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단이 쫓겨난 뒤 네티즌들은 그녀를 스승이라고 부를 자격이 없다고 조롱했다.
유단이 쫓겨난 뒤 네티즌들은 그녀를 스승이라고 부를 자격이 없다고 조롱했다.
유단이 네티즌들에 의해 쫓겨난 뒤, 네티즌들은 그녀를 한학사라고 부를 자격이 없다고 조롱했다. 그녀가 이런 이유는. 왜냐하면 그녀는 직업에 능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을 통해 현재 중국학에 대한 문턱이 너무 낮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누구도 소위 전문가라는 말을 믿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많은 네티즌들의 시선은 매우 일방적이다. 맹만의 경험
맹만은 만주족이며 1975년 1월 28일 허베이 성 청더에서 태어났습니다. Mengman은 Peking University를 졸업하고 교육은 대학원 학위입니다. 그 시대에는 대학원생으로 공부할 수 있었다면 집안 형편이 매우 좋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동시에 맹만의 학업 성적이 매우 좋아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는 것도 보여준다. 맹만 씨는 대학원을 졸업한 후 역사 관련 전공을 공부하고 북경대학교에서 역사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맹만은 1995년 6월 중국 공산당에 입당해 2002년 7월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멍만은 현재 중국전국부녀연맹 비상근 부주석, 중국 민족대학 당위원회 위원, 중국 역사문화학원 교수이다. 중국 민족 대학, 석사 교사, 고대 중국 역사의 석사 학위 감독관의 지도자.
맹만의 이력서를 보면 그녀가 매우 훌륭하고 뛰어난 여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맹만의 주요 연구 방향은 수·당·오대 역사와 중국 고대 여성사이다. 이 두 가지 연구 측면은 상대적으로 독특한 자기관과 통찰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누구나 맹만을 알고 있는데, 아마도 '백가강의포럼' 프로그램을 통해서일 것입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누구도 멍만을 초대할 생각은 하지 않았다.
나중에 맹선시는 '백교포럼'에서 강연을 한 뒤 프로그램팀에 추천됐다. Mengman의 연구 방향은 실제로 상대적으로 틈새적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그를 "백 학교 포럼"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초대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Mengman은 모두의 시야에 나타났습니다
Mengman은 Meng Xianshi의 추천을 받았으며 'Baijia Forum' 프로그램 팀은 그녀를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프로그램 팀은 여전히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갖고 있었습니다. 모든 게스트는 공식적으로 프로그램을 녹화하기 전에 시범 강의를 해야 합니다. '백포럼' 프로그램팀 담당자는 맹만에 대해 알게 된 뒤 북경대학으로 가서 맹만에 연락했다.
그때 맹만은 막 수업을 마친 참이었다. 당시 프로그램 책임자였던 Wei Xue는 Mengman과 논의하고 Mengman에게 수업을 가르칠 학생을 몇 명 더 찾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테마는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맹만은 여러 학생에게 연락해 위설 앞에서 오측천의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하지만 연설 과정은 20분밖에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내부의 함량과 금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오측천에 대한 연설을 한 지 며칠 뒤, 맹만은 '백교포럼' 프로그램팀으로부터 시범 강연을 하라는 초청을 받았다. 이후 뛰어난 활약을 펼친 뒤 프로그램 녹화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멍만 총장은 2007년 처음으로 '백개교 포럼'에 참가한 이후 '백개교 포럼' 기조연설자로 다섯 차례 CCTV에 출연했다. 그녀가 이야기한 콘텐츠에는 '오측천', '태평공주', '영원한 슬픔의 노래', '수태풍', '당현종과 양귀비' 등 일련의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것이 그녀의 연구 방향이기 때문에 그녀는 그것에 대해 매우 열정적으로 이야기하며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매우 존경하게 만듭니다.
