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몽골 민간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몽골 민간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몽골족 민가 예술

말 자체가 음악이다'-고 () 장조 민가 대사인 하자부의 명언은 말과 장조 민가의 관계를 깨뜨렸다. 사람들은 이런 질문을 자주 하는데, 장조 민가 중 정교하고 다채로운 장식음이 어떻게 형성되었는가? 사실 준마를 타고 가볍게 두드리기만 하면 말굽 소리의 리듬에 따라 긴 민요를 부를 수 있고, 숨결이 오르면서 자연스럽게 장식음' 노굴라' 를 부를 수 있다. 준마의 웅장한 기운이 장조 민요에 자유분방한 기운을 더했다.

꽃과 바람의 달콤한 계절에 초원을 타고 고개를 들어 멀리 바라보면 풀은 파란색이다. 한가한 구름만 흩날리고, 소와 양은 들판을 가리고, 담요 몇 개가 싸여 있다. 온 세상은 너 자신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아, 자연의 품에 안기고 공허하고 무력하다. 역사와 현실의 교차점을 헤매는 것 같다. 더군다나 주변에는 아무도 없고, 모든 것이 조용하다. 나는 마음속 깊은 곳에서 외치는 것을 도울 수 없다, 마치 꿈처럼. ...

이것이 바로' 우일정도' 입니다. 한 수장이 민가를 부르고, 몽골족 전통 민가 장르입니다. 몽골 목축민들은 오랜 유목 노동에서 이런 독특한 민가 형식을 만들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유목생활을 표현했다. 오랜 유통 과정에서 장조 민요는 초원 목가, 찬송가, 향수가, 웨딩가,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포함한 완전한 체계를 형성했다.

장조 민가 음역이 넓고 곡조가 아름답고 유창하며 멜로디 라인이 기복이 많아 광활한 초원 자연 환경을 표현했다. 리듬이 길고, 글자 수가 많고, 글자 수가 적다. 서사적 언어 리듬, 서정적인 긴 리듬, 장식적인' 노굴라' 리듬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장조 민요의 리듬을 형성했다.

장조 민요는 녹색 생태 예술로, 자연의 법칙에 따라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통일을 추구한다. 영혼의 자유, 극도의 서정, 짙은 낭만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초원을 노래하고, 준마를 찬양하고, 부모를 사랑하고, 영웅을 존경하고, 사랑을 부르는 것은 장조 민요의 흔한 주제이다. 광활한 초원은 장조 민요의 요람이고, 장조 민요는 음악화된 초원이며, 장조 민요 중에는 초원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노래들이 많다. Horqin 민요 "Bayan chagan 초원" 은 이렇게 노래합니다.

바얀차 초원,

네가 얼마나 광활한가.

강과 샘물이 맑게 흐르고,

사계절 목장 소와 양이 뚱뚱하다!

몽골 사람들은 하늘이 두터워서 자연의 사심없는 은혜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몽골 사람들에게 초원은 매우 엄한 어머니로, 언제나 공허함, 외로움, 눈보라, 가뭄으로 초원 자녀들을 시험한다. 확실히 초원 자연 앞에서 개체가 얼마나 작고 연약한가! 그러나 몽골 사람들은 결국 영웅민족으로 심신 해방을 갈망하며 균형을 추구한다. 그래서 몽골 사람들의 초원과 자연에 대한 열정이 마침내 화산 폭발처럼 튀어나와' 오리정도학' 으로 변했다. 물론 사람들은 장조 민요에서 외롭고 슬픈 소리를 자주 듣지만, 이것은 장조 민요의 주요 멜로디가 아니며, 그것의 정수는 말할 수 없다. 반대로, 장조 민요의 기조는 열정적이고, 진취적이며,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는 것이다. 어쩐지 수백 곡의 민요 중 어느 것도 자연재해와 이주에 관한 것이 없는 것은 우연한 일입니까? 답이 아주 분명하다. 몽골 사람들은 장조 민요를 부르면서 가슴 속의 원망을 터뜨렸을 뿐만 아니라, 전능하신 대자연을 껴안고 자신을 뛰어넘어 마음과 외부의 균형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장조 민요는 초원 생활을 반영하고, 초원 생활은 장조 민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긴 민요가 있기 때문에 양치기는 일 년 내내 방목할 수 있어 피곤하지 않다. 장조 민요의 훈도로 몽골족은 건강한 자손과 손자를 갖게 되어 감정이 풍부하다. 이런 의미에서, 장조 민요는 초원 생활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유목 생산성의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유목봉건 사회의 몽골 유목민들은 노예제 사회의' 말을 할 수 있는 도구' 노예와 달리 중원 왕조의 한족 농민과는 다르다. 그들은 좁은 땅에 고정시켜 황토를 향하고 하늘을 향할 필요가 없다. 반면 몽골 목축민들은 광활한 생존공간에서 매일 초원을 마주하고 말을 타고 방목해야 한다. 사상의 자유, 행동의 자주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축산업에 종사하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음악은 소리의 예술이다. 장조 민가에게 마음의 자유, 행동의 자주성, 상대적이고 조건적인 것조차도 그렇게 중요하다! 창조 민요의 고도의 서정적성은 실제로 유목 생산과 노동 자체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조 민요에 대해 말하자면, 말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

초원에 사는 모든 몽골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좋은 말을 가지고 태어났다. 목축업 자, 말 및 초원은 결코 분리 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유목 사회 생산성의 기본 요소를 형성하고 몽골족이 장조 민요를 창작하는 주요 근거이기도 하다. 장조 민요를 포함한 찬란한 초원 문화 역사는 사실 몽골인과 마준인이 공동으로 창조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몽골 민속 악기 예술

