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민족 횃불축제의 전설
이민족 횃불축제의 전설
이족의 횃불제 전설은 세상 만물을 다스리는 천신 고진안이 그의 아들 헤라클레스 시레아비를 인간계에 보내어 엄청난 세금과 잡다한 것들을 징수하게 했다는 것이다. 구실. 선하고 평화로운 인간세계는 파괴되었고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습니다. 초지능과 두려움이 없는 이족의 영웅 헤이티 라바는 이 광경을 보고 종종 여러 부족의 문제를 해결하고 폭력을 근절하며 인민에게 평화를 가져오며 인민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어느 날, 블랙 바디 라바는 숨막히는 경치에 취해 높은 산 꼭대기에 서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지 않을 수 없었다. 다른 산에서 온 양치기 소녀 "Ni Zhang"의 아름다운 노랫소리. 그들은 어두워질 때까지 산과 강을 건너 사랑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서로 사랑하게 되었고 의형제가 되었습니다.
결투에서 그는 이족의 영웅 '헤이티 라바'에 의해 죽임을 당했고, 신은 분노하여 성숙한 농작물을 파괴하기 위해 압도적인 메뚜기를 세상에 보냈습니다.
영리한 '니장아지'는 산을 넘어 하늘에서 존경받는 고승을 발견했습니다. 신부는 니장아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메뚜기를 퇴치하려면 횃불을 사용하세요. 니장 아지(Nizhang Azhi)와 헤이티 라바(Heiti Laba)는 사람들을 이끌고 산에 올라 횃불을 세웠고, 3일 밤낮 동안 횃불을 태웠고, 마침내 메뚜기와 농작물이 모두 불에 타 죽었습니다. 저장되었습니다.
이 장면을 본 가증스러운 티구지는 분노했다. 과로에 지친 흑체 라바는 마력을 이용해 산으로 변했다. 니장 아지(Nizhang Azhi)는 이 모든 것을 보고 가슴이 아팠습니다. 그녀는 대제사장의 기도 속에 목숨을 바쳤고, 산과 들 곳곳에 피어난 아름다운 소마 꽃으로 변하여 블랙 티 라바(Black Ti Laba)가 된 높은 산에 피어났습니다. 이 날은 공교롭게도 음력 6월 24일입니다.
이후 이족에서는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통 방식으로 부싯돌을 쳐서 매년 음력 6월 24일에 성화를 피우고 횃불을 켜고, 내년에 좋은 날씨와 풍작을 기원하기 위해 들판으로 걸어가세요.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추며 재난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것을 축하하고 알티라바의 용기와 니장아지의 영리함과 아름다움을 노래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씨 가문의 연례 횃불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이족의 횃불축제는 일반적으로 3일 밤낮 동안 진행되며 불 환영, 불장난, 불 보내기의 3단계로 나누어진다.
횃불축제의 설화를 300자로 1. 옛날 하늘에는 시테라비라는 강한 남자가 있었고, 땅에는 알티라바라는 강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산을 들어 올리는 능력을 갖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시테라비는 알티라바와 씨름 시합을 하려고 했지만, 알티라바는 서둘러 나가야 했고, 떠나기 전 어머니에게 원반 한 접시를 들고 시테라비를 대접해 달라고 부탁했다. 시테라비는 알티라바가 원반을 먹이로 삼으니 매우 강할 것이라 생각하고 서둘러 떠났다. 알티라바가 돌아온 뒤 어머니로부터 시테라비가 방금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쫓아와 씨름 시합을 해보려 했으나 시테라비는 죽음을 맞이한다. 이 사실을 알고 엔티구즈(Entiguz) 신은 매우 화가 나서 땅에 있는 농작물을 먹도록 많은 수의 메뚜기와 천공충을 보냈습니다. 음력 6월 24일 밤, 알티라바는 많은 소나무 가지와 야생 쑥 가지를 베어 횃불로 삼고 백성을 이끌고 벌레를 태우러 나갔다. 이후 이족은 이날을 횃불축제로 지정했다. ——량산 이족의 『횃불제 전설』
2. 사메이왕은 외계인과 싸워 머리를 잘랐다. 별이 나타나면 또 다른 머리가 자라서 그들과 싸웠다. 결국 간첩의 배신으로 인해 사메이왕은 머리가 잘리고 날카로운 풀잎으로 목을 쓸어버린 후에도 머리가 다시 자라지 않았다. 날카로운 칼풀의 붉은 반점은 사메이왕의 피로 붉게 물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사메이 사람들은 매년 6월 24일과 25일에 횃불을 켜서 사메이 왕을 기념하고 그의 영웅적 정신을 찾았습니다.
