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건륭소분 그릇은 대부분 어디에서 출토되나요?
건륭소분 그릇은 대부분 어디에서 출토되나요?
건륭효밥그릇은 주로 중국 윈난성에서 출토되지만 북부지역에서도 출토되며, 산동성 등지에서도 출토되고 있다.
건륭효국밥의 유래 : 당시 건륭제의 어머니가 병이 들었는데, 황실 의사의 치료를 받은 후 개발된 한약을 옥과 병용해야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때문에 건륭제는 장인들에게 밤새도록 옥그릇, 옥나비 등을 만들라고 명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당시 건륭은 사람들에게 문양과 팔괘 문양이 있는 흰색 대리석으로 만든 64세트의 실용적인 도구를 만들라고 명령했으며, 어머니에게도 의료용으로 제공했습니다. 개인 왕조의 장관에게.
이후 그는 세계로부터 '건륭의 효팬'으로 칭찬받았다.
건륭 효도 분홍색과 흰색 대리석 그릇은 모양이 우아하고 위엄 있고 고귀합니다.
이 그릇은 화려한 입과 굽은 배, 둥근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바닥에는 전서로 '건륭년제'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인장 '건륭년제'의 모양이 '건륭효가루'와 매우 유사해 '효국수그릇'이라고도 불린다.
질감은 단단하고 하얗고 섬세하며 광택이 나고 위엄 있고 우아하며, 섬세한 조각 기술로 몸의 질감이 명확하게 층층이 쌓여 있습니다. 선은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두껍고 중간 정도입니다. 훌륭하고, 우선순위가 명확하고, 매끄럽고 생생하며, 매우 아름답습니다.
컬렉션의 내벽과 외벽 모두 로우 릴리프 기법을 사용해 정교한 꽃무늬를 새겼으며, 꽃과 잎의 맥을 생생하게 새겼으며, 꽃은 우아한 가지 사이로 자유롭게 피어나고 있다. .
전체적으로 보면 복잡하지만 혼란스럽지 않고, 봄이 가득하고, 한 폭의 그림처럼 생동감 넘치는 풍경을 선사하며 보고 나면 놓을 수 없게 만든다. 흰색 대리석 그릇 중 최고입니다.
제이드(Jade)는 미학과 인(仁)을 겸비한 문화 전달자다. 옥 문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해 왔으며 중국 문화에 깊이 통합되어 중국 문화의 오랜 역사에서 빛나는 역할을 했습니다.
확장 정보:
건륭 파스텔에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릇의 입구와 바닥은 청록색 유약으로 덮여 있습니다.
청록색 유약은 가볍고 매끄러우며, 유약 표면은 저온 착색 유약이므로 유약 표면에 작은 조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기능은 건륭시대에 처음 등장하여 청나라 말기까지 계속 사용되었습니다.
건륭 관요의 파스텔 장식은 일반적으로 '대내'가 보낸 패턴이며 테마 장식은 계절에 따라 엄격한 규정이 있습니다.
주로 파스텔화를 그리는 것 외에 화재료, 금색이나 검은색을 더하거나, 한 그릇에 파란색과 흰색, 다색, 물통색 등을 조합하는 경우가 많다. 하나의 그릇에 다양한 색상이나 회화 기법을 동시에 사용하여 만든 건륭 가족 로제트는 다양한 도자기 기술의 성과를 통합하고 건륭 왕조의 정교한 도자기 제작 기술을 완전히 반영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건륭시대(1736~1795)는 청나라 도자기 생산의 전성기였다. 건륭시대부터 시작해 유채화자 분야에서는 파스텔이 거의 오색을 대체했다.
당시 파스텔의 품질은 옹정시대만큼 아름답고 우아하지는 않았지만 장식기법이 점점 복잡해지고 모양도 풍부하고 다양해졌으며, 특히 회전 목과 같은 디스플레이, 회전 병, 천구 병, 평면 병, 다각형 병 등이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복잡한 장인정신과 풍부하고 밝은 색상을 지닌 이 그릇들은 건륭색 도자기 제품의 뛰어난 대표자임과 동시에 장식 기술의 발달로 파스텔을 사용하여 바이오닉 도자기를 성공적으로 굽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색상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표현합니다. 돌, 나무, 각종 동식물의 질감, 뚜렷한 색상, 톤과 질감을 모두 정확하고 세심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징
청나라 건륭관요에서 전승되는 파스텔 자기는 많지 않다.
