하며 아름답고 단순하며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보통 '다섯 꽃잎 매화', '석류꽃', '무아레 꽃', '매화를 탐색하는 차가운 새', '모란과 노는 공작새', '사자 굴러가는 수국' 등이 있다. 절묘한 자수는 투(Tu) 여성의 창작물이며 눈길을 끄는 투(Tu) 전통 문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생활풍습
투 의상에는 독특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남성용과 여성용 상의 모두 높은 칼라가 자수되어 있습니다. 남자들은 종종 작은 칼라, 대각선 옷깃, 소매에 검정색 가장자리가 있는 긴 로브, 허리에 긴 자수 벨트, 큰 가랑이 바지, 양쪽 끝에 자수 벨트, 흰색 아랫다리가 있는 검정색 레깅스, 펠트 모자, 무아레 천 신발을 착용합니다. 긴 가운과 검은 양복 조끼를 입은 노인들. 여성들은 오방색 천으로 만든 두 개의 소매가 달린 수놓은 블라우스를 입으며, 상의는 검은색, 파란색, 보라색 레이스로 된 조끼를 입으며, 허리에는 녹슨 넓은 꽃띠나 화려한 비단 띠를 묶는다. 매달린 꽃손수건, 돈가방, 지갑, 작은 가방 등. 바지 다리는 1피트 높이의 바지 다리로 잘려져 있고 아래쪽 가장자리는 파란색과 검정색으로 다듬어져 있습니다. 부츠처럼 보이는 허리에 자수를 놓은 신발을 신으세요. 다양한 "뒤틀린" 헤드기어를 착용하세요.
투족의 식습관은 주로 농업과 축산업의 생산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일 주식은 주로 고지대 보리이고 그 다음이 밀입니다. 야채는 거의 없고 주로 10여종의 무, 양배추, 양파, 마늘, 상추 등이 포함됩니다. 저는 보통 사우어크라우트를 더 많이 먹고 고기를 보충합니다. 밀크티를 마시고 버터 샌드 국수를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축제를 축하하려면 각종 튀김과 손으로 잡은 고기(돼지), 손으로 잡은 양고기를 만들어야 한다. 남자들은 술을 좋아하고, 대부분 집에서 고지대 보리주를 빚는다. 식품 위생도 매우 까다롭습니다. 식사할 때는 누구나 고정된 밥그릇과 젓가락을 가지고 있고, 손님을 대접할 때는 누구나 몫을 가지고 있습니다.
집은 산과 강 근처에 지어졌으며 집집마다 안뜰이 있고 안뜰에는 가축 우리가 있고 안뜰 밖에는 화장실, 채소밭, 타작마당이 있습니다. 집에는 평평한 지붕이 있고 그 위에 곡식과 풀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집은 3인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앙에 안방, 한쪽에 침실, 다른쪽에 불당이 있습니다. 침실은 강으로 난방되며 난로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옥의 기둥, 문, 창문의 대부분은 소와 양의 건강과 풍성한 수확을 상징하는 다채로운 문양으로 조각되거나 칠해져 있으며 밝고 아름답습니다.
투족은 예절을 강조하는 전통이 있어요. 노인을 공경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길에서 만난 노인을 만나면 말에서 내려 인사해야 합니다. Tu족은 친절하고 충실하며 신뢰할 수 있습니다. 손님이 오면 주인은 종종 "손님이 오시면 복이 옵니다!"라고 말합니다. 손님은 먼저 붉은 양털 펠트를 얹은 강 위에 녹색 소금을 넣은 진한 푸차 한 잔을 건배하고, 큰 "공과모"를 대접합니다. 수박. 귀한 손님이라면 테이블 위에 버터꽃을 얹은 볶음면 대야를 올리고, 손으로 고른 고기를 큰 접시에 담아 그 위에 5인치 칼을 꽂고, 와인 냄비에 흰 양모를 꼬집어 묶는다. 술을 마실 때 주인은 먼저 손님에게 와인 세 잔을 건배하는데, 이를 '말을 탄 와인 세 잔'이라고 합니다. 술을 마실 수 없는 사람은 가운데 손가락으로 세 방울을 마시고 공중에 세 번 튕겨 마시지 않아도 됩니다. .
