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지의 특색 있는 주민들의 정보를 누가 압니까?
현지의 특색 있는 주민들의 정보를 누가 압니까?
하남인들이 집단에 의해 차별을 받는 것은 어색하고 무거운 문화 현상이다. 지난날의 휘황찬란하고 두터운 인문이 이렇게 몇 가지 소문과 농담에 가려지기 쉽다는 것은 정말 큰 농담이다. 이 방면은 우리의 무서운 무지와 어리석은 편견 때문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하남인 자신 때문이다. 현대화 과정에서 농경경제를 실은 황토문명의 필연적인 쇠퇴와 함께 하남도 자신을 잃고 역사의 블랙홀에서 길을 잃고 무감각 속에서 길을 잃고 자기 소화의 중용 속에서 길을 잃었다. 하남의 문제는 결국 하남 사람들이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지역 문명의 진흥은 우선 정신의 건립에 있다. 발기에는 너무 많은 자극이 필요하다. 현재, 우리는 하남 정신문명 건설의 현상과 내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당연히, 이것은 심오하고 광범위한 명제이다. 하지만 우리는 잃어버린 자아를 찾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남인이 하남인이라는 것은 지역 역사 혈연이다. 그럼, 지역문화의 장하를 따라 개인문명의 발원지에서 출발해 선인의 발자취를 따라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 역사의 장강에서 문명의 진귀한 보물을 채취하고 정신의 좋은 약을 끓이자. 그리고 문화의 상처를 깨끗이 씻고 정신의 악창을 파헤쳐 외부에 붙이고 하남의 정신강철을 다시 만들어 건강을 회복하자. 오랫동안 억눌린 하남을 다시 똑바로 서게 하고 자랑스러운 하남어로 큰 소리로 선포한다. 나는 하남인이다.
왜 안돼?
1. 역사의 먼지를 털어내고 시간의 긴 강을 따라 걷는 하남인, 춘추부터 진한까지, 당송, 근대부터 강한 개성, 개성이 뚜렷하거나, 천관도, 검을 웃음으로 하거나, 시를 필로 삼아, 피가 끓고, 호탕하다 그들은 항상 그렇게 따뜻하거나, 천지를 놀라게 하는 인의로 가득 차 있거나, 세상에 대한 연민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것은 협의무장의 몸, 충간 의담, 정충보국에 나타난다. 문인 관원에게 나타나, 그들은 국우민을 걱정하며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인, 문인, 문인, 문인, 문인) 천년을 전승한 이런 입세의 다정함은 줄곧 중국 모든 사람의 마음을 격려하고 따뜻하게 해 왔다.
하남 사람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노자와 장자이다. 이 두 도교조사도 나라를 갚고 백성을 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출세' 하는 길을 선택했다. 청소를 타고 미풍을 맞으며 자유롭게 수영하는 것은 바람직하고 수동적이며 도피하는 것이며,' 구국' 의 구부러진 철학으로, 예로부터 통치자에게 사용되었다. 이른바' 외유내도' 는 중국을 수천 년 동안 조종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당신은 황도에 대해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 우민' 정책은' 상급자' 의 입맛과 일치한다. 참담한 인생에 직면하여 많은 사람들, 더 많은 하남인, 황토가 준 용기, 황하가 준 선혈로 세상을 더 직접적이고 적극적으로 구하는 방식을 택했다.
근원을 거슬러 말하자면, 나는 전국 시대 묵가의 창시자인 모묵이 처음이라고 생각한다. 흑채는 상구인이다. 그는 사람 사이의 평등한 사랑 (겸애) 을 주장하고 침략전쟁 (공격 안 함) 을 반대한다. 현대의 말로 설명하자면, 그는 아마도 중국 최초의 박애와 평화주의를 옹호하는 현자일 것이다. 고증에 따르면 묵가는 준군사 조직으로 엄밀하고 독특한 조직 관리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중국 강호에서 가장 오래된 갱단일 가능성이 높다. 나는 이 협객들이 자신의 정치적 주장을 파는 것 외에' 부자를 강탈하고 가난을 구제하는 것' 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묵자에 이어 또 다른 하남 영웅 형근이 데뷔했다. 그는 애국의 선비 (이 하남성) 인데, 묵자가 후세 사람이 아닌지 고증할 수 없다. 우리는 그가 독서를 좋아한다는 것만 알고, 무공이 강하다. 당시 연태자단의 은정에 보답하기 위해 그는 의연하게' 완성할 수 없는 임무' 를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오늘날까지도 사서에서'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차갑고, 장사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는 글을 읽으면, 여전히 죽음을 귀환하는 협의의 숨결에 깊은 충격을 받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자 밖, 고도변, 석양은 피와 같고, 소의는 눈과 같고, 고관폭 허리띠의 문인 무리는 조용히 서서,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하남인에게 경의를 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순간, 역사가 동결되어 풍화되어 아름답고 비장한 풍경이 되어, 우리들을 수천 년 동안 감동시켰다.
