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어문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
문어문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
< P > 여섯째, 교육의 침체, 중학교 고등학교의 문어문 과정을 잘 배우면 문어문을 읽는 것은 조금도 어렵지 않지만, 문제는 우리 교육과 학습자가 따라잡지 못했다는 것이다. < P > 2. 왜 당대 중학생들이 고문인 < P > 중화민족을 좋아하지 않는가 < P > 고문은 춘추전국국과 그 이전의 고서상의 글을 가리킨다. 허신은' 설문해자서' 에서 "주태사 () 는 대대 () 를 15 편, 고문과 다르다" 고 말했다. " 고문과 대천을 비교해서 고문은 역사 이전 문자의 통칭이라고 한다. < P > 고대인들은 필묵이 없었기 때문에 죽봉으로 페인트를 칠하고 죽통에 글씨를 썼는데, 책치문이라고도 하며 죽간서라고도 한다. 대나무가 단단하고 질려서 글이 유창하지 않아, 올챙이의 모양처럼 굵은 꼬리를 써서 올챙이 책이나 올챙이문이라고 부른다. 무릇 죽간칠서라면 올챙이를 부를 수 있는데, 반드시 그가 쓴 책이 올챙이가 아닐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고문은 주로 <역경>,' 논어',' 춘추',' 상서',' 주례',' 여씨 춘추',' 효경' 등 고서의 글을 가리킨다. 비교적 오래된 필서문자다. < P > 여문과 비교하면, 기이한 문장이 단행되고, 이중성률이 없는 산체문. 위진 () 이후 여문 () 이 성행하여 대구 () 를 중시하고, 구법이 정연하고 글이 화려하다. 북조 후주 () 수오 () 는 여체 부화 () 를 반대하고,' 상서 ()' 문체를 모방하여' 대대 ()' 로 문장 표준 장르를' 고문 ()'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진나라 산문 언어로 문장 () 을 쓰는 것이다. 이후 당대의 한유, 류종원 등에 이르러 선진과 한대 산문의 내용이 충실하고, 장단 자유, 박질이 유창한 전통, 즉 이런 산체문을 고문으로 복원한다고 주장했다. 한유 () 는 "구양생 () 이 애사 () 한 후 말했다." "고문보다 고문인데, 어찌 그 문장만 가지고 읽는 것이 오늘과 같지 않겠는가?" 라고 말했다. 옛사람을 생각해서 볼 수 없고, 옛 길을 배우면 그 말을 겸하고 싶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 "스승이 말했다" 고 말했다: "리 씨 아들 팬, ...... 좋은 고문, 6 예 경전은 모두 그것을 통해 배우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나머지를 배운다." " 모두 정식으로 고문의 명칭을 제시하여 후세에 계승하였다. 당대의 우수한 고문가는 복고를 호소하지만 혁신 정신이 풍부하다. 그들은' 도' 의 중요성을 고집할 뿐만 아니라,' 문' 의 역할도 중시하고, 창조를 숭상하며,' 오직 옛단어만 스스로 나올 것',' 문종자순각 지식직' (한유' 남양소술 묘지명') 을 주장한다. 그들이 만든 고문은 사실 신형 산문으로, 당시 구어에서 정제되어 새로운 서면언어가 되었으며, 자신의 개성과 시대적 현실성을 가지고 있었고, 일부는 비교적 까다롭지만 비주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명대가' 문필진한' 을 제창하는 하경명은 "부문은 수나라와 한력진에 불과한데, 고문의 법은 한한 ('이공동론시서') 에서 죽는다" 고 말했다. 이 말에서 볼 수 있듯이 한유의 이른바 고문은 진나라 한나라의 문과는 달리 계승과 혁신이 모두 있다. < P > 고대 텍스트를 읽는 법을 배우려면 더 깊은 텍스트 기술이 필요합니다. 192 년대부터 198 년대까지 "뿌리 찾기 문화" 가 다시 뜨겁습니다. 199 년대 "국학" 의 열기가 다시 한 번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날 중국, 심지어 세계 다문화에서 전통문화의 재배치가 바로 그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오늘날 세계는 서학동점화와 문화변화의 역사적시기에 이르렀다. 중화문화를 발양하는 것은 우리 각자의 염황 자손의 의리가 용납할 수 없는 책임이다. "국학자는 무엇입니까? 한 나라의 모든 학문도. 땅이 있으면 그 위에 태어나고, 나라가 되는 데 있어서, 그 나라가 있는 사람은 그 학문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학자도 그 나라의 학문을 배워서 국용이라고 생각하고, 그 나라를 자치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국학학습기 ","국수학보 "제 19 호) 등선생의 국학 개념은 광범위하지만 국학의 경세적 유용성을 주로 강조했다. : "중국의 모든 과거의 문화역사는 모두 우리의' 국고' 이다. 