3. 횃불축제는 쓰촨성 량산에서 열리는 이족의 가장 큰 전통 축제이다. 당시 모든 가족은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고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동물을 죽였다.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와 스포츠 활동을 하며, 남자들은 투우, 양치기, 닭놀이, 경마, 씨름 등을 하고, 여자들은 노래하고, 월금을 친다. 밤에는 집 앞 뒤로 횃불을 들고 돌아다니며, 횃불을 들고 산과 들판을 돌며 불을 피우고, 한자리에 모여서 모닥불을 피우고, 횃불을 켜고, 술을 마셨다. 새벽까지 노래하고 춤추고 놀았어요. ——이족 사메이 지파의 "사메이족의 횃불 축제"
4. 선한 신 아판(Afan)은 몰래 하늘의 문을 열고 곡식을 뿌려 지상의 행복한 삶을 능가하게 했습니다. 천국에서요. 신은 분노하여 그의 분노를 풀기 위해 강한 사람을 땅에 보냈습니다. 아판은 헤라클레스의 위압적인 모습을 싫어하여 그와 씨름을 하고 헤라클레스를 땅에 쓰러뜨려 구덩이를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비로 인해 구덩이가 길고 푸른 호수(루난 담수호)로 바뀌었습니다. 인류 영웅을 추모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6월 24일에 투우, 씨름, 양 도살, 횃불 점화 등의 활동을 펼쳐 애도의 뜻을 표했습니다. ——이민족 산이지파의 "산이족의 횃불축제"
5. 노예 주인들은 가난한 형제들을 많이 감옥에 가두었고, 가난한 사람들은 양의 뿔에 횃불을 묶었습니다. .먼 저택으로 달려가 노예 주인들을 불태워 죽이고, 동시에 가난한 사람들의 손에 밧줄을 불태운다.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횃불을 들고 승리를 축하하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이족 악시족의 '아시족 횃불제'
6. 나우 이씨 집안에는 아름답고 유능한 소녀가 있는데, 그녀는 그녀와 사랑에 빠졌다. 이 소년 아론은 오랫동안.
그러나 근처 열두 지파의 남자들이 차례로 결혼을 청혼했는데, 그 가운데 한 관리가 동의하지 않으면 마을을 죽이고 마을 전체에 재앙을 가져올 것이라고 사납고 잔인하게 말했다. 소녀는 어쩔 수 없이 6월 24일 소개팅에 동의했다. 소개팅이 다가오자 소녀는 새하얀 옷에 검은 재킷, 꽃무늬 앞치마를 가슴에 두르고 큰 불을 피운다. 12개 사단의 지도자들도 도착했습니다. 소녀는 아론을 자세히 살펴본 후 불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Aaron과 몇몇 젊은이들이 그녀를 붙잡으려고 했지만 그들은 그녀의 옷 모서리만 찢었을 뿐입니다. 사방에서 사람들이 왔지만 그녀는 이미 사랑을 위해 죽었습니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12명의 청년들이 황소를 들고 서로를 향해 밀고, 아래로 밀어 승리했습니다. 그런 다음 소를 죽이고,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이후 이씨 가문은 6월 24일을 횃불축제로 정하고, 아론이 찢은 옷자락이 이씨 여성들의 허리띠가 되었고, 마을에는 불타는 소녀들의 녹색 연기가 아침 안개로 변했습니다. 이른 아침 까치가 울면 이산 저편에 소녀의 모습이 희미하게 나타난다고 하여 까치소녀라 부른다. ——이족 낙우지파의 『까치 소녀』
7. 천신의 아들 라오아푸는 세상의 행복한 삶을 질투하여 늙은이를 보냈다. 천상 장군에게 세상을 불바다로 태워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에 오실 때, 큰 아이를 업고 있는 사람과 작은 아이의 손을 잡고 있는 것을 본 그는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조카, 그리고 그가 안고 있던 아이는 조카였다. 아들, 처남이 죽었기 때문에 남자는 조카를 잘 보살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은 세상의 이런 미덕에 깊은 감동을 받으셨고, 사람의 마음이 이렇게 선한데 어떻게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그 사람에게 하나님이 인간 세상을 불태웠다는 소식을 전하며 그에게 말하라고 하셨습니다. 6월 25일, 미리 문앞에 횃불을 켜서 재난을 피하는 사람들. 그래서 그날 밤 수천 가구가 횃불을 밝혔습니다. 신들은 사람들이 불의 바다에서 멸망했다고 생각하여 깊은 잠에 빠졌고, 다시는 볼 수 없었습니다... >>
