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북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동북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동북민속의 형성은 동북의 지리와 인문 환경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동북 민간 음악은 역사와 문화가 유구하여 만주족, 혁철족, 시버족 등의 민족 문화를 낳고, 나중에는 몽골족, 한족, 조선족, 회족 문화를 흡수하여 동북 민간 발전에 풍성한 토양을 제공하였다.
동북인의 특징은 유머, 재미,' 발랄함, 아름다움, 파도, 오락' 이라는 평가가 있다. 많은 노래들이 왕왕 동북민가의 이런 특징을 통쾌하게 표현한다. 동북의 많은 한족들은 산둥 허베이 등 북방 성에서 왔다. 그들은 동북각 민족과 함께 독특한 풍격의 동북민가를 창조하고 발전시켰다.
동북 민요는 억척스럽고, 시원하고, 화끈하고, 거칠고, 동북인민들의 열정, 호탕함, 순박한 성격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단도직입적으로, 수식이 많지 않고, 멜로디가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언어가 소박하고, 감정이 직설적이며, 동북민가는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점차 모든 노동인민의 생활에 녹아들어 그들의 노동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간단히 말해서 동북민요는 관동 지역에서 유행하는 한족 단조의 통칭이다. 단조는 역사가 유구하여' 소곡',' 비속어',' 계절조' 라고도 불린다. 사람들이 일상생활과 혼상결혼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민가이다. 구조적 균형, 리듬 정돈, 곡조가 섬세하고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분포가 가장 넓고, 지방이 가장 많고, 대표성이 가장 강하다.
동북 민요는 산가, 무곡, 샤머니즘으로 나뉜다.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고, 예술적 가치가 매우 높으며, 중국 민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민요는 장조와 단조로 나뉜다. 장조가 높고 힘이 있고, 박자가 자유롭고, 단조가 안정적이며, 리듬이 규칙적이다. 대부분의 노래와 춤은 모두 군중의 형식이다.
샤머니즘은 신을 청하고, 신을 뛰며, 조상을 제사하고, 장례를 치르기 위해 부르는 노래이다. 곡조가 읊조리고 있는데, 대부분 평화를 가져오기 위해서이다.
동북민가는 동북인민생활언어의 시화이며, 그 내용은 왕왕 인민생활의 진실한 묘사이며, 사상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그것은 인민의 고통과 즐거움을 노래하며, 서로 다른 역사 시기의 검은 땅에 있는 사람들의 생활과 정신적 면모를 기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동북 민간에도 강한 시대감이 있고, 선명한 계급의식과 강렬한 계급감정이 있어, 애한 성향이 매우 뚜렷하다.
동북 민간에는 리듬이 뚜렷한 노동 노래와 같은 생산 노동 관행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노래가 많다. 어떤 사람들은 노동의 정경, 노동의 정경, 노동의 심정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며, 많은 근로자들이 근면하고 용감하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이 하늘을 이긴다는 신념으로 가득 차 있다. 실생활을 반영하고 사랑과 풍토를 표현하는 노래도 있다.
동북민간은 이 어두운 땅에서 태어나 대담하고 낙관적인 동북인의 피 속에서 태어난다. 그들은 쾌활하고 소박하며, 분방하고, 부드러운 어조로 사람들의 노동 중의 쓴맛과 음악, 생활 속의 기쁨과 슬픔, 민풍, 정취, 청산수수수, 청년남자와 준수한 소녀의 수줍은 사랑을 노래해 색채가 짙고 향토적인 분위기의 독특한 민화권을 엮었다.
동북 민간의 일부 곡조는 지방 희곡 2 인의 전향에 영향을 받아 지방적 특색이 있고 활발하며 근로자의 명랑한 성격과 풍부한 생활 정취를 반영한다.
조식 방면에서 동북민가는 단조를 위주로, 대부분 공현식 () 이며, 상우조식 () 도 있다. 예를 들어 동북풍, 연날리기, 오표 뒤집기, 설 쇠기, 극장 얕보고, 부모님 곁으로 돌아가고, 자장가는 모두 곡조의 형식이다. 반지를 잃어버리고, 만두를 팔고, 수운어깨, 세배 등을 합니다. 모두 궁정 모델입니다. 재스민 2' 와' 대화' 는 상우의 조식이다. 전반적으로 동북민요는 밝고 활발한 느낌을 준다.
