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크로스톡 작성법!
크로스톡 작성법!
크로스톡 쓰는 방법에 대한 토크
크로스토크는 어른, 아이, 남자, 여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공연예술이다. 각계각층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교차 대화를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는 누화 작성자에게 새로운 주제를 제기합니다. 대중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누화를 더 많이, 더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크로스 토크 창작에 참여하고 관심이 있는 동지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최근 몇 년간의 창의적인 경험을 정리했습니다. 우리의 수준이 높지 않기 때문에 실수가 불가피합니다.
크로스톡이란 무엇인가요?
허우바오린 동지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누화는 민속 예술의 뚜렷한 특성을 지닌 언어 예술이며 농담은 대중의 구술 문학 창작물이며 자발적인 경향이 있으며 초기 단계입니다. .문학과 예술. 누화는 민담에서 발전한 것으로 짧고 간결하며 유머러스하고 누화를 통해 연기를 하고 사람들을 웃게 해야 합니다. 물론 웃음은 목적이 아니라, 웃음을 통해 거짓과 추악, 악을 비판하고, 웃음을 통해 진실과 선과 아름다움을 찬양하는 예술적 수단이다.
왜 다들 크로스 토크 듣기를 좋아하는 걸까요?
크로스토크는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예술 형식으로, 코미디 스타일이 강합니다. 각 크로스토크에는 전형적인 캐릭터와 매력적인 스토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쿄에서 온 손님'은 한때 중국에 살다가 아들을 찾기 위해 중국으로 건너온 한 일본 노부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모두가 이 일본 노부인이 어떻게 중국에 왔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남편이 죽은 뒤 어떻게 살 것인가?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일본 노부인은 왜 아들을 중국에 남겨두었나요? 그녀는 중국으로 돌아온 후 왜 중국에서 아들을 찾으려고 하였는가? '4인방'이 무너진 후, 그는 어떻게 아들을 찾았는가? 생생한 이야기와 반전이 시청자들을 끌어들여 혼잣말을 끝까지 듣게 만들었다.
누화는 민속예술이다. 예를 들어 '가짜 공간'은 관료가 된 인물을 거짓말과 거창한 말, 공허한 말로 비판하는 캐릭터로, 듣고 나면 '가짜 공간'과 같은 전형적인 인물이 관객 앞에 놓인다. 관객은 그 소리를 듣는 것처럼 마치 그 사람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어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누화는 실제 투쟁에 신속하게 봉사할 수 있으며 국민을 단결시키고 국민을 교육하며 적과 싸우는 전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모자 공장", "특별한 삶", "불건전한 추세", "이런 사진"과 같은 누화 작품과 기타 작품은 "4인조"를 폭로하고 비판하기 위해 투쟁하는 광범위한 대중을 대표합니다. 감히 말하지 못하고 돌파하여, 그는 제한 구역에 들어가 생명에 개입하여 사람들의 환영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2 여러 형태의 크로스 토크
(1) 스탠드업 코미디
한 사람이 공연하는 것을 스탠드업 코미디라고 합니다. 스탠드업 코미디의 각 부분에는 특정 스토리라인이 있으며, 줄거리는 수하물이라고도 하는 특정 농담을 생성하고, 수하물은 플롯의 발전을 주도합니다. 스탠드업 코미디를 할 때면 1인칭이 나올 때도 있고, 3인칭이 나올 때도 있고, 튀어 나올 때도 있고, 뛰어들 때도 있고, 해설을 할 때도 있고, 비판할 때도 있고, 해설하는 이야기가 자기가 직접 하는 것 같을 때도 있고, 외부인이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마디로 스탠드업 코미디언이 혼자 공연을 하고 있지만 무대에 여러 사람이 등장하는 것 같아서 정말 생생하고 다채롭다. '자동차 추격전', '누가 탓할 것인가', '화라천', '왕과 신하의 싸움' 등은 모두 스탠드업 만화다. 다음의 짧은 문단을 봐주세요: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려고 하는데 맞은편 집 아이가 달려왔습니다. 나에게 물어보세요: 삼촌, 왜 가시나요? 일하러 가라고 했는데 괜찮으세요? 아이는 "선생님, 학교에서 발행한 서식에 란이 있는데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 칸을 채울 방법이 없다고 했죠? 아이가 이런 칼럼을 하더군요. 살펴보니 그 기둥이 원산지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 사람이 어디서 왔는지 말해주고, 그의 고향이 어디냐고 묻고 있었습니다. 아이는 “엄마가 집에 없어도 내 고향이 어디인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내가 모르는 게 뭐냐고 물었더니 엄마가 그런 말 못 들었어? 그냥 태어난 곳만 적으세요. 아이는 태어난 곳이 어디인지 듣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나는 펜을 꺼내어 채워 넣었습니다. 나는 그것을 받아보고 거의 기쁨이 터질 뻔했습니다. 그는 그것을 어떻게 채웠습니까? 그의 출신지-산부인과 병원.