횃불축제의 유래와 전설: 윈난성 여러 민족의 횃불축제 전설은 저마다 특징이 있다. 이족의 횃불축제 전설은 사실상 유목생활에서 농경생활로 전환한 후 원래의 문화형태가 새로운 문화형태로 승화된 것이다. 이 전설은 횃불축제의 유래에 관한 원본 정보를 최대한 간직하고 있으며, 횃불축제의 유래와 가장 가까운 전설이기도 하다. 횃불제 전설에 관한 나시족의 속담에는 횃불제의 유래에 관한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으며, 『우시역기』, 『여전현역기』, 『동희현역기』***의 기록과 함께, 횃불축제의 유래에 대한 중요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다리와 곤명의 횃불축제에 관한 전설은 횃불축제의 유래를 모호하게 하지만, '성회축제'라는 용어는 횃불축제의 유래와 심오한 문화를 드러내기도 한다. 나시족 신의 아들 라오 아푸는 세상의 행복한 삶을 질투하여 늙은 장군을 세상에 보내 세상을 불바다로 태워달라고 부탁했다. 하나님이 세상에 오실 때, 큰 아이를 업고 있는 사람과 작은 아이의 손을 잡고 있는 것을 본 그는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조카, 그리고 그가 안고 있던 아이는 조카였다. 아들, 처남이 죽었기 때문에 남자는 조카를 잘 보살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은 세상의 이런 미덕에 깊은 감동을 받으셨고, 사람의 마음이 이렇게 선한데 어떻게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그 사람에게 하나님이 인간 세상을 불태웠다는 소식을 전하며 그에게 말하라고 하셨습니다. 6월 25일, 미리 문앞에 횃불을 켜서 재난을 피하는 사람들. 그래서 그날 밤 수천 가구가 횃불을 밝혔습니다. 하나님은 사람들이 불바다에 빠져 죽은 줄로 생각하여 깊은 잠에 빠져 깨어나지 않으셨습니다. 나중에 나시족은 이날을 횃불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라후족의 산에는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이 살았습니다. 그 악한 사람은 인간의 눈만 먹었습니다. 6월 24일, 선한 사람은 밀랍으로 염소의 뿔을 감싸고 밀랍에 불을 붙여 염소에게 악한 사람을 찾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악한 사람은 불꽃을 보고 사람들이 총을 쏘러 오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급히 굴 안에 숨어서 굴 입구를 돌로 막았고, 굴에서 나오는 물에 빠져 죽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더 이상 악한 사람들이 눈을 먹으러 올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었고, 평화롭게 생산에 나섰습니다. 따라서 라후족은 이날을 횃불 축제로 지정합니다. 백족의 횃불제 전설 중에는 유명한 아난(만안) 전설도 있는데, 줄거리는 대체로 여성 인물 전설인 '만안'과 '불타는 송명탑'과 일치한다. 캐릭터 전설과 횃불축제 전설의 완벽한 조합. 교차 진화의 결과. 이국적 옛날 하늘에는 시테라비라는 강한 남자가 있었고, 땅에는 알티라바라는 강한 남자가 있었다. 어느 날 시테라비는 알티라바와 씨름 시합을 하려고 했지만, 알티라바는 서둘러 나가야 했고, 떠나기 전 어머니에게 원반 한 접시를 들고 시테라비를 대접해 달라고 부탁했다. 시테라비는 알티라바가 원반을 먹이로 삼으니 매우 강할 것이라 생각하고 서둘러 떠났다. 알티라바가 돌아온 뒤 어머니로부터 시테라비가 방금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쫓아와 씨름 시합을 해보려 했으나 시테라비는 죽음을 맞이한다. 이 사실을 알고 엔티구즈(Entiguz) 신은 매우 화가 나서 땅에 있는 농작물을 먹도록 많은 수의 메뚜기와 천공충을 보냈습니다. 음력 6월 24일 밤, 알티라바는 많은 소나무 가지와 야생 쑥 가지를 베어 횃불로 삼고 백성을 이끌고 벌레를 태우러 나갔다. 이후 이족은 이날을 횃불축제로 지정했다. 사메이왕은 외계인들과 싸우다 머리가 잘려나갔고, 별들이 나타났을 때 그들과 싸우기 위해 또 다른 머리가 자랐습니다. 결국 간첩의 배신으로 인해 사메이왕은 머리가 잘리고 날카로운 풀잎으로 목을 쓸어버린 후에도 머리가 다시 자라지 않았다. 날카로운 칼풀의 붉은 반점은 사메이왕의 피로 붉게 물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사메이 사람들은 매년 6월 24일과 25일에 횃불을 켜서 사메이 왕을 기념하고 그의 영웅적 정신을 찾았습니다.
