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심리상담도론에서 심리상담의 문화역사적 뿌리 (2 1 일 독서 계획 2)
심리상담도론에서 심리상담의 문화역사적 뿌리 (2 1 일 독서 계획 2)
"어떤 사회의 어떤 나이든 사람들은 항상 정서적 또는 심리적 우울증과 행동상의 문제를 경험한다." 나는 이것도 삶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이것도 태어날 때부터 사람과 동물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인디언 중의 이로쿼이족을 언급한다. 그들은 사람이 병이 난 이유 중 하나가 이룰 수 없는 소망의 존재라고 생각한다. 사실 어떤 소원은 꿈에만 나타난다. 고대 사람들, 특히 일부 부족에서는 잠재 의식에 더 가깝고 잠재 의식 개발을 더 많이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심리상담과 심리치료에 대해 말하자면 기원은 18 세기 초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20 세기 후반에 이르러서야 생활에 널리 응용되었다. 그 전에 사람들은 먼저 종교적인 관점에서 해결책을 찾았다. 많은 감정 문제, 인간관계 문제는 현지 신부를 찾아 처리한다. 맥닐은 또한 영혼 요법, 즉 참회와 후속 참회라고 하는 이 오래된 종교 치료 시스템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음, 이런 고백은 확실히 일부 사람들의 정서와 심리적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했다. 알비는 또한 자본주의는 고도의 이성적 발전을 필요로 하며 행복을 추구하는 억압과 통제를 동반한다고 썼다. 특히 성욕에 대한 엄격한 통제와 억제에 의존한다. 그의 말에 따르면, 중요한 심리적 변화는 뿌리와 사회 변화, 즉 전통적인 중심에서 개인의 내면적 취향에 이르는 것이다. 스쿠어는 또한 1800 년에서 1900 년 사이에 사람들의 업무가 더욱 기계화되고 상업적 이익을 지향하며, 점차 정부도 생산능력이 떨어지는 사회 구성원들에게 노동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것이 이른바 가난한 작업장 제도다. 하지만 곧 눈에 띄는 현상이 나타나고, 정신질환은 점점 더 변하기 쉬워지고, 통제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가난한 작업장의 제도가 끝나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1845,' 정신병원 법안' 의 통과와 정신병원의 발전은 유럽 사회가 처음으로 정부가 관리하는 체계적인 기관을 설립하여 그 정신병자들을 돌보고 통제하는 것을 상징한다. 하지만 당초 정신병원은 일종의 망명에 불과했고, 이런 치료는 도덕감독으로 덮여 있는 한 가지 형태로도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점차적으로, 의학 전문가들은 정신과 산업이 매우 수익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많은 의학 전문가들이 정신 병원을 통제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중요한 역사적 순간이다. 과학은 이미 종교를 대신하여 정신환자를 치료하는 주도적 이데올로기가 되었다. 그런 다음 정신질환에 대한 생물학적 해석이 형성되기 시작했지만, 이 시대의 주제는 정신병원으로 여성을 억압하는 것이다. 19 세기 심리학자들도 정상인의 같은 몸에 사는 것이 특별한 거울 정신병원에 사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산부인과는 이 시대를 아름다운 시대라고 부른다. 그 중 하나는 대리사회가 신체와 성의 방종행위를 억압하고 감금하기 위한 수단을 개발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19 세기에는 정신의학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고, 여기서 말하는 정신병자는 현재' 정신병' 으로 분류되고 있다. 최초로 심리치료사라고 자처한 의사는 반 리터와 반 에덴으로 1887 에 계발적 심리치료 클리닉을 열었다. 19 세기 의학 전문가들은 최면에 강한 관심을 보였다. 한편 최면은 외과 수술에서 마취로 널리 쓰인다. 65438+20 세기 80 년대에 프랑스인 Shaker 와 Janet 은 최면술을 히스테리를 치료하는 방법으로 실험하기 시작했다. 최면술과 최면은 18 과 19 세기 유럽에 나타나 현대과학의학 동화전통문화 형식의 대표로 여겨지고 있다. 시그먼드 프로이드는 의심할 여지없이 핵심 인물이지만, 그는 곧 최면에서 물러나 그의 정신분석 기술을 발전시켰다.
65438 년부터 0909 년까지 프로이트와 정 페로즈는 미국을 방문해 연설을 하면서 정신분석을 미국에 전파한 것이 미국인들에게 강한 흡인력이 있는 이유다. 이는 미국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나 미국 문화에서도 정신분석에 대한 가장 강한 저항원이 있는데, 이런 저항은 이론심리학에서 비롯된다. 약 19 18 부터 미국 이론 심리학자들이 행동심리학을 신봉하는 방법이다. 로저스, 본, 앨리스는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미국의 특색을 지닌 치료법을 개발했다. 로저스의 두드러진 공헌 중 하나는 시리 치료의 과정과 결과를 연구하는 체계적인 방법을 발명했다는 것이다. 1947, 로저스는 심리치료의식으로 미국 시리학회 회장 1 위가 됐다.
