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건물이란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 건물이란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 건축

(1) 홀

고대 중국 건축 단지의 본관은 홀과 홀의 두 가지 건축 형태로 구성되며, 그 중 홀과 홀이 있습니다. 홀은 궁전, 의식 및 종교 건물입니다. "당"과 "전"이라는 용어는 모두 주나라에서 나타났습니다. '탕'이라는 단어는 앞서 등장했는데 원래 의미는 내부 공간에 관련되어 건물의 전면이 외부로 열려 있는 부분을 일컫는다. 홀의 좌우측은 질서있게 배치되어 있으며, 방의 양쪽에는 방과 칸막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건물군을 총칭하여 홀(殿)이라고도 부르는데, 일반적으로 황제, 왕자, 관리, 학자들이 거주하는 건물을 가리킨다. "dian"이라는 단어는 나중에 등장했으며 원래 의미는 건물의 높은 모양과 눈에 띄는 지위를 나타 내기 위해 후면이 솟아 오른 모습입니다. 한대 이후로 전당은 일반적으로 관청과 주거지의 주요 건물을 지칭하지만, 궁궐과 사찰의 보조 건물도 전당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사찰의 홀, 식당 등. 홀과 홀은 모두 계단, 본체, 지붕의 세 가지 기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계단과 지붕은 중국 건축의 가장 뚜렷한 외관 특징을 형성합니다. 봉건 계층의 제약으로 인해 홀과 홀은 형태와 구조가 다릅니다. 홀과 홀 사이의 계단 차이는 이전에 나타났습니다. 홀에는 계단만 있을 뿐 아니라 플랫폼도 있습니다. 즉, 자체 플랫폼 외에도 아래에 기반으로 사용되는 높은 플랫폼도 있습니다. 긴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부 및 하부 레벨에 문의하세요. 궁전은 일반적으로 궁전, 사원, 왕실 정원 및 기타 건물 단지의 중심 또는 주축에 위치하며 평면은 대부분 직사각형이지만 정사각형, 원형, I 자형 등도 있습니다. 사원의 공간과 구성 요소는 종종 더 크고 장식 방법은 더 특별합니다. 홀은 일반적으로 저택, 관공서, 안뜰, 정원의 안채로 사용되며 평면 형태가 다양하고 볼륨이 적당하며 구조 방식이 비교적 단순하고 장식 재료가 더 많으며 지역적 특성을 더 많이 보여줍니다.

(2) 파빌리온

고대 중국 건축 양식의 다층 건물입니다. 초기에는 건물과 누각의 구분이 있었습니다. 건물이란 무거운 집을 말하고, 누각은 낮은 부분이 높고 1층이 높게 설치된 건물을 말한다. 정자는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에 가까운 평면, 2층, 평평한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건물군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러사 관음각과 같이 정자를 본체로 하는 불교 사찰이 있습니다. 탑은 대부분 폭이 좁고 곡선을 이루며 건물군에서 부차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사찰의 경전채, 궁궐의 뒷채와 별채 등이 맨 마지막 줄이나 뒷칸에 위치한다. 건물 그룹의 왼쪽 및 오른쪽 날개. 후대에는 '정'이라는 두 단어를 서로 바꿔 쓸 수 있었으며, 고대 누각은 다양한 건축 형태와 용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탑은 이미 전국시대에 나타났습니다. 한나라 때의 탑은 높이가 3층에 이르렀습니다. 굴탑, 시장탑, 망루 등은 모두 한나라 시대에 널리 사용되었던 누각의 형태입니다. 한나라의 황제들은 불멸의 연금술 이론을 믿었고, 높은 누각을 세우면 불멸의 존재를 도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불교가 중국에 전래된 후, 일종의 누각이기도 한 수많은 탑이 세워졌습니다. 북위 낙양(洛陽) 용닝사(永寧寺) 목탑은 높이가 "40피트 이상"으로 100마일 밖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산시성 잉현현 포궁사 석가모니탑은 요 왕조에 건립되었으며 높이는 67.31m로 여전히 중국에 현존하는 가장 높은 고대 목조 건물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멀리 볼 수 있는 경치 좋은 관광 건물은 종종 황학루, 등왕각 등과 같은 정자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누각은 대부분 목조 구조였으며 다양한 뼈대 형태를 갖고 있었습니다. 사각 통나무를 겹겹이 쌓아 맨홀 모양으로 만든 고층 건물을 우물형 건물이라 하고, 단층 건물을 겹겹이 쌓아 건물 전체를 이루는 것을 계량 주택형이라고 합니다. 당송 이후에는 층 사이에 플랫폼 구조 층을 추가하여 내부 처마가 어두운 바닥과 바닥을 형성하고 외부 처마가 돌출되어 송나라에서는 평면 좌석이라고 불렀습니다. . 각 층의 상부기둥과 하부기둥은 연결되지 않아 구조적 연결방식이 복잡하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파빌리온의 구조는 각 층의 연속적인 나무 기둥을 기반으로 전체 길이의 기둥을 형성하고, 보와 사각형이 산재되어 전체 프레임을 형성하는 통기둥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 또한 파빌리온 구조 형태에는 다른 변형이 있습니다.

