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 이야기 20 자
추석 이야기 20 자
추석' 이라는 단어가 이주에 처음 등장했다. 우리나라 고대 역법에 따르면 1 년은 사계절이 있고, 계절마다 3 개월이 있는데, 각각 맹현, 중월, 계절월이라고 불린다. 가을의 두 번째 달은 추석이고, 또 음력 8 월 15 일이 8 월 중순이기 때문에' 추석' 이라고 합니다.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은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추석의 전설 10~20 자
창아 옆에 귀여운 옥토끼 한 마리가 있어 백성들이 공인한 것이다. 창아의 몸이 가벼워져서 이륙을 시작했을 때, 그녀가 무언가를 잡고 눌려 놓을까 봐 계속 먹인 흰토끼를 안았다고 한다. 흰토끼는 당연히 창아를 지키지 못하고 그녀와 함께 달에 가서 신화 속 귀엽고 따뜻한 색이 되었다.
옥토끼는 월궁에 공이가 있는데, 밤에는 장생불로약을 절구에 찧었다. 서유기' 에도 이 작은 옥토끼가 제멋대로 미끄러져 내려와 공이를 휘두르며 손오공 투지용 () 과 싸우는 장면이 있다. 우리는 달밤에 바라본다, 아마도 달에서 귀여운 토끼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스무 글자의 추석 이야기.
단편 소설 중 하나-소금이없는 추악한 달 숭배.
추녀전국 시대 제나라 사람, 이름. 전설에 따르면, 안방, 한 못생긴 소녀가 젊었을 때 달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자라서 그녀는 우월한 품성으로 궁궐에 들어왔지만 총애를 받지 못했다. 어느 해, 추석 밤, 우안성이 달을 맞이하고 있었다. 제선왕은 공교롭게도 달빛 아래에서 우안성을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우아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그녀를 왕후로 세웠고, 달을 숭배하는 것은 이로부터 온 것이다. 달의 중간에 창아는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달을 숭배하며 "창아처럼, 얼굴은 명월처럼" 되기를 바란다.
두 번째 작은 이야기인 당현종이 월궁을 유람하는데 가장 전설적인 것은 야궁 전설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현종과 심, 홍도도사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있다. 현종은 갑자기 월궁을 구경하러 가고 싶어서 석천이 갔다. 출발하자마자 그들 셋은 청운에 가서 월궁을 어슬렁거렸지만 월궁은 경계가 삼엄하여 들어갈 수 없어 밖에서 장안의 황성을 내려다볼 수밖에 없었다. 이때, 그들은 갑자기 선녀 같은 소리를 들었는데, 아름답고 아름답고 아름답고 감동적이었다!
당현종은 멜로디에 대해 줄곧 익숙하기 때문에 그것을 마음속에 외웠다. 이것은 정확히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하는데, 세상은 어찌 듣겠는가!" 이후 현종은 월궁에서 선아의 음악과 창곡을 회상하며 직접 작곡 안무를 했다.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채우' 이다.
추석의 전설은 20 자를 넘지 않는다.
서왕모는 장생불로인 단약 두 개를 주어 이의 아내 창아가 보관했다. 8 판 15 일, 이제자 맹은 선단 () 을 빼앗으러 갔는데, 창어 () 는 보선단 () 으로, 한 입에 전부 삼켰고, 즉시 월궁으로 올라갔지만 내려갈 수가 없었다. 창아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그녀는 8 월 15 일에 달 같은 음식을 만들어 창아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여기 있습니다.
(4) 중추절 이야기 20 단어 확장 읽기:
창아는 달황후를 달려온 후 황제를 칭송한 후, 마음껏 내색을 하고 마음대로 살인을 하여 폭군이 되었다. 그는 영원히 살고 싶어 곤륜산에 가서 왕모의 장생불로약을 훔치려고 한다. 그의 아내 창아는 그가 장생불로할까 봐 백성들이 재앙을 당하여 장생불로약을 훔쳐 먹고, 스스로 펄럭이며 월궁으로 날아갔다.
