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전통 게임.

중국의 전통 게임.

연날리기

연은 일명' 종이 연',' 풍조' 라고도 불리는데,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퍼졌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에는 목연을 만들어 재해처럼 송성을 보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나라의 엽리는 대영에서 종이 연 한 마리를 만들어 연을 이끌고 바람을 쐬고 연 머리에 대나무를 통으로 사용하여 바람 대나무가 연 소리를 내도록 하여' 연' 이라고 불렀다. 연은 당대부터 일종의 오락 도구가 되었지만, 궁전과 귀족의 집에서만 되었다. 북송 이후 민간에서 전해지다. 명청 시대에는 연이 더욱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조설근의 전문 저서' 남북연 시험' 에는 수십 가지 학과, 스티커, 그림, 연날리기 기법이 기재되어 있다. 일반법 먼저 가느다란 대나무를 골조로 묶어 나비, 지네, 피닉스 등의 새, 새, 물고기, 벌레의 모양을 시뮬레이션하고 가죽종이나 얇은 실크를 붙여 평면도를 그린다. 놀 때는 마선으로 당기고, 풍력으로 하늘에 놓는다. 견인선에는 도르래가 달린 작은 등불이 걸려 바람에 흩날리며 별밤에 별처럼 보인다. 연에 실을 묶고, 바람이 윙윙 소리를 내며 연처럼 연이라고 부른다. 연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이다. 매년 봄에 그들은 무리를 지어 연을 날리며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연, 일명 오르간, 종이연, 연, 종이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루반은 대나무로 첫 연을 만들었다. 나중에는 왕궁만이 종이 연을 가지고 있었다. 민남어에서 바람이 불다. 연은 공기보다 무거워 바람을 이용하여 공중에 떠 있을 수 있는 제품이다. 당나라 후기에 사람들은 종이연에 대나무 피리를 넣었다. 연이 하늘로 날아올라 바람에 날려' 우우' 하는 소리가 나자 사람들은 그것을' 연' 으로 개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연, 연) 현대는 연과 오르간을 통칭하여 호루라기가 없는 종이 연을 포함한다. 연은 항주에서' 종이 연' 과' 연' 으로 불리며 전통적인 민간 게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봄바람이 따뜻한 2 월과 3 월에 연을 날린다. 연의 기예는 모두 일을 하고 있는데, 대나무 골격을 묶는 것부터 종이 실크, 그림, 라인 조정, 긴 줄로 묶는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정이 매우 신경을 쓴다. 남송 시대에는 연 제작 기술이 상당히 발달하여 연날리기가 항주에서 유행하는 오락 게임이 되었다. 당시 서호의 부러진 다리 일대에는 연날리기 시합이 있었는데, 봄나들이할 때 자주 거행되었다. 노무림' 제 3 권' 서유기' 에 따르면 경기 방법은' 연을 다투고, 서로 끌어당기고, 서로 자르고, 송전선은 마이너스다' 고 한다. 연실 두 개가 함께 꼬여 첫 번째로 꼬인 것은 졌다.

뿔이 달린 달팽이 두 다스

고대에는 그것을' 회전탑' 이라고 불렀다. 속칭' 쥐 때리기' 라고 불린다.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유동 () 유의정 () 의' 명대 제도 풍경 ()' 에는 모두 기재되어 있다. 뿔소라는 작은 잡목으로 뾰족한 보탑 모양으로 잘라서 길이가 약 2 인치이다. 플레이어는 천 수건의 작은 대나무 장대를 들고 있다. 먼저 수건을 뿔소라에 감고 뿔소라는 지하에서 시계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왼손 낚싯대는 시계 반대 방향). 수시로 수건으로 뿔소라를 후려치거나, 두 사람이 상대적으로 뿔소라를 후려쳐서 뿔소라가 부딪히게 하면, 회전 시간이 길수록 승리를 거둘 수 있다.