(3) 누각

중국 전통 건축에서는 주변이 개방된 작은 점 모양의 건물로 사람들이 머물며 참관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의례용으로도 사용된다. 흔히 누각으로 알려져 있으며, 남조와 북조 시대에 나타났다. "파빌리온"은 또한 호텔 형태의 고대 풀뿌리 행정 조직을 의미합니다. 파빌리온은 일반적으로 언덕, 물가, 성벽, 다리 및 정원과 같이 멈춰서 볼 수 있는 경치 좋은 장소에 설치됩니다. 비정, 우물정, 도살정, 종각 등 특수 목적의 정자도 있습니다.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 다각형 정자 외에도 십자가, 사슬, 매화, 부채 모양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누각의 지붕은 봉우리, 봉우리, 원뿔 등 복잡한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큰 누각은 이중 처마로 지을 수도 있고 건물로 둘러싸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묘소와 사찰의 비정과 우물 정자는 명나라 창릉의 비정과 같이 매우 엄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징 Jingshan의 Wanchun Pavilion과 같은 대형 파빌리온을 웅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항저우의 삼각형 파빌리온과 같이 작은 파빌리온을 가볍고 우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파빌리온은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구조적 방법으로 보면 누각의 구조는 주로 나무로 되어 있지만, 벽돌과 돌로 만든 것도 있다. 대부분의 파빌리온에는 첨탑과 원뿔형 지붕이 있습니다. 네모난 첨탑은 한나라 시대에 나타났고, 팔각형 첨탑과 원추형 꼭대기는 당나라 도자기에서 발견되었다. 송나라의 "프랑스 스타일 건축"에 기록 된 "정자 및 정자 Doujian"은 우산 꽂이와 유사한 구조입니다. 이 관행은 청나라 남부 정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청대 이후에는 사각정은 각진 대들보를 주로 사용하고, 다각정자는 긁은 들보를 주로 사용하여 겹겹이 쌓아올렸다. 직사각형 누각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집의 구조와 동일합니다.

(4) 복도

고대 중국 건축의 지붕이 있는 통로에는 회랑과 베란다가 포함됩니다. 기본 기능은 차양, 비 보호 및 낮잠을 자는 공간입니다. 복도는 고대 중국 건축의 외관 특성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안채 처마 밑의 복도는 실내와 실외의 전이공간으로 건물의 형태와 리듬감에서 현실과 현실의 변화를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중정을 둘러싸는 회랑은 중정 공간의 패턴과 볼륨을 미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엄숙함, 생동감, 개방성, 깊이감, 폐쇄성, 연결성 등 다양한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정원의 베란다는 주로 명승지를 분할하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공간적 변화를 일으키고, 피사계 심도를 증가시키며, 최적의 관람 경로를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복도의 세부 사항에는 기하학적 무늬의 난간, 의자, 구즈넥 의자(미용석 또는 Wuwang 좌석이라고도 함), 걸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칸막이 벽은 종종 다양한 램프 창, 새는 창문, 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구멍 문, 병 및 기타 장식용 건물 구성 요소.

(5) 테라스

고대 중국에서는 땅에 쌓인 높은 흙벽돌을 테라스라고 불렀고, 플랫폼 위에 있는 목조 주택을 둘을 합쳐 테라스라고 불렀습니다. 테라스라고 불렸어요. 최초의 파빌리온은 보기, 잔치, 촬영을 위해 다진 흙 플랫폼 위에 지어진 벽이 없고 기둥만 있는 작은 개방형 홀이었습니다. 때로는 방습 및 방어 기능이 있습니다. 태서에는 많은 유적이 있는데, 유명한 것으로는 춘추시대 진나라 수도 신천 유적, 전국시대 연하 수도 유적, 한단 고대 도시 조나라 유적, 진나라 선양궁(Xianyang Palace) 유적 등은 모두 거대한 계단식 지지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Xie는 또한 사방이 열려 있는 더 큰 집을 의미합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물을 마주한 건물이나 물 속에 지은 건물을 수변정자라고 부르는데, 대만정과는 전혀 다른 건물이다.

(6) 사원

고대 중국의 제사용 건물. 그 형태는 엄숙함과 깔끔함이 요구되며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조상을 모시는 사찰. 고대 중국의 황제와 왕자들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사용했던 건물을 조상사라고 합니다. 황제의 조상 사원을 태묘(Taimiao)라고 불렀으며, 사원 체계는 왕조에 따라 다양했습니다. 조묘는 가장 높은 건물입니다. 귀족, 고관, 귀족 가문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사용하는 건물을 가문 사당 또는 사당이라고 합니다. 종묘의 방향을 따라 집의 동쪽에 위치하며 규모가 다릅니다. 일부 사당에는 예배의 범위를 넘어서는 기능을 수행하는 무료 학교, 창고, 극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2. 성인에게 봉헌된 사원. 가장 유명한 곳은 공자(孔子)를 기리는 공자묘(孔子寺)로 공자묘(孔子寺)라고도 합니다. 공자는 유교의 시조로 여겨지며, 한나라 이후 많은 황제들이 유교를 믿었다. 산둥성 취푸(曲阜)에 있는 공자묘(孔子寺)는 규모가 가장 크다. 삼국시대의 유명한 장군 관우를 모시는 사찰을 관제사, 오사라고도 합니다. 일부 지역에는 유비(Liu Bei), 관우(Guan Yu), 장비(Zhang Fei)를 숭배하기 위해 삼의사(Sanyi Temple)가 세워졌습니다. 많은 장소에는 또한 유명한 목사, 현자, 의인 및 순교자들이 모셔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쓰촨성 청두와 허난성 난양에 있는 "무후사"는 삼국의 유명한 정치가인 제갈량을 기념하는 항저우의 "악왕사"입니다. , 절강, 허난성 당인은 남송 왕조의 민족 영웅 Yue Fei "Yue Fei Temple"을 기념합니다.