장례식은 일반적으로 화장하여 일부 지역에 매장하기도 합니다. 투족은 많은 금기를 가지고 있는데, 주된 금기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둥근 발굽이 있는 가축(말, 노새, 당나귀)의 고기를 먹는 것, 가축 우리에서 배변하는 것을 금하는 것, 이는 금이 간 그릇을 사용하는 것이 가축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손님에게 차를 따르라고 묻습니다. "아직 식사하셨나요?" 안뜰에서는 젊은 여성이 마음대로 침실에 들어갈 수 없으며, 미혼 여성과 농담을 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 불당과 불당에서는 흡연, 침 뱉기, 큰 소리 내기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승려들은 불당에서 기도 바퀴를 돌릴 때 매트와 기타 물건 위에 무릎을 꿇거나 재채기를 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회전해야 하며, 사원 근처에서는 사냥과 공개 배변이 금지됩니다.
종교적 신념
투 주민들은 원래 다신교를 믿었고 일부 사람들은 도교도 믿었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 이후에는 라마교가 일반적으로 믿어졌지만 민간 신앙은 여전히 존재했습니다. 투(Tu) 지역에는 40개 이상의 라마교 사원이 있으며, 유명한 사원으로는 유닝사(Youning Temple)와 광휘사(Guanghui Temple)가 있습니다. Youning Temple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Tu족의 관습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오늘은 Tujia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토가족은 주로 구이저우(貴州)에 분포하는 소수민족 중 하나인데, 이 가문의 일원이라는 사실이 영광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⒈ 설날에는 찹쌀떡을 만듭니다. 찹쌀떡을 만들고 나면 설날에는 집에서 먹을 수 있지만 한족은 생선과 고기를 많이 먹습니다. 빈부격차!); ⒉ 매년 명절이 되면 집집마다 회식 후 불을 피우는데, 불의 주된 목적은 '조상을 제물로 바치는 것'이다. "라고 말하고 저승에서 새해에 조상들이 행복하기를 바라지만 한족은 그렇지 않습니다. 단순한 재택 의례일 뿐입니다. ⒊첫날 아침 세안제는 버리지 마세요. 설날의.
물을 씻는 것은 금은을 빼는 것과 같기 때문에 그것을 버리면 금년에 당신의 후손이 큰 불행을 겪을 것이지만 한족은 새해 첫날에 그것을 철저히 청소해야 한다. , 빚진 빚을 갚아야 합니다. "새해는 새로운 분위기를 가져온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이것은 한족과 유사합니다). 그 밖에도 투지아족의 새해 풍습이 많이 있는데 여기서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알고 싶다면 다민족이 살고 있는 귀주(貴州)로 오세요! ... ..
투족의 전통 축제는 무엇인가요? 투족의 중요한 축제로는 음력 1월 14일 유닝사 공식 경회, 웨이위안진 경기장 등이 있습니다. 2월 2일 모임, 3월 3일 웨이위안 타운에서 타이타이 모임, 4월 8일 사찰 박람회, 6월 11일 단마 박람회, 6월 13일과 29일 "청춘" 박람회, 7월 23일부터 9월까지 "나톤"(수확 축하 박람회) 민허삼천지역 등 그중에서도 대태클럽, 단마오페라클럽, 나톤 등이 가장 국가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이때 경마, 레슬링, 무술, '화얼' 노래 부르기 등 전통 예능 활동 외에 자료교류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한족과 마찬가지로 춘절, 단오절 등도 기념합니다.
봄 축제. 봄 축제는 투족의 가장 성대한 축제이다. 축제를 열흘 전부터 각종 준비가 시작되고 마을의 집집마다 분주하다. 섣달 그믐날이면 사람들은 신년 만찬을 먹고, 가족 노래를 부르며, 결혼을 앞둔 소녀를 위해 '천두' 의식을 거행하며 동시에 신을 환영하는 의식도 거행합니다. 부엌 신과 문 신을 숭배하십시오. 설날 첫날에는 온 가족이 무릎을 꿇고 신과 부처님께 예배하며 한 해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그런 다음 멀리 떨어져 있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 오락 활동에 참여하십시오. 음력 1월 15년이 끝난다.
