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풍기재의 전설적인 인생.

풍기재의 전설적인 인생.

풍제재야말로 작가, 문학가, 예술가, 민간 연예인, 민간 예술가, 화가, 풍제가야말로' 상처 문학 운동' 의 대표 작가이다. 다음은 내가 여러분과 나누는 풍기재의 생애 사적이다. 독서 학습을 환영합니다.

풍기재 사적

1. "마을처럼 크고 지갑처럼 작다."

1994 와 1995 전후로 풍기재는 대중의 마음속에서 전통적인 작가이자 예술가였다. 그동안' 인간의 경이' 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썼는데, *** 18 편은 모두 천진위의 경이로움이다. 마침 그때 그가 일년 내내 살던 도시 천진은 옛 도시 현대화의 폭풍에 직면하고 있었다. 600 년 된 이 도시의 문화유산을 구하기 위해 그는 많은 사진작가와 각 업종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문화수집과 카펫식 고찰을 하고' 구시가지의 유산' 이라는 책을 집필하며 천진시 지도부에 도시문화박물관을 지을 것을 건의했다.

천진시 문화유산을 구조할 때, 풍기재는 프랑스 전 문화부장 안드레를 소개하는 것을 보았습니까? 말로의 책. 말로는 프랑스의 유명한 작가이다. 그는 1960 년대 문화부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교회처럼 크고 숟가락처럼 작다' 라는 구호를 내걸고 프랑스 전역에서 문화조사를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프랑스인들은 자신의 문화유산을 분명히 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문화적 자부심을 크게 강화시켰다.

이 점은 풍재재재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그는 중국 56 개 민족의 문화유산도 전면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풍기재는 프랑스인을 흉내냈고,' 마을처럼 크고 돈주머니처럼 작다' 는 구호도 내놨다. 그는 또한 양회에서 중국도 유럽처럼 자신의 문화유산의 날을 가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후 제안이 통과돼 국무부는 매년 6 월 둘째 토요일을 중국 문화유산의 날로 정했다.

2. "비 유산" 에서 마을까지

2003 년, 6 1 세의 풍재재는 프랑스 문화재단의 초청으로 파리에 가서 두 달 동안 살면서 많은 프랑스 문화 자료를 배웠다. 귀국 후, 그는 문화유산의 구제와 보호 작업을 시작했다.

목판 신년화, 당카에서 구두문학, 문화전승자 명단에 이르기까지 풍재와 그의 팀은 들판 조사 과정을 벌였다. 이 대형' 구급' 공사에서는 민간 예술 문화의 분류, 용도, 도구, 재료, 제작 방법, 전승 계보, 전파 방식, 독특한 전설을 글과 동영상으로 기록하고 정리한다. 풍기재는 이것을' 속속속력' 이라고 부른다. 중국은 2006 년에야 자신의' 비유산' 명부를 발표하기 시작했다. 다행히 10 여 년이 지났는데, 그 가족의 배경은 이미 명랑하다. 무형유산? 예 1372, 국가급, 성급, 시급, 현급? 무형유산? 합쳐서 만 항목이 넘는다. Feng Ji 는 데이터를 단단히 기억하고 밖으로 흐트러졌습니다. 그러나 그는 80% 의' 비유산' 프로젝트가 자멸 상태에 있다고 걱정했다. 따라서 그는 중국의 지식인들이' 들판으로 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고 희망했다.

10 년 뒤인 20 13 년, 7 1 세의 풍기재 () 가 다시 파리로 가서 프랑스인에게 연설을 하고, 지난 10 년 동안 중국이 문화유산 보호 방면에서 한 일을 회고했다. 그러나 이것은 성취전이 아니라 출발점이 되었다. 그는 유럽 국가 몇 곳의 시골을 방문했는데, 놀랍게도 "그곳의 집은 모두 아름답고 동화 같다" 는 것을 발견했다.