3. 산, 강, 신을 숭배하는 사원. 중국은 고대부터 하늘, 땅, 산, 강 및 기타 자연물을 숭배하고 이를 숭배하기 위해 호투사(Houtu Temple)와 같은 사원을 설립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태산(Taishan), 화산(Huashan), 형산(Hengshan), 헝산(Hengshan), 송산(Songshan)의 오산(五山)을 모시는 사찰입니다. 또한 성신사, 지사, 용왕사, 부사 등 다양한 종교와 민속 풍습에서 파생된 제사 건물도 많이 있습니다.

7) 제단

고대 중국에서 주로 하늘과 땅,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던 단 모양의 건물. 베이징 안팎에는 천단, 지단, 태양단, 달단, 곡식기원단, 셰지단이 있습니다. 제단은 제사 건물의 본체일 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의 총칭이기도 하다. 제단의 형태는 대부분 음양오행설에 바탕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천단과 지단의 본관은 각각 원형과 사각형인데, 이는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다는 이론에서 유래한 것이다. 천단에 사용된 돌의 개수와 크기는 모두 홀수로 되어 있는데 이는 하늘은 남성이고 홀수는 남성이라는 옛말을 따랐기 때문이다. 풍년기원전은 세 개의 처마를 삼색 유약 타일로 덮었는데, 위쪽 처마는 파란색으로 하늘을 상징하고, 가운데 처마는 노란색으로 땅을 상징하며, 아래쪽 처마는 녹색으로 만물을 상징합니다. 건륭 16년에는 하늘을 숭배하는 목적으로 3층을 모두 파란색으로 칠했습니다.

(8) 탑

부처의 사리(불뼈), 불상, 불경, 승려의 유골 등을 모시고 모시는 우뚝 솟은 점형 건축물로 일컬어진다. "부처님", "부처님" 탑"으로. 탑은 인도에서 유래되었으며 종종 "Buddha Tu", "Buddha", "Buddha"등으로 불립니다. 탑은 고대 중국 건물 중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건물 유형입니다.

타워는 일반적으로 지하궁, 타워 베이스, 타워 본체, 타워 탑, 타워 브레이크로 구성됩니다. 유물은 탑 기단 중앙 지하에 위치한 지하궁전에 숨겨져 있습니다. 타워 베이스에는 베이스와 베이스가 포함됩니다. 탑은 탑 꼭대기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수미루, 연꽃, 그릇, 위상 바퀴 및 진주로 구성됩니다. 또한 보물 덮개, 둥근 등, 양월 및 진주가 위에 있는 탑도 있습니다. 위상 휠의.

타워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중국에는 기존 타워가 2,000개가 넘습니다. 성격에 따라 불교유물을 모신 탑과 고승의 묘가 있는데,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목탑, 벽돌탑, 석탑, 금속탑, 토기탑 등으로 구분된다. 구조와 형태에 따라 파빌리온식 탑, 밀집탑, 단층탑, 라마탑 및 기타 특별한 모양의 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명한 파빌리온 스타일의 탑으로는 Xi'an Ci'en Temple Pagoda, Xingjiao Temple Xuanzang Pagoda, Suzhou Yunyan Temple Pagoda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조밀 처마 탑으로는 Dengfeng Songyue Temple Pagoda, Xi'an Jianfu Temple Pagoda, Dali Chongsheng Temple Qianxun Pagoda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단층탑으로는 이성 신통사 사문탑, 베이징 운거사 석탑군, 덩펑 회산사 징장선사탑 등이 있습니다. 라마타 탑은 흰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흰 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한 것으로는 베이징의 묘영사 백탑(Miaoying Temple of Miaoying Temple)과 산시성 우타이현(Wutai County)의 타원사 백탑(White Pagoda of Tayuan Temple)이 있습니다. 유명한 금강왕좌탑(Vajra Throne Pagoda)은 베이징 정거사 금강탑(Vajra Throne Pagoda)입니다.

(9) 스크린 월

뜰의 대문 내부 또는 외부에 쌓아 대문 반대편의 장벽으로 사용되는 벽을 스크린 월 또는 스크린 월이라고도합니다. 스크린 월은 거리와 연결되고 분리가 제한된 대문 내부 또는 외부의 전이 공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병풍벽이 일자형, 팔자형 등으로 나누어졌다.

베이징의 대규모 주거용 건물은 길 건너편의 8자형 스크린 벽 반대편에 문 양쪽에 8자형 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문 앞의 거리보다 약간 더 넓은 공간을 형성합니다. 벽은 문 내부에 사용되어 왼쪽과 오른쪽 벽과 스크린 도어로 작은 사각형을 형성합니다. 안뜰은 거리에서 거주지로 두 개의 전환점이 됩니다. 남부 주택의 대부분의 스크린 벽은 문 바깥에 지어졌습니다. 시골 주거용 스크린 벽은 다진 흙이나 타일 지붕이 있는 어도비로 만들어집니다. 궁전과 사원의 스크린 벽에는 종종 유색 유약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궁궐, 사찰, 관청, 주거지에는 모두 칸막이벽이 있었습니다. 산시성 다퉁의 유명한 구룡벽은 주원장(朱源章)의 아들 주계(朱桂)의 궁궐 앞의 유약벽이었습니다. 명나라의 황제. 베이징의 베이하이와 자금성의 구룡성벽도 유명합니다.