당나라에 이르러 용감한 소림 스님들이 송산에서 뛰어내렸다. 그들은 당왕을 보호하고 악당과 싸우며 짜릿하고 멋진 소림사 제간징벌을 펼쳤다. 송조에서는 허난성 탕음현에서 또 다른 위대한 민족 영웅 악비가 탄생했다. 백발 시어머니가 정충보국 네 글자로 아들을 찔렀을 때, 그녀는 악비의 마음속에 강렬한 민족정신을 낙인찍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피와 양심이 있는 모든 사람을 깨웠다. 당시 악가군 (하남 열혈남에게는 상당한 부분이 있을 것임) 규율이 엄격하고 용맹하며 선전하여 진 사람들은 "산이 쉽고 악가군이 어렵다" 고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악장군의 뛰어난 금총을 생각해 보면, 어떻게 약소한 왕조를 위해 자신감의 깃발을 불러일으켰는지, 악가 소년의 무적의 은망치가 어떻게 야만적인 이족 인민을 위해 경고의 징을 깨뜨렸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강렬하고 격렬한' 만강홍' 은 어떻게 중화우수 자녀들이 대대로 충성보국의 노래를 쓰도록 격려할 수 있을까?
역사가 1950 년대를 미끄러져 지나갔을 때, 총포성이 우르릉거리는 북한 전쟁터에서 예극의 멜로디가 울리고 있었다. "유형님의 발언은 너무 편파적이다. 여자가 남자보다 못하다고 누가 그래? " 예, 그것은 허난 사람들의 자존심입니다. 낯선 소녀 상향옥이 자선공연을 이끌고 있다. 당시 그녀가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 전국투어로 지원군을 위해 비행기 두 대를 모금했다. 하남인의 애국적인 정서가 일단 자극되면 무수한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다. 덧붙여 말하자면, 유명한 항일영웅 길홍창 장군은 이 땅에서 자주 잠을 잔다.
하남 문인 중에서 이런 진귀한 인문감은 현인 두보에게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 위대한 시인은 위대함으로만 형용할 수 있다. 그는 이 땅을 매우 사랑한다. 주문주취, 길이 얼어죽는다' 는 사회 불공정에 대한 그의 분노다.' 새귀신은 지금 옛 귀신과 그곳에서 울부짖고, 비바람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큰 소리로 울린다' 는 것은 전쟁 아래 외로운 사람에 대한 동정이다.' 천만 칸의 넓은 건물이 있고,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행복하다' 는 것이 그의 가장 소박한 인문 이상이다. 묵직한' 삼관 3 점' 도 있는데, 오늘 읽어보니 걱정스럽다. 이것은 폭정에 대한 그의 풍자적인 고발이다. 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편은 중국의 양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유우석, 중당낙양인 등. 그는 백거이와 함께 이름을 지어 뜻이 같다. 그는' 문장 시대와 시대 결합, 노래시와 사물이 결합' 된 신악부 운동을 일제히 주장했다. 그는 자각적으로 국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민을 위해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정치적 풍자시가 신랄하고 날카롭다. 향수시는 우울하고 서늘하며, 언어는 얕고 심오하다. 민요의 모방은 신선하고 상쾌하여 독특하다. 그의 동료 원직도 이런 중개인이다. 나중에, yuanjie 라는 루산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시는 더 많은 민속 고통을 반영, "억제 사운드 억제 질병, 오히려" 형식주의 시적 스타일을 강하게 반대 하지만, 그는 너무 극단적으로, 평생 현대시를 하지 않습니다, 고 대 시 무딘 단조로운. 그의 문학적 업적은 선배와 비교할 수 없지만 하남인의 핏줄은 여전히 연결되어 있다.
