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우상 숭배의 소개와 세부 사항

우상 숭배의 소개와 세부 사항

우상 숭배는 일반적으로 일신론 신에 대한 숭배와는 달리 어떤 종류의 우상, 이미지 또는 물품에 대한 숭배를 가리킨다. 우상 숭배는 기호와 물체에 대한 한 사람의 신앙의 극치이다.

우상 숭배는 오늘날 청소년의 정신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중학생을 주체로 하는 청소년들은 스타를 우상으로 여긴다. 팬들은 자신의 우상에 대한 극도의 사랑과 열광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광신, 집착, 미련의 정도에 이르기도 하며, 종종 극단적인 사건과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여 학부모, 교사, 사회의 불안을 불러일으킨다.

인연에는 몇 가지 변화나 사물이 있는데, 불가항력적인 요인으로 인해 사람의 생명을 지배하고 다치게 한다. 그들의 비범한 사적으로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이 있다. 신비한 종교부터 변화무쌍한 정치, 영웅적 사적에서 행동하는 스타인물에 이르기까지 ... 그들은 한때 살면서 사람 주위에 살았고, 심지어 개인의 자아일 수도 있고, 사람의 생존 상태와 사고의식에 작용한 적이 있다. 사람들은 이러한 변화, 사물 또는 인물인' 우상' 의 지위를 부여한다.

우상에 대한 숭배는 신비한 힘에 대한 두려움과 숭배, 신화, 영웅에 대한 숭배와 관련이 있는 인간 이데올로기의 출현에서 유래한 것 같다. 상고시대의 토템, 신화 인물, 조상, 성인, 영웅에 대한 숭상까지 우상은 인류 역사상 양변으로 존재해 왔으며, 때로는 어느 시점에서 질적 변화가 일어나기도 한다. 아이돌,' 신화사전' 에는 두 가지 정의가 있다. 사람들이 숭배하고 모시는 조각상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어떤 신비한 힘의 상징을 비유한다. 맹목적으로 숭배하고 비판하지 않는 대상. 특히 전통 신앙이나 이상을 가리킨다. 이처럼 우상은 물질적이면서 정신적이며 불가분의 대립 통일 관계를 가지고 있다. 물질성이란 물화, 현상, 또는 형태로 객관적으로 존재했다는 것을 의미하며, 영성은 존재와 확장 후 어떤 신비한 힘을 부여받아 다른 개체가 신앙과 숭배를 갖게 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의미를 부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사람들은 우상을 숭배한다. 우선, 그들은 거부할 수 없는 현상에 대해 곤혹스러워한다. 예를 들어, 고대에는 바람, 비, 레이, 전기 등 신기한 자연 현상에 대해 궁금했습니다. 어떤 신비한 힘이 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두려움, 놀라움 등 심리적 유도로 인해 숭배를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영혼 (악마) 의 존재 여부에 대한 곤혹과 사고. 현대 과학은 전자기파의 원리를 이용하여 영혼 (악마) 의 현상을 설명하려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이 객관적인 존재인지 아닌지를 밝힐 수 없기 때문에, 단지 하나의 상상의 의미에서 그것의 객관적인 존재를 인정하는 등등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둘째, 환경과 사상의 * * * 공통성은 자기 개인의 또 다른 차원의 생활방식의 비유이다. 먼저 이상적인 형태로 존재하고, 그 다음은 실천이다. 예를 들면 정치인의 궐기에 대한 공감, 연예스타에 대한' 성공' 과 같은 것이다. 다른 개체들은 자신의 자질 조건, 개인의 노력, 객관적인 역사 사회 조건 등의 상호 작용으로 다른 개인의 꿈을 실현하고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기도 자신이 추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잠깐만요.

우상 숭배의 본질은 자기 심리적 기탁과 행동 대체체에 대한 미신, 상징과 물체에 대한 극단적인 믿음인 것 같다. 다만' 나' 가 사용하는 구체적 궁극적인 신앙과 이상일 뿐,' 그' 에게 어떤 의미를 부여한 다음, 자신의 방식대로 믿고 모방을 선택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비판을 통합하면, 우상의 의미는 이미 의미 메커니즘에서 스스로 파괴되었다. 우상은 결국 스스로 파괴될 것이다.' 우상 숭배' 는 일종의 본능이자 인간성의 자연스러운 확장이다. 이런 본능과 팽창이 외부 요인으로 인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경우에만 인류는 방종한 먼지 속에서 전복될 것이다. 우상 숭배가 하나의 본보기, 하나의 본보기에서 한 사람의 일생에서 맹목적으로 보아야 하는 상태로 변하면, 숭배자의 인간성에는' 자신을 방종하라',' 자신의 길을 걸어라','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한다' 는 욕망이 생겨나고, 결국 우상을 쫓고, 현실을 도피하고, 자신을 잃어버리는 환각 상태에 빠지게 된다.