(10) 팡뱌오(Fangbiao)

칭찬, 기념, 안내 또는 표시 기능을 가진 고대 중국의 건물로 아치형 입구, 화표(Huabiao) 등이 포함됩니다. 아치웨이(Archway)라고도 알려진 아치웨이(Archway)는 공간을 나누거나 조절하는 기둥이 단 한 줄만 있는 건물입니다. 지붕을 추가하지 않고 기둥의 한 줄에 보와 기타 구성요소를 추가하는 것을 아치형 통로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지붕을 일반적으로 "루"라고 합니다. 지붕보다 높은 기둥을 '하늘 아치 길'이라고 합니다. 궁궐, 정원, 사찰, 능묘 등 대규모 건축물군 입구에 아치형 통로를 건설할 경우 그 형태가 한층 더 높아진다. 우뚝 솟은 아치형 통로는 대부분 도로의 시작 부분, 교차로, 다리의 양쪽 끝, 상점 전면 등 도시 거리의 주요 지점에 건설됩니다. 전자는 건축 그룹의 서곡이 되어 엄숙하고 엄숙하며 심오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본관의 역할을 하며 후자는 거리 풍경을 풍부하게 하고 위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양쯔강 남쪽의 일부 도시에서는 길 건너편에 여러 개의 아치형 통로가 세워져 있는데, 대부분은 "공덕을 보여주기" 또는 "효도를 표창하기 위해"입니다. 산림 명승지에서는 산길에 아치형 길을 세우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사찰과 사찰의 서곡일 뿐만 아니라 산길 발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화표는 상징이나 기념의 역할을 하는 한 쌍의 기둥이다. 한나라 때는 환표(桓뱌오)라고 불렀다. 원나라 이전 화표는 주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 십자형 나무판을 얹고 그 위에 흰색 학을 얹어 교차로, 교두보, 관청 앞에 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명나라 이후 화표는 대부분 돌로 만들어졌으며, 돌기둥 상단에는 구름무늬 석판이 새겨져 있는데, 기둥 꼭대기에는 원래 학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것으로 알려진 쪼그리고 앉은 짐승으로 대체되었습니다. Huabiao는 돌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시계와 난간은 절묘한 부조로 덮여 있습니다. 명, 청 왕조 시대에 화표는 주로 궁궐과 능 앞에 세워졌고 때로는 베이징의 마르코 폴로 다리와 같은 다리의 머리 부분에도 세워졌습니다. 북경 천안문 앞과 명릉 비각 주변에 명나라 영락제에 건축된 화표가 현존하는 예이다.

1. 만리장성

만리장성은 세계 건축의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만리장성은 고대 중국 문명의 상징으로 여겨져 왔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만리장성은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시대에 건설이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진(秦), 조(趙), 위(魏), 제(齊), 연(燕), 초(楚) 등의 가신국은 북방 유목민의 남침을 막고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만리장성을 쌓았다. 진나라가 육국을 합병한 후, 북방 흉족의 침입을 막기 위해 기원전 213년에는 진나라, 연나라, 조나라, 위나라의 만리장성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대규모 공사를 시작하여 만리장성을 건설하였다. 전체 프로젝트는 총 30만 명의 이주 노동자를 모집했으며 서쪽의 간쑤성 린타오(현 민현)에서 시작하여 황하를 따라 내몽골 린허를 거쳐 인산산까지 완료하는 데 10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북쪽으로는 남쪽으로는 산시성(山西省)의 옌먼관(顯文關), 동쪽으로는 산시성(山西省)의 옌먼관(延文關)까지 이어진다. 요동의 만리장성은 길이가 3,000㎞가 넘는다. 만리장성 공사는 매우 어렵고 이주노동자들의 처지가 매우 비참했기 때문에 맹강우가 만리장성에서 울었다는 전설이 남아있다.

한나라는 진의 만리장성을 재건하는 것 외에도 내몽골 허타오 남쪽에 슈오팡 만리장성과 양저우 만리장성의 서쪽 부분도 건설했다. 양저우 만리장성 서쪽 구간은 북쪽으로 내몽골 거연해(현재의 아지나기)에서 시작하여 에지강을 따라 감숙성 금탑을 거쳐 서쪽으로 안시, 둔황, 옥문관에 이르고, 신장에 들어간다. 만리장성 전체에는 "5 마일에 하나의 불, 10 마일에 하나의 부두, 30 마일에 하나의 성, 100 마일에 하나의 도시"가있어 엄격한 방어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한나라 이후의 북위, 북제, 수, 진 등의 왕조는 모두 만리장성을 부분적으로 축조했고, 명나라에서는 전면적인 재건을 단행했다. 명나라 때 건설된 만리장성은 서쪽의 가옥관에서 시작하여 동쪽의 압록강에서 끝났으며, 총 길이는 약 6,700킬로미터(13,000마일 이상)에 이릅니다. 전체 재건축 과정은 100년 이상 지속되었는데, 이는 이 프로젝트가 얼마나 방대하고 힘든 일인지를 보여줍니다. 그 중 산시성 동쪽의 만리장성은 내부는 흙으로 쌓았고, 외부는 벽돌과 돌로 쌓았습니다. 만리장성 전체에 관문 도시가 많이 건설되어 있으며 관문 도시는 모두 지형이 가파른 전략적 장소에 건설되어 있으며 유명한 곳으로는 Jiayuguan Pass, Juyong Pass, Shanhaiguan Pass 등이 있습니다. 그 중 Jiayuguan은 기존의 만리장성 관 중 가장 완벽한 곳입니다. 명나라 홍무 5년(1372년)에 건설되었으며, 웅장하고 계획이 잘 짜여져 있으며 구조가 엄격하여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고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고개를 만들 때 설계와 시공 기술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사용된 재료의 계산도 매우 정확했다고 합니다. 관성(Guancheng)이 건설된 후 벽돌은 한 개만 남았는데, 이 벽돌은 기념으로 후세들이 충관(Chongguan)의 작은 건물에 놓였습니다. 지금 사람들이 보는 만리장성은 주로 명나라 때 재건된 것인데, 옛 만리장성의 일부 유적만 남아있습니다.