맹만은 '백교강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해당 도서도 출간했다. 그리고 명성이 계속 높아지자 그는 이후 CCTV의 초청을 받아들여 CCTV의 '중국어 학회', '중국 시 학회', '중국 수수께끼 학회'의 해설위원을 맡았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후 맹만의 평가도 나빠졌다. 맹만의 예능 활약은 실망스러웠다
맹만은 CCTV 프로그램팀의 초청을 받아들이고 다수의 예능 녹화에 참여했다. 여기에는 "중국어 관용어 컨퍼런스" 및 "중국 시 컨퍼런스"와 같은 프로그램 그룹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 그룹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맹만이 그다지 전문적이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언급할 때 사람들은 종종 혼란스러워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Mengman이 이전 타이틀을 어디서 얻었는지 궁금해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멍만에 대한 다들 평가가 좀 너무 가혹한 것 같아요. Mengman은 실제로 전문적인 중국어 교사가 아닙니다. 그녀는 역사학 박사이고, 그녀의 연구 방향은 주로 역사에 있으며, 또한 역사상 더 성공한 여성들에 대해서도 연구합니다.
이러한 연구 방향은 우리가 대중적으로 이해하는 중국 연구와는 큰 괴리가 있다. 맹만이 공부하는 전공이 다르기 때문에 중국학의 언어와 표현에는 큰 격차가 있습니다.
전공이 맞지 않기 때문에 맹만의 중국학 전문지식은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 전문적인 기술이 표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과 전문적인 사람을 어떻게 비교할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이 프로그램에서 시와 시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일부 이해와 그 밖의 이해 측면을 포함하여 맹만의 시에 대한 이해는 전문가의 시에 대한 이해와 비교할 수 없다.
그래서 다들 이 방송을 보면 멩만의 연기가 너무 나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분명한 예를 들어보면 그녀와 다른 사람들의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으며,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로 변합니다." 이 시는 누구에게나 매우 친숙합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봄 누에와 양초를 말하는 것일 뿐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확장된 의미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선생님이나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을 칭찬할 때 이 구절을 자주 사용합니다. Mengman은 이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확장된 의미의 표현에 대해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자. "여자는 재능이 없는 것이 미덕이다." 요즘 우리는 그런 말을 자주 한다. 지금은 고대에는 일종의 여성에 대한 억압으로 이해한다. 그 당시 여성들은 글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육받지 못한 여성만이 재능과 미덕의 상징이다. 그러나 이 문장이 표현하는 의미는 실제 중국 문화의 의미와는 전혀 다르다.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여자에게 재능이 없는 것이 미덕'이라는 말이 있는데, 여자에게는 재능이 있을 수 있지만 그 재능은 아무 이유 없이 남들 앞에 드러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겸손하고 겸손한 자세, 이것이 진정한 도덕입니다.
원래 의미와 비교해 보면 이 문장의 의미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래 표현이 이 문장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현대 문화가 계속 변하면서 일부 문화적 변화에 따라 문장의 의미도 달라지기 때문에 문장의 원래 의미를 잃어버리기 매우 쉽습니다. 맹만은 네티즌들로부터 스승이라고 불리지 말라는 말을 들었다
맹만이 '관용어 컨퍼런스'와 '시 컨퍼런스'에 참가했을 때, 이 프로그램에서의 그의 활약은 많은 중국학 전공자들에게 큰 불만을 안겨주었다. 그들은 맹만의 시에 대한 이해가 매우 일방적이라고 믿습니다. 맹만이 번역한 시 중에는 오늘날의 관점과 사상으로 보는 시가 많다.
이는 사실 매우 비전문적인 접근 방식이며, 시의 본래 의미를 잘못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고대 시와 현대 시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만약 이 시의 진짜 작가가 아직 이 세상에 있었다면 아마도 맹만의 번역을 보고 너무 화가 나서 피를 토했을 것입니다.
이것이 많은 중국학 전공자들이 맹만이 이해하는 척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다. 다른 모든 선은 산과 같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중국학 전공자는 중국학이 매우 포괄적인 주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중국학은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을 통합할 수 있다. 대신, 맥락과 맥락을 결합하여 진정한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게 될 것입니다. 고대시의 전후에 나타난 예술적 개념을 분석하고 그 시를 이해한다. 그러므로 중국학을 전공하는 사람들의 눈에 맹만의 이해는 피상적이다.
진정한 전문 중국어 교사는 고대시의 의미를 판단하는 데 매우 엄격합니다. 만약 한문학 교사가 어떤 시의 견해와 예술적 개념에 자신의 의견을 너무 많이 집어넣는다면, 그는 자격을 갖춘 중국학 교사가 아닙니다.
