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교향곡에 대하여

교향곡에 대하여

1. 클래식 음악의 장르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교향곡

* 소나타

* 협주곡

* 오페라

* 합창

* 실내악

구조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①교향곡은 여러 악장이 포함된 대규모 관현악곡입니다.

고전 교향곡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악장: 소나타 형식, 알레그로

2. 2악장: 복잡한 3부작 또는 변주곡, Adagio

3. 세 번째 악장: Minuet 또는 Scherzo, Moderate, Allegro

4. 네 번째 악장: Sonata 또는 Rondo 형식, Allegro

②Sonata는 기악을 작곡하는 방식. 이 단어는 소리를 내는 것을 의미하는 라틴어 소나레(sonare)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소나타는 3악장이나 4악장으로 구성되는데,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면 다악장 작품의 첫 번째 악장은 반드시 알레그로여야 하며, '소나타 형식'으로 구성되며, 그 조성은 주요 주제이다. 음악의. 두 번째 악장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악장과 달리 아다지오로 되어 있으며, 음악의 형태는 확실하지 않으며 2성부(신체), 3성부(신체), 변주곡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4악장으로 구성된 소나타에서는 세 번째 악장이 대부분 미뉴에트나 스케르초입니다. 두 가지 유형의 음악 모두 세 부분(본문)으로 구성되며, 음악이 세 부분으로 구성된 경우 템포는 일반적으로 중간 정도입니다. 세 번째 악장은 피날레의 추진력을 갖게 됩니다. 네 번째 악장은 전체 작품을 마무리할 수 있는 추진력이 있어야 하며, 작곡가는 때때로 "소나타 형식"이나 생동감 넘치는 "론토 소나타 형식"을 사용하여 작곡할 수 있어야 합니다.

③협주곡(Concerto)은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독주 악기와 오케스트라가 함께 연주되어 대조와 통합을 이루는 작품을 말한다. 하나의 악기를 사용하는 것을 '솔로 협주곡', 여러 악기를 사용하는 것을 '콘체르토 그로스'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3악장이 있지만, 슈만이 "단조 협주곡"이라고 불렀던 1악장만 있는 협주곡도 있고, 더 많은 악장이 있는 협주곡도 있습니다.

제1악장은 소나타 형식으로 대개 알레그로와 극적이다. 일반적으로 소개가 없으며 밴드가 프레젠테이션 섹션에 직접 들어갑니다. 두 가지 프레젠테이션 파트가 있습니다. 첫 번째 프레젠테이션 파트는 밴드가 연주하고, 두 번째 프레젠테이션 파트는 솔로 악기와 밴드가 연주합니다. 요약이 끝날 무렵 오케스트라는 잠시 멈추고 솔로 악기가 즉흥적으로 카덴차를 연주하여 연주자의 기술을 보여줍니다. 때로는 연주자가 너무 화려하고 원곡의 스타일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베토벤을 시작으로 일부 작곡가는 카덴차를 미리 작성하기도 합니다.

두 번째 악장은 일반적으로 3부작으로, 종종 아다지오, 아다지오, 안단테로 구성되며 일반적으로 서정적인 노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 악장은 론도(Rondo), 프레스토(Presto) 형식으로 경쾌하고 기술이 풍부하며 종종 춤이나 축제 성격을 띤다.

4오페라(이탈리아어: Opera)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서양의 무대 공연 예술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주로 또는 전적으로 노래와 음악을 사용하여 줄거리를 설명하고 표현하는 연극입니다. , 노래하는 것보다 드라마를 말하는 것보다.

⑤코러스(Chorus)는 집단 창창 예술을 말한다. 합창에서는 사람들이 여러 부분으로 나뉘어 같은 멜로디에 맞춰 노래합니다. 합창단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합창단(choir) 또는 합창단(choir)이라 하고, 그들이 부르는 노래를 합창음악(choral music)이라 부르나 합창단이나 합창음악은 단순히 코러스(chorus)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⑥실내악이라고도 알려진 실내악은 실내에서 연주되는 여러 악기로 구성된 클래식 음악 작품의 장르입니다. 실내악은 여러 사람이 합주하며, 일반적으로 독주 없이 각자의 역할을 연주합니다. '실내'란 실내에서 더 작은 공간에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는 뜻이다.