(2) Crosstalk
Crosstalk는 A와 B의 대화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특별한 인생', '좋은 꿈은 지속되지 않는다', '도쿄에서 온 손님', '아이 러브 차이나' 등은 모두 스탠드업 코미디다. 크로스 토크를 작성할 때 유머와 유머의 관계에 주의하세요. 칭찬은 청중을 대변하기 때문에 때로는 긍정해야 하고, 때로는 거부해야 하며, 때로는 꼭 필요한 칭찬을 과하지도, 과도하지도 않은 것으로 쓸 수는 없습니다. 오른쪽.
누설은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한 머리가 가라앉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한쪽은 말을 더 많이 하고 다른 쪽은 적게 말을 합니다. 잡담은 주로 웃기는 사람이 이야기하며, 칭찬하는 사람은 누화를 완벽하게 만드는 데 필요한 지원 배경을 제공합니다. 지루한 프로그램, 칭찬의 말이 거의 없더라도 여전히 마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잡담을 쓸 때, A에 대해서만 쓰고 B를 무시할 수는 없으며, 칭찬과 놀림의 관계에 주의해야 합니다.
지무. 두 엄마 사이에는 아첨과 놀림이 많다. 각자의 이론이 있고, 내가 할 말이 있고, 질문과 답변이 있고, 때로는 서로 논쟁을 벌이기도 한다. 문제를 두고 서로 주장을 하게 되고, 이로 인해 갈등이 생기고 농담이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오홍 그림", "천문학", "삼국지의 와이표오" 등은 어린이와 어머니 사이의 대화입니다.
전통오담 '삼국지' 발췌문을 시청해 주세요.
A 당신도 삼국지 보는 것을 좋아하고, 나도 삼국지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삼국지의 문제를 제기하고, 서로 연구하고 토론합니다.
B 네. 삼국지에 관해서는 내가 제일 잘 안다!
A. 삼국지를 연구한 인물 중 가장 유능한 인물은 누구인가요?
B 가장 유능한 사람은 제갈량이다.
A 제갈량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이제갈량은 우러러 천문학을 알고, 지리를 알고, 사람과 사람을 알고, 음양을 알고, 팔인을 알고, 기문을 알고, 돈가를 웃으며 자랑한다. , 나는 풀밭에서 나오기 전에 세상을 세 부분으로 나누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갈량은 한 나라의 군사고문으로 삼국 중에서는 천재라고 할 수 있는 인물이다.
제갈량이 아주 유능할 터인데, 칠성등을 갖고 산다면 어떻게 사마의 손에 죽을 수 있겠습니까?
B 이건... 사마의가 능력이 있다는 뜻이군요.
A 사마의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이사마 이는 군대의 총사령관으로 수천 명의 병력을 지휘하며, 공격하고, 죽이고, 방어하고, 대피하고, 귀환하는 권력을 갖고 있다. 모든 것이 그래서 그는 거리 정자를 차지하고 말합니다. 글쎄, 혼자 갈 필요는 없습니다. Zhang He를 보내 전투에서 승리하십시오. Sima Yi는 얼마나 능력이 있습니까!
