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시아 음악의 특징
아시아 음악의 특징
영문명: Music
음악의 정의
넓게 말하면 음악은 예술적이고 유쾌하고 신성한 모든 종류의 소리를 뜻합니다. 음악의 정의는 여전히 치열한 논쟁의 대상이지만, 일반적으로 소리와 침묵을 위한 일련의 시간적 조직으로 설명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음계의 리듬, 선율, 하모니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정의된 정의는 정리된 음악을 이용해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실생활을 반영하는 예술이다. 성악과 기악의 2개 학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모든 예술 유형 중에서 음악은 그에 비해 가장 추상적인 예술입니다.
음악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전통적인 방법은 뮤지션의 라이브 공연을 듣는 것입니다. 라이브 음악은 테이프를 듣거나 뮤직 비디오를 보는 것과 유사한 방식으로 라디오와 TV를 통해 방송될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라이브 공연은 DJ가 레코드를 사용하여 만든 긁는 소리와 같은 일부 미리 만들어진 녹음과 혼합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노래, 악기 연주, 덜 엄격한 작곡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을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청각 장애인도 자신의 몸의 진동을 느끼면서 음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청각 장애가 있는 음악가의 가장 유명한 예는 베토벤이 청각을 완전히 잃은 후에 작곡된 것입니다.
사람들은 음악을 배우고 싶을 때 음악 수업을 듣습니다. 음악학(Musicology)은 음악에 대한 역사과학적 연구로 음악이론과 음악사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분야이다.
음악은 고대 예술이며 각 문화마다 고유한 음악 시스템이 있습니다. 민족음악학은 이 분야에 초점을 맞춘 학문입니다.
음악 요소
음악의 기본 요소: 음악의 기본 요소는 소리의 높이, 소리의 길이, 음의 높이 등 음악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를 말합니다. 소리의 힘과 음색. 이러한 기본 요소들은 서로 결합되어 리듬, 멜로디, 화성, 강약, 속도, 모드, 음악 형식, 질감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음악의 "형식 요소"를 형성합니다. 음악가를 구성하는 형식적 요소는 음악적 표현의 수단이다. 음악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리듬과 멜로디이다.
1. 리듬: 음악의 리듬은 음악 악장에서 중간 톤의 길이와 강도를 나타냅니다. 음악의 리듬은 종종 음악의 뼈대에 비유됩니다. 비트는 음악에서 무거운 비트와 약한 비트를 주기적으로 규칙적으로 반복하는 것입니다. 전통 중국 음악은 비트를 "반얀(banyan)"이라고 부르며, "반얀(banyan)"은 강한 비트와 동일하며, "아이(eye)"는 약한 비트(중간 눈) 또는 약한 비트와 동일합니다.
2. 멜로디: 멜로디는 멜로디라고도 합니다. 음악의 기복을 일정한 리듬에 따라 수평적으로 질서정연하게 정리하여 하나의 선율을 이룬다. 멜로디는 완전한 음악 형식을 표현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곡의 진행 방향은 끝없이 변하는데, 기본 진행 방향에는 "수평 진행", "위로", "아래로"의 세 가지가 있습니다. 동일한 소리가 진행되는 방향을 수평 진행이라고 하며, 저음에서 고음으로 가는 방향을 상승이라고 하며, 고음에서 저음으로 진행하는 방향을 하강이라고 합니다. 곡을 진행하는 일반적인 방법에는 "동일한 톤의 반복", "진행" 및 "앞으로 점프"가 있습니다. 음계의 인접한 음표에 따른 진행을 진행이라고 하며 3도의 점프를 마이너 점프, 4도 이상의 점프를 메이저 점프라고 합니다.
3. 하모니: 하모니에는 "코드"와 "화성 진행"이 포함됩니다. 화음은 일반적으로 특정 규칙에 따라 수직으로(동시에) 겹치는 세 개 이상의 음으로 구성된 사운드 조합입니다. 화음의 수평적 구성은 화음 진행입니다. 하모니는 두껍고, 가볍고, 두껍고 얇은 분명한 색상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프레이징을 형성하고, 섹션을 나누고, 음악을 끝내는 기능도 있습니다.
4. 강도: 음악 중음역의 강도입니다.
5. 속도: 음악이 진행되는 속도입니다.
