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미래?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미래?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작품과 관련 TV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제작자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정의는' 저령아동이 관람한다' 는 것이다. 중국 전통 미덕',' 블루고양이 시리즈' 의 설교에서' 하늘에서 떨어지는 돼지 팔계',' 천안' 의 소일거리에 이르기까지 중국 애니메이션은 모두' 어린이' 를 겨냥하고 있다. 1 년 전' 판다 가족' 부터 1 년 후의' 붉은 고양이 파랑토끼' 까지 중국 애니메이션은 시종' 동물 의인화' 의 주인공 편향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애니메이션 내용은 피상적이고 유치하다. 일본은 일찍이 1 년의 시간을 서유기에서' 철팔 아동목' 으로 발전시켰는데, 이는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고전이다. 만화 대부 수치충은 이 작품을 통해 독특한 상상력을 이용해 전쟁, 인성, 생명에 대한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표현했고, 일본 국민은 애니메이션이 소아과 숙제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했다. 그 표현가능, 포함 가능한 사상과 정신은 좋은 책과 같을 수 있고, 심지어 명작을 뛰어넘을 수도 있다. 중국이 수시로' 애니메이션이 유치하다' 는 견해를 갖고 있기 때문에 국내 애니메이션은 아무리 잘해도 청소년의 추앙자가 거의 없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제작자 (특히 CCTV 의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는 자신의 관점을 바로잡고 청소년에게 적합한 좋은 작품을 만들어 우리나라 청소년이라는 시장을 되찾아야 한다. 둘째,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의 내용은 단조롭고 낡아서 혁신이 거의 없다. 대소동천궁' 에서' 서유기' 에 이르기까지' 나타 소동해' 에서' 나타 전설' 에 이르는 국내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명작에서 벗어날 수 없고, 항상 명작을 개편하고 편성하여 시간 낭비와 진보가 없다. 왜 과감하게 혁신하지 않을까요? 중국은 결코 감히 상상할 수 있는 인재가 부족하지 않다. 문제는 CCTV 에서 양보하지 않는 것이다. 라디오 및 텔레비전 통제가 너무 죽어서 생각이 열리지 않습니다 (핵심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이기도합니다). 또한 CCTV 는 국내 애니메이션 작품에 대한 "보호 정책" (즉, 하루 내 방송 시간이 특정 기준에 도달해야합니다) 을 규정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썩은 책이 TV 에서 폭격을당했습니다. 차이점은 일본 만화가 봉창과 작품' 가장 여행기' 에서도' 서유기' 를 교묘하게 적용한 인물이며, 스토리는 완전히 오리지널이고, 두드러진 인물의 성격과 심오한 이론적 관점을 더해 명작에서 벗어나 빛을 발하며, 신은 국내 청소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이다. 중국 애니메이션의 사상이 좀 개방적이고 청소년의 사상에 가깝다면 청소년의 사랑을 얻는 것은 어렵지 않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항상' 블랙' 을 조심하며 일본 애니메이션에는 항상 폭력, 포르노, 살인이 가득하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모든 일본 애니메이션이 다 그런 것은 아니다. 어떤 것은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일 뿐이지만, 이것들은 레이스에 불과하다. "현상을 열어 본질을 보아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애니메이션을 대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때때로 애니메이션 작품은 한 사람, 한 국가, 한 민족이 가지고 있는 기질과 민족 정신을 표현할 수 있는데, 이런 정신은 항상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진지한 사고를 통해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해 세심하게 음미해야 한다. 중국 애니메이션에는 혁신이 필요하다. 감히 상상하기만 하면, 중국의 혁신할 수 있는 분야는 사실 상당히 넓다. 다시 한 번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 (2D 3D 기술 포함) 이 성숙하지 않아 작품의 편폭이 너무 길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이 본격적으로 발전한 시기가 늦었기 때문에 기술이 미성숙하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외국은 3D 기술로 화면 부족을 메우고, 중국은 3D 기술로 스스로 곤두박질친다" 고 말하지만, 사실 이 말은 옳다. 