새총 3 개

일명' 붕궁' 이라고도 불린다. 남송 조미' 구무림' 의' 작은 브로커' 는 민간 어린이 장난감을' 새총' 으로 기록했다. 쇠로' 콩줄' 을 구부려 포크 모양으로 구부린 두 개의 작은 고리, 각각 같은 길이의 고무줄을 묶고, 두 개의 고무줄의 다른 쪽 끝은 각각 긴 동물 가죽의 양쪽 끝에 연결되어 있다. 활용 작은 나무 포크도 있습니다. 놀 때, 한 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한 손으로 자갈의 작은 가죽을 쥐고, 목표를 겨냥하고, 뒤로 잡아당기고, 서 있는 자갈을 쏜다. 어린아이는 새총을 가지고 놀면서 늘 새와 풍선을 쏘려고 하지만, 새를 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현대 새총 플레이어는 매우 적고, 대신 각종 장난감 권총과 공기총을 대신한다.

4 집 점프

민간 아동놀이는 먼저 땅에 여섯 개의 정사각형을 그립니다. 각 정사각형은 약 2 피트 정도 되고, 각 정사각형은 한 칸입니다. 놀 때는 먼저 상자에 작은 기와나 물체를 던진 다음 한 발로 뛰어들어 기와를 다른 상자 안으로 찼다. 먼저 모든 상자를 건너뛰는 사람은 누구나 이긴다. 그동안 차였던 카드는 상자 밖으로 차거나 각 상자 안에 그려진 선에 닿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위반자는 점프를 멈추고 다른 사람이 점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음번에 그들의 차례가 되면, 그들은 그들이 지난번에 막았던 상자에서 계속 튀어나올 것이며, 우승자는 손바닥을 이길 것이다.

5 서호 풍경을 보다

천하의 풍경이 서호보다 좋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하지만 민간은' 서양경' 이라고도 불린다. 과거에는, 샹 시장의 거리는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서호 풍경을 장식하곤 했다. 나무 상자 하나가 몇 폭의 산수화를 걸어 위아래로 매달았다. 특별한 렌즈가 상자의 하단에 설치되어 있다. 반사를 통해 상자 안의 그림을 볼 수 있다. 상자 주인은 수시로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수시로 상자 안의 경치를 해설한다. 때때로 연극 조각이나 다른 곡조를 부른다. "돈을 많이 받고 많이 보고, 돈을 적게 받고, 돈을 가지고 빛을 보지 않는다" 는 것은 고객을 끌어들인다.

줄넘기

고대에는 그것을' 백줄 점프' 라고 불렀다. 일찍이 명나라에서 유행했다. 심방 \ "만부 잡주 \"; \ "장 쑤 긴 로프, 두 아들 손, 불확실한 비행, 의심 스럽다. 냉막 인 경우 실제로 로프입니다. 집단은 움직이면 위로 뛰어올라 과거에 이기거나 밧줄에 걸려 넘어지거나 밧줄에 부딪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밧줄 백 개를 뛰다. 그것은 청대에 여전히 유행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점프법, 한 사람이 밧줄을 던져 뛰고 승부를 세다. 또 두 사람이 밧줄을 던지고, 한 사람이 뛰어내렸다. 한 발로 뛰거나 두 발로 뛰거나. 또 두 사람은 두 줄로 교차하여 던졌고, 한 사람은 중간에서 발로 뛰어올랐다.

7 년 10 자

"캐치", "석두 줍기" 라고도 합니다. 민간 어린이 게임. 유명동, 유의정' 제두풍략-춘전' 은 "월, 여자는 한가하고, 오환을 들고, 던지고, 줍고, 승낙하고, 잡는다" 고 말했다. 예전에 몇몇 젊은 소녀들은 주사위 놀이를 자주 했고, 익양은 시골에 내려가 놀았다. 다섯 개의 자갈로 먼저 다섯 개의 자갈을 손에 쥐고 그 중 하나를 던지고, 동시에 다른 네 개의 자갈을 탁자나 바닥에 던져서' 주사위 놓기' 라고 부른다. 그리고 주우기 시작했다. 아들 한 명을 던지고 아들 한 명을 줍고, 한 알을 던지고 두 아들을 줍고, 차례로 줍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들명언) 그리고 네 아들을 책상 위에 뿌렸고, 하나씩 던지고, 네 아들을 모두 주웠다. 마지막으로 네 아들을 책상 위에 흩어놓고 한 아들을 하나씩 던져버리고 다른 두 아들을 주워 다른 두 아들을 접어서 주워 주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이 절차를 성공적으로 완성한 사람이 이겼다. 나중에 게임의 아들은 모래로 가득 찬 작은 포대로 갈아입었는데, 현재 시내에서는 노는 사람이 거의 없다.