산이지부의 '산이족 횃불축제': 선한 신 아판(Afan)이 몰래 하늘의 문을 열고 곡식을 뿌려 천국보다 땅의 행복한 삶을 더 좋게 만들었습니다. 신은 분노하여 그의 분노를 풀기 위해 강한 사람을 땅에 보냈습니다. 아판은 헤라클레스의 위압적인 모습을 싫어하여 그와 씨름을 하고 헤라클레스를 땅에 쓰러뜨려 구덩이를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비로 인해 구덩이가 길고 푸른 호수(루난 담수호)로 바뀌었습니다. 인류 영웅을 추모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6월 24일에 투우, 씨름, 양 도살, 횃불 점화 등의 활동을 펼쳐 애도의 뜻을 표했습니다. 악시족의 횃불축제: 노예 주인은 먼 곳에 있는 불쌍한 형제들을 많이 가두어 두었습니다. 불쌍한 악시는 양의 뿔에 횃불을 묶고 먼 저택으로 달려가 노예들을 불태웠습니다. 주님께서는 또한 가난한 자의 손에서 밧줄을 불태우십니다.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횃불을 들고 승리를 축하하는 것이 풍습이 되었습니다. Luo Wu 지점의 "까치 소녀": Luo Wu Yi 가족에는 아름답고 유능한 소녀가 있으며, Yi 가족의 청년 Aaron과 오랫동안 사랑해 왔습니다. 그런데 인근 12개 부족의 남자들이 청혼을 하러 왔습니다. 그 중 한 지방 관리는 자신이 동의하지 않으면 사납게도 잔인하게 말하더군요... >>
횃불의 유래 제전? 횃불축제의 유래
음력 6월 24일의 횃불축제는 이족의 전통 명절 중 춘절과 마찬가지로 가장 활기가 넘치는 축제이다. !
고대에는 하늘에 태양이 6개 있어서 모든 생명체가 생존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이족의 영웅인 '지거따라'가 있었는데, 그가 다섯 개의 화살로 절을 하다가 놓으면 다섯 개의 화살이 다섯 개의 태양을 겨냥하여 날아가 버렸다. 태양이 지고 사람들은 다시 평화롭고 만족스러운 삶과 일을 시작했습니다.
신이 이를 보고 사람을 시기하여 아들로 세상을 어지럽히게 했다. "하이디 라바"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매우 강력했고 신의 행동에 매우 불만을 품고 신의 아들을 죽였습니다.
신은 너무 화가 나서 흑체 라바를 산으로 바꾸고 주문을 걸어 벌레 전염병을 일으켰습니다. 검은 몸의 발라의 아내는 이 소식을 듣고 불로 변해 벌레 재앙을 멸절시켰다.
이후 횃불축제가 열렸다.
횃불축제 전설 1
횃불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다양한 전설이 있다. 하늘의 신과 땅의 신이 싸우고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땅의 신을 도와 벌레를 퇴치하고 하늘의 신을 물리치기 위해 횃불을 사용합니다. 한 가지 이야기는 사범대학의 "남조 비공식사"와 "운남 시리즈"에서 나옵니다. 이 두 권의 책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Nanzhao의 지도자 Pi Luoge는 다른 Five Zhaos를 합병하려고 시도했으며 Five Zhaos의 지도자는 Songming Tower에서 불에 타 죽었습니다. Deng Ai는 그의 아내 Charity에게 남편에게 가지 말라고 권고했습니다. 남편이 거절하면 남편에 대한 현명한 지혜와 끈질긴 사랑으로 남편의 시신을 발견하고 햇볕에 타는 횃불로 순조롭게 묻었습니다. 스린 이족 사니족은 횃불 축제를 인민의 악과의 전쟁 승리를 기념하는 축제로 여기며, 우딩 이족은 횃불 축제 기간 동안 곡식 이삭이 횃불만큼 강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 후세에서는 사람과 동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이 희생의 불을 사용하여 집과 들판에서 귀신과 악령을 쫓아냈습니다.
전설 2
중국 최대 이족 거주지인 양산에는 횃불축제의 유래에 관한 많은 전설이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널리 유포된 이야기는 이순신 영웅들이 신과 악마를 물리치고 사람들을 하나로 모아 악과 재난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이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하늘에는 6개의 해와 7개의 달이 있었고, 낮에는 태양이 빛나고 밤에는 빛이 밝게 빛나고, 땅은 황폐했고, 악마들이 횡행했습니다. , 그리고 세상의 모든 것이 멸망에 직면했습니다. 이때 이족의 영웅 지거롱이 다섯 개의 뜨거운 해와 여섯 개의 달을 쏘아 죽여 세상을 길들였습니다.