A 사마의가 유능하고 거리 정자를 얻었다면 왜 조윤이 자신을 거리 곳곳에서 쫓아오도록 내버려두겠습니까?
B 그렇다면 조윤이가 가장 능력이 좋다.
A 조윤은 어떤 능력을 갖고 있나요?
B조운은 장반사면 앞에서 벌어진 큰 전투에서 단독으로 조조의 83만 대군을 격파하고 포위에서 벗어나 아도우를 구출하는 승장이다. 그것은 어떤 능력인가?
A 조운이 능력이 있었다면 왜 장페이가 당양대교에 도착했을 때 길을 끊게 하였겠습니까?
B 장페이가 능력이 있다는 뜻인가요?
장페이는 호로관에서 여포와 싸울 능력이 있어야 한다. 어떻게 세 형제가 한 명을 이길 수 있겠는가?
B 육포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A 여포가 능력이 있었다면 어떻게 백문루가 조조의 손에 죽을 수 있었겠는가?
B 조조는 능력이 있으니까!
조조는 군함에 불을 붙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수염을 태울 수 있겠습니까!
B가 이것을 하고 싶다면 - 말하자면 - A는 누구에게 능력이 있는가?
B 당신은 능력이 있습니다.
A 나는 어떤 능력을 갖고 있나요?
B 이미 질문하셨는데 아직도 능력이 없으신가요?
이번 영상에서는 엄마와 아들의 티격태격 관계가 엿보입니다.
관화라고도 불리는 관구는 한 사람의 이야기나 전기를 한숨에 낭독하고, 수백 개의 지명, 요리 이름, 영화 제목, 연극 제목 등을 한 숨에 낭독한다는 뜻으로, 관코(Guankou)라고 불린다. 한숨에, 한 문장으로 말할 수 있는 텅 트위스터도 많이 있습니다. 누화형의 누화를 쓸 때에는 운율과 운율에 주의하고, 평탄하고 경사진 말에 주의하며, 연주할 때 호흡에 주의하고, 리듬감이 강한 말을 삼키지 말아야 한다. 서둘러 말을 명확하게 발음하고 입술에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해야 사람들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 단조로운 소리와 비스듬한 소리, 운율 모두에 신경을 써서 귀에 쏙쏙 들어오게 하는 관코우의 모습을 봐주세요.
황구툰, 위국잔, 마산가자, 싱룽뎬, 줄류허, 신민현, 류허구, 훙치바오, 다후산, 가오산즈, 칭두이지, 자오자툰, 구방즈, 달링허, 솽양뎬, 금저우, 누에허, 가오차오진, 타산, 금시, 한가구 , Xingcheng, Baimiao, Shahousuo, Suizhong County, Qiansuo, Shanhaiguan, Qinhuangdao, Nansi, Beidaihe , Liushouying, Zhangzhuang, Changli County, Houfengtai, Jiulongshan, Shimen, Zhugezhuang, Luanxian, Tuozitou, Leizhuang, Beijiadian, Guye, Wali, Kaiping, Tangshan ...
한숨에 많은 혀 트위스터를 읊는 것도 좋은 구어 기술입니다.
남문으로 나가서 정남으로 가세요. 문, 면 커튼을 떼어서 보세요. 아직 남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폴은 길고 벤치는 넓지 않습니다. 벤치는 폴에 묶여 있지 않습니다. 벤치에 묶일 기둥은 벤치에 묶여 있어야 합니다.
밀짚모자를 벽 너머로 던지면 밀짚모자가 노인을 맞고, 노인이 밀짚모자를 맞히게 된다.
납작한 대야의 국수를 사용하고, 평평한 대야의 케이크를 굽고, 평평한 대야의 케이크를 굽습니다.