8 아내 서클

"추측" 이라고도 합니다. 민간 게임. 관례에 따르면 주먹은 석두, 손바닥은 포대, 검지와 중지는 가위, 석두 가위, 가위는 포대, 포대는 석두 등을 만들 수 있다. 맞고, 베어지고, 싸여있는 것은 모두 패군이다. 패자는 종종 위너 아이들에게 뺨을 때린다. 아이들은 게임 순서를 결정할 때도 이런 주먹을 사용한다. 술자리의 승부 대비를 통해 술을 벌하는 사람도 있다.

9 독수리 곰닭

익양호향은' 독수리가 닭을 짊어지다', 산향은' 노충 (호랑이) 이 꼬리를 물어뜯는다',' 독수리가 닭을 잡는다' 라고 불린다. 그것은 몇 사람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한 사람은 독수리라고 주장하고, 다른 사람들은 앞에서 줄을 서서 두 손을 벌려 독수리를 막았다. 두 번째 사람은 두 손으로 이전 사람의 허리띠를 잡고 차례대로 꿰맸고 독수리는 마지막 사람을 잡고 왔다 갔다 했다. 지금까지도 이 게임을 좋아하는 농촌 아이들이 있다.

10 귀뚜라미

일명' 두발기',' 두귀뚜라미' 라고도 한다. 이것은 귀뚜라미를 게임으로 하는 오락 활동이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천보년 (742-755) 에 시작되었고, 송나라 역사에도 두귀뚜라미의 기록이 있다.' 치아 오도전'. 명나라에는 소문이 있습니다. 귀뚜라미가 개굴개굴, 선덕제가 원하다. 청나라에 전해져 활동이 점점 정교해졌다. 청 구루 "가청 루" 에 따르면; "태평성세 전후에, 귀뚜라미를 징계하고, 도박을 낙으로 하고, 가을흥이라고 하며, 속명이 싸워 공을 번다. 새장을 바라보며 무리를 지어 그 벌레 장군을 불렀다. 싸울 때 무대에서 두 가지 색깔을 식별하는데, 빨간색이나 녹색이 아니라 머리를 부른다. 무대 아래 관중들은 무대 위의 승패로 승패를 결정하는데, 이것이 바로 꼬리표 격투라고 한다. 칩, 즉 꽃, 120 원 한 송이에서 백화, 천 송이까지. 두 회사의 동의를 거쳐 우승자는 상품을 받을 것이다. 문혁 전, 양양 도시와 농촌 어린이들 사이에는 귀뚜라미가 보편적으로 존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혁, 문혁, 문혁, 문혁)

1 1 롤

그 중 한 어린이 게임은 꼭대기에 호형 홈이 있는 쇠막대기를 들고 있는데, 소년은 지름이 1 피트 이상인 쇠고리를 밀고 앞으로 날아가 삐걱거리는 소리를 낸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일곱 살 정도 되는 아이들이다. 타곡장에서 자주 놀아요. 누가 가장 오래 굴러가는지 보세요. 도시의 아이들이 거리와 길가에서 뒹굴고 있다. 그것은 과거에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12 방출 장력

민간 어린이 게임.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번갈아 가며 연주하며, 양끝이 고리로 연결된 가는 현을 사용한다. 먼저 한 사람이 손으로 열어 형상을 만든 다음, 다른 사람이 손으로 고르고, 입고, 갈고리를 통해 원래의 도형을 바꿔 두 명 이상이 번갈아 긴장을 풀고, 능숙하게 여러 가지 도형을 잡아당겨 이길 수 있는 쪽이 이기게 한다. 많은 여자 선수들이 있다.