이족의 중국 전통 회화 작품 – 저자 디 소잉
이족을 표현한 중국 전통 그림 - 작가 디소잉
마지막 해와 해 아래 마지막 달은 맹수를 이기고 세상에 해를 끼치는 온갖 악마를 물리쳤다. 그때부터 세상은 화창하고 화창했으며 물과 풀은 무성했고 이족은 평화롭고 만족스러운 낙원과 같은 삶을 누리며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세상 만물을 다스리는 천신 구지는 세상의 이런 번영과 부를 보고 불만이 있어 매년 아들 헤라클레스 시레아비를 세상에 보내 터무니없는 세금과 잡세를 징수하게 했다. 천군은 가는 곳마다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하고, 온갖 악행을 저질렀습니다. 평화로운 인간세계는 신과 마귀의 방해를 받아 사람들을 비참하게 만들고 비참하게 살고 있습니다. 나중에 Zhige Along의 고향에 Heiti Laba라는 Yi 영웅이 나타났습니다. 그는 매우 강력하고 지능적이며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그는 말을 타고 하루에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었고 절벽을 뛰어 넘을 수 있었고 벽을 걸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는 종종 다양한 부족의 문제를 해결하고 폭력과 평화를 제거하며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습니다. 어느 날, 하이디 라바는 숨막히는 경치에 취해 높은 산 꼭대기에 서서 자연에 대한 사랑과 미용 생활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고음의 노랫소리는 다른 산의 양치기 소녀 니장 아지(Nizhang Azhi)의 선율적인 노랫소리를 매료시켰다. 그들은 어두워질 때까지 산과 강을 건너 사랑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서로 사랑하게 되었고 의형제가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니장 아지를 탐해 온 헤라클레스 시레아비는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듣고 원망과 질투로 가득 차서 항상 흑체 라바를 죽일 기회를 찾고 싶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질투심을 참지 못한 시레아비는 흑체 라바에게 레슬링 결투를 벌이기 위해 내려왔다. 그 결과, 그는 레슬링 결투에서 이족의 영웅인 헤이티 라바에게 던져져 죽었습니다. 신은 너무 화가 나서 성숙한 농작물을 파괴하기 위해 압도적인 메뚜기 떼를 세상에 보냈습니다.
영리한 니장아지는 산을 넘어 하늘에서 존경받는 비모(사제)를 발견했습니다. 비모는 천상의 책을 읽고 니장아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메뚜기를 없애려면 횃불을 사용해야 합니다. 니장 아지(Nizhang Azhi)와 헤이티 라바(Heiti Laba)는 사람들을 이끌고 쑥 장대로 횃불을 세웠고, 사흘 밤낮 동안 그 횃불을 태웠고, 마침내 벌레들이 모두 불에 타 죽었습니다. 그리고 농작물이 저장되었습니다. 이 장면을 본 가증스러운 티구지는 분노했습니다. 과로에 지친 흑체 라바는 마력을 이용해 산으로 변했다. Nizhang Azhi는 이 모든 것을 가슴 아프고 고통스럽게 바라보았습니다. 그녀는 Da Bimo의 기도 속에 목숨을 바쳤고 Black Ti Laba가 된 높은 산의 산과 들판에 피어나는 아름다운 소마 꽃으로 변했습니다. 이 날은 공교롭게도 음력 6월 24일입니다.
이후 이족에서는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전통 방식으로 부싯돌을 쳐서 매년 음력 6월 24일에 성화를 피우고 횃불을 켜고, 내년에 좋은 날씨와 풍작을 기원하기 위해 들판으로 걸어가세요.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추며 재난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것을 축하하고 Black Body Laba의 용기와 Nizhang Azhi의 영리함과 아름다움을 노래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씨 가문의 연례 횃불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이족의 횃불축제는 일반적으로 3일 밤낮 동안 진행되며 불 환영, 불장난, 불 보내기의 3단계로 나누어진다.
횃불 축제의 유래 횃불 축제는 이(Yi), 바이(Bai), 나시(Naxi), 지노(Jino), 라후(Lahu) 및 기타 민족의 고대적이고 중요한 전통 축제로 깊은 민속 문화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유명합니다. 해외에서는 '동양축제'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민족이 각기 다른 시기에 횃불 축제를 개최하며, 대부분 음력 6월 24일에 개최됩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투우, 양싸움, 닭싸움, 경마, 씨름, 노래와 춤 공연, 미인 대회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들어서 횃불축제는 새로운 민속적 기능을 부여받고 새로운 형태를 창조해 나갔다.