음력 1월, 두 자매는 등불 사러 가면서 이야기를 나눴는데, 첫째 딸은 핑크녀, 둘째 딸은 핑크색 코트를 입었다. 그리고 Nv 핑크는 핑크색 코트를 입었고, 핑크색 소녀는 핑크색 코트를 들고 있었고, 두 자매는 텅 빈 곳을 찾아 컵을 교환해 류링에게 핑크색 와인을 마셨다. 핑크소녀가 핑크소녀의 와인을 마셨다. 핑크소녀는 취했다, 핑크소녀는 취했다, 핑크소녀는 핑크소녀를 쫓아다니며 구타하고, 핑크소녀는 핑크소녀의 핑크코트를 찢었다. 핑크소녀의 코트 핑크를 찢고, 두 자매는 싸움을 멈추고 스스로 바느질할 실을 샀다. 핑크소녀는 핑크색 실을 샀고, 핑크소녀는 핑크색 코트를 거꾸로 바느질했고, 핑크소녀는 핑크색 재킷을 거꾸로 바느질했다. .
'라이 이름 신고', '공장 온난화', '외약 처방', '팔 스크린'등 전통적인 잡담도 있습니다.
새로운 누화 : "두부 푸", "신여성", "영화 컬렉션"등은 모두 Guankou입니다.
버드나무 작업과 다리 작업.
노래를 주된 예술적 수단으로 삼는 유화를 유화(六術)라고 하며, 극본을 노래하는 법을 배우고 노래하고 행하고 염창하는 것을 주된 예술적 수단으로 하는 다리작업을 말한다. 노래, 오페라, 민속 예술, 소수 민족 고유의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우는 것은 모두 대화의 일부입니다.
전통 누화 '설평극', '단두대 미인 비판' 등은 모두 유화다.
신작 크로스토크에서 '방랑자'와 '연가'도 류 작가의 작품이다.
전통적인 잡담 '조잡아서 풀어주기', '펜허 벤드', '두공의 여자 훈련' 등은 모두 발품이다.
유화의 크로스토크를 쓸 때 가사의 밋밋하고 비스듬한 어조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노래를 배우고 노래를 배우는 것에 대한 농담을 쓸 때는 노래가 불쾌할 것이고 배우들도 그럴 것이다. 유화의 노래를 일정대로 쓸 때, 노래는 자연스럽고 합리적이어야 하며, 노래를 위해 불러서는 안 된다.
배우들은 류화 노래 레슨을 할 때 배우의 실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허우바오린 동지는 잡담이 예술이기 때문에 현실적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워지는 법도 배워야 한다고 믿습니다. 아름다운 크로스 토크는 진정한 예술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해는 류화를 연기하는 우리 배우들에게 참으로 교훈이 된다.
포우코(Poukou)는 지역 방언을 주된 예술적 방법으로 활용하는 예술 형식입니다.
예: '산둥 싸움'은 산둥 방언으로 공연됩니다. "산서성 가족의 편지"는 산시성 방언으로 공연됩니다. "낚시"는 천진 방언으로 진행됩니다. '기차의 새로운 바람'은 다롄 방언으로 공연됩니다. "남북 방언"에는 천진 방언과 상하이 방언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베이징 방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로스토크를 쓸 때에는 사투리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방언과 사투리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적어서 말로 하시면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외국어로 크로스톡을 하는 것도 장난이다. 오늘날의 외국어 학습은 과거의 외국어 학습과 달라야 합니다. 실제 외국어로 몇 문장을 학습합니다.
요즘 '파워리서치', '아이 러브 차이나', '도쿄 게스트' 등 새로운 크로스 토크쇼에서는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모두 외국어를 사용한다.
(3) 그룹 누화
3명 또는 1명 이상의 누화를 그룹 누화라고 합니다. 3명 이상이 하는 메이크업 크로스톡도 그룹 크로스톡이다. 3인 누화에는 '수련생', '만다린 재킷 가져가기', '대재판', '음주 주문' 등이 포함된다. 8인 누화에는 '법문사' 등이 포함된다. 세 사람이 크로스토크를 하는데, A는 재미있고, B는 유쾌하고, C는 까다롭습니다. C는 이야기의 줄거리를 과장되게 서술했고, B는 C가 서술한 이야기의 줄거리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으며, A는 B가 제기한 질문을 설명하고 옹호함으로써 B가 제기한 질문은 겉보기에 합리적인 답변을 얻었다.