유럽에서 돌아온 후, 풍기재는 전통 마을에 대한 인정과 보호를 개시했다. 그는 "세대가 사는 마을에는 모두 아름답고 중요한 것이 있어 민족 정신 문화의 DNA 를 담고 있다" 고 생각한다. 지난해부터 그와 그의 팀은 전통 마을에 대한 전면적인 조사를 실시하여 가능한 한 빨리 서류를 작성하기를 희망했다.

3. 좋은 작문 기술

지난해' 세속세계의 기묘함' 18 신작이' 수확' 에 발표된 후 작가 지연자가 그에게 20 년이 지났는데도 너의 문필은 여전히 건강하다는 문자를 보냈다.

Chi Zijian 의 "Jian"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정확합니다. 1990 년대에는 풍기재 문학 창작의 폭발적인 폭발을 목격했고,' 조각관',' 키가 큰 여자와 그녀의 키가 작은 남편',' 두 개의 등불',' 신의 채찍' 은 모두 그 시기의 산물이었다. 20 년 후, 그는 다시 펜을 집어 들었고, 새로운 이야기는 여전히 날카롭고 깔끔했고, 천진의 맛은 변하지 않았다.

또 기이한 사람들이 나왔다' 고 풍기재는' 인간기인 (완전판)' 의 서문에 적었다. 현재 이 36 조의 주인공이 함께 서 있고, 게다가 많은 조연 배우가 더해져 시끄러운 집단이다. 마치 그의 마음속에 갖가지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예를 들면 노천진위다.

그는 "나는 다른 작가와 다르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천진을 떠난 적이 없기 때문에, 나는 살아서 이곳의 영혼을 쓸 것이다. " 인간기인' 시리즈는 입이 넓고 외모가 다르지만 천진인의 집단적 성격을 묘사한 것이다. 연조의 사람, 열정, 충성, 대범하고, 보기 좋고, 가락이다.

그는 100 여 부의 현지 기인의 자료를 수집하여 머릿속에서 끊임없이 떠들어댔다. \ "어느 날, 쓰고 싶으면 한나절이면 다 썼어요." 그는 웃으며 말했다.

4. "내려놓다" 와 "놓을 수 없다"

인간 기적' 의 첫 18 과 마지막 18 의 차이는 20 년이다. 이것이 바로 그가 중심을 문화재 보호로 바꾼 20 년이다. 그 자신의 창작 시간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이를 위해, 그는 매년 일하지 않거나 야외로 나갈 때 3 개의 연휴를 따라잡고, 잠시 시간을 내서 소설을 쓰는 등의 일을 한다.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나는 문학을 거의 포기하고, 가끔 무언가를 쓰고 싶었지만, 쓰고 싶을 때, 또 너무 바빠서 포기했다." 도서 주문회에서 문학 창작에 대해 여러 차례 질문을 받았지만, 그는 자기도 모르게 문화재 보호 주제로 돌아갔다. 그는 이러한 일이 개인 창작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이를 위해 개인 창작 시간을 희생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러나 여러 해 동안 작가와 예술가로 일했지만, 풍재재는 여전히 놓을 수 없었다. 그는' 고민' 을 가지고 있는데, 문화유산 구급을 할 때 소설가의 사고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이다. 소설을 쓰는 것은 다른 문장 쓰는 것과 다르다. 소설가의 사유는 순전히 허구이다. 그는 허구 속에서 한동안 살아야 하지만, 다른 작가 친구처럼 현실과 완전히 동떨어진 순수한 허구 환경을 얻을 수는 없다. 그는 웃으며 "현실과 허구 사이에서 달콤하게 왔다 갔다 한다" 고 말했다. 현재, 그의 핸드폰은 일년 내내 대량의' 긴급' 소식이 있다. 예를 들어, 며칠 전 허베이 정주에서 온 82 세 전승자는 그 지역의 민간 희곡이 곧 멸종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전화하자마자 나를 깨웠고, 나는 나의 허구의 세상에서 나와야 했다." 그는 말했다. 세속세계의 기적' 과 같은 이야기는 짧고 용맹하며 글쓰기가 쉽다. 이야기당 2000 자 정도입니다. 풍기재는 그것을 "초단함"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아마도 풍재재재와 그의 현실이 서로 타협한 후의 일종의' 왔다갔다' 방식일 것이다.