경전 명상 세션. "경관법회"라고도 불리며 투족 언어로 "란가"라고 불립니다. 칭하이 호주(靑海湖州) 등지에서 투족의 대민중집회. 매년 음력 1월 4일과 6월 8일, 9일에 Youning Temple에서 개최됩니다. 그때 사람들은 깨끗한 옷을 입고 절에 가서 절을 하고, 버터 등불을 밝히고, 차를 끓이고, 공양하고, 식사를 하고, 시굴라(산을 돌리는 일)를 하고, 뽕나무를 끓인다. 대형 불상을 감상하고 라마들이 춤추는 모습(신의 춤)을 감상해 보세요. 이 밖에도 자료교류, 경마, 양궁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됐다.
칭하이 지역 호주투족의 축제인 불교축제는 매년 음력 1월 15일에 열린다. 그때 유닝사 라마들은 향파불상을 본전 처마에서 경전의 카펫이 깔린 계단까지 걸어 놓을 것입니다. 독실한 신자들은 불상에 머리를 숙이고 공양을 드립니다. 라마는 아침부터 밤까지 경전을 독송했습니다. 근처에 있던 사람들이 예배를 드리기 위해 성전으로 달려갔습니다.
음력 1월 15일. 칭하이성 후주투족의 축제는 매년 음력 1월 15일에 거행됩니다. 낮에는 젊은 남녀들이 웨이위안진에 가서 사회의 불을 지켜보고, 밤에는 온 가족이 이렇게 하면 온 가족이 불을 세 번 뛰어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을 것이다.
아레나 드라마. 경기장 회의라고도 합니다. 칭하이성 후주에서 열리는 투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2월 2일에 현 소재지인 웨이위안진에서 거행됩니다. 송나라 시대에 웨이위안진은 "무마이잉(Mumayi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축제 당일에는 사람들이 차려입고 행사장을 잇달아 찾았습니다. 특히 많은 유명 화얼 가수들이 현지 가수들과 경쟁하기 위해 먼 길을 여행했습니다. 사람들은 파트너를 선택하고 여러 개의 경기장으로 나누어진 그룹을 형성합니다. 각 그룹은 약 7~10명으로 구성되며 광장에서 듀엣을 부릅니다. 대회가 클라이맥스에 접어들자 각 대회마다 신인 가수들이 대거 등장했고, 이후 새로운 그룹을 결성해 듀엣 대회를 이어갔다. 황혼이 지고 나서야 사람들은 하나 둘씩 떠나갔다. 후렴의 승자는 '꽃의 왕'으로 칭송받으며 사람들 앞에서 붉은색과 화려한 색으로 치장되었다. 축제의 주요 활동으로는 꽃노래 외에도 물품교류, 오페라 노래, 경마, 씨름, 무술 공연 등이 있다.
계란 축제: 후주(Huzhu), 다퉁(Datong) 및 칭하이(Qinghai)의 기타 지역에서 열리는 투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축제는 장소에 따라 매년 음력 3월 3일, 3월 8일, 3월 18일에 열립니다. 이때 사찰에서는 동물 제사를 지내고, 주인은 신에게 보답하기 위해 경전을 독송하고 춤을 추며 재난을 막고 인간과 동물 모두의 풍년과 번영을 보장합니다. 참가자들은 익힌 계란을 많이 가지고 다니며 스스로 먹기도 하고, 서로 때리기도 하며 재미를 느꼈습니다.