아첨, 놀림, 바느질의 관계를 보여주는 전통 누화 "만다린 재킷 만들기"의 구절을 살펴보십시오.
B 야, 그냥 산과 안개를 떠나지 말자!
C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걸까요? 그냥 사람들한테 물어보라고 했는데 그건 질문하는 게 아니라 내가 너무 지식이 많아서 말을 하면 그 사람들이 이해를 못 하니까 화를 내면서 무시하는 거다. 사람들은 질문하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게다가 제가 아는 지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질문을 해도 될까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어요. 어제 바람이 불었다고 했는데 한밤중에 불기 시작했어요.
B 바람이 좀 많이 불어요.
C 바람이 좀 불죠? 바람이 너무 강해서 밤새 불었지요? 우리 집에 우물이 있는 거 알아요?
B 남쪽 담벼락에 있는 거 아닌가요?
C 네, 어느 날 밤 바람이 얼마나 강했는지 아시죠?
ㄴ 뭐?
C는 우물 외부를 긁어냈다. 밤에 자고 있었는데 강한 바람에 잠이 깨서 소리를 듣더니 창문 전체에 물이 튀더군요. 새벽에 살펴보니 뜰에 있던 우물은 없어졌고 문을 열어보니 우물이 담 밖에 있더라!
B 들어본 적도 없어요.
C 거짓말을 할 수 있나요? 믿을 수 없다면 그에게 물어보세요. (손톱)
B (A에게 묻는다)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요. 바람이 너무 세게 불고 있는데, 벽 밖으로 우물이 날릴 수 있을까요?
A 그거 멋있나요? 우물이 벽 밖으로 긁힐까요?
C (갑옷을 벗은 만다린 재킷) 만다린 재킷을 벗어보세요!
안녕하세요! 원하지 않나요?
아니요! 우리집 우물이 담밖으로 터졌습니다. 왜 그곳이 어디인지 모른다고 합니까? (망토 벗고싶다)
아! (B에게) 그 사람 집에 있는 우물이요!
B 네.
A 네, 긁어냈습니다.
B 긁어낸 걸까요? 물어볼게, 어떻게 긁어냈어?
A 들어보세요, 그 사람 집에 있는 우물 아닌가요? 글쎄요, 이해되시나요? 물이 있어요!
B 말도 안돼, 왜 우물에 물이 없지! 어떻게 긁어냈는지 물었더니?
어떻게 긁어냈나요? 듣다! 그는 자신이 아닙니다! 그 사람의 우물! 그런데 물이 얕아서 더 이상 참을 수 없어서 터져 버렸어요!
B 터무니없다, 우물이 말라도 긁어낼 수 없다!
A 긁어낼 수 없다고 하셨는데, 눈 앞에서 긁어냈어요!
B 어떻게 긁어냈어요?
아, 들어보세요! 집에 있는 우물이 어떻게 벽 바깥쪽을 긁었는지 물어보지 않았나요? 그 집의 벽이 너무 짧거든요!
B 아무리 키가 작아도 헤어나올 수 없나요?
A 그의 집 벽은 벽돌담이 아니다.
B 흙벽은 긁어낼 수 없나요?
A는 울타리라고 이해하시나요?
B 울타리는 왜 이해가 안 되나요?
아 알겠습니다 아! 일단 이해하면 끝입니다!
B 결말은? 왜 이 우물이 벽 바깥쪽으로 긁혔는지 물었어요.
A 아직 이해가 안 되시나요?
B 뭐라고 했어?
A 이거 잘 묻는 거 아닌가요? 아,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의 집 울타리가 너무 오래되어 바람과 햇빛에 노출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바닥 상태도 좋지 않았고, 우물에서 불과 2피트도 떨어져 있지 않았습니다. 그날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어 담장 밑바닥이 접히고 담장이 불거져 나왔다. 일찍 일어나 졸린 눈으로 바라보며 “야, 내 우물이 왜 담 밖으로 터졌나?”라고 말했다. 벽?" 긁어냈어요.
B 아, 그런 일이 있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