역대 민중의 이익을 얻은 하남 관원 중 춘추시대의 가장 총명, 북송시대의 포청 () 이 가장 정직하고, 인민의 좋은 서기가 가장 사심이 없고 감동적이다. 범려, 초국완인, 춘추 말기의 위대한 정치가, 군사가. 그는 출신이 비천하지만 절대적으로 총명하다. 그는 월왕의 보좌 아래 교묘한 미인계, 고심 경영, 정밀 기획으로 결국 오국을 멸망시켜 월왕의 패업을 이루었다. 그러나 유명해진 후, 그는 부귀를 존경하지 않고, 매우 교묘하게 은퇴했다. "월절서" 구름: 선비는 오후, 뒤로, 오호로 함께 갔다
"사기 화물식 열전" 도 "후유치, 도공, 개명, 장사 치부" 라고 기록되어 있다. 만년에 그는 태호경관과 양어를 좋아한다. "자연" 과 "물고기 문화" 가 있습니다. 정치 장사를 하고 보국을 집으로 삼는 이 하남인은 자신의 지혜와 행동으로' 학자의 인문적 정서를 어떻게 풀어내는가' 라는 도덕적 난제를 해결했다. 그의 빛나는 사상은 지금도 여전히 눈부신 느낌을 가지고 있다.
보룡투가 개봉하는 검은 얼굴' 청관' 은 어떻게 원칙과 인정, 권력과 도덕 사이에서 교묘한 균형을 이루고 강의로 악을 처벌하고 지혜로 정의를 주재하는 것인가? 백성들의' 천지양심' 과' 청렴하고 청렴한 정서' 도 한때 현실에 존재했던 이 정신적 우상의 균형과 위로였다.
란코현의 현대 부모들은 자신의 모든 생명과 열정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 하는 정신이상을 실천한다. 그 힘든 날들 속에서 그는 당성을 진지하게 견지하고, 양심으로 진지하게 조정하고, 행동으로 열심히 채웠다. 오늘날, 이 위대한 정신좌표는 기념비의 형태로 우뚝 솟아 있고, 판에 박힌 구호로 선전되고 있다. 외롭고 적막하지만 아무도 그 존재를 부인할 수 없다.
여기서 언급할 만한 하남인은 장중경, 1700 여 년 전 남양인이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의성' 으로 추앙받았다. 전란과 전염병이 기승을 부리는 참담한 현실에 직면하여 그는 가장 소박한 이념과 가장 진지한 감정으로 생명을 구하고 세상을 구하는 의사 직업을 택하여 할 수 있는 일을 했다. 나중에' 열병론' 을 썼는데, 지금까지도 국내외에서 여전히 영향이 있다. 골든 챔버 시놉시스는 역대 의사들에 의해' 의사의 조상' 으로 존칭되었다.
이 오래되고 두꺼운 땅에서는 협객 시검, 용사가 총, 가수의 목을 드러내고, 문사가 펜을 던지고, 관원이 머리를 쓰고, 의사가 손을 쓰는 것은 모두 해독된 인문대 산하에 모여, 대기와 호탕하게 중원 문명의 마지막 성을 고수하고 있다.
2. 피가 끓어오르는 것 외에도 이렇게 관대한 감정 외에 하남인들도 그들의 아름답고 밝은 면을 가지고 있다. 지역 문화에서 하남 문인들은 줄곧 장엄한 상상력과 정교하고 화려한 문필로 유명하다.
이 점을 대표하는 인물은 당연히 상구의 장자이다. 이 꿈에서 나비는 자기를 잊고 아내를 드럼 대야에 묻은 하남인, 현실에서 매우 가난한 생활을 하고, 심지어 정신이 위축되기도 한다. 사람은 매우 날씬해서' 가난한 골목' 에 살고, 고기잡이로 짚신을 치며 생계를 유지한다. 그러나 그의 정신세계는 오히려 이렇게 풍부하고 독특하다. 장자' 라는 두루마리는 예로부터 독서인의 필독 작품으로, 문필이 아름답고 유머러스하며 상상력이 넘친다. 철학, 인륜, 정치뿐만 아니라 미학, 예술, 언어, 생물, 양생까지 다루고 있다. Wen Yiduo 와 Guo Moruo 는 모두 중국의 예술이 Zhuangzi 에서 기원했다고 믿었고, 거의 모든 중국 문학사가 그 영향으로 생겨났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장자의 문장 () 는 정말 천마 () 라고 부를 수 있다. 그는 각종 시공간과 개념 속에서 자유롭게 걸으며 읽기에 매우 쾌적하다. 장자의 또 다른 특징은 이야기를 엮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을 비꼬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이 손, 그는 손이 잘 맞아서 매우 총명하다. 만약 장자가 이 생에 산다면, 나는 천하의 하남에 대한 공격에 직면하고 싶다. 그 혼자 대처하기에 충분하다. 장자 문장 언어의 정교함도 잘 알려진 사실이다. 그는 많은 새로운 어휘와 은유를 창조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세인들의 사랑과 인용을 받고 있다.