이 장에서는 주로 심리상담과 심리치료의 역사 발전과 종교 활동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가톨릭교회에서 심리 치료와 참회 사이의 비슷한 상관관계가 놀랍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심리 치료가 과학적 세계관에 이식된 것은 햄스의 관점이다. 그는 심지어 부서 치료의 이론이 일종의 신앙으로 간주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칼 로저스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심리상담사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심리상담과 치료 중 방문객을 중심으로 한 방법의 창시자이다. 문장 (WHO) 는 로저스의 성장 이야기와 어린 시절의 생활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종교와 과학의 이중적인 영향이 어떻게 그를 치료사로 만들었는지 설명했다.
이른바 빈나라는 미국인들에게 더욱 두드러진다. 특히 19 세기에는 더욱 두드러진다. 사회의 거대한 변화와 변화에 따라 자본주의는 미국에서 유럽보다 더 강한 지배권을 차지하고 있다. 사회적 갈등의 충돌로 인해 미국의 높은 사회적 탄력성은 전통적인 가족 사회 구조가 점차 침식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많은 미국인들의 핵심 경험 중 하나는 공허한 자기문화다. 하나는 심리치료이고, 하나는 소비주의이기 때문에 미국의 심리학 발전은 비교적 빠르다.
심리상담은 독립된 직업으로 발전했지만 1950 년대에만 발생했다. 음, 여러면에서 시리 컨설팅은 게임 내 치료의 한 분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도 자원봉사 부문에 깊이 뿌리박혔다. 심리치료 전통과 종교 전통의 존재는 심리상담이 항상 사회문제에 직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포스트 모던 세계에서 개인은 자신을 찾을 자유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모든 자아는 자신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심리상담은 개인이 자신의 지위를 선택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KLOC-0/970 년대 이후 심리상담사의 수든 심리상담의 전반적인 효과가 크게 높아졌다.
쿠슈만과 길포드에게 통제된 보살핌에 대한 대중의 수용은 새로운 형태의 공허한 자기 진화, 즉 다중자아를 반영하는 것일 뿐이다.
프로이트든 로저스든, 그들은 모두 이론의 발명자가 아니지만, 우리 주변 문화에서 이미 형성되기 시작한 사고와 작업 방법을 글로 표현하고 분명히 말할 수 있다. 이러한 기본적인 문제들은 심리상담의 사회적 의미에 대한 우리의 이해, 심리상담 이론이 사람들의 이미지를 개선한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심리상담의 역사 발전에서 심리상담의 사회적 본질을 총결하는 또 다른 측면은 방문객과 심리상담가 간의 긴장관계와 관련이 있다. 칼 로저스는 또한 방문객만이 무엇이 옳은지 알 수 있다고 제안했다. 심리치료는 방문자가 다시 삶의 의미를 찾도록 돕는 것이다. 。
실천 기준으로 볼 때 심리상담은 심리치료든 행동치료든 사람을 관찰하는 방식, 사람이 무엇인지에 대한 의향, 도덕적 장면을 대표한다. 정신분석의 벤 나는 인격에서 보통 숨겨져 있는 부분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인지 요법은 사람들의 이미지에 대해서도 기계적이다. 방문자는 프로그램 오류가 있는 컴퓨터와 같다고 생각한다. 잘못된 프로그램을 올바른 프로그램으로 교체하기만 하면 컴퓨터는 여전히 정상 작동을 재개할 수 있다. 인문주의는 인류의 이미지에 식물학의 사고방식에 가깝다. 대부분의 심리상담의 깊은 개인주의 성질은 집단주의 문화 전통 아래 방문자에 대한 적용 가능성만 제한한다.
검토 및 토론을위한 질문:
1. 흔히 볼 수 있는 심리상담기관의 역사 발전. 내가 잘 아는 심리상담은 그의 발전을 싫어한다. 처음에는 EAP 프로젝트를 겨냥한 것이었고, 나중에는 개별 지도로 발전했다.
2. 사회조사, 심리상담사, 심리치료사, 최면치료사, 정신과 의사의 정의.
3. 나의 신앙과 심리상담의 관계에 대하여, 나는 나의 심리상담에 있어서, 그것은 내가 불교 이론을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일부 이론은 상호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불교도 심리상담의 일부 이론을 설명할 수 있고, 반대로 심리상담의 일부 이론도 불교의 과학성을 증명할 수 있다. 따라서 종교든 부서 상담이든, 이런 방법으로 사람들이 정서적 소도를 받고, 사람들을 더 즐겁게 해 줄 수 있다면, 나는 모두 필요하고, 중요하고, 모두 옳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종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헬스에 따라 몸매를 보여야 한다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심리상담을 더 잘 받을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종교를 더 선호한다. 문제 없습니다. 심리 상담과 종교 신앙의 관계는 상호 포용적이다. 단지 한 가지 형태의 전환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