강희왕조와 옹정왕조의 도자기 제작 기술을 통합하고 이 왕조의 도자기를 더욱 발전시켜 참신한 파스텔 도자기를 많이 탄생시켰습니다.
청궁 내무실 제작실에 있는 건륭제 기록에는 건륭제 때 경덕진 황실 공장에서 궁궐용 도자기를 제작했다는 역사적 사실이 많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황제의 시대적 취향을 반영하기도 한다. 도자기 제작에 직접적인 관심을 기울이십시오.
건륭 황제는 일부 파스텔 도구의 용도, 모양 및 패턴에 대한 황실 법령을 자주 발표했습니다. 제작 전에 그림이나 목재 샘플이 필요했으며 검토 후에만 공식적으로 소성할 수 있었습니다.
유물에는 표시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으며 장식에 수반되는 표시와 구절의 유형은 건륭제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요건에 맞지 않는 거친 도자기를 만든 사람은 보상금 등을 지불해야 했는데, 이는 기록 보관소에도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가마장인 당영은 황제의 명령에 따라 절묘한 궁중 도자기를 제작하는 한편, 전세대의 정수를 간직한 토대를 마련했다. 또한 서양의 장인 정신을 흡수하여 많은 참신한 파스텔 도자기가 생산되었습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우선 파스텔회화를 중심으로 물감을 사용하는 방식과 색을 입히는 기법에 있어 새로운 발전이 있었고, 금색이나 검은색을 가미하거나 결합하는 경우도 많다. 청백오색과 격투색을 하나의 그릇에 응용하여 하나의 그릇에 여러 가지 색을 입히거나 다양한 회화기법을 동시에 사용하여 만든 이런 건륭파스텔은 다양한 도자기 공예의 성과가 결합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우수한 건륭 왕조의 도자기 제작 기술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둘째, 장식방법에 있어서는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보라색 등 다양한 색상의 '성성'파스텔과 바탕이 되는 다양한 색상의 유약까지 최대 10가지가 넘으며, 일부는 컬러 바탕에 서양색의 얽힌 꽃을 칠하고 일부는 에나멜 롤링 공정을 사용하여 컬러 바탕에 날카로운 금속 도구로 미세한 봉황 꼬리 패턴을 새겨 넣는 것을 소위 "아이싱 온 더 케이크"라고 합니다. 화조화, 산수화, 인물화, 건륭제가 서예로 쓴 시가 있습니다. 이런 섬세하고 복잡한 파스텔 색상은 전례가 없으며 건륭 파스텔 그림 중에서 가장 수도 있습니다.
셋째, 건륭파스텔은 파스텔의 부드러운 질감을 살려 다양한 분체의 색채재료를 사용하여 칠기, 동그릇, 법랑, 대리석 등 각종 수공예품을 모방하고 동식물, 멜론 등을 모방하기도 한다. 그리고 과일 등등 모방하는 대상의 색상과 질감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 실물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넷째, 건륭파스텔은 독특한 특징이 있는데, 기구 입구와 밑부분이 청록색 유약으로 덮여 있다는 점이다. 청록색의 유약은 매우 가볍고 매끄러우며, 유약 표면은 저온 착색 유약이므로 유약 표면에 작은 조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기능은 건륭시대에 처음 등장하여 청나라 말기까지 계속 사용되었습니다.
다섯째, 메인 문양은 겹꽃으로, 이미지는 전통적인 모란이나 귀한 꽃, 연꽃과 잎을 서양화처럼 변형한 것이다. 장식에는 서양 문자도 있습니다. 동시에 쌍꽃을 본체로 많이 사용하며, 기용, 기봉, 박쥐 또는 술, 팔길상 등을 각각 첨가하여 길상, 행운, 행운, 장수를 뜻하는 다양한 문양을 형성한다. .
청나라 건륭관 가마에서 전해지는 파스텔 도자기가 일정 수량 있습니다. 여섯째, 건륭파스텔의 조형기술은 높이가 1미터가 넘는 대형 전시자기든, 엄지손가락 고리와 코담배든 간에 더욱 정교해졌다. 몇 센티미터 정도의 작은 병은 모양이 매우 규칙적이며 편평하거나 구부러진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참신하고 절묘한 조각 도자기가 건륭 시대에 만들어졌다는 점입니다. 조각 꽃병에는 회전 목 꽃병, 회전 심장 꽃병, 자오타이 꽃병, 세트 꽃병, 관틀 및 다양한 회전 발 그릇이 포함됩니다. 장면의 수는 다른 시대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건륭파스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