만리장성은 10,000마일 이상 뻗어 있으며 가파른 산, 급류, 계곡 및 기타 험난한 지역을 가로지르며 프로젝트의 난이도는 상상을 초월하며 중화 민족의 장엄한 정신과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고대 중국의 측량, 계획 및 설계, 건설 기술, 공정 관리 및 군사 기술 분야에서 탁월한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2. 자금성

자금성은 베이징 중심부에 위치하며 면적은 1,087에이커, 총면적은 72만㎡가 넘는다. 완전한 고대 목조 건물 단지.

중화민족의 건축전통과 독립된 스타일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자금성은 1406년에 건립됐다. 명나라 영락제가 수도를 난징에서 베이징으로 옮긴 뒤 지은 궁전이다. 전체적인 배치를 보면 앞뜰과 뒷뜰, 이른바 바깥뜰과 안쪽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외왕조의 3대 본당인 태화(Taihe), 중화(Zhonghe), 보화(Baohe)가 중심이고, 문화당(Wenhua Hall)과 무영당(Wuying Hall)이 양 날개로 정무를 수행하는 주요 장소이다. 안뜰은 Qianqingguan, Jiaotai Hall, Kunning Palace 및 동서 여섯 번째 궁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왕실의 생활 공간입니다. 네 개의 기둥이 방을 구성한다는 전통에 따라 계산하면 궁전에는 거의 10,000개의 방이 있고 건축 면적은 약 150,000m2입니다.

궁전 단지는 높이 10m, 폭 52m의 해자로 둘러싸인 자금성으로 둘러싸여 있다. 성 전체에는 동서남북 4개의 문이 있는데, 남문은 자오문, 북문은 선오문, 동문은 동화문, 서문은 서화이다. 문. 도시의 네 모퉁이에는 각각 포탑이 있습니다. 각 포탑은 9개의 들보, 18개의 기둥, 72개의 능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잡한 구조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 건축에서 보기 드문 걸작입니다. 포탑 건설과 관련하여 Lu Ban이 모델 시연으로 짚을 사용하여 메뚜기 우리를 엮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자금성 전체의 건축 배치는 엄격하고 규칙적이며 우선 순위와 순서가 있으며 모양 변경과 기복을 사용하여 공간을 풍부하고 다양하게 만듭니다.

자오문은 자금성의 정문으로 성벽 교각 위에 여러 건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중앙에는 9칸 넓이의 툇마루와 겹처마가 있고, 양쪽에는 처마와 능선이 이어진 누각이 있고, 모퉁이마다 높은 누각이 있다. 이 건물 그룹은 웅장하고 강력한 Wufeng Tower라고 불립니다. 자오문으로 들어가서 큰 안뜰을 지나 진수교를 건너 외왕조의 3대 전당인 태화문으로 들어갑니다. 뒤로 그들은 교대에 높은 I 자형 홀에 지어졌습니다. 기본 플랫폼은 높이 8.13m로 3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흰색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각 층마다 돌을 깎아 만든 왕도가 있고, 측면에는 난간과 기둥, 용머리 등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개방형 난간 1,414개, 구름과 바람에 날아다니는 용 문양이 새겨진 기둥 1,460개, 수도꼭지 1,138개가 있습니다. 이 돌 조각은 중국 전통 건축의 독특한 장식 예술을 반영합니다. 동시에 구조적 기능상 배수의 역할도 한다. 난간 아래와 학교에서 튀어나온 용머리의 입 부분에 작은 구멍이 새겨져 있습니다. 비가 올 때마다 수도꼭지에서 물이 쏟아져 나오는데, 마치 수천마리의 용이 물을 뿜어내는 것처럼 장관을 이룬다.