장자가 후세 문인에 미치는 영향은 크며, 고향의 문인들에게도 예외는 아니다. 이호는 당대의 유명한 하남 시인으로, 그의 시는 대부분 환상적인 상상력, 교묘한 구상, 아름다운 문필로 이겼다. 마치 신의 도움을 받은 것처럼 당시 천재라고 불렸다. 만당 시인 이상은은 (오늘 하남 양현인) 비흥을 잘 이용하고 색채가 아름답고, 전법이 교묘하여 공필완약, 취지가 깊은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내 몸에는 밝은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낀다", "봄의 실벌레는 죽을 때까지 짜여져 있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울게 된다", "사랑 속의 봄, 심지어 이 밝은 사랑의 불꽃까지 잿더미가 될 것인가?" ! "모두 천고의 절미 명문이다.
송대에 이르러 개봉에는 또 한 명의 사대조가 추가되어 영물을 잘 묘사하고, 정공을 묘사하고, 형신을 겸비하였다. 예를 들어, "경분무게, 나비는 서원에 남아 있고, 나는 진흙을 좋아하고, 제비는 남포로 돌아간다." 예를 들어, "그 담담한 버드나무를 봐라, 스스로 향을 피우고, 그다음에 잊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를 들어, "나는 서풍과 약속하고, 해마다 청추에 간다." 이 말들이 얼마나 생동감 있는지, 나는 거의 느낄 수 있다. 대시인 강원은 이에 대해 "묘하고 우아하며 이창제의 매력이 있다" 고 극찬했다. 표지는 한 가정에 통합될 수 있는데, 그것은 두 가지를 의미할 것이다. "하남 사람들이 정교한 글을 쓸 수 있는 명작은 셀 수 없이 많다. 유씨의' 달밤' 에서' 벌레 소리가 녹색사창을 뚫고', 송치의' 붉은 살구 가지' 는 모두 아름답고 귀여운 문장이다.
당연히, 아름다운 시를 쓰려면 영감과 재능이 필요하지만, 둘 중 하나는 없어서는 안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고생을 기꺼이 한다면 수확이 있을 것이다. 이 방면에서 하남 범양인 자도는 우리가 공부하는 모범이다. 사람들이 어떻게' 한 마디 부르고, 몇 줄기를 부러뜨린다' 고 감탄하는지, 심지어 어려운 시기에도' 10 년 동안 칼을 갈다' 는 결심과 끈기가 있다. 근면한 사람은 날마다 보답이 있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은 당연히 "내가 너의 학생에게 질문할 때 소나무 밑에 있다." 라고 쓸 수 있다. "나의 선생님." 그가 대답했다. "약초를 따러 갔다."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영원한 걸작. 이 전고를' 퇴고' 하는 것도 이 노인이 공부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궁리하려 한다. 어느 날, 자도는 당나귀 등에' 월하 스님이 문을 두드린다' 는 시의 글자가 노크인지 밀쳤지만, 부주의로 대관님의 마부를 들이받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병은 노인을 대관 앞에 끌어당겨 왜 그런지 물었다. 대관은 하하 웃으며 그의 엄밀한 치학정신에 감동하여 그를 관문으로 돌아가 함께 공부하도록 초청했다. 이 관리는 바로 한유, 하남 맹현인,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오늘날의 하남 문인들은 선조들의 구세정을 계승하거나, 민정, 덕정, 집정, 문필이 죽음처럼 소박하고, 생각이 무거워서 울고 싶다. 당송 () 의 독창적이고 절묘한 유풍을 이어가거나, 문장 () 이나 수미 () 의 운율, 투치령 () 을 구하거나, 정교한 전신을 구하며 정교한 주름을 띠고 있다. 그러나 어쨌든, 내가 아는 한, 그들은 매우 진지하고, 글쓰기의 길에서 가장 엄격하고 집요한 창작 태도를 가진 문화인들이다. 매번 그들의 문장 를 보거나, 그들을 사람으로 볼 때마다, 약간의 따뜻함을 참을 수 없다.