이 모든 과거의 역사와 문화를 연구하는 학문은 바로' 국고학' 이며, 성은 국학이라고 불린다. 당시 학계에서의 지위가 높았기 때문에 그의 관점의 영향 범위가 가장 넓다. 현대 일반인의' 국학' 에 대한 이해는 대부분 후적에서 연혁되었다. < P > 현재 국학은 국고로 불릴 수 있다. 선진 경전과 제자학을 기초로 한 것으로, 양한경학, 위진 현학, 수당불학, 송명리학과 동시기의 한부, 육조 산문, 당송시, 원곡과 명청소설, 역대사학 등 독특하고 완전한 문화, 학술체계를 다루고 있다. < P > 현재 산두대 왕부인 교수는' 신국학' 개념을 제시했다. 그는 신국학이 당대 중국 학술 발전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신국학이 중화문화의 전반적인 관념을 제창하고, 후시가 매우 좋다고 말했고, 노신의 위대함도 부인하지 않는다. 각종 문화의 대립은 그렇게 중시하지 마라. 모든 부분이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신국학이 강조하는 것은 정치, 경제, 문화가 전체이기 때문에 누구도 부족할 수 없다는 것이다. < P > 수천 년의 역사와 경험은 중화민족문화흥국흥, 역사전통문화는 응집력, 소환력, 창의력으로 가득 차 있음을 말해준다. 고문의 절대다수는 오랜 세월을 거쳐 전승된 가운데 기상천천 가작이 구름처럼 되어, 일단 그 사이에 깊이 들어가면 자기 마음을 놓지 않고 모두 취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물론, 초보자에게 고문을 읽는 것은 천서를 보는 것만큼이나 어렵다. 우리는 먼저 쉬운 후에 점차 얕은 것에서 깊이 들어갈 수 있고, 고대인들은 여전히 "머리 현수, 송곳주" 를 읽을 수 있다. 오늘은 텔레비전, 인터넷 등 현대 정보 전송 도구가 있어 고문의 학습을 위한 아주 좋은 조건을 만들어 내고, 고문교육은 점점 더 직관적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된다. 3. 현대사회가 문어문을 배울 필요가 없는 1 가지 이유는
1. 문어문은 배울 필요가 없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2 문어문은 우리에게서 너무 멀다. < P > 는 전통문화 < P > 이지만 이런 전통문화는 큰 부담일 뿐 < P > 우리는 원래 많은 것을 외워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 P > 삶에 아무런 의미가 없는 문어문을 외우면 정말 낭비된다.
3. 나는 소위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우리의 학습임무가 우리 자신에게 아무런 소용이 없다면, < P > 무슨 의미가 있는가 < P > 그 글과 미사여구의 용법 < P > 과 오늘의 언어운용과 관련이 없다 < P > 를 볼 때마다 < P > 를 볼 때마다 천문학을 보는 것 같다 .4. 나는 고문과 시를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어떻게 < P >; 그녀의 책은 많은 역사, 많은 이야기, 시와 노래를 조금씩 분석하고, 당신이 시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그녀의 책에 끌릴 것입니다. 그리고 시를 보는 것은 주로 의경을 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해하면 재미있고,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이 아무리 외워도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창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열자,' 과화청궁 절구' 중 한 장안회망 자수 더미, 산꼭대기 천문차열. 붉은 먼지와 비를 타고 웃자 리치가 오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 P > 한 번 읽으면 다시 보는 게 싫지 않아요. 괜찮아, 네가 먼저 이 시의 배경을 알아봐라. (보통 책을 보면 다 밝혀진다.), 당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를 말하는데, 이런 인지로 다시 한 번 읽어봐,' 장안',' 비 웃음',' 리치가 오는 걸 보니 갑자기 이해가 되지 않니? 이럴 때 마음 속에서 이 이야기를 상상할 수 있는데, 네가 어떻게 오는 것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다시 한 번 해석해 보고, 네 마음속의 상상에 맞춰서, 갑자기 재미있지 않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예로, 백거이의' 장한가' 는 한황중색사경국을 원망하고, 어우는 여러 해 동안 구할 수 없었다.
