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의 미적 '화풍'은 사회적 환경에 영향을 받아 강인하고 용감한 사람이 어떻게 통통해지고 통통해졌는가?

당나라의 미적 '화풍'은 사회적 환경에 영향을 받아 강인하고 용감한 사람이 어떻게 통통해지고 통통해졌는가?

각 시대의 미적 개념은 당대 정치, 경제, 문화, 사회의 영향을 받아 형성되었으며, 당대의 미적 개념의 형성과 발전도 시대별로 다양화되었다. 당초의 건립과 변경성 탐험은 왕성한 미적 태도를 낳았고, 당나라 번영의 강력한 국력은 포용적이고 개방적인 미적 태도를 가져왔고, 안시 난 이후에는 변화무쌍한 미적 태도를 가져왔다. 섬세함이 아름다움으로 여겨지던 당나라 중후기부터 남조까지 모두 매우 중요하며, 다양한 시대 배경의 영향을 받아 끊임없이 변화하는 당나라의 미적 개념을 크게 반영합니다.

당나라 여인들의 사진

1. 당나라의 미학적 개념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1. 화풍은 정력적이고 용감한 화풍을 띠었다.

중국 북부는 남북조, 수나라 이후 민족대통합에 따른 정치, 경제, 사회 관습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와 함께 변화된 것은 미적 개념의 통합과 변형이다. 관용 지역에서 부를 쌓은 이당은 북조의 호풍과 변방의 요새들의 영향을 받아 오랫동안 “천리를 날아서 싸우고, 산을 건너 날아가고, 『뮬란시』에 묘사된 산'. 당나라가 처음 건국되었을 때 자연스럽게 웅장하고 생동감 넘치는 미적 개념을 가져왔고, 이는 봄과 가을을 슬프게 했던 남조의 여운을 자연스럽게 없애고, 나라를 망했고 가족도 망했다.

2. 당나라 중기부터 통통함과 통통함을 선호하기 시작했다

우양수는 "휘어진 눈썹과 통통한 볼이 당인들은 통통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기고, 둥근 것과 통통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겼습니다." 호한잡종과 당나라가 건국한 관용군이 나라를 통일한 후, 그들은 옛 남방의 미학적 개념에 코를 돌렸습니다. 날씬함을 아름다움으로 평가하고 대신 자신의 미적 가치를 발전시킨 씨족.

비만을 아름다움으로 삼다

대부분의 후족은 남부인에 비해 강인하고 강인한 편이지만, 당나라 후풍의 영향을 받아 뼈가 더 크고 몸도 튼튼합니다. , 남성과 여성 모두 통통하고 강인한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천국의 칸"으로서 당태종도 호풍에게 마음을 열었기 때문에 호족의 미학적 개념은 점차 사람들의 마음에 스며들었습니다.

3. 당나라 후기는 점차 전통적인 마르고 날씬한 미학으로 회귀했다.

천보 14년의 안시 난은 중국의 미학적 변모를 변화시키는 중요한 요인이었다. 당나라. 안록산(An Lushan)과 시사밍(Shi Siming)이 주도한 호족의 반란은 당나라의 건국을 교란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반란이 나중에 진압되더라도 그로 인한 후한 관계의 단절은 회복하기 어려웠습니다. 그 후 후족에 대한 한족의 견해는 점차 바뀌었다.

호족의 관습, 미학적 개념, 문화 내용에 대해 다양한 정도의 의문과 거부가 있었고, 특히 '중국 지향 문화'를 강조한 당 중후기의 두 가지 주요 문학 운동이 있었습니다. "와 "회고적 문화". "자기 책임"은 한족이 자신의 문화 관습과 자기 미학적 자세를 다시 조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나라 여성 토기상

2. 특수한 사회 환경이 당나라 사람들의 미의식에 변화를 가져왔다

1. 전쟁과 승리의 결과 공적은 사람들의 호전적인 요소를 고취시켰다

당나라 초기와 당나라 번영의 정의가 그다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당나라 초기와 당나라 번영의 미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략 비슷한 것으로 통합됩니다. 문화는 당시의 정치와 경제를 가장 진실하고 정확하게 반영한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번영했던 당나라 초기의 미적 태도를 이해하고 싶다면 이 시기의 당시를 찾아볼 수 있다. 당나라 초기의 건국은 공을 세울 수 있는 기회였으며, 이당은 호족의 영향을 받아 전투와 공적을 좋아했다. 당나라 초기에는 변방의 요새, 군사, 전쟁에 관한 시가 있었다.

오덕(吳德)에서 정관(鄭關)까지 시기에 투르크족은 패하고 동서투르크족은 멸망하고 그들의 땅은 당나라에 합병되었다. 또 투어훈(土玉集)에 군대를 보내어 정관(鄭關) 9년에 투르크인들이 완전히 멸망하고, 투어훈(土目樂)을 정복하고, 정관(精觀)과 개원(開源)년에 토보(土伯)를 3번 격파하고, 대리(大智) 시대에 두 번 군대를 파견하여 항복하였다.