이 찬란한 인문학 외에도 하남에는 자랑스러운 도시들이 몇 개 있다. 어떤 의미에서 하남의 문명도 이 도시의 문명 위에 세워졌다. 안양의 고박, 낙양의 수려함, 개봉의 정교함. 그러나,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진 문화 고성의 역사적 좌표를 찾기가 어렵다. 측정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아마도 땅을 3 피트 파고 그 고분 유적지를 파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국 밀레니엄 문명의 전승은 이렇게 낭패하게 폐허 더미 위에 흩어져 있었다. 천년의 먼지를 털어내고 선인의 노트를 찾아본다. 난삽한 갑골문, 녹슨 청동 솥, 부서진 담장과 부서진 잔해 위에 이 땅에서 반짝였던 문명의 빛을 긁어모으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은허, 상도, 위진 흉벽, 송대 관요, 얼마나 많은 영광과 문명, 얼마나 많은 피와 눈물과 치욕이 잦은 전란과 황하의 범람으로 몇 시간, 몇 시간, 몇 시간 동안 두터운 모래에 묻혀 사라졌다.
안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갑골문 은허의 발견이다.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이 고성은 상대 말기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이자 얻기 어려운 번영을 누렸다. 그곳으로부터 청동보물은 형태든 공예든 추론하기 어렵지 않다. 다만 그 시대는 우리에게서 너무 멀었다. 상상의 교만과 얼룩덜룩한 유물을 제외하고는 더 많은 것을 얻지 못하는 것 같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그러나 대기의 인문유산은 여전히 존재한다. 안양 구시지에는' 인의골목' 이 하나 있는데, 일찍이 명나라 재상 곽푸의 조상이었다. 옆집 곽가가 집을 지을 때 곽가의 한쪽 벽을 차지했다고 한다. 하지만 곽 가족은 인연이 너무 좋아서 그 집과 다투어 소송까지 싸웠다. 현지 관원들은 쌍방이 모두 관가여서 감히 시도하지 못할까 봐 두 집안이 계속 논쟁을 벌였다. 어쩔 수 없이, 곽 가족은 사람을 북경으로 보내 곽 후프에게 이 일을 보고했고, 곽후안은 즉시 답장을 보냈다. 그러나 곽 가족이 희망적으로 편지를 열었을 때, "천리 한 권의 책을 고르는 것은 벽에 불과한데, 왜 그를 3 피트나 내버려 두지 않겠는가?" 라는 몇 줄의 글자가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만리장성은 오늘도 있어 진시황을 보지 못했다. "이 골목을 통해 안양은 차가운 문화재를 현실의 인문과 연결시켜 이 세상의 변천과 영예를 평화롭게 대면할 수 있는 충분한 자신감을 갖게 했다.
낙양은 아마도 하남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도시일 것이다. 동주, 위진, 당나라가 연이어 이곳에 수도를 건설하여 구조고도라고 부른다. 내가 보기에, 여기에 수도를 건설한 그 작은 조정은 대부분 위진당 등과 같은 평화의 일각에 처해 있다. , 또는 동부 저우 (east Zhou) 와 같은 약한 왕조. 이런 어색한 현실도 낙양성이 화가 나지 않는 이유다. 더 불행하게도, 이 작은 조정은 대통일의 역사 통합에서 몇 번이고 탈락하고 유린해야 했고, 수도의 낙양에서 가장 먼저 돌진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낙양은 중국의 수많은 역사 도시 중 가장 비극적인 도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낙양시 역사도 누차 파괴된 피눈물의 역사다. 이에 대해 고대인들은 "천하의 흥망을 알고 싶으면 낙양성을 보세요" 라고 한탄했다. 김고마철의 살육에서 역사는 보존될 수 없고 문화는 계속될 수 없다. 특히 송대 이후 경제문화의 남천에 따라 황허의 갑작스러운 전환과 무분별한 범람으로 낙양은 다시 부상할 기회를 영원히 잃었다. 과거의 휘황찬란함은 역사의 기억 속에 영원히 봉인될 것이다. 오늘 낙양은 예전의 번화한 흔적을 다시 찾기가 어렵다. 우리가 언급할 수 있는 것은 정원의 독특한 모란, 교외의 적막한 백마사, 흔적이 흐릿한 용문석굴, 더 이상 문명적인 증거가 없다는 것이다.
