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후이저우 사람들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나요? 도와주세요!

후이저우 사람들에 대해 아는 사람이 있나요? 도와주세요!

회식 가옥은 중국 '마당 건축'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집단적인 분위기에 주목하며, 서로 소통하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편안함과 캐주얼함, 형제들은 수년 동안 같은 장소에서 살았는데, 이는 표면의 광채 아래에 갇혀 있고 웅장한 건물에 고독한 서양 고전 건축과 달리 안뜰과 집 사이의 가족 관계를 완전히 반영합니다. 빌라는 서양식 자기 중심 건물입니다. Huizhou 주거용 건물은 모두 벽돌과 목재 구조로되어 있으며 실내 홀은 주로 창문, 문, 들보, 빔 매트, 마감재, 교수형, 대각선 버팀대, 스커트 보드 등에 장식 된 나무 조각으로 가득합니다. 목각 문양에는 아름다운 산과 강, 꽃과 대나무, 새와 동물, 연극 이야기, 어린이의 즐거움 등이 포함됩니다. 등불 축제와 같이 당시 지역 주민들의 삶의 관심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목각이 많이 있습니다. , 등불, 봉황 등불, 사자춤 및 기타 장면을 가지고 노는 것입니다.

혜주 민가(문화 소장품)

가오성리

후이저우 민속가옥은 후이저우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높은 선착장 벽과 파란 나비타일이 생각나네요. 많은 해외 ​​사람들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후이저우를 방문하고 싶어합니다. 따라서 매년 후이저우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으며, 이들 관광객들이 후이저우에 도착하자마자 고대 주거지가 밀집되어 있는 특정 장소로 ​​차례로 모여들어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는 단점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가리키기 때문에 작은 마을 본래의 조용하고 우아한 분위기가 희석되고, 느껴져야 할 것들을 충분히 느낄 수 없어 아쉬움이 남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 있다면 후이저우 민가의 문화적 매력을 진정으로 경험하고 싶다면 고대 도로와 강을 따라 산과 강변에 흩어져 있는 눈에 띄지 않는 민가를 구경해 보세요.

후이저우 고대 가옥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분포가 넓다는 점이다. Wuyuan과 Jixi를 포함하여 Huizhou의 천 개가 넘는 큰 마을과 작은 마을의 거의 모든 마을에는 고대 주거지가 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명나라에는 수천 채, 청나라에는 수만 채의 가옥이 있었다고 한다. 후이저우의 고대 가옥 수와 건축 양식의 아름다움은 다른 어떤 지역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중국 역사상 주거용 건물 중 후이저우(Huizhou) 주거용 건물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혜주 주거용 건물은 고대 주택이든 현대식 고풍 주택이든 강렬하고 아름다운 리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이저우에 들어서면 거대한 정원이 나옵니다. 이곳의 모든 마을은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눈이 닿을 수 있을 만큼 수 마일에 달하는 녹지가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마을에는 나무가 거의 없으며, 있다고 해도 단지 몇 그루의 관목이나 꽃만 볼 ​​수 있을 뿐이며, 마을 밖 교차로나 산기슭에 있는 경우가 많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마을의 모습. 멀리서 보면 곡선형 모서리가 있는 흰색 벽과 작은 회색 타일이 주거용 건물의 윤곽을 그려내고 있어 마치 수묵화나 하이키 예술 사진처럼 보입니다. 산을 걷는 것은 마치 그림 속을 걷는 것과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매력적인 그림을 감상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황홀한 시를 느낄 수 있습니다. 1930년대 낭만주의와 재주가 뛰어난 유대복은 후이저우의 풍경에 매료되어 "둔계야계"라는 시를 썼습니다. 시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신안 강 물은 길고 푸르고 강 양쪽의 사람들은 배처럼 흩어졌습니다. 나는 며칠 밤 툰시 다리 아래에서 꿈을 꾸었는데 가슴 아픈 봄이 왔습니다. 풍경은 양저우와 같습니다." 후이저우 민가의 모습은 고요하고 섬세하며 독특한 미적 취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가로운 기분으로 마을에 들어와 초록빛 돌길을 걷고, 조용히 몇 개의 골목을 지나고, 몇 채의 집에 들어서면 고요함과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다. 강렬한 문화적 분위기가 당신을 촘촘하게 둘러싸고 쉴 새 없이 시청하도록 재촉하지만, 여전히 눈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집의 문에 들어서자마자, 홀 중앙에 걸려 있는 거대한 본당을 볼 수 있으며, 본당 아래 불교 벽감에 종소리가 울리고 양쪽에는 다양한 도자기 꽃병과 원통이 놓여 있습니다. , 예술 작품을 보고 만질 수 있습니다.