6. 모드: 음악에 사용되는 음색은 일정한 관계에 따라 연결되어 하나의 음색을 중심(주음)으로 하는 시스템을 형성하는데, 이를 모드라고 합니다. 메이저 모드, 마이너 모드, 우리나라 펜타토닉 모드 등 모드의 음표는 토닉 노트부터 시작하여 낮은음부터 높은음순으로 배열되어 스케일을 형성합니다.
7. 음악 형식: 음악의 수평적 조직 구조.
8. 질감: 다성 음악 작품의 각 성부의 결합 형식(수직 및 수평 결합 관계 포함).
9. 멜로디: 예술적 개념을 통해 형성된 조직적이고 리드미컬하며 조화로운 소리의 움직임입니다. 멜로디는 음악의 기본이며, 음악의 생각과 감정은 이를 통해 표현됩니다.
음악 이론
음악학
음악 다양성
음악 자율성
음악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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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을 표현하는 상징, 소리의 상징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각을 전달하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음악에는 목적과 함의가 담겨 있는데, 여기에는 작가의 인생 경험과 생각,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음악의 음파 분석에 따르면 소음과 순음 사이에 일정한 주파수가 있어 효과면에서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음악은 사람들이 감정과 삶의 경험에 대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사회적 행동의 한 형태입니다. 이 역할은 노래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중국 음악
중국 음악에 대한 공식적인 역사 기록은 주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중국 음악은 아주 어릴 때부터 헵타토닉 음계를 마스터했지만, 항상 보다 조화로운 5음 음계를 선호하면서 멜로디와 리듬 변화를 추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그리고 경멸하는 역할. 중국 음악의 발전 방향은 서양 음악과 다릅니다. 서양 음악은 고대 그리스의 5음 음계에서 7음 음계, 12동음 음계로 점차 발전하여 단성음에서 화성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므로 서양음악이 두꺼운 벽과 같다면 그 윤곽은 선율과 같고, 벽돌과 돌은 벽과 같다. 윤곽이 직선이라 할지라도 조화가 있는 한 그것은 여전히 벽이다. 헨델의 작품들처럼 말이죠. 중국음악은 선으로 그린 중국화와 같습니다. 윤곽(선율)이 없으면 음악은 아니지만 조화는 필수입니다. 그래서 서양인들은 중국음악을 '공중에 떠다니는 실처럼' 듣는 반면, 서양음악을 접해본 적이 없는 중국인들은 서양음악이 '혼합소음' 같다고 느낀다.
선사시대 음악
중국 민족음악의 무지한 시기는 중국인의 조상인 Xuanyuan Huangdi보다 2천년 이상 앞선다. 6,700년에서 7,000년 전까지 지속된 신석기 시대에 따르면 우리 조상들은 도자기 훈을 만들고 뼈 휘파람을 파낼 수 있었을 것이다. 이러한 원시적인 악기는 의심할 바 없이 당시 인간이 이미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음을 사람들에게 말해줍니다. 고대음악문화는 고대문서에 따라 노래, 춤, 음악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소위 게티안족의 음악과 춤이라 불리는 "세 사람이 소꼬리를 연주하며 여덟 노래를 부르고 있다"는 것이 가장 적절한 설명이다. 당시 민요의 내용인 '하늘을 영원히 공경함', '오곡을 강장함', '모든 동물 중 가장 좋은 것' 등은 조상들의 농업, 목축, 천리의 이치에 대한 이해를 반영한 것이었다. 그리고 지구. 노래와 춤, 음악이 결합된 이러한 원시음악과 춤은 원시씨족의 토템숭배와도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황제씨(Huangdi Clan)는 한때 구름을 그들의 토템으로 사용했으며, 그의 음악과 춤을 "구름문(Cloud Gate)"이라고 불렀습니다. 원곡 형식은 『여시춘추』에서 도산의 딸이 작곡한 『후인송』을 볼 수 있다. 이 노래의 가사에는 '사람을 기다리다 시이'라는 문장만 포함되어 있고, '사람을 기다린다'라는 단어만이 진정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것은 아직 변형되지 않은 언어인 음악의 싹입니다. 허난성 우양현 자후 유적지의 뼈 피리는 기원전 6000년경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관악기입니다. 7홀 뼈 플루트 중 하나는 매우 잘 보존되어 있으며, 전문가들은 실험을 수행한 결과 뼈 플루트가 여전히 음악을 연주하고 7음 음계를 생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고대 중국에서는 기본적으로 5음 음계만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