청년클럽. 칭하이성 후주현 용왕산에서 열리는 투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3월부터 6월까지 마법사가 날짜를 정하여 의식을 거행합니다. 명나라(1368~1398)에 용왕이 투족을 보호하기 위해 등장했다는 전설에서 유래됐다. 축제 당일 아침, 사람들은 먼저 광푸사(廣富寺)에 가서 등불을 밝히고 향을 피우며 경의를 표하고, 법을 보호하기 위해 용가마와 신의 화살을 구한 다음 호위병을 구성하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군중은 고리버들을 들고 대동령산에 가서 쉬고, 꽃을 피우고, 하이킹을 하고, 들판을 살펴보고, 마을 사람들이 들판에서 가축을 뜯거나 벌목하는 것을 제지하기 위해 신의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나무를 짓밟고 어린 묘목을 짓밟습니다. 이 축제는 사실상 농업 생산물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이다.
꽃클럽. 투족의 전통 축제인 축제 시간은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주요 꽃 축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칭하이성 후주(Huzhu) 지역에서 인기 있는 우펑산 꽃 축제(Wufeng Mountain Flower Festival)는 매년 음력 6월 6일 우펑산에서 개최됩니다. 우펑산(Wufeng Mountain)은 후주현 서원(Xiyuan)에 위치해 있으며, 봉우리의 모양이 사람의 다섯 손가락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Wufeng Mountain에는 녹색 봉우리, 녹색 산, 안개와 구름, 졸졸 흐르는 샘, 아름다운 풍경이 있습니다. 모든 축제는 산 위나 산 아래에서 징과 북이 요란하게 울리고, 사람들은 구경하고 탐색하고, 노래하고 춤추며 경쟁하며 끝없이 오고 갑니다. , 그리고 청중석에서 집단적으로 후렴을 부른다. 꽃박람회는 도시와 농촌의 물자교류를 위한 대규모 행사이기도 하다.
추가로... >>
아프리카 원주민 부족의 관습과 습관
원주민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정의는 없습니다.
국제법과 UN 기관은 원주민을 식별하기 위해 종종 다음과 같은 여러 공통 특성을 사용합니다. 지리적으로 독특한 전통 정착지, 조상의 영토, 문화적, 사회적 정체성의 유지 주류로부터의 분리 또는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지배적인 사회 및 문화, 종종 현대 국가나 영토의 설립 및 토착 문화 집단의 일부가 되고 그 고유한 문화를 보호하는 현재의 고유성 그리기 이전에 발생한 인구 집단의 후손입니다. >
원주민
원주민은 농사를 짓지도, 가축을 치지도 않으며, 50,000년 동안 땅을 경작한 적이 없는 희귀한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 .그들에게 모든 것을 주세요.
1990년 제45차 유엔 총회에서는 1993년을 "세계 원주민의 해"("세계 원주민 10년"이라고도 함)로 지정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습니다. : 원주민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원주민의 권리와 문화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인다.
현재 '원주민'이 무엇인지에 대한 국제적 합의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원주민은 외국 인종이 도착하기 전에 여러 세대에 걸쳐 한 국가나 지역에 살았던 사람들을 지칭한다고 믿어집니다. 외부인의 침략과 문화적 '동화'로 인해 그들은 아메리카 대륙의 인디언, 오세아니아의 마오리족, 북극권 근처의 이누이트족 등 매우 불리한 상황으로 전락해 버렸다. 유엔 관련 기관의 추산에 따르면 전 세계 5개 대륙, 70개 이상의 국가에 5,000개 이상의 원주민 집단이 살고 있으며, 총 3억 명의 원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차별로 인해 많은 원주민들이 빈곤 속에 살아가고 있으며 일부 원주민 집단의 문화는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1993년 6월 18일 비엔나에서 열린 세계인권회의에서는 '세계 원주민의 해'를 개최하여 국제사회가 다양한 분야에서 원주민의 존재에 관심을 가질 것을 촉구했다. 세계 각국의 역사, 문화, 전통을 존중하고 평등한 존재권을 보호합니다. 같은 해 12월 9일 유엔총회는 1995년부터 2004년까지 10년을 '세계 원주민 10년'으로 결정했다. 12월 21일 제48차 유엔총회는 매년 8월 9일로 정했다. 국제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국가의 원주민들이 환경 보호, 경제 발전, 교육 및 의료 분야에서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효과적으로 돕기 위해 올해를 "세계 원주민의 날"(세계 원주민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케어.