진루안홀(Jinluan Hall)이라고도 알려진 태화전은 황제가 칙령을 내리고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는 곳입니다. 홀의 높이는 35.05m, 너비는 63.96m, 깊이는 37.20m입니다. 자금성에서 가장 큰 건물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목조 건물입니다. 그 구조는 중국 전통 목조 건축의 특징을 구현합니다. 즉, 먼저 볼트 기초 위에 나무 기둥을 세우고, 기둥 위에 큰 기둥을 세우고, 그 기둥 위에 작은 난쟁이 기둥(멜론 기둥)을 세운 다음, 큰 기둥에서 위로 짧은 기둥을 세웁니다. , 여러 겹의 보를 작은 기둥으로 겹칠 수 있고 층별로 높이를 높일 수 있으며, 각 층의 보를 층별로 줄여 이중 처마를 형성하고, 최상층에 척추 멜론 기둥을 세웁니다. 도리와 사각형은 두 세트의 프레임 사이에 수평으로 배치됩니다. 도리 위에 나무 서까래가 놓여 있고, 기둥이 층별로 올라가면서 나무판(시계판)이 서까래 위에 놓입니다. 기둥은 한 겹씩 짧아지고 경사진 지붕이 형성되며 돌출된 처마는 브래킷으로 지지되어 하중을 견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식 효과도 더해 주는 것이 중국 전통 건축의 또 다른 특징입니다. 최고 조화의 전당은 73개의 큰 나무 기둥을 사용하여 들보를 지지하여 이중 처마가 있는 베란다 스타일의 지붕을 형성하는 구조를 채택하고 있으며, 위쪽 처마와 버킷 아치는 단일 아치형, 9단으로 된 3겹, 아래쪽은 아치형입니다. 처마는 7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진 단일 아치형입니다. 건물 전체가 엄숙하고 웅장하며 웅장하며, 황제의 최고 권력을 보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황후와 황후의 생활 공간인 안뜰은 웅장함과 개방적인 안뜰을 요구하는 외부 왕조와는 확실히 다릅니다. 서궁은 하나로 통합되어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뒷마당에는 황실 정원도 있어 아름답고 조용하며 휴양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금성 전체의 배치는 자오문부터 신무문까지를 중심축으로 대칭적으로 배열되어 있다. 중심축은 남쪽의 천안문, 북쪽의 경산까지 뻗어 있으며 고대 도시 베이징의 중심축과 일치합니다. 경산에 올라 자금성을 바라보면 처마가 겹쳐져 있고 유리가 이어져 있어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3. 이화원

정원은 건축, 예술, 자연의 아름다움을 결합한 것으로 기술과 예술의 상호 침투와 통합의 결과입니다. 중국 정원 건축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 정원 가꾸기 역사에서 독특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지난 수천 년 동안 중국 전역에 수만 개의 아름다운 정원이 만들어졌습니다. 이화원은 비교적 잘 보존된 대규모 왕실 정원으로 중국 전통 정원을 대표하며 세계 정원 건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화원은 베이징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반경은 8km, 면적은 4,350에이커에 이릅니다. 그 역사는 800여년 전 진 왕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진장종(Jin Zhangzong)은 한때 이곳에 진수이 정원(Jinshui Courtyard)을 지었는데, 이는 당시 시산의 8개 정원 중 하나였습니다. 그 산을 금산(金山)이라 부르며, 우취안(玉泉)의 물이 산기슭으로 흘러들어 진치치(錦智智)라고 하는 웅덩이를 이룬다. 원나라 때 한 노인이 산에 문양이 새겨진 커다란 돌항아리를 파서 금산(金山)을 옹산(文山)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원나라 시즈 황제는 곽수경에게 두 차례에 걸쳐 옥천에서 산기슭으로 물을 돌리게 했고, 금지 연못을 준설하고 확장하여 큰 저수지로 만들었습니다. 또는 Xihaizi. 호수에서 파낸 흙을 산 위로 옮겨 올려 산이 높고 물이 넓은 명승지가되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문산을 진산(金山)으로 바꾸고, 문산파(文山波)를 진하이(金海)로 바꾸고, 원경사를 산 위에 짓고, 호숫가에 산정원을 조성하여 총칭하여 호산원(浩山庭)이라 부르며, 통칭 서호풍경(西湖景)으로 부른다.

1750년 청나라 건륭제는 어머니 황제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원경사 터에 대보은사를 건립하고 금산을 만수산으로 바꾸고 진해를 준설하여 곤명호로 이름을 바꾸었다. 전체 정원을 Qingyi Garden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건설하는 데 15년이 걸렸습니다. 그 이후 완수산 청의원, 위취안산 정명원, 향산 정이원, 장춘 정원, 이화원을 총칭하여 "삼산오원"으로 불리며, 가장 자유롭고 비할 데 없는 사랑과 달이 속해 있습니다. 쿤밍으로." 더욱 분노한 것은 1860년 영국군과 프랑스군이 베이징을 함락했을 때 3개의 산과 5개의 정원이 약탈을 당하고 불에 타 몇 채의 건물만 남기고 잿더미가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1886년 서희가 해군 자금을 유용하여 10년 동안 건설하고 이화원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1900년에 이화원은 팔국연합군에 의해 약탈당하고 1902년에 서희가 다시 복원했습니다. 현존하는 이화원은 고대 중국 원예 기술의 뛰어난 성취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외세의 중국 침략 범죄와 나라를 오도한 청나라 통치자들의 부패를 역사적 치욕의 기둥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이화원은 고대 중국 정원 건축의 전통적인 특징과 정원 가꾸기 기술을 계승하고 어느 정도 발전했습니다. 전체 공원의 배치는 크게 동궁문, 동산, 앞산, 뒷산, 곤명호 등 여러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원 전체에는 다음과 같은 뛰어난 점이 있습니다.

1. 물로 승리하세요. 수역은 공원 전체의 3/4를 차지하며, 설계자는 수면의 개방성을 기반으로 공원을 설계하고 배치했으며, 주요 건물과 명승지는 모두 쿤밍 호수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탁 트인 호수 표면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호수를 긴 제방으로 여러 구역으로 나누고 봉황 부두, 지경각, 조건당 등의 섬도 호수에 배치하여 전설적인 봉래, 주지, 영주를 상징합니다. 등. 바다에는 세 개의 신성한 산이 있어 수역을 개방적이고 흥미롭게 만듭니다.