13 숨바꼭질

민간 아동 집단 게임. 장님이 절름발이를 잡는 것은 숨바꼭질이다. 우선, 몇 사람이 손으로 원을 만들었다. 한 사람은 손수건으로 눈을 가리고 맹인을 연기하고, 다른 한 사람은 한 손을 다리에 묶고 절름발이를 연기한다. 게임이 시작되자 절름발이가 휘파람을 불고, 원 안에서 뛰고, 장님이 호루라기를 따라 받았다. 만약 그가 절름발이를 잡았다면, 그는 이겼지만, 그는 다른 한 쌍을 잡을 수 있었다.

14 승마

민간 어린이 게임. 놀 때 두 아이는 오른손으로 왼쪽 손목을 누르고 왼손으로 상대의 오른쪽 손목을 누르고 네모난' 좌석' 을 형성한 다음 쪼그리고 앉아 다른 아이들을' 좌석' 에 앉히고 일어나서 걸으며, 흔히' 승마' 라고 부른다. 그리고 차마 씨름꾼도 있습니다.

15 종이접기

민간 아동게임 중 하나로, 아이들이 모방하는 특징에 적응하기 위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종종 종이를 각종 그릇과 동물의 모양 (예: 범선, 속옷, 모자, 새 등) 으로 접는다. 특히 유치원에서는 선생님들이 종이접기와 종이 오려내기를 자주 가르치고, 고르고 구경하는 것을 격려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6 칠교판

민간 전통 지능 장난감, 일명' 칠교도',' 지혜판' 은 당대의' 안집' 에서 진화했다. 처음에는 문인들이 하는 실내 게임이었다. 나중에 민간으로 전해지면서 점차 칠교판, 즉 정사각형의 박판으로 변해가고, 합판 세 장이나 판지를 일곱 조각으로 잘라서 약간 잘랐다. 게임 플레이: 7 개의 널빤지를 분해하여 7 개의 숫자로 맞추다. 캐릭터 역학, 동식물 이미지, 주택 건물, 파빌리온 누각, 배, 차마, 화조화충어, 우주별, 각종 형상 등. 혼자 놀 수도 있고, 몇 명이 각종 게임을 할 수도 있다. 과학의 디자인 때문에 교묘한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등장하여 사람의 상상력과 판단력을 향상시키고 아이의 지혜를 계발할 수 있다.

17 포커

민간 어린이 게임. 이전의 포커는 모두 담뱃갑에 사진을 붙인 다음 전문적으로 사진을 인쇄하여 판매한다. 카드에는 중국의 십이띠나 삼국시대 인물 등이 찍혀 있습니다. 장난감 가게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놀 때, 한쪽은 사전에 카드를 탁자나 바닥에 놓고, 다른 쪽은 자신의 카드로 힘껏 던지면 상대방의 카드를 넘어뜨려야 이길 수 있다. 종이가 육각형 사다리꼴로 접히는' 종이 박자' 로 대체될 수도 있다. 또는 그 직사각형 카드, 테이블의 한쪽 끝에서 테이블의 다른 쪽 끝까지 열심히, 멀리 치는 것보다 더 가깝고, 테이블 아래에 떨어지는 것은 지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담배로 싸인 꽃무늬 종이를 포커가 아닌 삼각형으로 접는 데도 쓰인다.

18 호랑이 고양이가 되다

민간 어린이 게임. 어린아이는 찡그린 표정을 짓고, 두 손으로 가장자리와 눈꺼풀을 잡아당기고, 호랑이와 고양이로 가장하고, 동료를 놀라게 하며, 특히 호랑이와 고양이로 가장할 때는 더욱 그렇다.