수년 동안 원주민들은 천연 자원과 전통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면서 조상의 땅에 남아 있기 위해 싸워왔습니다. 1923년 캐나다의 이로쿼이족 6개 부족 대표들이 제네바에 와서 국제연맹 회의 참석을 요청했다.
투족의 결혼식과 풍습 투족의 결혼식과 풍습
결혼식 전날 오후, 남자는 노래와 춤을 잘하고 웅변에 능한 나쉬진(기혼 남자) 두 명을 초대해 결혼 예물과 신부가 입는 옷, 장신구를 가져오고 흰 암양을 끌어온다. (투 결혼식은 순결과 부를 상징함) 여자 집에 가서 결혼하세요. 이때 여성의 가족은 일부러 나쉬킨에게 문을 열지 않았고, 이모(젊은 여성)는 나쉬킨에게 달콤한 꽃을 불러주었고, 내슈킨에게 후렴으로 노래를 불러달라고 부탁했고, 그녀도 문 위에서 내쉬킨에게 물을 부어주었다. 행운을 보여주기 위해. 이모들이 말문이 막히거나 결혼할 말이 전혀 없자 그 여자는 기꺼이 문을 열고 내쉬킨을 자기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이후 신랑은 시부모님에게 카타(khata)를 바치고 신과 불상을 숭배한 뒤 강에 가서 차를 마시고 식사를 했다. 이때 이모들이 창가에 모여 결혼식 노래를 불렀고 분위기는 따뜻하고 즐거웠습니다. 그러자 이모들은 집으로 달려가 결혼 한 친척들을 데리고 안뜰이나 밀밭으로 가서 안자오 춤을 추었습니다. 전체 결혼식은 밤늦게까지 진행되었으며 거의 20가지 유형의 노래와 춤이 참여했습니다.
다음 날 새벽이 되기 전에 신부는 옷을 차려 입고, 아름답고 화려한 거즈 스카프를 머리에 겹겹이 씌운 뒤 말에 탔습니다. 신부의 친척들이 마당에 빨간 젓가락 한 줌을 뿌리고, 어머니는 신부의 옷을 벽에 던져 소녀가 결혼했음을 알립니다.
투녀들이 결혼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스몰아웃(Small Out)과 스몰인(Small In)이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빅아웃(Big Out)과 빅인(Big In)이라고 합니다. 소위 Xiaochu Xiaojin Tu 결혼식은 신부가 남편의 집에 도착한 후에야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방법은 더 복잡하고 엄숙합니다. 소위 '빅아웃 앤 빅인'이란 남편 집에 도착하자마자 부모님 집에서 머리 스타일을 바꾸고 천지에 기도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 방법은 간편하고 번거롭지 않습니다. 소초소금 혼례법에서는 신부가 지정된 시간에 두루마리 위에 앉아야 하는데, 즉 안방 탁자 위에는 구경, 편백나무 가지, 불등, 우유, 빨간 젓가락, 복(복)이 놓여 있다. 차, 곡물, 양모 등 상서로운 물건을 심습니다. 내쉬킨은 본당 앞에서 "이 자매"라는 노래를 불렀고 갈색 셔츠의 치마를 힘차게 흔들었습니다. 신부는 나가기 전에 안뜰의 원형 여물통을 따라 흰색 또는 빨간색 펠트 위에 세 번이나 안고 나갔습니다. 그녀의 말을 장착. 대대적으로 결혼하는 방식에서 내쉬킨은 "이지에(Yi Jie)"라는 노래를 부를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 옷을 입은 신부는 어머니나 여동생과 함께 원형 구유를 세 번 돌다가 밖으로 나가서 올라가게 됩니다. 말. 신부의 여동생은 신부 들러리가 되고, 여동생은 남편 집의 동반자가 됩니다. 신부 들러리는 당일 에스코트팀과 함께 돌아가고, 신부 들러리는 결혼식 후 3일째 되는 날 신랑 신부가 집으로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먼저 신랑은 술과 카타를 들고 신부를 말에서 태우기 위해 앞으로 나온다. 그 뒤에는 한 소녀가 계단마다 서서 술잔과 술병을 들고 신부를 배웅하는 손님들에게 포도주를 떠맡기고 있었습니다. 신랑과 신부가 투 결혼식에 입장하면 두 명의 젊은 여성이 앞에 빨간색이나 흰색 펠트를 당기고 있는데, 신랑과 신부가 펠트를 따라가는데, 왼쪽은 남자, 오른쪽은 여자가 펠트를 들고 있다. 붉은 천으로 만든 헝겊 인형을 들고 천천히 나란히 안뜰로 들어갑니다.