내가 보기에 낙양의 가장 휘황찬란한 순간은 한당 시대가 가장 중요한 도성으로서 좋은 시간이어야 한다. 결국, 그녀는 당시 완전하고 강력한 왕조를 섬겼고, 그녀도 자신을 치장하고 관리할 시간이 있었다. 그때 그녀는 아마도 중국에서 가장 아름답고 장관인 도시 중 하나였을 것이다. 돈이 많은 사람들이 앞다투어 삼두부를 베껴 낙양지를 한동안 비싸게 했다. 위진 시대의 낙양,' 화정 홍루, 처마가루, 푸른 복숭아꽃 버드나무' 로, 성당 시대의 낙양이다. 황제의 집에 해마다 꽃이 피다' 는 화성 낙양은 차가운 고서에서 찾아 그윽한 꿈속에서 재현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개봉은 낙양보다 운이 좋다. 비슷한 왕조를 섬겼지만 결국 150 년 동안 세계에서 문화경제가 가장 발달한 북송을 섬겼기 때문이다. 청명 상하도' 를 본 사람은 황성의 휘황찬란함과 번화함에 경탄하지 않는 사람이 없다. 그림에 표시된 것은 제두의 작은 구석일 뿐이다.
그해 구경에는 외성과 내성이 있었다. 외성 13 리, 내성 7 리, 성 12 문. 도시 주변에는 해자, 강 폭 100 피트가 있다. 양안의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있고, 주문백벽이 푸른 나무 속에 비치고 있다. 네 개의 강이 도시를 가로질러 지나갔는데, 대부분 서쪽에서 동쪽으로 갔는데, 그중 가장 큰 강은 양하, 안후이와 하남 평야의 식량이 모두 이 강에서 운송되었다. 강 위의 수문이 밤에 닫혔다. 도시의 거리는 모두 들어갈 수 있고, 100 야드마다 경비원이 있다. 도시를 흐르는 강에서 색칠한 나무다리가 연결되어 있다. 거리에는 행인들이 북적거렸고, 관차, 소달구지, 가마가 거리에서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 여자의 소달구지에 앉아 커튼이 모두 내려왔다. 제두에는 모자를 써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점쟁이처럼 비천해도 선비처럼 차려입어야 한다. 청명 상하도가 번화함을 재현하면 얼마나 아름다운 그림인지 생각해 보세요.
오늘의 개봉성에는 갑작스러운 철탑을 제외하고는 송나라의 흔적이 없다. Zhongzhou 의 전성기에 "녹색 왕관을 깔고 금설류를 비틀었다" 는 비길 데 없는 번화함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운하에는 많은 범선과 대소사 앞의 곡예가 있다. 먼 시공간의 모호한 인상도 되었다.
그러나 오늘날 내륙 도시로 개봉시의 호수는 여전히 아름답고 아름답다. 도시 주변에 걸려 있는 시사서화는 생동감 넘치는 변수, 풍부한 음식문화로 중원 문화가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 주며, 여전히 강력한 문명관성과 완강한 생명력으로 이어지고 있다. 하남과 도시에 대해 말하자면, 당연히 성도 정주의 어려움을 언급할 수 없다. 하지만 도시로서 하남의 많은 사람들이 정주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자신이 배경도 없고 특색도 없다고 느꼈다. 그들은 단지 서툴게 중원 대지에 서 있을 뿐, 매너가 전혀 없다. 정주의 존재는 단지 교통 허브의 의미일 뿐이다. 정치, 경제, 특히 문화의 부담을 감당할 만큼 성숙하지 못한 것 같다.
이에 따라 우리는 허난 () 이라는 인구대성, 중원 대성 () 이 일치하는 정신좌표를 찾을 수 없어 대칭할 수 없고 일치하는 현대화 도시를 찾을 수 없다는 난처한 사실을 발견했다. 구체적으로 정저우는 영혼이 없는 도시이고 개봉은 영혼만 있는 도시이다. 낙양에 관해서는 역사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정신적 지향과 문명의 응집력을 잃은 하남은 나날이 사분오열되고 있다. 하남의 어색함은 그뿐만이 아니다. 가장 난감한 것은 인문정신이 이렇게 풍부한 땅에서는 하남인들이 집단의 적극적인 인격을 형성할 수 없다는 것이다. 땅바닥에 흩어져 삐뚤삐뚤삐뚤한 이빨로 입을 삐죽 내밀고 있는 것은 모두 소농 문명이 남긴 고질일 뿐이다. 인문지향과 정신좌표를 잃은 하남인은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이 굴욕을 참지 않을 수 없었다.