2. 호수와 산의 조합. 호북 해안에 있는 완수산(Wanshou Mountain)은 높이 58m로 마치 녹색 스크린처럼 보입니다. 호수와 산은 서로를 아름답게 보완합니다. 앞산은 전체 정원의 중심이며, 중앙에는 산 꼭대기에서 지혜의 바다까지 내려가는 불교 향각, 배윤당, 배운이 있습니다. 게이트와 Yunhui Yuyufang이 호수로 향합니다. 그 중 유약 타일을 붙인 무광전(지혜의 바다)과 높이 41m의 불향각이 웅장하고 가장 독특한 건물이다. 이 중심 축의 양쪽에는 많은 지원 건물이 있습니다. 산과 호수 주변에는 긴 윤곽선과 돌난간이 세워져 있어 호수와 산을 명확하게 구분하고 밀접하게 연결하고 있습니다.

3. 선명한 대비. 앞산의 건물은 웅장하고 화려하며 뒷산의 건물은 숨겨져 있고 풍경은 조용합니다. 곤명호는 웅장하고 웅장하며 뒷호(소주강)는 조용하고 아름답습니다. 문은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서해안과 서해안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강렬한 대비는 관람객에게 색다른 느낌을 선사해 흥미를 더한다.

4. 걸음마다 풍경이 달라집니다. 다양한 지리적 특성에 따라 다양한 명승지는 건물, 플랫폼, 정자, 정자, 레스토랑, 홀, 정자, 정자, 구불 구불 한 창틀, 복도, 암벽화장, 꽃과 나무 등으로 구성됩니다. 다양한 명승지 사이에는 뚜렷한 차이와 유기적 연결이있어 사람들이 공원을 걸을 때 풍경이 곳곳에서 바뀌고 끝없이 나타납니다.

5. 풍경 기법 차용. 설계자는 정원 풍경의 상호 협력과 차용을 고려했을 뿐만 아니라 주변 경관을 최대한 활용하여 서산 봉우리, 서방의 연기가 자욱한 버드나무, 탑의 그림자를 만들었습니다. Yuquan Mountain은 정원의 풍경처럼 보입니다. 정원 안팎의 풍경을 모두 담아내는 기발한 기법은 사람들에게 정원의 범위가 확장된 듯한 느낌을 줍니다.

6. 정원 안에 정원이 있습니다. 만수산 동쪽 기슭, 물이 모여 연못을 이루는 저지대에 무석회산원을 본따 화원을 조성하였습니다. 수영장을 중심으로 홀, 정자, 정자, 정자, 툇마루, 작은 다리 등을 갖추고 있으며, 독자적인 패턴을 갖고 있어 정원 안의 정원이 된다. 더욱이 우아하고 조용하며 동궁문의 밀집된 궁궐 건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7. 장면 모델링을 설정합니다. 정원은 전국의 많은 명승지를 모아 놓은 것이지만 완고한 모방은 아니지만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화 정원은 회산 정원을 모방하고 서쪽 도로의 여섯 다리는 중국 정원을 모방합니다. 항저우 서호의 수디(Sudi)와 한서전(Hanxu Hall), 징밍 타워(Jingming Tower)는 황허(Huanghe)를 모방한 것입니다. 타워, 웨양 타워(Yueyang Tower), 쑤저우 스트리트(Suzhou Street)는 쑤저우 시티 스트리트(Suzhou City Street) 등을 모방했지만 매우 다릅니다.

이화원에는 중국 전통 정원 건축 예술의 정수가 집약되어 ​​있습니다. "인공물이지만 자연이 만든 것 같다"는 정원건축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중국 건축은 기본적으로 진나라 이전부터 19세기 중반까지 폐쇄적이고 독립적인 체계였으며,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그 양식은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 건축이라고 부른다. 19세기 중반 이후 사회 성격의 변화와 외국 건축, 특히 서양 건축 양식의 대규모 수입으로 인해 중국 건축은 세계 건축과 더 많은 접촉과 교류를 갖게 되었고 건축 양식은 흔히 '건축 양식'으로 급격하게 변화했습니다. 중국 현대 건축. 이 기사는 고대 중국 건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봉건 사회에서 성숙하게 발전한 고대 중국 건축은 한족의 목조 건축물이 지배적이며 다양한 소수 민족의 뛰어난 건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넓은 분포 지역과 가장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의 독특한 시스템이 공개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건축은 일본, 한국, 베트남의 고대 건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고, 17세기 이후에는 유럽에도 영향을 미쳤다.

고대 유럽 건축 예술에 비해 고대 중국 건축의 미적 가치와 정치적, 윤리적 가치는 심오한 전통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독특한 인본주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구체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다.

1) 환경 관리 전반에 주의를 기울인다

중국은 춘추전국시대부터 통합관리라는 개념을 갖고 있다. 건축 환경의.

『주리』에 등장하는 예(象), 두(杨), 필(節), 상(祖), 노(落), 이(利), 이(伯), 추(秦), 전(端) 등의 계획체계가 모두 사실은 아닐지라도, 적어도 이 지역에 대한 대면적 계획 이념이 있었음을 보여준다. 당시의 체계적인 계획. 『관자·성마』는 “모든 수도는 산 아래가 아니라 광천 위에 세워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도시 위치를 선택할 때 환경 관계를 고려해야 함을 보여준다. 중국의 Kanyu 이론은 미신을 제외하고 대부분 환경과 건축의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고대 도시는 도시 자체와 주변 환경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진선양(秦善陽)은 북쪽으로 베이반(Beiban)을 둘러싸고 중앙으로 위수강(Weishui River)을 흐르며 남쪽으로 남산(Nanshan)에 이르며, 최고봉은 동서로 200~300리에 달해 초대형 도시환경을 이루고 있다. 장안(현재의 시안, 산시), 낙양(북위), 건강(현재의 난징, 장쑤), 베이징(명청 왕조)과 같은 유명한 수도는 모두 성벽을 훨씬 넘어 사업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현, 현, 군에서도 교외를 전체 도시 환경 내에서 통일된 레이아웃으로 통합했습니다. 오산 오진, 유명한 불교 및 도교 산, 교외 정원과 같은 중요한 명승지 또한 환경 관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황릉 지역은 풍수 지리학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들 지역의 대부분의 건물은 환경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장소는 예술을 표현하기 위해 환경에 의존합니다.