사람은 우상이 없어도 되지만 신앙과 이상이 없어서는 안 된다. 믿음과 이상은 자신의 존재와 발전에 큰 의미가 있으며,' 추구하는 영원한 등대' 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이 신앙과 이상이 없다면 워커와 걷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또한 "믿음" 에 "도" 라는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과유불급으로 우상화되기 쉽지만 지나치면 혼란과 곤혹에 빠질 수 있다. 만약 네가 너무 멀리 간다면, 너는 아마도 최선의 선택이 아닐 것이다. 신앙은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지만, 신앙은 어떤 차원에서 이상을 낳고 무한한 가능성을 빛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상 숭배는 신앙이 왜곡된 범주에 속하며 극단적인 변두리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진' 추성족' 현상은 우상 숭배의 극도의 발전을 표현한 것으로, 맹목적이고 미친 숭배로 변한다. 퇴폐적인 사람은 생존의 압력과 긴장으로 생활에 어찌할 바를 몰라 이른바' 이경 배교' 행위가 생겨 신앙과 이상을 잃은 것 같다. 사실 퇴폐자의 잠재적 믿음은 퇴폐와 실락 자체일 수 있다. 자만자와 각성자의 신념은 가능한 자아 ... 신앙과 이상은 끊임없이 건립되고, 건축되고, 완벽해지고, 선택은 사람마다 다르다. 이것이 바로 인문적 의미의 자유다. 그러나 완전한 자아는 강인한 열매와 같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지식, 경험, 지혜를 섭취하고 고상한 삶의 신념과 이상을 세워 자신의 생존을 신념과 이상을 잃은 시체처럼 슬퍼하지 않게 하는 선택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위' 가치 있는 존재의 의미' 를 찾는 것도 선택일 수 있다 ...

단점 1. 맹목적으로 숭배하다. 어떤 아이들은 왜 자신의 우상을 숭배하는지 전혀 묻지 않고, 단지 자신의 아름다운 외모 때문에 맹목적인 숭배로 몰려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2. 배금주의. 대부분의 우상은 물처럼 돈을 쓴다. 특히 그들의 청춘 아이돌극에서는 귀족 학교, 한 무리의 부잣집 아이들, 예쁜 외모, 명차 동반, 주변의 학우들이 폭력을 두려워하는 등. 이것들은 모두 이 아이돌극의 통일된 배경이다.

3. 겉모습에만 치중하고 문화에는 치중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우상이 깊은 문학이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을 거의 보지 못한다. 사람들은 단지 그를 숭배하고, 그의 외모만 본다.

4. 자신을 잃다. 이 세상에서 모든 사람은 특별하다. 두 사람이 같아야 한다. 이것은 세계의 풍부한 원천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맹목적으로 그 청춘 우상을 숭배하고 모방한다면, 그는 자포자기할 수도 있고, 세상은 우상으로 가득 차 있을 뿐 진정한 자아가 있는 일반인은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심리적 원인 요즘 젊은이들이 숭배하는 우상은 빠르게 변하지만, 매 라운드 숭배에서는 그렇게 열광한다. 왜 스타의 우상은 수명이 길지 않지만 우상 숭배의 생명력은 이렇게 완강한가? 심리학의 관점에서 볼 때, 청소년들이 우상을 숭배하는 데에는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

우선 우상화된 청소년은 자아를 추구해야 한다. 그들은 조만간 어린 시절을 지나 복잡하고 복잡한 세상에 직면할 때 종종 "나는 누구인가?" 라는 생각이 들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어디에서 왔는가? 어디로 가야 하나요? " 그들의 내면의 곤혹은 안정된 자기이미지, 즉 이른바' 자기정체성' 을 세우지 않은 데서 비롯된다. 이때 그들은 자아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그들은 볼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자아의 대표로 절실히 필요로 했다. 그들은 공적인 인물 중에서 자신의 감상 특징을 가진 사람을 찾아 스타가 나타났다. 만약 스타가 그들이 감상하는 공연을 할 수 있다면, 그들은 숭배받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우상은 숭배자의 대변인이며, 숭배자의 마음 속에 이상적인 자아이며, 그들의 마음 속에 있는 미래이다.