작은 출구와 작은 입구라면 신부는 부엌신으로 가고, 선택된 여자는 머리를 빗고, 머리 스타일을 바꾸고, 예복을 입고, 말을 하게 된다. 개회식에서는 역시 미리 선발된 여성이 붉은 실로 감싼 밀방망이를 들고 신부 앞으로 몇 번 굴리며 “신부님, 신부님, 금단어로 말씀하지 마세요”라고 말합니다. 집 밖에서는 말을 하지 말고, 집에서는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말고, 병에 담아서 문제를 일으키지 않게 하세요...
입고 나서 천지에 제사를 지내세요. 신랑과 신부는 신부의 방에 들어가기 전에 연속으로 4번 절을 해야 합니다.
그러자 중매인 덕분에 투 사람들은 와리왁시마일라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사람들은 중매인 주위에 모여서 중매인에게 감사의 노래를 부르고, 중매인에게 건배를 하고, 라면을 먹여주고, 이마에 버터를 발라 주었습니다. 홍런치와 중매인을 다락방에 초대해 연회를 열었다. 과거 투(Tu) 결혼식에는 요리가 포함되지 않고 주로 와인과 고기가 포함되었습니다. 이제 접시가 8 개 있고 매우 호화로운 Tu와 Han 연회도 있습니다.
투지아와 투지아의 차이점 투지아와 투지아는 비슷한 이름을 제외하면 완전히 다른 두 민족입니다. 투가족은 진나라가 바족을 멸망시킨 후 바족이 이주하여 현지 원주민과 합병한 후에 발전했습니다. 그들의 조상은 2000여년 전 현재의 후난 서부와 후베이 서부 지역에서 번성했습니다. 투지아족은 스스로를 "원주민"을 의미하는 "비즈카(Bizka)"라고 부른다. 신중국 건국 이후 민족 정체성을 통해 오랫동안 인정받지 못했던 투가족을 하나의 민족으로 확인하게 되었다.
투족의 이름은 그들의 조상인 '투유훈'에서 유래했는데, '투유훈'이 훗날 당나라 중기에는 '투훈'으로 불렸고, '훈'은 몽골어로 '사람'을 뜻하기 때문이다. , 그래서 그들은 나중에 "Tu people"이라고 불렸습니다. 중화 인민 공화국 건국 이후 Tu 사람들의 뜻에 따라 그들은 한결같이 Tu 사람들이라고 불렸습니다. 두 민족 집단은 인구 규모, 지역 분포, 종교적 신념, 관습 및 습관 측면에서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중국인이 되지 않은 후베이 사람들은 투가족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12세기 이후 투유훈족은 대부분 한족이나 투가족과 합병되었습니다.