달에는 광한궁 앞의 계화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500 여 피트에 달한다고 한다. 한 사람은 자주 베지만, 매번 베면 베는 곳은 금방 닫힌다. 수천 년 동안, 모두 이렇다. 나무를 베는 이 사람은 오강 () 라고 하는데, 선인의 수도를 따랐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선인은 그를 월궁으로 폄하하고, 매일 이런 헛수고한 고역을 하여 벌을 표시한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세 신선이 세 명의 불쌍한 노인이 되어 여우, 원숭이, 토끼에게 음식을 구걸한다고 한다. 여우와 원숭이는 모두 도울 수 있는 음식이 있지만 토끼는 어쩔 수 없다. 나중에 토끼가 말했다: "당신은 내 고기를 먹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는 불 속으로 뛰어들어 자신을 익혔다. 선녀는 크게 감동하여 토끼를 월궁으로 보내 옥토끼가 되었다. 창아를 동반하여 그녀가 내려온 만병통치약으로 삼다.
추석 이야기는 20 ~ 30 자입니다.
추석은 다시 모이는 날이다. 모두가 이 날에 월병을 살 것이다.
추석 이야기는 20 자
달에는 광한궁 앞의 계화나무가 무성하게 자라고 500 여 피트에 달한다고 한다. 아래에는 한 사람이 자주 베지만, 한 번 베면 베는 곳이 곧 닫힙니다.
수천 년 동안 이 월계수 나무는 영원히 베어서는 안 된다.
나무를 베는 사람은 오강, 한대 서하인이라고 한다. 그는 원래 인간 나무꾼이었지만 나무꾼이 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백발 선녀를 찾아 마법을 가르쳤지만, 그는 오랫동안 배워도 배우지 못했다. 나중에, 그는 백발 선녀에게 달로 떠돌아다니도록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왜냐하면 그는 공부에 전념하기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발 선녀는 매우 화가 나서 그를 월궁에 남겨 두고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차분하게 월계수 나무를 베면 마력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오강 베어낼 때마다 이 계수나무는 자동으로 아물게 된다. 날마다, 해마다, 오강 계수나무를 베려는 소망은 여전히 실현되지 않았다. 그는 끊임없이 그것을 베어 넘어뜨리고 월계수 나무는 줄곧 아물고 있다.
대시인 이백의 시에는' 월중, 자부' 라는 기록이 있다.
추석 이야기는 20 자.
서왕모는 장생불로인 단약 두 개를 주어 이의 아내 창아가 보관했다. 이제자 맹은 8 월 10 일, 5 일에 선단을 빼앗았고, 창아는 선단을 보호하기 위해 모두 삼켰다. 그녀는 즉시 월궁으로 올라갔지만 내려올 수 없었다. 창아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그녀는 8 월 15 일에 달 같은 음식을 만들어 창아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여기 있습니다.
(7) 중추절 이야기 20 단어 확장 읽기:
추석에는 많은 게임 활동이 있는데, 우선 등롱을 하는 것이다. 추석은 중국 3 대 정월대보름날 중 하나이므로 우리는 명절에 등롱을 해야 한다. 물론 추석에는 정월대보름과 같은 대형 등잔회가 없고, 등롱을 하는 것은 주로 가정과 아이들 사이의 일이다.
추석에는 사람들이 월병을 먹어서' 재회' 를 표시한다. 월병, 일명 호반, 궁반, 달단, 풍작전, 원반 등이라고도 합니다. , 고대 중추절에 달의 신을 숭배하는 제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서는 황제에게 제사 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 제사, 가을에는 달 제사를 지냈다. 민간에서는 8 월 추석마다 배월이나 제월에 관한 풍습도 있다. 유명한 속담인' 8 월 15 월 보름달,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은 도시와 농촌 사람들이 추석 밤에 월병을 먹는 풍습을 보여준다.