4. 하남 지역문화의 장하에서는 인문정신의 융합, 충돌, 융합이 불가피하게 약간의 편차와 어색함이 나타날 때가 있다. 최초의 어색함은 우공에서 왔다. 예서북과 섬서성의 접경에는 왕이 하나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공우가 산을 옮긴 이야기가 바로 여기서 일어난다고 한다. 마오쩌둥 동지는 우공의 끈기를 높이 평가했다. 그해 우우가 산을 옮기려는 소망은 자신의 향불이 꺼지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세워졌다. 즉 자손이 무한하다는 것이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아마도 그의 어르신들이 이 이야기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이 많으면 힘이 크다' 는 중요한 지시를 내렸기 때문일 것이다. 당시 모두의 각오는 모두 높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지시를 집행하여 모두 임무를 초과 완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내가 본 자료에 따르면 건국 이래 전국 거의 모든 성시의 인구가 두 배 이상 증가했고, 성장이 가장 적은 것은 산서이며, 거의 3 분의 1 만 증가했고, 인구 증가가 가장 빠른 성은 허난성이다. 공식 통계에 따르면 1949 년 허난성 인구는 4 174 만명이었고 1996 년에는 9 172 만명에 달했다.
공우의 후예로서 하남인은 인구에 대한 간단한 미신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사람이 많으면 힘이 세고, 지도자는 이렇게 말한다. 이것은 사실인 것 같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유명한 홍기수로는 하남인들이 발굴한 것이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긴 인공 운하라고 한다. 이렇게 중대한 사건을 이렇게 많은 사람이 완성할 수 없습니까?
또 다른 난처함은 전국 시대의 큰 상인인 뤼부웨이였다. 그는 회양인으로 당시 확실히 성공한 사업가였다. 즉, 협객 없는 검과 여행자의 교묘한 입이다. 당시 권세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면, 드럼의 돈주머니는 아마도 유일하게 가장 효과적인' 자본' 노 사장의 가장 큰 거래는 사생아를 진궁에 태자로 보내는 것이다. 즉, 나중에 중국을 통일한 진시황이다.
그는 확실히 전략적 안목이 있는 야심 있는 사람이다. 투기사업을 이렇게 품위 있고 장렬하게 할 수 있는 것은 결코 일반인과 비교할 수 없다. 그는 상인으로 진나라의 재상을 한 적이 있어 제자가 문화사의 명작' 여춘추' 를 편찬하게 했다. 만약 그 사생아를 추가한다면, 너의 성과는 정말 비범하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그는 실패자이다. 그의 모든 행위는, 결국 권세 거래의 투기 행위일 뿐, 당연히 불합리하다. 모두들 그가 결국 영문도 모른 채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처음부터 좋은 결말이 없었는데, 아마 모든 투기자들의 숙명일 것이다.
성패도 고려하지 않고 수단도 고려하지 않고 그의 역사적 지위만 봐도 좀 어색하다. 역사학자들의 눈에는 관심의 대부분이 그의 모험전설과 사색재능에 집중되어 있다. 여씨춘추' 라는 책조차도 관련되어 있고, 그의 계획 천재와 오만함을 일부러 묘사하고 있다. 비록 그는 일찍이 진 () 이었지만, 사서 () 에서는 단지 약간 언급했을 뿐, 그의 상업만이 긍정을 받을 수 있었다. 민중의 눈에는 그가 당첨된 어머니와의 애매한 관계에 대해 더 궁금해하며, 그의 일생의 모험기적과 놀라운 투자 안목에 경탄했다.
이 가난한 하남인, 상인으로서, 그의 동포 범려 () 처럼 성공적이고 정통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당연히 그런 존경을 참을 수 없다. 정치인이 순전히 권세 거래의 산물이었을 때. 그것은 네가 투기에 성공한 후에 빼앗은 장려상이다. (자신에게 상을 주고, 자신을 위로하고) 당연히 응당한 분량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작가, 이것은 더 말할 것도 없고, 대부분 명실망일 뿐이다. 그래서. 사장님 루는 이렇게 대충 역사책에 기재되어 수천 년 동안 어색했다.