당초의 영광스러운 업적과 막강한 국력은 당나라 사람들에게 국경과 성을 넘어 나라를 지키고 국경을 개척하고 영토를 확장하려는 군인들의 영웅적 야망을 느끼게 했다. 평화롭고 안정된 나라는 그 자체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는 사회에 활기차고 충성스럽고 용감한 미적 심리학을 형성하여 강하고 용감한 미학에 대한 미적 감탄을 불러일으킵니다.

국경의 장교와 병사들은 이러한 미적 정신과 당나라의 '무거운 관' 풍습에 더욱 감염되어, 재위 기간 동안 용맹한 싸움을 기반으로 하고 의지하는 호전적인 사고방식으로 발전시켰다. 당 현종 황제, 국경 개방 정책은 당나라 병사들의 명성을 국경 지역 전체에 널리 퍼뜨렸습니다. 금철의 아름다움과 긍정성과 진취성을 중시하는 이러한 사회미학적 경향은 당나라 번영기에 이어져 안정된 사회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사도와 영웅정신으로 변모하였다.

“청년들은 양심을 되찾을 만큼 용감하고 용감하다.” 이 '장안 소년들'과 '간서 영웅들'은 국경 군인들의 영웅적 야망을 이어받아 그들의 영웅적 기상과 활력을 보여주었다. 번영하는 당나라의 무대에서 방황합니다. 그리고 이반현(Li Banxian)의 가장 유명한 『하과성(Xia Ke Xing)』에 쓰여 있듯이, 번영하는 당나라 사람들은 이러한 위험에서 사람들을 구하는 기사, 즉 이러한 사회미학적 개념에 어느 정도 동의하고 인정했습니다.

2. 경제적 번영으로 인한 정신적 부

상업은 송나라 때 발달했다고 하는데, 이른바 '시장'과 '시장'은 송나라에서 유래했다. 당나라. 당나라의 상업과 경제 발전은 옛 미적 개념과 사회 관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에 번영했던 당나라의 경제 발전으로 인해 당나라 사람들은 먼저 음식과 의복 문제에 대한 걱정을 덜고 대신 영적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경제가 최고조에 이르렀을 때, 중원에는 각국의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장안방시에는 각자의 일을 할 수 있는 3종교 9계 출신의 사람들이 있었다. 종교무용과 중원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황홀경을 보여주는 기술로, 이는 넓은 당인의 호기심과 흥취를 추구하는 미적 심리를 크게 만족시켰으며, 이는 또한 서양 종교와 신도들에게도 그들의 의복을 전파할 수 있게 해주었다. 중앙 평원 전역의 음악, 관습.

당나라 현종 황제처럼 “그는 특히 걸북과 옥피리를 좋아했다”고 한다. 당나라의 경제 발전은 중원 사람들을 부유하게 만들었고 동시에 호족은 더욱 다양하고 개방적인 사상과 운반 도구를 가져와 사상 해방과 사회 관습의 변화를 촉진했습니다.

이는 안록산(An Lushan), 시사밍(Shi Siming) 등이 호족을 반란으로 이끌었고, 이는 중원을 뒤흔들었고 당나라의 경제적 초점과 호족과 한족의 관계를 변화시켰습니다. 앞선 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당중후기의 사회미학은 날씬함을 아름다움으로 하는 남조의 미학사상으로 회귀한 것이 중요한 요인이기는 했으나, 결코 근본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아니었다. 요인은 '관중중심' 정책이었다.

이는 오측천(吳澤泉)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당나라가 건국되고 노씨가 공격을 받았을 때 관용파는 자신의 미학을 추구하고 조정에서 '관중 기반' 정책을 형성했으며, 그룹화 및 집합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홍보했습니다. 자신의 미적 개념.

오측천은 통치하기 위해 관용귀족을 공격하고, 가난한 집안의 지식인을 승진시키고, 옛 관용씨 가문을 학살했다. '오주혁명' 이후 관용귀족과 그 대표자들의 미학적 개념도 사라졌다. 나중에 이나라로 귀환하더라도 그들의 쇠퇴를 바꾸기는 어려웠다.

오측천

게다가 안시 반란 당시 강, 걸, 회 등 지역의 호군은 중원 지역의 사람들을 학살하여 원래의 이미지와 관계를 심각하게 훼손했습니다. 한족은 후족의 문화와 미적 개념에 대해 다양한 정도의 거부와 비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거의는 시에서 “내년에는 오래된 먼지가 궁에 침입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Bai Juyi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복원' 운동의 목적은 Hu 문화에 반대하는 여론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관용그룹의 해체와 '관중본거지' 정책의 실패, 안시난으로 인한 후한의 갈등 심화, 국가경제중심의 남하화 등 전쟁으로 인한 중력, 그리고 남귀족의 장기적인 부흥 당 중후기의 미학관 등 시대적 요인들이 섬세함과 취약함을 고려한 육조의 미학관으로 회귀하였다. 아름다움으로.

