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8세 여행의 감상 18세 여행의 감상 방법
18세 여행의 감상 18세 여행의 감상 방법
1. 주제
유화의 작품에서는 성인의 세계로 진입하는 성장단계의 젊은이들의 이상과 현실, 투쟁과 무력함, 잔인함 등 다양한 경험을 보여준다. 따뜻함, 손실 및 이득 등. 이 작품은 또한 두 가지 더 깊은 문제를 드러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하나는 젊은이들이 받는 성장교육의 역설이고, 다른 하나는 젊은이들의 성장 과정에 대한 긍정적인 안내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먼저 성장교육의 역설을 살펴보자. 내 열여덟 번째 생일에 아버지는 나에게 빨간 책가방을 주셨다. 어찌 보면 이 책가방에는 제가 사회에 나가기 전 준비한 모든 것이 담겨 있는 것 같아요. '나'는 부모님의 허락이나 부탁으로 낯선 현실 사회에 발을 디뎠다. 그러므로 '나'는 전통적인 교육 속에서 자랐으며 아버지 세대의 젊은이들에게 순종했습니다. 제가 실제로 사회에 진출한 적이 없기 때문에 제가 준비한 것은 '나의' 간접적인 경험에 국한되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이러한 경험은 교육, 가족의 아버지와 연장자, 학교의 전문 교사, 그리고 "나의" 작은 생활권에서 더 많이 나옵니다. 이것이 '나의' 빨간 책가방에 담긴 거의 모든 내용물이다. 그러나 사회와 개인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기계적인 정규교육과 일방적인 사상교육은 '나'가 성인으로 전환하는 데 큰 고통을 겪어야 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나'는 전 세계에 대해 우호적 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산을 친구처럼 대합니다. 트럭 운전사를 만났을 때 나는 "나의" 노력이 보상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운전자는 나와 이야기를 나누고, "내" 어깨에 팔을 얹고 자신의 감정적인 경험을 이야기했고, "나"는 그를 가장 친한 친구로 여겼습니다. 사과를 훔치는 사람을 보면 '나'는 정의감과 친구에 대한 충성심으로 이러한 비윤리적인 행동을 멈춰야 한다. '나'가 받은 교육에서는 도둑질도 용납되지 않는다. 그래서 "나"가 나서서 정의로운 행동을 취하여 그들을 막고 세상을 본래의 상태로 회복시켰습니다. 그러나 "나"는 실패했습니다. 이는 "나"가 받은 교육이 실패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그 운전사 친구도 '나'를 배신했다. '나'가 구타당하는 모습을 본 그는 점점 표정이 밝아졌고, 마침내 그는 '나'의 배낭을 낚아채 도둑들과 함께 트랙터에 올라타고 길에서 사라졌다. 여기서 빨간 배낭은 운전자가 빼앗아갔습니다. 이는 실제로 아버지가 "나"에게 전달한 경험이 "나의" 현실에서는 불가능 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를 재발견하고 인식해야 합니다. 운전자는 불합리하고 신뢰할 수 없는 현재의 사회 현실을 대표합니다. 이것은 내가 받는 교육에서 '나'가 언급하지 않을 일이다. 책에서든, 가족에서든, 학교에서든, 이러한 현상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나'에게 설명하지 않을 것이다. "합니까? "나"에게 심어진 아이디어는 "나"가 자격을 갖춘 사람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규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교육이 지향하는 이상적인 인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현재의 사회 현실과 개인이 수많은 갈등 속에서 어떻게 피해를 피하고 발전할 수 있는지는 교육의 핵심이 아니다. 그러므로 '나'의 눈에는 어른들의 세계가 아름답기만 할 뿐입니다. "나"가 받은 교육은 "나의" 부모님과 그들이 속한 성인 세계로부터 나왔습니다. 어른들의 교육은 어른들의 세계에서 전복됐다. 성장 교육의 이러한 역설은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둘째, 청년들의 성장과정에 대한 긍정적인 안내자가 부족한 점을 살펴보자. 일반적으로 리더는 청소년의 성장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로, 청소년의 성장을 지도하고 가르치는 역할을 한다. 열여덟 살이 되던 날, “아버지가 내 뒤통수를 때렸어요. 그래서 나는 신나게 집에서 뛰쳐나왔어요.” 이때부터 '나'는 갑자기 현실 사회에 던져져 이상한 일을 겪게 되었다. 홀로 있는 세상, "나" "길 위는 목적도 없고 방향도 없다. 왜냐하면 '나'는 출발하기 전에 어른들로부터 미리 정해진 목표와 지도를 받은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나'가 차에 타면 내가 왔던 방향으로 운전하고 있어도 '나'는 여전히 편안함을 느낍니다. 왜냐하면 "나"에게는 방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다가 '나'는 호텔을 찾고 싶었다. 