"횃불 축제"는 3일간 열립니다:
횃불 축제의 첫날: 불의 희생. 이날은 모두가 자신이 좋아하는 드레스를 입고 기뻐하는 날이다. 각 마을마다 소와 양을 잡아 각종 고기와 향긋하고 달콤한 포도주로 잔치를 베풀 것이며, 그것을 신에게 숭배하면 신들이 찬양을 받을 것이다. 밤이 되면 인근 마을 사람들은 장로들이 정한 장소에 제단을 쌓고 전통 방식으로 돌을 쳐서 불을 피우며 경전을 독송합니다. 그리고 불에 제사를 드려라. 그런 다음 집집마다 어른과 아이들이 비모의 손에서 쑥으로 만든 횃불을 들고 들판을 돌아다니며 애쉬무가 불을 사용하여 벌레를 쫓아낸다는 전설을 흉내냈습니다.
횃불축제 둘째날: 불을 넘기다. 이날 모든 가정은 제단의 신성한 불 아래에 모여 다양한 전통 축제 활동을 펼칩니다. 청년들은 전설적인 알티라바, 경마, 씨름, 노래, 투우, 양싸움, 닭싸움 등을 따라해야 한다. 소녀들은 아름다운 옷을 입고 버터우산을 들고 '돌로호'를 부르며 온몸으로 춤을 추는 전설적인 아시마를 흉내냈다. 이날 가장 중요한 행사는 이순신 미인대회다. 장로들은 알티라바의 근면함, 용기, 기량, 아시마의 친절함, 지성, 아름다움에 대한 전설적인 기준에 따라 소년 소녀들 중에서 매년 미인과 미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밤이 되면 사랑하는 남녀들이 산에서, 강가에서, 노란 기름우산 아래에서 월금을 연주하고, 입현을 연주하며, 서로 얼마나 사랑하는지 이야기합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량산이 국제 횃불축제를 '동방의 발렌타인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횃불축제 셋째날: 불을 보낸다. 이것은 Liangshan Yi International Torch Festival 전체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이날 밤이 되면 모두가 횃불을 들고 뛰어다닙니다. 마침내 사람들은 횃불을 모아 거대한 모닥불을 만들었습니다. 행복한 사람들이 모닥불 주위에 모여 마음껏 노래하고 춤추는 장면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그래서 '동양의 카니발 나이트'라고도 불린다.
[이 단락 편집] 횃불 축제 소수민족
횃불 축제는 Yi, Bai, Naxi, Lahu, Hani, Pumi 및 기타 소수 민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음력 6월 24일에는 이(Yi)족, 낙시(Naxi)족, 진누오(Jinuo)족이 개최하고, 6월 25일에는 바이(Bai)족이, 6월 20일에는 라후(Lahu)족이 3일 동안 개최한다.
[이 문단 편집] 횃불축제의 전설
먼 옛날 하늘에는 시테라비라는 강한 남자가 있었고, 땅에는 알티라바라는 강한 남자가 있었다. .산을 들어올릴 힘을 가지세요. 어느 날 시테라비는 알티라바와 씨름을 하려고 했는데, 알티라바는 서둘러 나가야 했고 떠나기 전에 어머니에게 원반 한 접시로 시테라비를 즐겁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시테라비는 알티라바가 원반을 먹이로 삼으니 매우 강할 것이라 생각하고 서둘러 떠났다. 알티라바가 돌아온 뒤 어머니로부터 시테라비가 방금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쫓아와 씨름 시합을 해보려 했으나 시테라비는 죽음을 맞이한다. 이 사실을 알고 엔티구즈(Entiguz) 신은 매우 화가 나서 땅에 있는 농작물을 먹도록 많은 수의 메뚜기와 천공충을 보냈습니다. 음력 6월 24일 밤, 알티라바는 많은 소나무 가지와 야생 쑥 가지를 베어 횃불로 삼고 백성을 이끌고 벌레를 태우러 나갔다. 이후 이족은 이날을 횃불축제로 지정했다.
이족의 횃불축제의 유래는 무엇인가? 이 횃불 축제의 유래
옛날, 대요현 자오가뎬 홍산 기슭 이촌에 똑똑하고 아름답고 고결하고 마음이 착한 소녀 노나가 살았습니다. 다주지 출신의 잘생기고 용감한 청년 아차와 사랑에 빠진다. 올해 음흉하고 사악한 산관의 지도자 모하는 여성을 자신의 화난 첩으로 선택하고, 동백처럼 아름다운 노나를 자신의 첩으로 빼앗으려고 했습니다.
모하의 영향으로 영웅적인 아차는 뛰어난 실력으로 강하고 사악한 주인 모하를 물리쳤고, 모하는 분노하여 마법을 사용하여 토착돼지의 광선을 폭파시켰고, 불행하게도 아차는 나락에 떨어졌습니다. 이후 그는 마을 동료들에 의해 구출되어 위험에서 탈출했다.