후이저우에서는 나무, 돌, 벽돌 조각이 가장 유명하며 '혜주 3대 불가사의'로 알려져 있으며 이 '3대 불가사의'는 거의 모든 가정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출입구, 문 덮개, 새는 창문의 조각은 한 집 내에서 거의 동일하지 않습니다. 창틀, 스커트 보드, 창틀, 대각선 버팀대 등의 조각은 더욱 정교합니다. 시디촌(Xidi Village)에는 안뜰의 12개의 문짝에 24개의 효도 그림이 새겨져 있는 집이 있습니다. 비록 봉건적 윤리가 비교적 강하지만 문화 연구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사람들이 처음 후이저우에 왔을 때 집을 보면 높은 말 머리 벽, 회색과 검은색 물고기 비늘 타일, 나무 창문과 문 패널이 실제 색상을 보여줍니다. . 사실 후이저우 민가는 단순히 사람이 사는 집과는 거리가 멀다. 사당, 사찰, 기타 건물을 포함한 전체적인 개념이다. 후이저우에는 타지에서 이주한 부유한 가문이 많이 있는데, 그들은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집단으로 함께 생활하며 매우 강한 가부장적 개념과 매우 엄격한 씨족 조직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공동체에는 집이 있고, 씨족에는 사원이 있습니다." 사당은 씨족이 하나되는 데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주거지원사업이다.

명나라 이전에는 사람들이 조상을 숭배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명나라 가정 시대에 정부는 사람들이 조상을 숭배하는 것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후이저우에 사원이 생겼습니다. 가장 전형적인 곳은 Jixi Longchuan에 있는 Hu Ancestral Hall입니다. 용산(龍山) 앞의 푸시산(富師山)과 향산(祖山)에 자리잡고 있으며, 정문을 가로질러 고대의 도로가 흐르고, 도로 밖의 용천강은 사당을 돌아 신안강으로 흘러든다.

시냇물 남쪽 기슭에 서서 북쪽을 바라보면 사당 중심축에 막벽, 단, 현관, 본당, 앞뜰과 뒷뜰, 기숙사와 별당 등 건물들이 배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수심 84미터로 균형있고 대칭적인 방식으로 건설되었습니다. 동, 서, 북에 창이 없는 3개의 높은 벽과 10미터가 넘는 삼중 처마 문루, 그리고 플랫폼에서 기숙사까지 점차 솟아오르는 지상층, 문루, 본당 지붕, 기숙사 지붕이 있으며, 세 개의 봉우리가 허공에 형성되는데, 이 깊고 높고 넓은 비례관계가 사당의 장엄한 기세를 만들어내며, 마음속에는 점차 묵직한 엄숙함과 드넓은 우울함이 솟아오른다.

후이저우 조묘는 아무 말도, 설교도 없이 조용히 서 있지만, 가까이 다가가면 강력한 영이 당신을 둘러싸고 당신을 흥분시키고 감염시키고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게 만듭니다. 이 감염과 이 생각은 일시적인 느낌이라 할지라도 이 느낌은 영원히 기억 속에 남을 것입니다. 이것이 고대인의 문명이다. 이제 문화라기보다 정신에 가까운 후이저우 민속 가옥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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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빌라 개발의 역사적 발전과 남북 건축의 차이점에 대한 간략한 논의

빌라 중화 민국 이전에 현대 중국에 등장한 프로젝트는 주로 전통 가옥이 지배적입니다. 보존된 민가를 보면 부자들이 사는 대부분의 가옥은 품질이 뛰어나 한편으로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구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강한 지역적 특성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편전쟁 전후, 즉 많은 곳이 식민지가 된 후 식민지 문화가 가져온 유럽과 미국의 독창적인 빌라 건축이 이식되면서 한때 중국 빌라의 유형이 바뀌었고 점차 부유층의 주류 주거 형태가 되었습니다. . 전통 가옥은 점차 사라지고 있으며, 남아 있는 것의 대부분은 더 이상 전통 가옥을 좋아하는 고위 인사들이 거의 없습니다.

건축문화 측면에서 중국 전통 가옥의 쇠퇴는 중국의 건축문화가 외국에 뒤처져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경제 발전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위 강력한 경제는 필연적으로 강력한 문화적 침투를 가져올 것입니다.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은 복사된 빌라가 자신에게 진정으로 적합한 생활 방식이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만족감, 성취감 및 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표현의. 그 결과 서양식과 동양식 빌라 건축물은 오랫동안 우리나라 빌라의 대명사가 되었고, 이러한 현상은 20세기 말까지 지속되었다. 사실 빌라의 스타일 자체는 그다지 큰 문제는 아니지만, 단지 외부적인 표현일 뿐이지만, 이것이 가져오는 큰 질문은 과연 이 수입된 건축 양식이 과연 우리나라의 지역적 특성에 적합한가 하는 것입니다. 기후, 환경, 햇빛에 그렇게 적응력이 좋은 걸까요? 예를 들어, 스페인 스타일의 빌라는 전형적인 해양 기후를 가지며 일년 내내 상대적으로 습한 지중해 지역에서 왔습니다. 그러나 중국에는 광동에서 하얼빈까지 그러한 빌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동일한 북유럽 건물은 원래 추운 지역에 적합했지만 중국 상하이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는 논의할 만한 질문으로 이어진다. 즉, 북측과 남측 별장의 개인화된 특성을 어떻게 반영해야 하는가?