어떤 의미에서 호텔을 찾는다는 것은 청년들이 실생활에서 목적지를 찾는 것과 성인의 세계에 들어서면서 자아영성을 찾는 것을 상징한다. 호텔은 인생의 길을 걷는 여정을 상징합니다. 이 여정 속에서 '나'는 계속해서 새로운 장소를 찾고 시도할 것입니다. 이러한 역동적인 과정 속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세상을 이해하고 이해하며 자신의 위치를 찾아가게 된다. '나'가 차에 앉아 운전기사에게 어디로 가고 싶은지 물으니 운전기사도 '차를 몰고 가서 좀 봐라'고 했다. 사람은 성장하면서 항상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 그 영향은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등장인물은 주인공의 삶의 경험과 사회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인물들이 수행하는 사회적 역할을 관찰함으로써 젊은이들은 점차 사회에서 자신과 자신의 위치를 찾게됩니다. <열여덟 살, 긴 여행을 떠나다>라는 작품에서는 유화가 주인공과 외부세계 사람들을 최대한 낯설게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캐릭터는 모호하고 불필요합니다. 주인공과 유일하게 소통하는 운전자조차 체계적이지 못하고 침울하다. 성장 가이드의 부재로 인해 대상은 사회의 사막에 놓이게 된다.
2. 예술적 특징
이 소설의 줄거리는 매우 터무니없고 약탈과 속임수로 가득 차 있습니다.
히치하이킹을 하기 위해 "나"는 운전사에게 담배를 권했습니다. 운전사는 "나"가 버스에 타는 것을 무례하게 거부했지만 "나"는 "웃으며 나를 매우 보았습니다. 친절하다" "이리와" 그리고 "나"는 차가 운전하는 동안 사과를 가지러 칸으로 가라는 요청을 받았고, 차가 고장나자 운전자는 서두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옆에서 진지하게 라디오 체조를 했습니다. 누군가가 차에서 사과를 훔쳤지만 그는 실제로 무관심했고 "내"코가 부러진 것에만 관심이 있었고 "나"는 필사적으로 저항하고 "땅에 떨어질"정도로 구타당했습니다. 다시는 일어나지 마세요", 운전자는 동정심과 도움을주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나"를 "멀리 서서 나를 비웃었습니다", 결국 운전자도 강도 대열에 합류하여 "내"배낭을 빼앗 았습니다. 떨어져 있는. 표면적으로는 이 모든 것이 불합리하고 터무니없지만, 예술적 관점에서 보면 이는 모더니즘 문학의 요구에 부합한다. 모더니즘 문학은 삶을 표현하기 위한 작품을 옹호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심리적 감정에서 출발하여 사람들에 대한 삶의 억압과 왜곡을 표현하는 것을 옹호한다. 여기서 이야기 자체는 하나의 매체, 상징일 뿐이므로 실제 삶의 논리로는 작품을 이해할 수 없다. 사실 이 소설은 처음으로 먼 곳을 여행한 '나'의 경험을 통해 삶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 분명히 작가는 현실 생활의 부조리와 위선을 지적하고 있으며, 세상의 위험성과 인간 본성의 악함을 강조하고 싶은 것이기도 하다. 이것은 현실에 대한 유화의 냉철한 사고의 결과이자 작가의 진정한 성찰이다. 현실 세계의.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소설의 줄거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독자들에게 부조리함과 기이함을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자가 더 기괴하고, 터무니없고, 믿을 수 없다는 느낌을 받을수록 작가의 목적은 더욱 달성됩니다.
서구 모더니즘 문학은 반전통적이며, 부조리함은 그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이 점만 보아도 <열여덟 살>의 현대적 특징은 매우 뚜렷하다. 이 소설은 열여덟 살 '나'의 눈을 통해 현실 세계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특히, 강도를 당하는 것을 목격한 운전자는 화를 내거나 강도를 멈추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웃음”을 흘리며 강도와 함께 트랙터에 앉았으며, 심지어 “내” 배낭까지 강탈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품을 처음 읽는 사람들은 운전자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사실 작가의 은유적인 표현도 있다. 이런 행동은 표면적으로는 터무니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잘 생각해보면 놀라운 일이 아니다. 상품경제의 조류 속에서 인간의 가치와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은 유례없는 충격을 받았고, 옳고 그름, 선과 악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도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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