양씨네는 여자 초창기에 자라서 휘장 () 에서 기르던 사람이 아직 알지 못했다. 타고난 아름다움은 포기하기가 어렵고, 한 번 왕측에 선출된다. < P > 뒤돌아보면 백미생, 육궁 분데는 색깔이 없다. 봄추위는 목욕 화청지를 주고, 온천수는 미끄러워 응고지를 씻는다.
시종이 애교를 부축해 힘이 없는 것은 신승은택의 시초였다. 봄추위는 목욕 화청지, 온천수 미끄럼을 주고, 윤진 귀밑머리를 씻어주고, 부용장부는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P > 봄밤이 짧고 하루가 높아서 왕이 조조하지 않았다. Chenghuan 친자 잔치 여가, 봄 투어 밤 전용 밤 에서 봄. < P > 후궁 아름다운 3 천 명, 삼천 명이 한 몸에 총애를 받았다. Jinwu 메이크업 응석 친자 밤, 옥루 연회 파업 술에 취해 (후 유 유) 봄.
자매 형제 모두 열사, 가엾은 광채 생문. 그런 다음 세계 부모 의 마음을 만들어, 남성 중생 여성 을 다시 태어나 지 않습니다. < P > 여궁 높은 곳에서 청운에 들어서고, 선악풍은 곳곳에서 느린 노래와 느린 춤으로 대나무를 응고시키는 소리를 듣고, 하루 종일 왕이 볼 수 없는 모습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양코 (P 宵) 가 선동적으로 와서 옷 네온 (Ch 22NG) 깃털곡을 깨뜨렸다. < P > 구중성궐 (Qu é) 연기와 먼지생, 천승 (shèng) 만마 (J) 남서행. 청화는 요동치며 멈추고, 서쪽 출구는 모두 백여 리나 된다.
6 군은 어쩔 수 없이 나방 눈썹을 돌리기 전에 죽었다. 꽃 주석 (di 姐 n) 위원회 아무도 받지 않고, cuiqiao 황금 참새 Yuzhou 머리.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원할 수 없어 피와 눈물을 돌아보고 흐른다. 황에는 산만한 바람이 소슬하고, 구름 스택이 맴돌고 있다. < P > 아차산 아래에는 사람이 적고 깃발은 햇빛도 없고 빛도 얇다. 촉강 벽촉산 청청, 성주가 아침저녁으로 정을 향하고 있다. < P > 행궁은 달의 상심색을 보고, 밤비는 벨이 울리는 소리를 들었다. 하루 회전 날 다시 드래곤 유 (Y 욕망), 이 망설임 은 갈 수 없습니다.
마웨이 (wéi) 비탈 흙 속에서 옥안공사처가 보이지 않는다. 군신이 서로 보살펴서 옷을 묻히고, 동망두문이 말을 믿고 돌아오다. < P > 귀환지원은 여전하다. 태액부용 미양류다. 히비스커스 얼굴 버드 나무 눈썹, 어떻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습니까? 봄바람 복숭아와 매화 꽃이 피는 날, 가을비 오동잎이 떨어질 때.
서궁 남내 (또는' 원') 다추초, 낙엽 만차홍이 쓸어지지 않는다. 이원 제자는 백발이 새롭고, 초가방 아감청아는 늙었다. < P > 석전 반딧불이는 조용히, 고독한 등불은 잠을 이루지 못했다. 늦게 종고 초긴 밤, 서천을 갈망하는 성하 () 가 서천 () 을 갈망하고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원앙와 기와냉서리가 무겁고 에메랄드 이불 (q n) 은 누가 * * *? 유유하고 생사하지 않는 오랜 세월, 혼백은 꿈에 들어 본 적이 없다. (또' 꿈속으로' 로 떠오른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임용 (qi 彻 ng) 도사 홍두객, 정성으로 혼백할 수 있다.
왕 을 느낄 수 있도록, 다음 세심한 추구 연금술사 를 가르칩니다. 공기를 비우고 전기처럼 달려가서 승천하여 땅을 찾아 헤매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P > 가난하고 푸른 하늘이 황천에 떨어졌는데, 두 곳 모두 망망했다. 갑자기 바다에는 선산이 있고, 산은 허무맹랑한 사이에 있다고 들었다. < P > 누각은 영롱하다. 그중 한 사람은 글자가 너무 진실하고, 눈피부와 생김새가 들쭉날쭉하다.