19 구 환희

민간 전통 지능 장난감. 명나라 \ "댄 리드 장군 기록 \"; "9 사슬, 양자가 하나로 얽혀 있고, 합치고, 2 로 풀고, 하나로 합치다." 청대에 매우 유행하다. 당시 9 링 체인은 금속선으로 만들어졌으며, 9 개의 작은 고리와 9 개의 연결된 고리가 막대 가로판이나 각종 틀에 씌워져 있었다. 그 틀에는 검형, 여의형, 나비형, 매화형 등이 있으며, 각 고리는 구리봉으로 연결되어 있다. 놀 때 아홉 개의 고리는 모두 법에 따라 구리 고리에 연결되거나 소매를 입고 모두 풀린다. 나중에 그것은 구리나 철로 만들어졌다. 그것의 해법은 다양하고, 조합할 수도 있고, 나눌 수도 있고, 다양할 수도 있다. 친한 친구 서크는' 헛간 같은 지폐 제거' 에 대한 해결책을 적었습니다. "9 링이 원통을 통과하려면 먼저 첫 번째 링, 두 번째 링, 세 번째 링, 첫 번째 링, 두 번째 링, 네 번째 링, 첫 번째 링, 네 번째 링, 네 번째 링을 올라가야 한다 해결책은 첫 번째 링, 세 번째 링, 첫 번째 링, 첫 번째 링, 첫 번째 링, 두 번째 링, 다섯 번째 링을 얻는 것입니다. 상하가 바뀌면 8 1 회마다 9 환이 끝난다. " 처음에는 규각 부녀자 사이에서 유행했다가 나중에는 민간으로 전해졌다. 나중에 곡예사에게 흡수되어 무대에서 연기하는 오래된 묘기로 발전했다. 연기자는 9 개의 금속 고리를 교묘하게 사용하거나 조합하거나 분할하거나 꽃바구니, 일루미네이션, 궁등의 모양을 설정한다. 그들의 민첩성과 기교는 두드러지고 예측할 수 없어 관객들이 좋아하는 곡예 프로그램이 되었다. 9 개의 사슬에는 몇 가지 심오한 시퀀스 원리가 포함되어 있어 법칙을 밝히지 않으면 해결하기 어렵다. 만약 당신이' 19 사슬' 을 마주하고 있다면,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만약' 사십구 연패' 라면 천여만 년이 걸릴 거야!

20 종이 오려내기

고대에는 이를' 가위' 라고 불렀는데, 기원이 매우 이르다. 남조량종곡은' 형초기년' 을 썼다. 당나라 duanshi 쳉 \ "서양 곡예 \"; 명청시대가 되면' 명사시험' 등 고서에 종이 오려내기에 대한 묘사가 있다. 종이 오려내기는 창화 벽화 문지 천장 꽃 등롱화 경사화 의류 자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순수 관람 오려내기에는 단색 오려내기, 분판 오려내기, 대비색 오려내기, 컬러 오려내기, 스케치 오려내기, 목각 오려내기 오려내기 등이 있습니다. 익양 종이 커팅은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생일축제, 결혼식 등 축제 행사마다 생일, 쌍희림문, 창화, 화훼, 새와 짐승, 곤충, 물고기의 인물이 각각 절단된다. 선물은 왕왕 계란꽃, 모자꽃, 신발꽃 등의 선물로 장식한다. 오려내기 기술은 일반적으로 사례를 통해 대대로 전해진다. 특히 여자아이들은 어려서부터 종이 오려내기 연습과 종이 오려내기 게임을 하고 있다. 익양에는 일찍이 전문적인' 종이예사' 가 있었다.

2 1 고무줄 줄넘기

고무줄 점프, 고무줄 점프, 원숭이 고무줄 점프라고도 하는 고무줄 점프는 어린이가 놀기에 적합한 민간 게임으로, 1950 년대와 1980 년대에 유행했다. 고무줄은 고무로 만든 신축성 가는 끈으로 길이가 약 3 미터이다. 고무줄을 곧게 펴면 앞뒤로 뛸 수 있다. 3 ~ 5 명이 함께 놀 수도 있고 두 그룹으로 나눌 수도 있다. 춤과 노래는 매우 재미있다. 먼저 두 사람은 각각 한쪽 끝을 가지고 고무줄을 늘이고, 다른 사람들은 번갈아 가며 정해진 동작을 한다. 승자가 왕이다. 고무줄이 잘못되었거나 반쯤 걸리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뛰어내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