아차가 살해당하자 소녀 노나는 가까스로 모하의 손아귀에서 탈출했다. 모하는 병사들을 이끌고 노나의 가족을 둘러싸고 노나의 결혼 생활을 훔치고 싶었습니다. 짓밟히는 것을 피하기 위해 노나는 절벽 위로 올라가 아차를 찾으러 도망쳤고, 붉은산 절벽에서는 마침내 힘을 다해 절벽 아래서 노나의 모습이 비쳐 보였다. "백인의 절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차는 마을 사람들에 의해 리산에서 구출된 뒤,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알고 곧바로 노나의 집으로 갔지만, 노나의 부모는 모하에게 살해당했다. 아르카는 시아버지와 시어머니를 슬픔에 잠긴 뒤 산을 뒤져 마침내 붉은 절벽에 남겨진 노나의 하얀 모습을 발견했다. 아차는 너무 심란해서 절벽에서 뛰어내려 노나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가서 그를 만류하고 아차를 절벽에서 끌어내며 그와 복수를 의논했다. 다음날(6월 25일) 산과 마을을 가로질러 3개 마을, 5개 마을에서 온 아차와 동료 마을 사람들은 수천 개의 횃불을 들고 곧바로 모하의 집으로 달려가서 모하의 궁전을 불태우고 사악한 모하를 불태워 죽였습니다. 그는 노나의 복수를 하고 마을 사람들 모두의 증오를 해소했습니다.
이 잊지 못할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6월 25일 오후 이족 마을 사람들은 소나무 횃불에 불을 붙이고 그 타오르는 횃불로 사방의 벽을 밝히고 모기를 태워 죽인다. ; 악령을 쫓아내서 Jifu의 행복을 보여주세요. 동료들은 서로의 횃불을 존중하고 "축복"을 태워 깨끗함과 평화를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그는 횃불을 들판에 들고 흔들어 나방을 유인하고 해충을 박멸했습니다. 퍼레이드가 끝나면 마을 앞 광장에는 횃불이 심어져 있고, 그 주위에는 젊은 남녀들이 흥겹게 춤을 추고, 화덕 주변에 앉아 향긋한 불주를 따고, 서로 건배하세요.
결혼한 딸을 일찍 집에 데려가는 경우도 있다. 이날은 돼지와 양을 죽여 함께 먹고 생활하는 날로 친척들의 상봉을 표현한다. 이 고대 관습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다른 전설과 유사하지만 현지 이족의 풍습이 반영되어 있다. 횃불축제는 음력 6월 24일로 되어 있는데 이곳에서는 6월 25일에 기념하고 있다. 영웅적인 아차와 전국 각지의 마을 주민들이 피와 증오를 갚은 날을 기념하기 때문입니다.
횃불 축제 당일 원모(圓穆), 용인(永仁), 용계(龍治) 등 주변 지역의 산사람들은 자신들의 산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짊어지고 노새와 말을 몰고 산과 산을 넘나들며 여행했다. 강을 따라 자오자뎬(Zhaojiadian)으로 향했습니다. 텐트가 설치되고 난로가 설치되었으며, 산에서 생산된 제품과 향긋한 쇠고기 한 그릇과 양 수프 냄비가 지나가는 사람들을 머물게 했습니다. 정오가 되자 이족 사람들이 모추를 들고 모추 양 끝을 오가는 한 쌍의 젊은 남녀를 보니 군중들은 환호와 웃음을 터뜨렸다. 밤에는 약간 평평한 언덕에 모닥불이 쌓여 있었고, 이족 소년들은 세 줄의 월금을 연주했고, 소녀들은 불 주위에 손을 잡고 맹렬한 불길이 타올랐습니다. 청년의 얼굴을 붉게 만들었다. 친애하는 손님, 당신이 여기 있다면 비용에 관계없이 확실히 군중 속으로 비집고 들어가 이 소녀의 손을 잡고 새벽까지 모닥불 주위에서 춤을 추게 될 것입니다.
횃불 축제
이(Yi), 바이(Bai), 낙시(Naxi), 리수(Lisu), 라쿠(Laku), 하니(Hani) 및 기타 중국 남부 소수민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대부분 매년 음력 6월 24일 전후로 1~3일간 진행된다. 활동의 내용은 모든 민족과 지역에서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축제의 밤에 소나무 횃불을 켜거나 마을에 꽂거나 들판을 오가며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노래와 춤 활동.