특별:

음조시라고도 불리는 교향시는 오케스트라 음악의 한 형태로, 일반적으로 음악의 의미는 서사적이거나 이야기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섹스. 따라서 교향시는 표제음악의 대표적인 형태이다. 음악의 제목은 시, 소설, 그림 등에서 따올 수 있습니다. 반면에 절대음악에는 이런 특성이 없습니다.

모음곡은 모음곡 형태의 기악곡이나 교향곡, 즉 서로 다른 독립된 곡들을 조합한 것을 말한다. 바로크 음악 시대에는 클래식 모음곡/무용 모음곡이었다. 동일한 모드에서 모두 댄스 음악에서 진화되었습니다. 18세기 이후에는 현대적인 스위트룸이 되었습니다.

2. 그 유명한 하이든 트럼펫 협주곡 E플랫 장조의 첫 번째 악장입니다

"트럼펫 협주곡 E플랫 장조"는 3악장 구조의 전통적인 협주곡입니다. 빠르고 느리고 빠른 원칙 레이아웃입니다. 노래 전체는 빛나고 젊음의 활력이 넘치며 트럼펫의 화려한 음색 특성을 완벽하게 보여줍니다. 첫 번째 악장은 알레그로 악장으로, 하이든은 어려운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먼저 억제한 다음 상승하며, 솔로 트럼펫 이후에는 현악기가 매우 가벼운 강도로 주제를 연주합니다. 합류하면서 그는 점차적으로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를 시작합니다. 두 번째 악장은 노래하는 안단테로, 음악은 사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악장에서 하이든은 Weidinger의 새로운 악기의 반음 연주 능력을 활용하고 그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그는 음악이 진행되는 동안 트럼펫이 원거리 음색으로 전환되도록 허용했고, 또한 악장 중에 앞으로 이동하기 위해 반음계 전환을 사용했는데, 이는 자연 트럼펫과 인계된 트럼펫에서는 불가능했습니다. 이 거의 사치스러운 음표 사용은 사람들로 하여금 하이든이 보다 자유로운 창작 공간을 즐기고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세 번째 악장은 화려한 피날레로, 이 악장으로 인해 이 협주곡은 널리 퍼져 하이든의 모든 작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 악장의 주요 주제 선율은 매우 친숙한 선율로 많은 클래식 음악 선율 사전에 수록되어 있으며, 트럼펫으로 연주되는 이 곡은 외국 라디오 방송에서 시대의 오프닝 곡이나 칼럼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하이든의 트럼펫 협주곡은 그의 모든 작품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평소와 같이 이 악장에는 화려한 음악의 공백 부분이 남아 있어 트럼펫 독주자가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으며 연주 기술을 뽐내며 음악적 기질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협주곡의 세 번째 악장을 감상할 때 솔리스트의 뛰어난 패시지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는 그의 기량을 뽐낼 뿐만 아니라 하이든의 음악에 대한 연주자의 독특한 통찰력을 선언합니다. 눈부시게 연주한다고 해서 반드시 예술적인 수준이 높은 것도 아닐 수 있고, 단순하고 단순하게 연주한다고 해서 반드시 지루하고 평범하지도 않을 수 있다. 이는 하이든 음악의 정신적인 본질을 파악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트럼펫 협주곡 마장조'의 전체적인 예술적 기질은 밝고 활기차며 즐거움이 가득하다. 이 협주곡을 작곡할 당시 하이든은 이미 64세였습니다. 그러나 이 나이에 하이든이 작곡한 음악은 전혀 늙어가는 기미가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생동감과 유머를 완벽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타일이지만, 그는 또한 더 밝고 열정적입니다. 앞으로는 단조의 정신이 있습니다. 그는 말년에 음악의 최고봉에 도달했는데, 이는 런던으로의 두 번의 여행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비엔나로 돌아와 <트럼펫 협주곡 Eb장조>를 작곡할 당시 그의 나이는 64세였다. 그러나 이 협주곡의 젊음의 활력은 그의 청춘과 중년의 작품을 능가하는 것, 바로 이것이 그의 창작력의 광채이다. 그의 말년.

'트럼펫 협주곡 E플랫장조'는 하이든의 마지막 협주곡이자 그의 모든 협주곡 중 예술적 가치가 가장 높은 곡이기도 하다. 200여년이 지난 후, 이 음악은 트럼펫 음악의 고전 문서이자 모든 전문 트럼펫 연주자에게 꼭 필요한 음악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