김궐 서양식 타악기 (Ji), 소옥보 쌍성을 전교한다. 원 총리 타오 한 황제, jiuhua 텐트 꿈 영혼 충격.
옷을 껴안고 베개를 떠서 배회하고, 구슬박 (B 從) 은화면이 (Y) 가 (L ) 가 열린다. 윤귀밑머리가 반쯤 새로 자고, 화관이 내려오지 않는다.
바람이 선미 (m é I) 를 날리며 네온 깃털 춤과 같다. 옥용적막한 눈물은 맹장하고, 배꽃은 봄에는 비가 온다. < P > 애틋하게 (D) 사왕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다른 음용이 막연하다. 소양전은 금애, 봉래궁 중 일월이 길다. < P > 뒤돌아보면 전 세계 (huán 2222N) 를 돌아보지만 장안은 먼지를 볼 수 없다. 그러나 오래된 테이블 애정, 주석 (di 妊 n) 공동 노빌 은 보낼 것이다. < P > 머리핀은 한 가닥의 부채를 남기고, 머리핀 (B) 금은 분분 (diàn) 을 남긴다. 그러나 교심은 금심견과 같고, 하늘과 땅이 만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별은 은근히 단어를 다시 보내는데, 단어 중에 서약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7 월 7 일 장생전, 밤중에 아무도 속삭이지 않을 때. < P > 는 하늘에서 비익조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하늘과 땅이 영원할 때도 있고 (또' 때로는'), 이 원한은 끝이 없다.
너무 길어서 전혀 볼 뜻은 없나요? 괜찮아, 내가 처음 봐도 그래, 하지만 그때 네가 생각해 봐, 이것은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을 쓰는 가장 처량한 시, 네가 본 당양의 드라마를 상상하고, 대충 한 번 훑어보고, 네 마음속으로는 시 전체에 대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다시 너의 상상력을 발휘하고, 상상을 가지고 읽어봐. "양씨네 집에는 여초가 자라고," 소년의 미모가 천진한 양옥환을 생각한 거 아닌가요? "봄추위는 목욕 화청지를 주고, 온천수는 미끄러워 응고지를 씻는다." < P >' 화청지' 를 보니 갑자기 많이 생각나지 않았나요? "후궁 아름다운 3 천 명, 삼천 총애 한 명" 은 "물에 빠진 3 천, 나는 한 바가지만 가져간다" 는 생각이 들게 하지 않았나요? \ "여섯 군대 는 무기력 하지 않고, 나방 눈썹 말 앞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원할 수 없고, 피와 눈물과 흐름을 되돌아본다." < P > 양귀비가 죽기 전에 그 놀라운 춤을 생각나게 했나요? "하늘에서 비익조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하늘과 땅이 영원할 때도 있고 (또' 때로는'), 이 원한은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P > 가 또 더 많이 생각나게 하는 거 아니야? 이런 여러 가지 생각을 가지고 한마디로 보면 고시가 사실 소설이고 재미있는 소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물론, 당신은 양귀비의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다른 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먼저 이해하고, 읽고, 재품할 수 있습니다.
시는 재미있을 거예요! 여보, 이것들은 모두 제가 한마디씩 두드린 것입니다.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만족하세요 ~. 5.' 나는 문어문을 좋아하지 않는다' 라는 제목으로 문장 < P > 를 쓰는데, 문어문은 중국의 찬란한 문화의 일부분으로 여겨져야 한다. 우리는 세밀한 연구를 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적어도 그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한다! 둘째, 문어문 언어가 아름답고 세련되어 읽기에 낭랑하고, 일종의 음악미가 있는데, 현대문은 때때로 이 점을 할 수 없을 때가 있다. < P > 예를 들어 왕보 같은' 탱왕각서' 는 아주 멋진 문장, 나 개인적으로 좋아 오 ~ ~ 셋째, 문어문의 내포가 풍부해 씹으면 문어문의 철리와 이치가 옛사람의 결론으로 인해 이미 이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아니라, 반대로 예를 들어, Xunzi 의 "설득" 처럼, 내 고등학교 전체가 자기 개선, 지식의 작은 방울 축적을 안내 하는 훌륭한 문장 이다! 그리고 왕안석의' 유포선산기' 도 있고, 문장 뒤의 몇 단락의 의론이 상당히 뛰어나다! 조리가 분명하고 층층이 깊다. < P > 와 스시의' 석종산기' 는 우리가 일을 할 때 눈으로 보는 것이 확실하다는 것을 정확히 보여 준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