이족이 횃불축제를 열면 밤마다 마을마다 횃불을 밝히는데, 그 횃불이 들판과 산을 가로질러 퍼지는 모습이 참으로 장관이다. 이족 사람들은 풍년을 바라며 횃불을 사용하여 밭을 밝게 비춥니다. 횃불축제의 목적은 곡식이 나오도록 유도하여 횃불을 보기 위함이며, 횃불을 가지고 노는 목적은 묘목에 있는 질병과 해충을 퇴치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축제 기간 동안 어떤 곳에서는 돼지와 소를 죽여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어떤 곳에서는 각 가정이 닭을 들고 들판으로 가서 "천공과 대지모"에게 제물을 바쳐야 합니다. 사람들은 횃불이 귀신과 악령을 쫓아낸다고 믿기 때문에 횃불을 켜고 집집을 돌아다니면서 횃불에 송진을 뿌려야 하는데, 이것을 '악귀 쫓아내기'라고 합니다. 횃불 축제 기간 동안 마을에서는 노래, 춤, 경마, 투우, 레슬링, 양궁, 줄다리기, 그네 놀이 등 다양한 사교, 문화 및 오락 활동도 진행됩니다. 루난석림(Lunan Stone Forest) 구이산(Guishan) 지역의 투우와 씨름 경기가 특히 유명합니다. 투우에 앞서 각 마을에서 참가할 대표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뚱뚱하고 힘센 황소들을 대회장으로 데려온다... >>
횃불축제 이야기는 오래전부터 이어져 왔다고 한다. 예전에는 하늘의 신들이 지상의 행복한 삶을 질투하여 수많은 메뚜기를 땅에 뿌렸습니다. 그들은 농작물을 갉아먹었습니다. 그러나 용감한 이족은 신들에게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영웅 아틸라바(Atilaba)가 이끄는 그들은 불을 사용하여 메뚜기를 파괴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사람들은 횃불을 켜고 밤낮으로 들판에 나가 해충을 사냥하고 태웠습니다. 며칠 간의 노력 끝에 마침내 사람들은 횃불로 '천상 곤충'을 퇴치한 것을 기념하고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매년 음력 6월 24일에 횃불을 밝힙니다. **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합니다.
횃불축제는 3일간 진행됩니다. 횃불축제 첫날: 불의 희생. 이 날에는 각 마을에서 소와 양을 잡아서 함께 나누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릴 술과 고기를 준비합니다. 밤이 되면 인근 마을 사람들은 장로들이 정한 장소에 제단을 쌓고 전통 방식으로 돌을 쳐서 불을 피우며 경전을 독송합니다. 그리고 불에 제사를 드려라.
그러면 집집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비모의 손에서 쑥으로 만든 횃불을 들고 들판을 돌아다니며 애쉬무가 불을 사용하여 벌레를 쫓아낸다는 전설을 흉내낸다.
횃불축제 둘째날: 불을 넘기다. 이날 모든 가정은 제단의 신성한 불 아래에 모여 다양한 전통 축제 활동을 펼칩니다. 청년들은 전설적인 알티라바, 경마, 씨름, 노래, 투우, 양싸움, 닭싸움 등을 흉내 내야 한다. 소녀들은 아름다운 옷을 입고 버터우산을 들고 '돌로호'와 바디댄스를 추는 등 전설적인 애쉬문 흉내를 냈다. 이날 가장 중요한 행사는 이순신 미인대회다. 장로들은 Altiraba의 근면, 용기, 용기, Ashimou의 친절, 지능 및 아름다움에 대한 전설적인 기준에 따라 소년과 소녀 중에서 연간 미인과 미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밤이 되면 사랑하는 남녀들이 산에서, 강가에서, 노란 기름우산 아래에서 월금을 연주하고, 입현을 연주하며, 서로 얼마나 사랑하는지 이야기합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량산이 국제 횃불축제를 '동방의 발렌타인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횃불축제 셋째날: 불을 보낸다. 이것은 Liangshan Yi International Torch Festival 전체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이날 밤이 되면 모두가 횃불을 들고 뛰어다닙니다. 마침내 사람들은 횃불을 모아 거대한 모닥불을 만들었습니다. 행복한 사람들이 모닥불 주위에 모여 마음껏 노래하고 춤추는 장면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그래서 '동양의 카니발 나이트'라고도 불린다.
횃불 축제는 이족의 고대적이고 중요한 전통 축제로 깊은 민속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유명합니다. 다양한 민족이 각기 다른 시기에 횃불 축제를 개최하며, 대부분 음력 6월 24일에 개최됩니다. 주요 활동으로는 투우, 양싸움, 닭싸움, 경마, 씨름, 노래와 춤 공연, 미인대회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 횃불축제는 새로운 민속적 기능을 부여받아 새로운 형태를 만들어냈다
이족은 왜 횃불축제를 기념하는가 gg횃불축제는 어떻게 생겨났으며, 왜 횃불축제를 기념하는가? 이족이 횃불축제를 기념하는 모직물? 영리하고 충성심이 강했으나 폭력에 맞서 싸우다가 죽은 고대의 여주인공을 기리는 전설입니다. 이는 악을 몰아내고 더 나은 삶을 추구하려는 이족의 염원을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