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나라 의상

당나라 의상

당나라 남장

당나라 남장복과 복두는 전통적인 크로스 칼라와 더블브레스트 한복을 바탕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추가되었습니다. 하나는 후토이고, 다른 하나는 목이 둥글고 소매가 좁은 로브입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복두와 셔츠가 유행했습니다. 후두라고도 알려진 후두는 한족과 위족의 터번을 기반으로 한 머리 장식이었습니다. 당나라 이후 사람들은 후토 내부에 "스카프"라는 고정 장식을 추가했습니다. 수건의 모양은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스카프 외에도 푸터우의 발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당나라와 오대 시대에 이르러 원래의 부드러운 발은 왼쪽과 왼쪽의 단단한 발로 바뀌었습니다.

당대 관료들의 주요 복식은 둥근깃옷과 소매가 좁은 옷이었다. 또한, 의복 아래에 가로 안감을 두는 것도 당시 남성복의 주요 특징이었습니다.

전승되는 많은 사진을 보면 이런 라운드넥 로브는 '시크한 입는 방법'으로 비공식 자리에서 인기가 많다. 목과 가슴 아래 부분이 맞지 않도록 하고, 앞부분의 로브는 자연스럽게 핏되어 늘어져 라펠룩을 연출해줍니다. 이것은 또한 Hufu의 옷깃에 더 가까운 것으로 간주되며 Hufu와 유사한 효과를 얻습니다. 요즘 말로 하면 낯설게 보인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러나 라운드넥 로브는 큰 희생이나 큰 정치적 활동을 위한 옷은커녕 현장에서 일반 서민들이 입는 일반적인 옷도 아니다.

당나라 여성복

당나라 시대에는 나라가 통일되고 경제가 번영했으며 스타일이 더욱 개방적이고 의상이 더욱 화려해졌습니다. 당대 여성복의 특징은 치마, 셔츠, 허리띠의 통일성이다. 다른 왕조에 비해 당대 여복은 자신감과 복식의식이 강하고 우아함과 화려함을 추구하였다.

루 스커트 - 기본 요약

루 스커트(크로스 칼라 버전)는 한 여성복의 아주 기본적인 스타일, 즉 여성들은 상의에 짧은 저고리를 입고, 밑단이 긴 스커트. 전통 스커트(상하 스커트). 번영 시대의 영향으로 당 여자 치마는 완전히 발전하여 반 팔과 실크 휘장을 갖추고 있어 치마는 당나라뿐만 아니라 전체 중국 복식 역사상 가장 흥미롭고 감동적인 의상이 되었습니다. (1)루:

즉, 상의는 보통 허리까지만 길고, 매우 짧고, 허리는 스커트 라인 아래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팔", "조끼" 또는 심지어 더 긴 "코트"를 외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탕 여성 자켓, 자켓, 기타상의는 모든 클래스의 공통 의류입니다. Yuan Zhen의 시 "연근 실크 셔츠와 연근 실크 스커트", Zhang You의 시 "원앙 수 놓은 벨트를 던진 곳에 공작 Luo 셔츠를 던진 곳에", Ouyang Jiong의 시 "붉은 소매 소녀가 서로를 유혹합니다" ". 이 구절로 볼 때, 당나라 여성들은 속옷과 셔츠를 입는 것이 매우 흔했으며 빨간색, 연한 빨간색 또는 연한 황토색, 연한 녹색 및 기타 색상과 "잎의 금색과 은색"을 좋아했습니다. 셔츠에는 수놓은 자수가 촘촘하고, 금봉황과 은거위 무리가 있습니다." 장식으로 수를 놓아 외관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재킷의 칼라는 '크로스 칼라'와 '더블 라펠'로 나누어진다. 크로스 칼라 재킷의 칼라는 "Y"자 모양으로 오른쪽 옷깃이 안쪽에 있고 왼쪽 옷깃이 바깥쪽에 있으며 왼쪽 옷깃은 오른쪽 허리에 조여져 있습니다. 더블 브레스티드 재킷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대칭을 이루며 허리 중앙에 주름이 잡혀 있으며, 중간 틈으로 내부의 크로스 칼라 안감 또는 미로발란(즉, 튜브 톱)이 노출됩니다. 재킷의 반팔 부분과 재킷 칼라의 대부분은 이중 옷깃입니다.

재킷의 소맷단은 '좁은 소매'와 '넓은 소매'로 구분됩니다. 하층 여성들은 주로 좁은 소매를 입는데 이는 현대와 다르지 않으며, 상류층 귀족들은 편리한 좁은 소매와 화려하고 우아한 넓은 소매를 입습니다.

(2) 치마:

여성들은 치마를 하의로 입습니다. 스커트 원단은 대부분 실크 원단이지만 사용되는 소재는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여러 조각이 더 좋습니다. 당나라 치마의 소재와 색상, 스타일은 이전 왕조의 치마보다 훨씬 아름답고 화려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시에 언급된 치마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선인이 처음으로 추하 치마를 입었습니다", "한 가지 색으로 자른 연잎 치마", "숨겨진 꽃 치마를 두 사람이 들어 올리다", "죽잎 치마", " 블루 거즈 스커트'', '뉴 네온 문라이트 스커트' 등 당나라 치마의 색깔은 원하는 대로 다채로웠으며 주로 진한 빨간색, 살구색, 보라색, 월록색, 청록색 등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석류색은 가장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백의 "눈썹은 버드나무 잎을 경멸하고, 치마는 석류꽃을 질투한다." 완추무유는 "검은 눈썹은 원추리의 색을 포착하고, 붉은 치마는 석류꽃을 질투한다"에서 그 인기를 엿볼 수 있다. 송”, “길가에 석류꽃이 피고 타버릴지경이고 가지와 가지가 모두 구름 속으로 떨어지고 있다. 수천 가구가 다 사지 못해 딸에게 빨간 드레스가 남게 된다. "석류치마의 가장 큰 특징은 치마가 높고 윗도리가 짧은 것이 특징입니다. 둘의 폭과 좁음, 길이가 극명한 대비를 이룹니다. "루오의 셔츠 잎사귀에는 금색, 봉황, 은거위의 흔적이 촘촘하게 자수되어 있습니다." "검은 눈썹이 달린 눈썹은 원추리의 색을 포착하고, 붉은 치마는 질투심으로 석류꽃을 죽인다." 당나라의 치마는 다채롭고 빨간색, 보라색, 노란색, 녹색이 아름다움을 경쟁했으며 빨간색 치마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길거리에서 붉은 치마를 입는 것은 현대인들만의 것이 아니다. 일찍이 당나라 시대에 춤을 추는 치마는 이미 석류꽃으로 물들어 있었다.

음양오행론의 영향을 받았는지 양후궁은 신분의 상징인 노란색 치마를 가장 좋아한다.

이런 스타일의 상의와 스커트는 이전 세대 의류의 계승, 발전, 개선이다. 전체적인 효과로 보면 상의는 짧고 스커트는 길어서 바닥에 닿아 몸매를 날씬하고 날씬하게 보이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