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Fan Jingzhong: 예술을 예술적으로 번역하는 방법
Fan Jingzhong: 예술을 예술적으로 번역하는 방법
카프카는 “바벨탑이 쌓이고 오르지 않으면 신에게 용서받을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이 은유는 언어 의사소통의 고립을 상징합니다. 같은 생각으로 인해 그는 만리장성의 수직적 이미지를 바벨탑과 비교하게 되었다. 그러나 바벨탑 등반에 대한 형벌, 즉 "언어의 혼란"은 인간의 용기를 파괴하지 못했습니다. 번역은 바로 이러한 용기와 지혜의 산물입니다.
번역은 힘든 일이지만 문명을 전파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인 오늘날의 학문적 평범함은 번역의 가치와 의의를 더욱 중요하게 만듭니다. 번역은 또한 중요한 배움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사람은 실수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항상 일깨워줌으로써 우리가 실수를 통해 배우도록 인도함으로써 우리는 더욱 겸손해지고, 관대해지고, 우아해지며,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됩니다. 자연. 그런 의미에서 번역은 살 만한 삶의 방식이다.
——중국 미술학원 교수이자 미술사 걸작 번역 시리즈 편집장 판징중
인용문 1 예술가: 천재와 재능
과거에는 회화와 조각이 본질적으로 가구를 만드는 것과 마찬가지였습니다. 즉, 만드는 사람의 직업적 태도, 후원자나 의뢰인과의 관계, 사회적 지위 등이 모두 같았습니다. 장인. 예술과 기술이 분리된 것은 현대에 이르러서야 더욱 엄밀히 말하면 기술과 예술의 분리는 기술에만 해를 끼치는 것이 아니다. 기한 내 납품, 기한 내 완성, 믿을 수 있는 솜씨는 과거 화가와 조각가의 요구 사항이었고, 보상은 소요된 시간에 묶여 있었습니다. 뒤러는 프랑크푸르트 고객에게 요금을 인상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에도 자신의 명성이나 높은 예술적 성취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단지 예상보다 시간이 더 걸리고 사용된 페인트가 비싸다고만 말했습니다. 화가의 아들은 아버지의 유산을 물려받았습니다. 직업을 선택하는 데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한스 멤링: "스틸 라이프". 루가노, 로한츠부르크 컬렉션
마리누스 반 레메르스바일러: 서재에 있는 성 제롬.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 이 그림은 세상을 설득하는 정물화의 원천이다
우리는 '예술가'라는 개념과 뛰어난 자질, 희귀한 재능, 노력으로 얻을 수 없는 능력 등의 개념을 결합했다. 관련. 예술가의 활동은 통제할 수 없는 것처럼 보였고 실용적이고 필요하며 유익한 추구의 일반적인 유형으로 분류될 수 없었습니다. 공예가는 예술가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와 공동체로부터 더 많은 혜택을 받습니다. 때때로 예술가에 대한 존경심은 종종 의심으로 완화됩니다. 예술가의 지위는 명성에 따라 달라지며, 명성은 불확실하고 변화하는 예술적 판단에 따라 달라집니다. 젊은 사람은 인정받기를 바라며 살고, 노인은 성취의 명성에 기대며, 아니면 대담하게 여론을 거스르며 사후의 명성을 기대합니다. 예술가들이 자신에 대해 갖고 있는 책임, 그들이 그토록 자랑스럽게 주장하는 책임은 엄밀히 말하면 의무입니다.
——"예술과 감상에 대하여" [독일] Max J. Friedlundel
이 책은 예술가와 예술 애호가를 위해 저자가 쓴 책 모음집입니다. 최고의 감정가의 평생 개인적인 경험을 하나로 모아 감사를 표합니다. 이는 Morelli, Berenson에서 Friedlundel에 이르기까지 서양 미술사 연구에서 식별 학교의 모든 업적을 나타냅니다.
'예술과 감상에 대하여'는 미술철학과 심리학, 회화 주제의 분류, 형식비평, 작품평가의 기본요소, 작품복원의 기준과 기준 등을 다룬 38편의 실증적 에세이로 구성되어 있다. . 미술 문서 및 기타 주제 식별.
이 책의 전반부는 이론적이고 철학 분야를 관통하며, 후반부는 회화 비평의 실천을 논의합니다. 책에 담긴 미술사적 사실은 저자의 관점을 뒷받침하는 논거로 활용되며, 인용된 사례는 저자가 잘 알고 있는 분야, 즉 15, 16세기 네덜란드의 회화에서 나온 것이다. 저자는 개별 예술 작품에 대한 모든 진정한 검사가 독자가 시각 예술 전체를 더 잘 이해하고 전반적인 예술 활동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인용 2: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 성 루카 미술 아카데미까지(16세기)
바치오 반디넬리의 “로마 미술 아카데미”, 동판화, 1531 by Agostino Veneziano
다른 사회적 의미를 지닌 예술 교육 시스템의 첫 번째 징후를 찾으려면 메디치 가문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메디치 가문은 레오나르도가 훈련했던 도시인 피렌체를 통치했습니다. 플라톤의 아카데미가 처음 등장했고, 이후 초기 어학 학교도 번성했습니다. 고급스러운 로렌조(Lorenzo the Luxurious)는 피치노 아카데미의 심장이자 영혼으로 모든 길드 규칙 및 규칙에서 독립된 최초의 소규모 비공식 회화 및 조각 학교를 창설했습니다. 이것은 레오나르도가 밀라노에 있는 그의 아카데미를 관장하던 시기와 거의 같은 시기였을 것입니다. 다음은 로렌초의 시도에 대한 바사리의 설명이다.
당시(약 1490년) 호화로운 로렌초는 조각가 베르톨도에게 관리인이 아닌 산 마르코 광장의 정원에서 자신의 자리에서 봉사하도록 명령했다. 그의 많은 아름다운 유물 중 하나이지만 모든 학교의 교사이자 교장입니다. 그가 세우려고 계획한 학교는 뛰어난 화가와 조각가를 양성하는 것이었다. 왜냐하면 로렌초는 자신의 시대에 훌륭하고 뛰어난 화가들이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유명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각가가 부족하다고 깊이 불평했기 때문에... 이 학교를 설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그는 Domenico Ghirlandaio에게 재능 있고 유능한 견습생을 이 정원에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자신과 기를란다이오, 그리고 피렌체 시에 영광을 돌리기 위해 그들에게 지시할 것이었습니다.
——"The History of the Academy of Fine Arts" [English] Nicholas Pevsner
미술 아카데미의 성장을 감상하게 해주는 파노라마 책 미술 아카데미 그림의 발전.
이 책은 아카데미라는 용어의 유래를 고대 그리스 플라톤의 아카데미아 철학적 전통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것으로 시작하며, 이 고전적 전통이 아카데미아 탄생 이전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 어떻게 부활하고 꽃피웠는지 소개한다. 미술 발전 배경. 다음 장에서 저자는 피렌체 미술 아카데미부터 프랑스 왕립 미술 아카데미, 파리 미술 아카데미, 국립 바우하우스 학교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역사적 사실과 생생한 이야기를 활용하여 독자들은 미술 아카데미의 성장과 발전을 단계별로 설명합니다.
페이는 지난 400년 동안 유럽 전역의 미술 아카데미의 성격, 목표, 조직 및 교육 방법을 서술하는 주요 노선을 취하면서 예술가의 사회적 지위, 미술 아카데미와 길드의 관계, 그리고 예술가와의 관계, 대중과 정부의 관계, 예술창작과 미술시장의 관계 등 중요한 주제를 다루며, 그중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적 자료와 일화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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