투족의 전통 음식은 무엇입니까? 무지개 소매는 호주투족 전통 의상의 가장 대표적인 상징 중 하나이며, 후주현은 '무지개 고향'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 후주(胡州)에는 투족 이모가 무지개 소매를 입고 "걸을 때는 벌과 나비를 쫓기 위해 세 번 휘두르고, 소매를 가볍게 치며 안자오춤을 추면, 그것은 땅에서 내려오는 무지개와 같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무지개에 대한 언급입니다. 가장 시적인 노래와 찬양을 낭독하십시오. 일반적으로 꽃 소매와 Tu 언어로 "Xiu Su"로 알려진 무지개 소매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흰색, 검은색, 보라색, 녹색의 7가지 색상의 천으로 꿰매어진 소매입니다. 레인보우 슬리브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투족의 고대 노래 "양거"에는 "아이 자매의 옷이 귀중한 빛으로 빛나고 하늘과 땅의 마법 효과가 모아진다. 빨강, 흰색, 파랑, 검정, 보라색, 녹색 및 노란색, 모든 것이 그 위에서 자랍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무지개 소매의 유래에 관해 많은 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지개 소매가 Tu족의 조상인 Khan Bule이 아내를 위해 옷을 만들기 위해 하늘에서 무지개를 뽑아 만든 것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투족 이모들이 자신들의 삶을 꾸미기 위해 무지개 색깔을 바탕으로 디자인했다고도 하는데, 바오광위안 씨는 나에게 또 다른 대답을 해주었다. 그는 오래 전 부상당한 다채로운 새가 세상에 왔고 친절한 Tu Auntie가 부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투아줌마의 생명을 구한 보답으로, 떠나기 전, 다채로운 새는 깃털을 뽑아내며 투아줌마에게 깃털의 색깔을 바탕으로 무지개 소매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투(Tu) 민족은 생명과 자연을 사랑하는 민족입니다. 무지개 소매의 각 색상은 이 고대의 신비로운 민족의 자연에 대한 숭배와 감사를 표현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무지개 소매의 검은색이 투족에 대한 투족의 사랑을 표현한다고 믿습니다... 무지개 소매는 호주투족 전통 의상의 가장 전형적인 상징 중 하나이며, 후주현은 다음과 같은 명성을 얻었습니다. "무지개의 고향". 후주(胡州)에는 투족 이모가 무지개 소매를 입고 "걸을 때는 벌과 나비를 쫓기 위해 세 번 휘두르고, 소매를 가볍게 치며 안자오춤을 추면, 그것은 땅에서 내려오는 무지개와 같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무지개에 대한 언급입니다. 가장 시적인 노래와 찬양을 낭독하십시오.
통칭 꽃소매, 화어로 '시우수'로 알려진 무지개 소매는 빨강, 노랑, 파랑, 흰색, 검정, 보라색, 녹색의 7가지 색상의 원단으로 꿰매어진 소매입니다.
레인보우 슬리브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투족의 고대 노래 "양거"에는 "아이 자매의 옷이 귀중한 빛으로 빛나고 하늘과 땅의 마법 효과가 모아진다. 빨강, 흰색, 파랑, 검정, 보라색, 녹색 및 노란색, 모든 것이 그 위에서 자랍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무지개 소매의 유래에 관해 많은 설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무지개 소매가 Tu족의 조상인 Khan Bule이 아내를 위해 옷을 만들기 위해 하늘에서 무지개를 뽑아 만든 것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투족 이모들이 자신들의 삶을 꾸미기 위해 무지개 색깔을 바탕으로 디자인했다고도 하는데, 바오광위안 씨는 나에게 또 다른 대답을 해주었다.
오래 전 다친 알록달록한 새가 세상에 왔는데, 마음씨 좋은 투아줌마가 그 상처를 치료해줬다고 한다. 투아줌마의 생명을 구한 보답으로, 떠나기 전, 다채로운 새는 깃털을 뽑아내며 투아줌마에게 깃털의 색깔을 바탕으로 무지개 소매를 만드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투(Tu) 민족은 생명과 자연을 사랑하는 민족입니다. 무지개 소매의 각 색상은 이 고대의 신비로운 민족의 자연에 대한 숭배와 감사를 표현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무지개 소매의 검은색은 투족의 땅에 대한 숭배를 표현하고, 녹색은 투족의 녹색 세계에 대한 갈망을 나타내며, 노란색 핀은 풍작에 대한 투족의 염원을, 흰색은 투족의 순수함을 상징한다고 믿습니다. 빨간색은 사람들이 태양을 존경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파란색과 보라색은 또한 다양한 자연 경관에 대한 투족의 존경심을 나타냅니다.