여부웨이의 어색함은 그의 명성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이렇게 좋은 스승이 있고, 이렇게 좋은 사례가 있는데, 그 때부터 그를 본보기로 삼는 투기자와 야심가가 부족하지 않았다. 중국의 정치 무대는 또한 약간의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더해 우스꽝스러운 익살극을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중국 상인들도 자극을 받아 장사를 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네가 원하든지, 아니면' 관상협력' 에 눈짓을 하고 싶지 않거나, 아예 품에 안기거나, 바쁘고 지저분하다. 이론적으로 뤼부웨이의 가장 큰 공헌은 투기의 가능성과 필요성을 검증하는 것이다. 아마 그 때문에, "모든 상인은 전부 한간간이다" 는 업계 차별은 중국의 전통사회에서 시작되었다.
인문적 의미에서 가장 어긋나는 것은 송대 대학자' 이정' 정영과 정이였다. 강한 하남어를 구사하는 이 두 노인은 송나라 개국훈 곽푸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리다' 는 이론을 대대적으로 발양하는데, 그들은 전 세계를 논어에 넣어서는 안 된다. 송양서원의 황광 아래 두 어르신은 고심하며 증언을 하려고 애썼다. 그들은 근면한 노농처럼 중국 도덕 영역의 깔끔함을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이학이 탄생하자 문인의 사상은 자유롭지 않게 되었다. 여기서 나는 두 노선생의 학술과 철학적 성취와 긍정적인 의미를 일부러 부정하고 싶지 않고, 그들의 인격적 매력과 초심동력에 절대적으로 탄복하고 싶지 않다. 아쉽게도 후세 사람들의 어리석음인지, 윗사람이 이끄는 다른 속셈인지 모르겠다. 사서오경, 중용의 도는 점점 구멍의 향긋한 향을 잃고 점차 풍화되어 악취가 나고 딱딱한 늙은 두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비록 앞으로 7,800 년 동안 많은 독서인들이 여전히 즐겁게 씹고 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좋아하지 않는다. 많은 학자들도 좋아할 수 없다. 이것은 두 노선생의 초심과 크게 다르며, 또한 그들이 가장 난처한 곳이다. 오늘날에도 과거의 대성은 고서더미 속에 숨어서 한탄할 수밖에 없었다. 차들이 어수선했던 송양서원은 황량한 추위 속에서 햇빛이 찬란했던 날들을 회상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유일한 위안은 하남의 마을 사람들이 그들을 잊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들은 거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중용의 길' 에 매료되었다는 것이다. 인격적으로 중용의 길은 이성에 구속될 때 관대하고 슬기로운 미덕으로 바뀌고, 무한히 확대될 때 진취적인 자기기만의 영적 아편이 된다. 허난 사람들의 가장 큰 어색함도 여기에 있다.
전통문화를 반성하고 역사 접시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선조로부터 계시를 받고 자신감을 다시 쌓은 다음 과감하게 혁신을 포기하고 열반의 불 속에서 더욱 개방적이고 건강한 집단의 인격을 형성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역사를 살피는 궁극적인 목적은 그 문화 뒤에 있는 현대의 인문적 의의를 추구하는 것이다. 그 불타는 역사적 상처들은 침술정신을 자아각성시키고, 그 휘황찬란한 문명의 성과도 분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어쨌든, 지역 문화의 출현과 집단 인격의 개조, 우리는 아직 갈 길이 멀다.
100 년 전, 한 서방 철학자가 중국을 비판하면서 "중국인은 영원히 정적인 사람" 이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이런 관점은 다소 편파적이다. 하지만 자아각성의 관점에서, 우리는 천년 동안 이 땅의 사람들이 인격정신에 얼마나 큰 변화를 겪었는지 반성한 적이 있습니까? 2 1 세기의 오늘 황하고도를 따라 (황하고도옆에 있지 않나요? ), 아직도 그렇게 익숙한 얼굴, 무감각하고 약간 교활하고 어수룩하고 활달합니다. 나를 낳아 키운 이 마을 사람들은 한 무리의 이미지로 천 년 전만 해도 그랬고, 천 년 후에도 그랬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새로운 천년 동안, 우리는 이 어색한 인문 집단에 대해 계속 토론할 것이다. 다만 시간이 너무 길지 않기를 바랄 뿐, 자신이 어디서 왔는지, 자신을 부끄러워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이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80 년 전 허난성 주석 풍옥상 장군이 허난성 정책을 제정할 때 특별히 강조한 말이 생각난다. 교육은 입국의 근본이다.
네, 교육은 교육밖에 없습니다.
응답자: 환환개-마법견습생 1 급 9-9 18: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