또한 동북민가의 표현 형식은 희경 경쾌함을 위주로 슬픈 민가가 많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북동, 북동, 북동, 북동, 북동, 북동) 대부분의 민요는 명절 분위기를 반영하는 생동감 있고 즐거운 장면이다.
내 애인 좀 봐' 는 요녕 민요로 가사와 노래 모두 전형적인' 동북풍' 을 지닌 우수한 곡목 중 하나이다. 애인을 보다' 라는 주제는 매우 선명해 사랑에 대한 솔직하고 소박한 감정을 표현했다.
전체 노래 * * * 는 9 단락으로 나뉘며, 각 단락의 세그먼트 표시는 각 단락의 끝에 나타나야 하는 고정 멜로디입니다. 이런 수법은 중국 전통음악에서' 머리를 바꿔서 마무리' 라고 불린다. 즉, 민요와 변주곡이 있는 음악은 시작일 뿐, 이들의 유사성은 상대적으로 고정적으로 끝에 나타나는 음조를 통해 드러난다는 것이다.
가사가 묘사한 이야기는 매우 계층적이다. 성조 특성상 끝이 같은 성조를 제외하고는 7 도 점프는 동북민가의 대표성조 중 하나이다.
동북민요는 일반적으로 음조가 높고, 멜로디가 넓고, 정취가 유장하며, 소리가 비교적 직설적이다. 멜로디에서 동북민요의 노래는 종종 동조적으로 반복되거나 반복되는 표현 수법을 사용하며, 흔히 겹치는 경우가 많으며, 그 뒤에는 가화, 이완, 조임 등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멜로디명언)
동북민요는 그의 회전에서 자주 4 도 선율음이 나오지만, 동시에 3 도 음정 운용을 강조하여 선율이 강하고 리듬이 규칙적이다.
동북민가는 음악의 표현 요인과 짧고 용맹한 기법을 잘 활용해 생동감 있고 정확하며 형상적인 음악 이미지를 만들어 깊은 내용과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동북민가의 멜로디는 신선하고 명랑하며 리듬이 규칙적이며 자연어 형식에 가깝다. 2/4 박자를 많이 채택하여 이미지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생명력이 풍부하며 지방 특색이 강하다. 표현에는 많은 두드러진 특징이 있다.
우리는' 사계절',' 오계절',' 12 월' 등으로 많은 가사를 작곡하여 분해 노래의 형태를 형성하여 인민 대중의 고도의 창작 재능과 예술성을 표현했다.
메자닌 단어의 운용은 동북인 특유의 유머와 재미를 표현했다.
혀끝의 전동음은 전체 노래를 관통하며 징과 북소리를 모방하는 데 쓰이는 단어와 맞물려 동북 민요의 발랄함, 아름다움, 자극, 가창력이 뛰어난 특징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가사에 동북방언을 쓰면서 동북지역의 특색을 부각시켜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동북 민간은 두 사람의 전향과 동북 양코 발전을 촉진시켰다. 민요, 가무 음악, 랩 음악, 희곡 음악, 민족 기악과 같은 전통 음악의 여러 종류는 줄곧 상호 영향, 상호 흡수, 상호 풍부, 상호 촉진을 해 왔다. 동북민가 지역은 주로 동북의 대흥안령과 소흥안령을 포함해 오로춘족 민가를 대표한다.
만주족 민요는 만주족 사회 생산의 산물로 만주족 사회 역사 발전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이 민요들은 생명력이 풍부하여 만주족 인민의 생산, 생활, 풍속 습관을 반영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표현하며, 풍부한 민족적 분위기와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만주족 민요의 내용이 풍부하다. 한족 민요에 비해 어렵목가, 팔기 출가가, 사친가가 많다. 만주족 민요는 자장가, 동요, 발라드, 노동가, 민가, 단조, 쾌락가, 전가, 서사가 등이 있다. 그 형식은 다양해서 민족 생활의 거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만주어 가사 언어는 통속적이고 활발하며 멜로디는 간결하고 간결하다. 농촌 만주족 민요의 이런 특징이 더욱 두드러진다.