메이원은 투족의 풍습을 소개합니다. 현재 인구는 191,624명입니다. 그들은 주로 칭하이성 동부의 후주투족 자치현과 민허현, 다퉁현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Tongren, Ledu, Menyuan 등의 땅에 흩어져 살고 있습니다.
투족이 거주하는 지역은 칭하이-티베트 고원의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 영토는 산악 지역, 얕은 산간 지역, 강 유역의 세 가지 지형으로 구분됩니다. 북부 산악지대는 숲이 울창하고 광대한 초원 목초지가 펼쳐져 있다. 남부에는 얕은 산, 교차하는 강, 따뜻한 기후, 비옥한 들판과 정원이 있으며 야채와 과일이 풍부합니다.
투 국적은 이 민족의 자칭 명칭이다. 지역에 따라 "몽골", "차한 몽골", "투쿤", "투후지아" 등 다른 이름도 많이 있습니다. 투족의 먼 조상은 남북조의 "투유훈", 당송의 "투훈"과 "투이훈", 원나라의 "투렌"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신중국이 건국된 후 투족은 그들의 총칭이 되었다.
투족은 알타이어족 중 몽골어족에 속하는 자신들만의 언어를 갖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호주(Huzhu), 민허(Minhe), 동인(Tongren)의 세 가지 주요 방언으로 나뉜다. 일부 투족은 중국어와 티베트어를 모두 유창하게 구사합니다. 투족은 문자가 없으며 오랫동안 한자와 티베트어를 사용해 왔습니다.
투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라마교를 믿습니다. 초기에는 축산, 특히 양 사육에 종사했습니다. 명나라 이후 점차 농업과 축산업에 중점을 두게 되었지만, 오늘날까지도 모든 투 가문은 여전히 양을 기르는 취미와 습관을 갖고 있으며 양을 잘 기르고 있습니다.
투족의 유명한 포크 랩 서사시에는 "양에 대한 송가", "라렌부와 치멘수오" 등이 있습니다. Tu족은 꽃 노래를 좋아하며 전통적인 "Naton"은 세계에서 가장 긴 "카니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인 예절
와인을 선물로 주는 것은 투족의 전통 예절입니다. 투족 사람들은 손님이 온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일찍부터 술을 준비하고 마을 앞에서 기다린다. 도보로든, 말을 타고든, 차를 타고 있든, 각 손님은 정중하게 와인 세 잔을 제공받아야 하며, 이를 하차 와인이라고 부릅니다. 그들에게 둘러싸여 집 문 앞으로 끌려간 또 다른 무리의 사람들이 길을 막고 잔을 들고 집에서 마시는 와인을 따르자, 손님이 새빨간 양털 펠트를 덮은 강 위에 앉았다. 예쁘고 관대하며 사랑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어린 Tu 소녀가 손님들에게 Jixiang Ruyi Wine이라고 불리는 와인을 가져옵니다. 곧바로 3코스 식사가 이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코스는 녹색 소금을 곁들인 농푸차와 수박만큼 큰 "공과모"와 같은 스낵입니다. 두 번째 코스는 밀크티와 오일 케이크입니다. 이때 주인과 손님은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웃고 있었습니다. 주부는 향긋한 양고기 조각이 가득 담긴 멋진 국수 대야와 그 위에 작은 강철 칼, 그리고 한 줌의 와인병을 가져왔습니다. 손님이 마실 수 있도록 흰 양모를 묶어서 사용하는 동안 아름다운 건배 노래를 부르면 손님이 매우 따뜻하고 열광하게됩니다. 연회가 끝나고 손님들이 작별 인사를 하고 떠나려고 할 때, 주인은 마주라고 불리는 포도주 세 잔으로 손님들에게 건배를 하게 됩니다. 투족은 손님이 와인을 많이 마실수록 연회 분위기가 더 따뜻해지고, 주인이 더 영광스러운 기분을 느끼게 된다고 믿습니다. 이는 손님을 대접하는 데 있어서 사려 깊고 성공했다는 표시입니다. 주인은 술을 마시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관대합니다. 손님은 약지에 와인을 담그고 세 번 휘두르기만 하면 주인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할 수 있으며, 주인은 만족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