풍기재의 주요 작품

1. 문장

조각관, 백라이트 풍경, 감동적인 책, 키가 큰 여자와 그녀의 키가 작은 남편, 총으로 두 개의 등불, 마법 채찍, 3 인치 김련, 예술가, 진주새 (의무교육 행정과정 5 학년 실험 교재 제 1 권 16 과 선택) 및 해외 재미있는 일. 역사 소설), 신등의 전설, 유퀵, 혼소, 인간기인, 동마벌집, 입이 현강의 양팔 (중학교 2 학년 국어교재로 선정), 붓매화 (인민교육출판사 5 학년 하권 7 조 선정), 비엔나 생활왈츠. 꽃을 따는 용기',' 산을 따는 노동자' (북사대 4 학년 국어 교과서 선택),' 꽃 한 다발' (북사대 5 학년 국어 교과서 선택),' 달력' (8 학년 2 단 선택),' 진흙 투사 장' (인교 선택)

2. 책

풍기재권, 풍기재 산문 선집, 풍기재권, 감사합니다 생활, 10 년 100 명, 풍기재 소설 선선, 향토소설, 화련 (6 학년 1 학기 국어 교과서로 선택), 나는 풍기재, 가을속삭임, 키 큰 여자, 그녀의 난쟁이 남편이다. 채찍, 내 마음속의 문학, 세속세계의 경이로움, 풍기재 단편 소설집, 영신: 북내거리 166 호 (1977- 1979)

페인트칠한 얼굴 (문장 읽기)

권투 선수 (소설) 1977

꽃의 길 (중편소설) 1979

아 (중편소설) 1980

전등 (소설) 198 1

풍기재 중편소설집 198 1

조각관 (단편 소설) 198 1

사랑 위 (중편소설) 1982

안개 속의 런던 (산문집) 1982

이탈리아 바이올린 (단편 소설집) 1982

스톰 (중편소설) 1983 으로

안개 속의 사람 (중편소설) 1983

키 큰 여자와 그녀의 키 작은 남편 (단편 소설) 1984

풍기재 작품 선정 (1? 3 볼륨) 1984

풍기재 소설 선정 1985

3 인치 김련 (중편소설집) 1986

풍기재 작품집 (중편소설집) 1986

내 마음속의 문학 (이론) 1986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중편) 1986

전김위 편집장 1986

진주새 (산문집) 1987

3 인치 김련 (중편) 1987

풍기재 대표작 1987

100 명 10 년 (제 1 세트) 1987

인간 기적 (단편 소설) 2008

풍기재의 영예 기록.

감사생활' 과' 산줍는 사람' 이 프랑스 청년독서상과 스위스 블루 코브라상을 수상했다.

중편소설 "아! 신의 채찍' 은 각각 전국 우수 단편 소설상과 우수 중편소설상을 수상했다.

총 2 등' 을 각색한 동명 영화가' 하와이 영화제' 와' 스페인 영화제' 상을 받았다. 그 작품은 영, 법, 덕, 의미, 일, 러시아, 하, 서 등 10 여 개 언어로 번역되었고 40 개 번역본이 해외에서 출판되었다.

20 10 은' 인터넷컵 무료' 중국 문예인터넷상 (중국 인터넷 대표 최고 명예) 최우수 작가 후보에 올랐다.

20 16 년 2 월, 펑기재 단편 소설' 인간인연신설' 이 20 15 중국 당대 문학의 최신 작품 명단에 올랐다.

20 16 년 3 월 24 일 중국 출판그룹 2 기 20 16 이 발간한' 중국판 좋은 책 순위' 에 진출했다.

\ "펭 jicai 생활 행위 \" 를 본 사람도 보았다:

1. 풍기재 철리가 풍부한 아름다운 산문

2. 풍기재 독서에 관한 아름다운 산문.

중국어 교육에서의 "탈 언어화" 의 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