후 즉시: 실크 드럼, 실크 코드 또는 바이올린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몽골 사람들은 그것을 Huri 라고 부른다. 북방 민족이 사용하는 고대 활현악기입니다. 주로 내몽골, 산시, 산시, 허베이, 허난, 쓰촨 등 다른 곳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 사현은 쌍으로 발음되고, 두 개의 활털은 각각 1, 2, 3, 4 현 사이에 끼어 실현이나 금속현이다. 후 주석은 단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화음음정과 복조 멜로디도 연주할 수 있다. 고음, 중음, 저음이 있습니다. 현법에 따라 지압현과 못정현 두 가지를 나누는데, 전자는 고음 4 수염에 많이 사용되고, 후자는 중저음 4 수염에 많이 쓰인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기교에는 전궁, 개궁, 빠른 활, 흔들기 활, 절절, 활이 포함된다. 지법 기교에는 모금, 닦기, 미끄러짐, 패드 지법, 타자 등이 있다. 예술가 손량 철강 등은 일정한 연주 기교와 이론 연구 수준을 가지고 있다.

드럼: 몽골 타구, 몽골어를 통칭하여' 헨그지그' 라고 부른다. 몽골족 드럼의 종류가 매우 많은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원대에서 흥성한 전고이다. \ "위안 역사 \" 볼륨 71 \ "의식 음악 기록 \" 구름; "방망이로 드럼을 치는 자는 가는 허리 나무틀로 껍질을 벗기고, 컬러 자수 끈을 올리고, 막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왼손으로 손바닥을 한 대 친다." 더 이른 흉노 시대에는 말을 타고 북을 치는 것이 더 보편적이었다. 드럼을 폭로하는 것과 같다. 그 모양은 양동이 같다. 당대는' 잇몸을 타고 북을 치며 두 개의 가면을 친다' 로 바뀌었다. 《결고록》을 참고하다. 사전당은 드럼을 가장 좋아하는데, 일명' 쌍봉 매듭 드럼' 이라고도 한다.

야토: 몽골 연. 몽골 고연은 구조와 기법상 중원에서 전해 내려오는 고쟁과 거의 같지만, 내몽골 유행하는 고연이 연주하는 음악은 몽골족 민가와 기악이다.

홉스: 명대 문인의 작품에서 홉스는 호박망치, 후박어, 사아 등 다양한 번역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명 시대의 몽골인들은 칸대신부터 일반 무사에 이르기까지 노래와 춤을 잘 추며 불을 생각하지 않는다. 정통 14 년 동안, "도살마가 연회를 베풀 때마다 먼저 황제 (명영종) 의 술을 받들고, 아이들은 노래를 부르며 이같이 할 것이다." 불은 몽골 초원뿐만 아니라 명나라의 중원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북방 사람들은 불장난에 능할 뿐만 아니라 내지의 한족들도 불장난을 좋아한다.

하모니카: 하모니카 (하모니카) 는 구현 (), 입스프링 () 이라고도 하며, 일종의 철탄 악기이다. 몽골인들은 이를' 테무르헬' 이라고 부른다. 몽골족은 구현을 부는 풍습, 특히 여자가 있다. 명대부터 몽골족 음악에서 구현의 지위가 더욱 두드러져 궁정 밴드에 포함되었다. 이 악기들 외에도 초원에는 후금, 조우르, 연 등 원생태적인 몽골족 민간 악기들이 많이 전해지고 있다.

피바훌: 피바, 고대 몽골어 발음은 비바를 읽고, 흉노탄환, 사현입니다. 한유희' 명악기 해석' 은 "비판은 무의미한 근거로 즉각 북을 친다" 고 전했다. 훈족 언어 에서, 비 손가락 일, 파키스탄 손가락 땅. 호열은 상하법 (지법) 으로 연주되는 악기를 가리키는 것이라는 비판이 있다. 나중에 중원에 들어와 당대에 흥성하여 정식으로' 비파' 라고 불렸다. 역사상 흉노에는' 비파' 공주가 있었는데, 이는' 하늘과 땅 사이의 공주 또는 유일무이한 공주' 를 의미한다.

Xi 진: 몽골족의 3 년 통사에 따르면 진은 중국 활현 음악의 전신이다. 동양에서 유래한 우문선비 선민. 송대 양천' 악서' 는 "Xi 진은 원래 흉노악이었는데, 현으로 모양이 닮았고, Xi 부는 즐겼습니다." 그것의 모양은 동그란 피아노 통으로, 두 개의 현이 있는데, 대나무로 말아 만든 것이다. 중원에 들어온 후, 일명 진금이라고도 한다.

수덕지카체: 수덕지카는 몽골어에서' Xi 안제' 라고도 하고,' 검은 애버딘' 의 중국어 번역도' 삼현'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세 개의 현이 있기 때문이다. 일종의 탄환 음악. 피아노는 아마도 흉노 시대에 생산된 것 같다.

토부 수르: 몽골족 탄환락의 일종으로, 두 개의 현이 있는데, 거문고는 대부분 경목이고, 현은 가을에 도살한 양장이다. 피아노 음색이 독특하여 호밀이 영웅 서사시' 강겔' 을 부를 때 자주 쓰인다. 토브수르는 몽골어로 단추 같은 피아노를 뜻합니다. 피아노는 몽골 가운에 있는 단추와 매우 비슷하다. 상자는 둥글고, 단추처럼, 거문고는 몽골 가운 단추의' 실브' 와 같고, 실버의 두 바늘은 귀 (현축) 와 같아서 붙여진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