빌라 생활의 질이나 이미지를 좌우하는 주요 요인

첫 번째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역사, 경제에만 관련될 뿐, 지역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아무리 기술 수준이 높아도 어느 지역에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남부나 북부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두 번째는 실내공간이다. 이는 사람들의 생활 습관 및 생활 방식과 관련이 있으며 이러한 요구 사항은 남북한의 격차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홀, 방, 침실, 욕실, 주방 등은 어떤 비율과 공간적 관계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것은 지역과 관련이 없습니다. 남쪽 사람들은 작은 홀을 좋아하지 않으며, 북쪽 사람들은 큰 홀을 좋아합니다. 홀.

세 번째는 반야외 공간이다. 일반적으로 차양, 로지아, 회랑, 개방형 홀 등 지붕은 있지만 벽이 없는 공간을 말합니다. 반야외 공간은 북쪽과 남쪽의 차이를 반영할 수 있다. 북쪽은 추운 기후로 인해 빌라에 반야외 공간이 거의 없는 반면, 남쪽은 공간이 다른 다양한 반야외 공간의 장점이 부각될 수 있습니다.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종종 이 반야외 공간이 빌라의 하이라이트이자 셀링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넷째는 순수한 야외 공간이다.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공용 테라스와 발코니를 포함하여 건물 본체에 연결된 야외 공간이고, 다른 하나는 야외 안뜰입니다. 테라스와 발코니는 북쪽과 남쪽에 각각 장단점이 있으며, 북쪽은 겨울에 사용하기 쉽지 않고, 남쪽은 여름에 사용하기 쉽지 않습니다. 야외 안뜰은 일반적으로 남쪽은 붉은 꽃과 녹색 꽃으로 일년 내내 그림처럼 아름답습니다. 북쪽의 뚜렷한 사계절과 북쪽의 수자원 부족으로 인해 남북 사이의 자연 환경에 불균형이 발생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북쪽의 안뜰은 남쪽의 안뜰만큼 좋지 않습니다. 북쪽에는 나무, 관목 등이 부족하지 않고 현재 대부분이 황폐화되어 단기간에 형태를 갖추기가 어려운 반면, 남쪽에는 환경이 좋고 물이 충분합니다. 하므로, 잘만 이루어지면 새로 조성된 군집에서도 이식을 통해 비교적 단시간에 군락 전체의 녹화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북부 빌라와 남부 빌라의 주요 차이점

우선 북부 빌라는 햇빛을 강조하고, 남부 빌라는 환기를 더 강조합니다. 이 두 단어는 광범위해 보이지만 건물의 형태 디자인, 문과 창문의 디자인, 안뜰의 디자인에 영향을 미칩니다.

햇빛의 활용과 환기조건의 개선은 일련의 평면도, 단면도, 입체도면의 설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북쪽이 햇빛을 강조하는 이유는 햇빛이 장점이기 때문이다. 남쪽을 비교하자면, 두 곳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하나는 장강 중류와 하류로 매년 장마철이 있어서 매우 습하고 살기 불편합니다. 다른 하나는 햇빛이 잘 드는 광둥성입니다. 너무 강하다. 그러므로 삶의 관점에서 볼 때 북쪽의 햇빛은 더 높은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는 동시에 건물의 그림자와 윤곽을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건물의 실제 성격." 남측은 환기를 강조하는데, 이는 주로 다수의 반야외 공간을 통해 해결된다.

둘째, 북쪽 건물의 형태와 외관 디자인은 재료의 사용을 포함하여 무게감과 단순성을 강조하는 반면, 남쪽 건물은 신선함과 투명성을 강조합니다. 외관의 색상은 밝은 색상이며 사용된 재료는 주로 페인트, 목재 구조, 모조 목재 구조, 강철 구조 등입니다.

셋째, 녹화 및 식생 측면에서 북쪽의 중정 디자인은 계절의 변화하는 특성을 강조할 수 있는데, 이는 계절별 특징을 지닌 식물이 많아 남쪽에서는 할 수 없는 일이다. 북쪽에서는 나무, 관목 등 빨간색, 녹색, 노란색이 일년 내내 많이 바뀌는 반면, 남쪽에서는 호수, 하천, 강과 같은 물의 특성이 더 강조됩니다. 동시에 점선 연못도 녹색 식물의 특징을 반영하기 위해 꽃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건축적 디테일 측면에서 북측은 다락방을 강조하면서 지하층도 강조할 수 있다. 다락방은 다양한 형태에 따라 더 많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북쪽의 기후는 상대적으로 건조하기 때문에 지하도 사용하기에 유리하지만 남쪽은 이 두 가지 측면에서 약간 불리합니다. 남쪽의 다락방은 여름에 햇빛에 심하게 노출되기 때문에 그 용도 자체는 다락방 아래 공간에 단열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기능입니다. 따라서 다락방이 필요하지만 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단열용입니다. 동시에 기후가 상대적으로 습하고 지하실 방습 비용이 매우 높기 때문에 지하실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따라서 남쪽 빌라가 녹지와 식생 측면에서 약간 우위에 있다면 건축 세부 사항 측면에서는 북쪽 빌라가 약간 우위를 점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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