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는 어떤 신화 속 동물을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이 신화 속의 짐승들의 이름과 그들이 어떤 장식에 사용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감사해요!

고대에는 어떤 신화 속 동물을 장식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이 신화 속의 짐승들의 이름과 그들이 어떤 장식에 사용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감사해요!

고대 중국의 네 짐승

고대 중국에서 악령을 가장 무섭게 하고 무한한 힘을 가졌던 네 마리 짐승은 청룡, 백호, 붉은 새, 쉬안우.

1. 고대에는 옥 펜던트에 크고 작은 두 마리의 용이 있었는데 중국에서는 여전히 어머니와 아들 치라고 불리며 용은 신성한 생물이자 최고의 존재이며 황제의 상징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컷이라 불렀고, 뿔이 두 개 달린 것을 용이라 불렀고, 뿔이 없는 것을 기라고 불렀습니다. "교외에서 청룡이 태어났다"는 길조의 기록.

구룡

1. 지렁이(바샤) : 물을 좋아하며, 다리 기둥에 동물 모양을 새겨 넣었다. >2. 조봉: 모험을 좋아해서 사람들이 그의 조각상을 던져서 궁궐 구석에 두었습니다.

3. 야진(2성으로 '야', 4성으로 '지'로 발음) : 살인을 좋아하고 피를 좋아하며 손잡이에 동물의 형상이 새겨져 있다. 오늘날의 비석 아래에 새겨진 돌거북이 무거운 물건이다.

5. 고추 그림: 모양은 달팽이와 조개처럼 생겼으며, 성교가 잘 되고, 머리에 있는 고리는 그 모양이다. 이미지

6. 치 키스(치 한 소리와 원 세 소리): 좋은 삶 제비, 즉 궁전 능선에 있는 동물의 머리 모양;

7. 풀라오(Pulao) : 평생 노래소리가 좋고, 머리는 큰 종의 단추로 사용됩니다.

8. 수안니(Suan은 소리가 하나이고 니는 소리가 두 개입니다. ) : 쪼그리고 앉는 것을 좋아하고 불상 아래의 사자가 그 모양이다

9. 죄수 소 : 자연은 음악을 좋아하고 그 모양은 거문고 꼭대기에 조각된 형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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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이 아홉 아들을 낳았다고 해서 용이 정확히 아홉 아들을 낳았다는 뜻은 아니다. 고대 중국 전통 문화에서 숫자 9는 종종 많은 것을 상징하며 최고의 지위를 갖습니다. 9는 허수이자 고귀한 숫자이므로 용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2. 타이거. 호랑이 숭배는 초문화의 호랑이 토템 숭배에서 유래되어야 한다. 호랑이는 한족의 숭배로 여겨져 왔으며 정의, 용기, 위엄의 상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호랑이의 이미지는 고대 강영족에게도 등장했지만 우리나라 서남부 지역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습니다. 신석기시대 양저문화의 옥봉에 있는 동물의 얼굴과 은상시대의 청동에 있는 동물의 얼굴은 오늘날까지도 이·백·부의·투가 등의 호랑이 형상과 유사하다. 우리 나라의 소수민족들은 아직도 호랑이를 그들의 조상이라고 부릅니다. 한나라 사람들은 호랑이를 백수의 왕으로 여겼습니다. 백호는 하얗게 변하는 데 500년이 걸리는 호랑이로, 신선이 호랑이를 타고 승천하는 경우가 많다. Zhenxi의 짐승입니다.

3. 주자쿠는 봉황이나 검은 새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옥 펜던트가 봉황 모양을 한 경우가 많았으며 검은 새 조각상도 있었습니다.

4. 쉬안우. 거북이와 뱀으로 이루어진 영적인 존재이다. Xuanwu의 원래 의미는 Xuanming이며 Wu와 Ming의 고대 소리가 연결됩니다. Xuan은 검은색을 의미하고 Ming은 음을 의미합니다. Xuan Ming은 원래 거북이 점술을 설명했습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고 거북이 점은 거북이에게 지하 세계에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최초의 현무암은 거북이이다.

액세서리와 패턴.

기타 신화 속의 짐승

1. 영적인 짐승 기린

고대부터 사람들은 기린의 공예품 조각상을 몸에 부적으로 착용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질감은 금, 은, 구리, 옥 등이며, 특히 영유아에게는 "기린 자물쇠"를 착용하여 어린이의 장수를 기원합니다. 또한 기린의 예술적 형태를 바탕으로 한 전통문양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당나라 오측천(吳澤况)시대에는 유니콘을 장식으로 사용하고 옷에 수를 놓아 '기린옷'이라 부르며 3급 이상의 무관에게 특별히 수여하였다. 청나라 시대에는 일급 장교의 '부자'에 유니콘을 수놓았는데, 이는 위계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기린의 생생한 그림자는 민지 공예, 설날 그림, 자수, 바틱 및 기타 예술품과 공예품에 남아 있습니다.

2. 신화 속의 짐승 쿠이

전설의 외다리 괴물. Shang 및 Zhou 청동에는 Kui 모양의 장식이 많이 있습니다.

3. 신화의 짐승 비수

도철문양은 5천년 전 양주문화 옥기물에 처음 등장했지만, 도철문은 청동, 특히 삼각대에서 더 일반적이며 Erlitou Xia 문화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도철문'이라는 명칭은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으나 금석학이 성행하던 송나라 사람들에 의해 붙여진 이름이다. 가장 완벽한 타오티 마스크는 높이 21.0cm로 현재 미국 시애틀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다. 이 패턴은 일반적으로 콧대를 정중선으로 삼아 양쪽에 대칭으로 배열됩니다.

Taotie 패턴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아직 결론은 나지 않았습니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는 많은 종류의 도철 문양이 있었는데, 일부는 용, 호랑이, 소, 양, 사슴, 맨드릴과 같았고, 다른 일부는 새, 봉황, 사람과 같았습니다. 다양한 문양 중에서 호랑이 모양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타오티 문양이다. 원시문화예술을 연구하는 많은 학자들은 도철문이 호랑이 문양을 과장하고 변형한 것이라고 믿고 있다. 고대에는 호랑이가 하늘에 닿는 매우 중요한 신수이기도 했으며, 후세의 문화유적에서도 호랑이를 탄 마법사의 모습이 자주 등장했다. 중국 문화의 오랜 역사에서 '용봉' 숭배 이전에는 꽤 긴 용호 숭배 단계가 있었습니다. 용호투 문양은 동주(周周)시대부터 서한(西汪)시대까지 유행했는데, 그중에서도 마왕퇴한묘에서 출토된 용호문이 가장 정교하고 인상적이다. 고대인들은 호랑이를 양(陽) 동물로 믿었는데,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 용과 호랑이의 싸움은 음양의 합일을 상징한다.

한나라 시대에는 창룡(昌龍), 백호(白虎), 주자쿠(草左), 현무(玄吳)가 동·서·남·북의 4대 천문관을 대표했다. 적어도 중국 역사 초기에는 호랑이의 지위가 용에 뒤지지 않았다. 그러나 고대 서적에 나오는 호랑이의 마력에 대한 설명은 청동 그릇에서 도철의 탁월한 위치와 비교하기가 분명히 어렵습니다.

신화에 나오는 짐승의 계층 구조

신화에 나오는 짐승은 4개의 층으로 나뉩니다:

4개의 영혼: 유니콘, 불사조, 거북이, 용

4명의 신: Qinglong, White Tiger, Suzaku, Xuanwu

4명의 불운한 신: Chaos, Qiongqi, Taotie, Taot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