처음에는 월병이 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다가 추석을 가족 상봉의 상징으로 차츰차츰 월병이 명절에 꼭 필요한 선물이 되었다.
추석에 관한 여덟 가지 이야기, 30 단어.
전하는 바에 따르면, 뒤이어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고, 그 후 하늘이 그에게 신선이 되는 약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그는 아내 창아를 아쉬워하며 창아에게 맡겼다. 8 월 15 일 창아는 선약을 가지고 달에 갔다.
후이는 창아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매년 이날은 장아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정원에 진열해 놓고 그녀가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 후, 매년, 대대로, 하나의 명절로 발전했다. 이 날은 추석이기 때문에 추석이라고 합니다.
(8) 중추절 이야기 20 단어 확장 읽기:
추석 풍습
추석 동안 가장 중요한 풍습은 달을 감상하고 월병을 먹는 것이다.
달을 감상하세요. 추석에는 중국이 예로부터 달을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한한 달 맞이 행사가 열린다. 월병, 수박, 사과, 자두, 포도 등 제철 과일을 얹은 큰 향안을 늘어놓는다.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반드시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다.
송대에서는 추석에 달구경이 더 유행이다. 이날 찻집과 와이너리는 외관을 다시 장식하고 아치에 실크 액세서리를 묶고 신선한 과일과 정제식품을 판매해야 했다. 야시장은 매우 시끌벅적해서 많은 사람들이 베란다에 올랐다. 명청 이후 추석에 달을 감상하는 풍습은 여전하다. 많은 곳에서 분향, 추석나무 심기, 탑등 점등, 천등 놓기, 달 걷기, 용춤 등의 특수한 풍습이 형성되었다.
월병을 먹다. 추석에는 월병을 먹는 풍습이 있다. 처음에는 월병이 달의 신을 제사하는 데 쓰였다. 월병' 이라는 단어는 남송오의' 양루몽' 에서 처음 발견됐다. 그 당시, 그것은 단지 링화 케이크와 같은 케이크 모양의 음식일 뿐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추석과 월병을 맛보는 것을 점차 결합하게 되었는데, 이는 가족이 다시 모이는 것을 의미한다.
추석에 관한 동화 20 자 9 자.
서왕모는 그녀에게 신선을 공격하는 단약 두 개를 장려하고, 아내 창아가 보관했고, 그녀의 제자 맹은 8 월 15 일에 단약을 빼앗았고, 창아는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모두 삼켰다. 그녀는 즉시 월궁으로 올라갔지만 내려올 수 없었다. 창아를 그리워하기 때문에, 그녀는 8 월 15 일에 달 같은 음식을 만들어 창아가 돌아오기를 기다렸다. 추석입니다.
(9) 중추절 이야기 20 단어 확장 읽기:
추석에는 많은 게임 활동이 있는데, 우선 등롱을 하는 것이다. 추석은 중국 3 대 정월대보름날 중 하나이므로 우리는 명절에 등롱을 해야 한다. 물론 추석에는 정월대보름과 같은 대형 등잔회가 없고, 등롱을 하는 것은 주로 가정과 아이들 사이의 일이다.
추석에는 사람들이 월병을 먹어서' 재회' 를 표시한다. 월병, 일명 호반, 궁반, 달단, 풍작전, 원반 등이라고도 합니다. , 고대 중추절에 달의 신을 숭배하는 제물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서는 황제에게 제사 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 제사, 가을에는 달 제사를 지냈다. 민간에서는 8 월 추석마다 배월이나 제월에 관한 풍습도 있다. 유명한 속담인' 8 월 15 월 보름달, 추석 월병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말은 도시와 농촌 사람들이 추석 밤에 월병을 먹는 풍습을 보여준다.
처음에는 월병이 월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다가 추석을 가족 상봉의 상징으로 차츰차츰 월병이 명절에 꼭 필요한 선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