만주족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노래를 빼놓을 수 없다. 활발하고 감정적인 노래는 만주족의 거의 모든 삶을 다루고 그들의 소망과 마음을 불렀다. 만주족은 어머니가 부른' 유람차 노래' 에서 자랐다. "밥 와우, 러시아! 우우, 바부와. "이 노래는 대대로 전해져 널리 알려져 있다.
만주족 선민이 어획할 때, 늘 뿔이나 소라를 번호로 징과 북을 치며 큰 소리를 낸다. 사냥이 끝난 후, 그들은 야외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고, 리드미컬 한 노동 노래는 부드러운 노동 노래로 발전하여 넓은 생활 장면을 수용했습니다.
만주족 사람들은 격앙된 민요로 고향과 노동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데, 그 중 일부는 노동 노래이다. 그중에서 부유하고 장대한 강산을 찬양하는 민요를' 교차 산조' 라고 부른다. 만주족 민요' 바음폴로가 대풍작을 부르는 것' 은 바로 이런 민요에 속한다.
다른 하나는' 등산조' 라고 불리는데, 방목할 때 자주 노래를 부른다. 이런 민요는 종종 상대방의 말에 응하여 부르는 것으로, 속칭' 톱질',' 운반' 이라고 불린다.
가사는 모두 즉흥적으로 창작한 것으로, 대부분 현장에서 일촉즉창이다. 리듬이 자유롭고 힘이 있고, 곡조가 높고 개방적이며, 감정이 분방하고 통쾌하다. "후원자조", "등산조" 등의 곡조는 팔각드럼, 단선에 의해 광범위하게 흡수되었다.
만주족 민요도 특색이 있다. 예를 들면 결혼식 도중' 관영', 결혼식에서 부르는 희곡' 기서', 장례식에서의 애도와 대량의 제사 노래들이 감동적이다. 만주족 민요의 구조가 간결하고 멜로디가 유창하며 감정이 진지하다.
다호르족 민요는 관동 지역에서도 유명하다. 다호르족 민간 예술의 보고에서 민가는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한다. 다호르족 음악의 스타일과 특징도 민요에 집중되어 있다.
다호르족 민요는 리듬이 엄격하고, 구조가 정연하며, 문장의 읽기가 또렷한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조식은 5 음계를 기초로 하는데, 그중 궁조 민가 수가 가장 많다. 다호르족의 강하고 선명한 성격과 낙관적인 민족정신을 반영한 것이다.
둘째, 조식 민요와 깃털 민요가 있는데, 수량은 대략 비슷하다. 수량적으로는 조율 민요만큼 많지는 않지만 우아하고 독특하며 웅장하며 명쾌한 다호르족 음악의 기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다호르족 민요 중 민간 무용곡' 하켄마이' 만 아직 조식이 있어 수량이 적다. 상조식 민요는 음조가 간단하고 완곡하며 리듬이 완만하기 때문에 대부분 단조로운 색채를 띠고 있다.
곡조 민요는 리듬이 명쾌하고 문장이 선명하다. 과거에는 노래와 제사 신령에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뿔산가는 사만가에만 등장해 수량이 가장 적었다.
전통적인 다호르족 민요는 짧고 용맹하며 간결하고 명료하다. 일부 민요의 가사는 다단이지만, 그 음악 구조는 한 문장, 두 문장, 네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다호르족 민요의 내용은 매우 풍부해서 다호르족 인민 생활의 거의 모든 방면에 관련되어 있다. 사회생활, 생산노동, 정신문화, 풍속 습관은 모두 민요에 반영되어 있다.
장르적으로 다호르족 민요는 대체로 민가, 무용가, 서사가, 샤만가, 게임가, 의식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 연주 내용, 조식 구조, 멜로디는 각각 특색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