3. 미학의 변화는 당나라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1. 당나라 문화는 풍부하고 다채로운 면을 보여주었다

당나라가 현대 중국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하면 아마도 당나라 시일 것입니다. 화려한 당시문화는 당대 사람들이 국가적, 사회적, 개인적 차원에서 다양한 삶의 모습을 보여주었음을 가장 잘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하며, 사회미학적 개념이 집약되어 ​​있는 것이기도 하다. 변화하는 사회 현상과 미적 인식에 대한 문학적 반영은 오늘날 중국에서 가장 매력적인 당나라 시 문화와 자랑스러운 시적 정서를 만들어냈습니다.

당시 외에도 당문화의 다채로운 면은 호족과 서부지역의 영향을 받았다. 당나라 때 호족이 성행했고, 호족의 영향을 받아 당나라 사람들의 의복도 '당대칙령집'에 따르면 '호족의 복식'이 됐다. 뚱뚱한 옷과 가벼운 옷, 호복과 경쟁하는 도시는 낯선 사람들로 넘쳐나고 깊은 곳은 화봉이다."

또한 후족의 통합과 함께 서방 지역의 무용, 음악 등 후족 문화의 정수가 전해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비파, 북, 피리, 노래, 술 취한 춤." 유명한 당나라 현종 황제는 한때 호(胡) 음악을 결합하여 "네온 의상과 깃털 옷 음악", "파괴 형성 음악"과 같은 유명한 궁중 음악과 춤을 작곡했습니다.

네온상어이춤

이 시기에는 서양무용에서 유래한 '후쑤언(Hu Xuan)', '후등(Hu Teng)' 등 씩씩하고 힘찬 '건강춤'이, "스프링 오리올스", "스프링 오리올스" 등 경쾌한 '부드러운 춤'이 결합되어 탄생한 춤은 원래 강남춤을 대체하여 대중적인 춤이 되었습니다.

음식, 의복, 주택, 교통 외에도 후(Hu)와 한(Han)의 혼합은 종교와 생활 방식의 다양성을 가져옵니다. 중국 봉건 지배자들의 규범으로 여겨졌던 유교는 당인들의 미학적 관심에서 쇠퇴했고, 서역에서 다양하고 신선하고 낯선 종교들이 유입되면서 잠자고 있던 당나라 사람들의 종교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당나라에는 다양한 종교적 신념과 문화적 관습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부 지역의 사람들은 종종 손으로 식사를 하고, 무슬림은 "구슬과 우두"를 하며, 참깨 케이크, 참깨 쌀, 페르시아인도 먹습니다. 날짜 및 기타 음식.

2. 여성에 대한 억압과 해방이 포함된다

당나라의 장엄한 관용은 모든 나라를 왕조로 끌어들이고 이 기간 동안 수많은 오랑캐들이 정착했다. 이후 많은 후족 여성들이 와인 가게와 시장에서 봉사하고, 말을 타고, 거리와 골목에서 놀고, 심지어 남성복을 입고 사냥하러 왔습니다. 이는 "첫 번째 문을 떠나지 않고 두 번째 문을 떠나지 않는다"는 중국의 전통적인 관습과 집에 갇혀 있다는 생각을 완전히 깨뜨리고 해방시킵니다.

당나라 사람들도 호족 여성들의 행동을 동경하고 동경했다.

'여성이 하늘의 절반을 떠받치고 있다'는 이러한 사회적 경향은 당나라 여성을 다른 왕조 여성보다 더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나라 전성기에도 사회 속 여성의 미학은 여전히 ​​특정 계층의 손에 있었고 여전히 통제의 감옥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여성의 신체는 여전히 남성에 의해 평가되고, 키가 크고, 짧고, 뚱뚱하고, 마른 몸매는 여전히 특정 집단의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집니다. 어떤 체형을 선택해야 할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문이 남는다. 그러므로 이때에는 여성에 대한 억압과 해방이 모두 포함된다.

IV.요약

당나라 초기의 장엄한 분위기는 전쟁과 국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경제적 번영에 따른 변화의 선택, 안시난의 영향으로 뒤늦게 날씬함을 아름다움으로 하는 미학적 개념으로의 회귀, 경제 중심의 남쪽으로의 이동 등은 모두 변화무쌍한 미학적 개념을 확인시켜준다. 당나라는 다양한 시대와 사회적 배경, 다양한 역사적 조건 속에서 형성되었으며, 동시에 이러한 미학적 개념도 시대의 발전과 변화에 영향을 미쳤다.

당나라 초기의 활기차고 용감하며 호전적인 '당나라 분위기'는 초기 당 제국의 강력한 군사력과 당 제국 건설에 대한 전반적인 사회적 열정을 만들어 냈습니다. 중당 사회는 비교적 안정되었고, 경제는 번영했으며, 충만함을 아름다움으로 표방하는 미학적 개념은 이 시대 여성의 매력을 어느 정도 두드러지게 만들었고, 또한 당나라 문화를 더욱 찬란하게 만들었다. 이 시간.

안시 난 이후 당나라는 남조의 스타일로 돌아갔고, 섬세함과 취약함의 미학은 점차 모든 사회 계층의 사고에 영향을 미쳤고, 이는 점차 경제 중심의 남쪽으로 이동하는 데 영향을 미쳤습니다. 후세대의 정치 중심의 중력과 편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