국내 애니메이션은 항상 3D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2D 기술이 아직 미숙한 상황에서 3D 기술을 악용하여 작품에 인물 단절, 비례 불균형 등의 문제가 생기게 하고, 게다가 3D 제작의 비용이 높다는 것은 국내 동화의 발전에 불리하다. CCTV 의 동화된 이야기는 진부하고 저령화되어 있지만, 늘 장황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나타 레전드' 52 회는' 천안' 이 수백 회에 올랐는데, 이 과정에서 소모되는 인력재력은 상상할 수 있다. 애석한 한 작품인' 나는 노래광이다' 는 내용이나 인물은 청소년에게 상당히 가깝지만 기술의 미숙함과 자금 부족으로 애니메이션 화면이 거칠고 동작이 일관성이 없어 반복되는 장면이 여러 차례 등장해 원작보다 훨씬 작았다. 한 네티즌이 말했듯이, 나쁜 화면은 애니메이션 작품의 모든 장점을 말살할 수 있다.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성숙한 기술과 충분한 자금이 중요하다. 사실 국내 애니메이션은 먼저 단편 작품부터 시작해 제작 기술의 수준을 천천히 높이고 비용을 절약하며 고난도, 수준 높은 장편 애니메이션 제작에 한 걸음 더 투입할 수 있다. 이렇게 연마하면 반드시 좋은 발전 전망이 있을 것이다. 음악 제작 수준과 성우 품질도 국내 애니메이션의 약점이다. 나는 노래광이다' 는 음악, 성우, 작품 화면이 잘 어울리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역사에서도 단명할 뿐이다. 설문 조사에 따르면 네티즌의 약 3 분의 2 는 국내 (특히 CCTV) 애니메이션의 음악 제작 수준과 성우의 질이 상당히 낮아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확실히 CCTV 는 작품의 음악과 성우에 대한 요구가 매우 낮다. 외국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음악 프로듀서가 모두 최고급이며 성우는 엄격한 선발과 훈련을 거쳐야 데뷔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의 더빙은 성우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필요하며, 현재 CCTV 의 성우 업무는 대부분 사회자가' 아르바이트' 로 하고 있다. 성우는 사실 발전 전망이 좋은 직업이다. CCTV 가 애니메이션에서의 지위를 중시한다면 성우는 더 이상 국내 애니메이션 발전의 약점이 되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국내 애니메이션은 팝 가수들이 애니메이션 노래를 창작하고 연출할 수 있게 해 음악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애니메이션 작품에 어느 정도 인기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좋은 작품도 언론의 관심을 필요로 하는' 몽리인' 이 좋은 예이다. 당초 이 작품의 제작이 완벽했다면 방송 전후에 원작 인기 만화가 야오 빌라의 명성을 빌려 적당한 홍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타는 언론을 빼놓을 수 없다. 사실 애니메이션 작품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작품에 아무런 내용도 없이 마구 선전하면 역효과를 낼 뿐이다. 최근 국내에는 애니메이션 대회 (마우문화가 주최하는 김룡상 등) 가 등장했고, 돼지락도, 객심 등 신흥 애니메이션 프로듀서들도 선보였다. 이런 경기는 현재의 애니메이션계에 신선한 피를 주입하여 국내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국가는 그러한 대회의 개최를 지지하고 장려해야 한다. 몽환총동원' 에 CCTV 자화자찬하는 문장 한 편을 게재했다.' 3 년 후, 횡공 출세-< 나타 전설 > 창작회고' 에서' 해외 = 우수, 본토 = 저질' 이라는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더욱 부끄럽지 않게 질문했다. "해외 = 우수, 본토 = 저질?" 사실 이것은 현재의 애니메이션계에서 확실히 사실이다. 조사 당시 한 네티즌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은 비엔나의 음악과 같고, 일본 애니메이션을 무시하는 거대한 상업기계는 스스로 죽음을 자초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중국은 일본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직시하고, 그 장점을 겸허하게 배우고, 그 정수를 취하여 그 구유에 가서, 자신의 점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항심과 끈기를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우리의 애니메이션 산업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산업이 우리나라에 중국특색 사회주의 문화의 일부가 되어 중국특색 사회주의 문화의 건강과 빠른 발전을 촉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