많은 학생들의 눈에 맹만은 진정한 한문학 교사가 아니기 때문에 이 시에 대한 그녀의 견해는 더욱 일방적이고 무지하다. 이는 자연스럽게 중국학을 전공하는 많은 학생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멍만이 사람 마음속에 받는 인상
사실 멍만이 이력서를 보면 정말 좋은 사람이라는 걸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녀가 출연한 일부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그녀가 전복됐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러나 이는 이유가 있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능력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전공이 잘 맞지 않아서 이번 사건이 발생한 것이다. 모든 사람은 완벽할 수 없으며, 모든 사람에게는 특정한 단점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Mengman의 단점은 단지 결함일 뿐입니다.
'강의 포럼'에서 맹만의 중국 역사 속 여성들에 대한 설명은 매우 감동적이고 매력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여성 인물들에 대한 역사 속의 맹만의 설명을 보고 이 여성 인물들과 사랑에 빠졌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문제의 두 가지 측면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 측면은 미술계에 전문성이 있다는 점이다. 맹만의 원래 연구 방향은 역사 속 여성 인물이었다. 그래서 그녀의 전문 분야에서는 실제로 그녀는 전문가입니다. 하지만 전공을 넘어가면 당연히 난이도가 많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 다른 측면은 서로 다른 사람들에게 동일한 기준을 적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맹만이 중국 전문 학자라면 예능에 출연했을 때의 활약은 매우 만족스럽지 못했다. 그러니 중국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비난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맹만이 중국학 교사가 아니기 때문에 그의 시에 대한 이해는 필연적으로 그 자신의 생각과 연관될 것이 분명하다.
그렇다면 왜 이런 예능에 참여해야 하느냐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사실 중국의 전통문화는 원래 한 가족이고, 전통문화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정된 공간에만 배치한다면 우리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기는 여전히 매우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맹만은 실제로 이런 말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실제로 비교적 순진한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전공이 다르고, 의견도 당연히 다를 것입니다. 중국학을 틈새시장과 신비화로 만들지 마십시오.
우수한 전통문화는 대중에게 다가가고 지속적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맹만의 교육에 대한 이해
맹만은 사실 아주 좋은 사람이다. 그녀의 학력을 보면 그녀가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릴 때부터 집에서 학습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양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문화적 배경이 나쁘지 않을 것이다. Mengman은 또한 교육에 대한 자신만의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움과 노력에는 한계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관점은 맹만의 관점에서는 매우 불합리하다. 배움은 매우 행복한 일이어야 합니다. 배움이 너무 괴로운 일이라 억지로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잘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학습이 자신의 기분에 달려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멍만의 교육에 대한 이해는 그녀의 수업에서도 나타난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코스가 더 재미있기 때문에 그녀의 코스를 선택합니다. 그녀는 역사적 인물이나 지식에 대해 지루하게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쯤 되면 맹만은 여전히 비교적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적어도 그녀는 아주 좋은 선생님이다. 그녀에 대한 모든 사람의 평가는 사실 상대적으로 일방적이다. 나는 그녀의 포괄성을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녀의 전문적인 능력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녀가 "백 포럼"에서 빛나는 것을 본다면 그녀가 전문적이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요약
위 내용을 토대로 많은 사람들은 맹만을 한학의 스승이라 칭할 자격이 없는 사람으로 비웃는다. 모두가 그녀를 비웃는 가장 큰 이유는 예능프로그램 '한문학술대회'와 '중국시학술대회'에서의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방송을 본 많은 분들은 맹만이 진정한 의미의 고수는 아니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맹만은 실제로 중국학의 자격을 갖춘 석사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녀의 주요 연구 분야가 중국학이 아니라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맹만의 중국 연구 성과는 그다지 뛰어나지 않습니다. 다른 측면의 성능은 여전히 매우 좋습니다. 특히 그녀의 연구 분야의 역사적, 문화적 인물과 역사 속의 여성 인물입니다.
언제나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과 의견을 가지고 있는 그녀. 그리고 그녀에 대한 모든 사람의 견해도 상대적으로 일방적입니다. 맹만을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면, 그래도 굉장히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해요. 그러므로 우리가 누구를 평가하든 우리는 더욱 포괄적이어야 합니다. 남의 나쁜 면만 볼 수 없고, 좋은 면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