2) 단일 이미지가 그룹 시퀀스에 통합됩니다

고대 중국의 단일 건물의 형태는 비교적 단순하고 대부분 정형화된 스타일이며 고립된 단일 건물은 그렇지 않습니다. 건축물의 예술적 이미지와 예술적 효과는 주로 집단순서에 의존한다. 궁전을 연속적으로 포일로 사용하면 모양이 너무 크지 않고 이미지가 비교적 단순할 수 있지만, 본체로 사용하면 높이가 매우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청대 베이징 궁궐에는 단일 건물의 스타일이 많지 않았지만, 서로 다른 공간적 배열 변형을 통해 각각의 단일 건물이 전체적으로 독립적인 성격을 보여주었다.

(3) 구조 기술과 예술적 이미지의 통일

고대 중국 건축의 목조 구조 시스템은 적응성이 뛰어납니다. 이 시스템은 기둥 4개, 보 2개, 정사각형 2개로 구성되어 방이라는 기본 틀을 형성합니다. 방은 좌우, 앞뒤로 연결되거나 상하로 쌓거나 무작위로 결합하거나 팔각형으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육각형, 원형, 섹터 또는 기타 모양. 지붕 구조에는 빔 리프팅형과 버킷 스루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어떤 유형이든 구조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 지붕을 곡선으로 만들 수 있으며 지붕 모서리에 각진 처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후크, 산재, 드레이프 스타일도 가능합니다. 단일 건물의 예술적 형태는 공간의 유연한 배치와 다양한 스타일의 곡선 지붕에 주로 의존합니다. 또한, 목조구조의 구성요소는 쉽게 조각하고 칠할 수 있어 건물의 예술적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고대 중국 건축의 조형미는 구조적 아름다움에도 크게 반영됩니다.

(4) 표준화와 다양화의 통일

중국 건축은 목조구조가 지배적이며, 부품의 생산, 설치, 견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부품의 표준화가 불가피하다. 또한 모듈식 설계를 촉진합니다. 일찍이 춘추시대 '고공기'에는 표준화와 모듈화의 씨앗이 있었고, 늦어도 당나라에는 비교적 성숙했다. 송, 원, 명 3년(1100년)에 편찬된 "건축법전"에 이르러 모듈화가 완전히 확정되었고, 옹정 12년에 "공정부 공법실천법"이 반포되었습니다. 청나라(1734)의 통치는 더욱 단순화되었다. 건물의 표준화는 건축 양식의 통일을 촉진하고 각 건물이 일정한 예술적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표준화는 시퀀스 구성을 크게 제한하지 않으므로 개별 건물의 표준화와 그룹 시퀀스의 다양화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일종의 공간 예술로서 분명히 성숙한 발전 현상입니다. 고대 중국의 개별 건물은 다양성이 부족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룹의 조합이 다양한 이유는 표준화와 다양화의 통일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5) 시적인 자연 정원

중국 정원은 고대 중국 건축의 뛰어난 업적이자 전 세계 다양한 부서의 정원의 중요한 예입니다. 풍부한 문화 소양을 갖춘 사람들의 미적 취향은 건축 공간 구성 기법을 채택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대표하고 정원의 아름다움으로 만듭니다. 그 안에 담긴 관심은 시적이고 그림적이며, 사용된 공간 구성 기법은 자유로운 유연성과 부드러운 움직임을 갖춘 시퀀스 디자인입니다. 중국 정원은 "기술은 원인을 차용하는 데 있고 본질은 적절함에 있습니다"에주의를 기울이고 풍경과 풍경의 미묘한 계산을 중요시하여 풍부한 감상 사진을 구성합니다. 동시에 자연의 산과 강을 시뮬레이션하여 산과 강을 쌓는 특별한 기술을 만들어냅니다. 흙이든 산이든 바위든 연결된 산과 강이든 시와 그림을 더욱 심오하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6) 건물의 성격과 상징적 의미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고대 중국 건축의 정치적, 윤리적 내용은 독특한 성격과 구체적인 상징적 의미를 보여줄 것을 요구하며, 이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다양한 미적 감정을 얻을 수 있도록 환경을 사용하여 다양한 분위기와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둘째, 볼륨, 색상, 스타일, 장식 등을 포함한 다양한 건축 수준을 지정하여 사회적을 표현합니다. 시스템 및 건축 내용 동시에 우리는 건물의 성격과 내용을 드러내고 설명하기 위해 명판과 비문의 텍스트뿐만 아니라 많은 구체적인 보조 예술을 활용하려고 노력합니다. 궁전, 제단, 사원 등과 같은 중요한 건물에도 특정한 상징적 주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시황은 선양(廣陽)을 건설했는데, 궁궐은 자위를 상징하고, 위수는 천한을 상징하며, 상림원에 파놓은 연못은 동중국해의 봉래를 상징한다.

청나라 강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