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선 그리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선 그리기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선" 은 페인팅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모델링 언어 중 하나입니다. 선 묘사는 단순히 선으로 그린 그림이며, 어린이 회화 중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쉽게 표현하고 표현할 수 있는 형식이다. 그것은 또한 최고급 조형 어휘이기도 하다. 독일 예술가 폴클리는' 한 줄로 산책하라' 는 명언이 있어 선의 본질이 그 감정적 의미에 있다고 말했다. < P > 유아선 묘사는 단선 단색으로 물체를 그려서 그림을 그리는 일종의 회화 방식이며 게임성, 임의성, 상징성, 장식성이 주요 특징이다. < P > 유아선화교육은 유아의 전면 발전을 위한 교육 수단 중 하나로, 유아의 자연과 사회생활에 대한 감상력과 표현력을 초보적으로 키우는 것이다. 유아들이 그림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관찰력, 기억력, 상상력, 창의력, 이미지 사고력을 발전시킨다. 손 근육 동작의 조화성과 조작 능력은 초보적으로 간단한 미술 지식과 용법을 익히고 습득한다. 배운 지식과 기술을 이용하여 생활에 대한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다. 자질교육이 전개되고 깊어지면서 유아선 그림 교육도 봄을 맞았다. < P > 1. 유아를 충분히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초기 지능 < P > 선은 그림 조형의 기본 요소이자 화가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요소이다. 한 선의 앞뒤를 맞대면 모양이 형성되어 그림에서 경계, 영역 및 윤곽을 나타냅니다. < P > 는 풍부한 선화 재료를 제공하여 유아를 위한 좋은 선화 분위기를 조성한다. 유아의 사유는 종종 활동의 출현과 함께 진행되며, 교사는 좋은 행사장과 충분한 도구 자료를 제공하여 유아가 제한 없이 자신의 사고 활동에 따라 그림을 그리고 선화 활동의 새로운 세계를 창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화의 도구는 비교적 간단하며, 주로 사인펜과 회화종이이다. 화면은 주로 흑백라인 위주로 유아의 과거 컬러화의 전통적인 패턴을 깨뜨렸기 때문에 유아들은 선화 형식에 대해 신기하고 받아들이기 쉽다. < P > 2.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는 < P > 는 미육이 자질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오랫동안 유아미술교육에는 유아사고 상상력과 창의력 발전을 방해하는 관행이 적지 않았다. 유아는 조롱박화바가지로 교사 시범화의 내용, 형식, 색채와 같은 그림을 그렸다. 이런 방법은 그림 그리기 과정을 통해 유아의 회화 기술을 발전시켜 유아가 그림을 마스터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일부를 습득할 수 있지만, 이런 방식으로 생기는 부정적인 작용은 아동화의 패턴화, 개념화, 그림을 그릴 때 부정적, 수동적, 무미건조한 정서가 생겨, 유아의 사고와 상상력의 발전을 방해하고 잠재적인 창조의식을 억누르며, 아이들이 대담하게 표현하고, 자유롭게 상상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아이에게 사물의 다른 부분을 상상하도록 유도한 다음 그림으로 표현하다. 아이에게 상상하는 공간과 창조의 여지는 유아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3. 유아의 선화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는

먼저 유아의 흥미에 따라 선화 내용을 확정한다. 교재는 단순한 형체에서 복잡한 형체까지 안배하여 얕은 것에서 깊은 인식과정을 구현한다. 사실, 유아들은 지각에 의지하여 사물을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형형의 번잡한 발전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아는 가장 관심 있는 사람과 일부터 시작한다. 둘째, 계몽과 격려의 방식으로 학생의 기본 기능 향상을 이끌어야 한다.

1. 선화교육에서 아이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 현상: 한편으로는 원래의 컬러화 페인팅에 익숙해져 있고, 방금 선화를 접했을 때는 자신감이 부족해 쉽게 붓을 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한편, 선화 기교를 파악하지 못하고, 너무 급하고, 물체를 자세히 관찰하지 않고, 화면 선이 우주나 너무 어지러워지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무 무미건조하고 흥미를 잃는다.

2. 아이들은 매일 주변 세계를 보고 있다. 가리키지 않으면 물체의 겉모습에 신경을 쓰지 않을 수도 있고, 선생님이 적절히 지도하고, 유아들이 주변 사물에 대한 감성적 인식을 풍부하게 해 유아그림 창조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이의 그림 조형은 게임성, 임의성, 상징성, 장식성을 가지고 있다. 기본적인 선을 장악하는 기초 위에서 대담하게 창작하고, 다른 선으로 조합을 배열하고, 물체를 장식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 P > 4. 선 묘사는 어린이 마음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 P > 사람들은 종종 "책을 읽고 만권을 깨고 글을 쓰는 것이 신처럼" 라고 말한다. 그림과 문장 쓰기는 같은 이치다. 모든 아름다운 것은 자연에서 비롯되며, 생활에서 비롯된다. 관찰에 능하고 평소의 소재 축적에 주의를 기울여야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이것은 깊이 관찰하고 인식을 풍부하게하는 것입니다. 아동선 스케치, 아이들이 사물을 더 잘 관찰하고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사물을 묘사할 수 있도록 주장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기하학적으로 개체를 맞추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는 선으로 개체를 묘사할 것을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자기관리명언) 아이들이 수용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그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한다고 주장하다. 그러나 어린이 학습선 묘사는 우선 착실하고 진지하며 꼼꼼한 그림 그리기 습관을 길러야 하며, 운필은 느리고, 안정되어야 하며, 매 획마다 분명하게 설명해야 하며, 조잡해서는 안 된다. 아동선 그리기 훈련은 고칠 수 없는 경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지우개로 반복해서 칠해서는 안 된다. 이렇게 하면 어린이의 대담하고 과감한 그림 그리기 습관을 단련할 수 있다. < P > 미국 당대 미술교육자 빅론필은 "예술교육에서 예술은 목표가 아니라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 이라고 지적했다. 예술 교육의 목표는 창의성이 어디에 적용되든 간에 창조 과정에서 사람을 더욱 창의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만일 아이가 자라서 그의 미적 경험으로 높은 창의력을 얻고 그것을 생활과 직업에 적용한다면 예술 교육의 목표는 이미 달성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어린이 회화 교육은' 어떻게 그려야 하는가' 가 아니라 아이들에게 스스로 그리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선 그리기 실천은 의심할 여지 없이 어린이 정신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 P > 아이들의 지식은 감각을 통해 풍부하며, 어린이가 발전할 수 있고,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아이에게 좀 더 큰 종이를 주면 팔과 몸으로 함께 그릴 수 있다. 아이가 그리려고 하면 자신감을 잃지 않고 꼭 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아이들이 그림을 그릴 때 그들의 심리 상태를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림을 그릴 줄 모르는 아이들에 대해서는 어른이 대체하지 않는 그림이 아니라, 다양한 조치를 취해 아이들이 스스로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자신감을 되찾고 스스로 그림을 그리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 P > 선 묘사는 우리 예술 천지의 비옥한 땅이고, 아동선 묘사는 이 땅의 보물이다. 우리는 평등, 감상, 감사의 눈으로 아이들과 함께 관찰하고, 구상하고, 상상하고, 변화시켜야 하며, 그 과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선 그리기의 무한한 매력을 느껴야 한다. 우리 함께 아동선에 다가가 이 순진무구한 세계를 그려보고, 유아의 선 그리기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끊임없이 자극하고, 끊임없이 혁신과 성장을 이어가고, 아이들과 함께 이 하늘과 땅을 온라인으로 그려보고 함께 느끼고, 함께 체험하고, 함께 수확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