둘째, 아이돌은 청소년들의 마음속에서도 부모의 대체품이다. 청소년은 생리적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지만, 심리 발전은 오히려 훨씬 뒤떨어졌다. 신체발육 때문에, 그들은 자신이 자랐고, 독립을 원하고, 부모의 통제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들의 제한된 생활 경험으로 인해 부모의 도움 없이 살아야 했기 때문에 그들은 매우 괴로워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유능하고 지위가 있고 독립적인 우상을 숭배하고, 우상 숭배를 통해 독립된 목적을 달성하기를 원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이것은 우상을 부모의 대안으로 삼아 우상이 부모의 자신에 대한 통제를 행사하게 하는 것에 불과하다.

다시 한 번, 우상 숭배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집단에 융합하는 수단이다. 일부 팬스타들은 또래들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우상화 대열에 합류했다. 대조적으로, 그들은 이류 추격족이다.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자신이 소속되어 있다는 것을 자신과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그들은 우리가 토론하는 스타의 생일, 별자리, 취미를 알아야 한다.

사례 요녕성의 한 16 세 소녀가 자살했다. 왜냐하면 그녀의 어머니가 아이돌 장궈롱 CD 를 사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저장의 한 17 중학생은 아이돌 조미 배우를 직접 볼 돈이 없어 음독 자살을 했다. 쓰촨 1 13 세 소녀가' 유성가든' 을 8 번 본 뒤 혼자 가출해 행방불명이다. 우한 여성 팬들은 셰팅펑 그리움을 위해 강을 건너 숨졌다. 주봉, 17 세의 편마비 팬이 주걸륜 6 성을 돌아다니기 위해 30 알의 수면제를 삼켰다. 양 Lijuan, 미친 란저우 체이스, 유덕화 추격 후 바다로 뛰어 그의 아버지를 죽인. .....

어떻게 정보 전파와 사회생활방식의 거대한 변화에 대처하는 것이 청소년의 사상적 관념, 가치관, 행동방식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청소년의 점점 다양해지는 문화수요에 끊임없이 새로운 문화형식으로 청소년의 우상 선택에 영향을 미치고 유도한다. 건강하고 유익하고 활기찬 청년 문화를 발전시켜 젊은이들의 패션 추구를 이끌어야 한다. 청년의 참여와 창조로 중국특색 사회주의 문화의 정원은 더욱 다채로워질 수 있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대책을 세워야 한다.

(a) 우리나라의 모범교육 현황을 개선하다.

(2) 학교 덕육을 개선하고 강화하고, 청소년 우상 숭배를 과학적으로 지도하다.

(3) 문화시장의 관리와 건설을 강화하여 청소년 성장을 위한 적극적이고 건강한 정신환경을 제공한다.

교회는 우상 숭배가 일종의 종교 행위라고 설명했다. 즉, 거짓 신이 그 조각상에만 존재한다고 생각하여 그 신에게 경의를 표한다.

성경은 (1) 우상 숭배가 구약에서 금지되어 있다고 설명한다. 여호와는 질투하는 신 (예: 25: 5; 37) 에 따르면, 그는 자신을 제외한 다른 신들 (32+0 ~10; 신화16 ~18; 이시이 21~ 29; (446-20) 하지만 이스라엘은 계속해서 우상 숭배의 죄를 범하고 가나안과 메소포타미아의 신에게 희생을 바쳤다. 솔로몬 왕이 이전에 타국인 여자와 결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남북이 분열된 후, 알로베한은 댄과 베트에 금송아지를 모시는 제단을 짓고 우상 숭배를 정식으로 승인했다. 후에 이스라엘 왕 아합은 사마리아에 바알 성전을 지었습니다. 히스기야 왕과 요시야 왕이 개혁할 때가 되자 예루살렘에서 우상 숭배가 걷잡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예언자는 우상 숭배가 하느님께 불충실하거나 간음하는 행위로 묘사된다고 비난했다. 오직 상주만이 참하느님이며, 그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 모든 악귀들은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할 뿐이다. 그들은 단지 "허무함" 일 뿐이다. 2: 5) 그리고 "비신" (예. (5: 7). 지혜서는 우상 숭배가 죽은 자를 위한 조각상을 만드는 데서 기원한 것으로 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조각상을 숭배한다고 생각한다 (예레미야 14: 15~ 17). 나중에 유대교는 타국인 신들을 하느님이 외국인을 다스리도록 보내신 사자로만 여겼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악귀, 사악한 신의 화신이었습니다.

(2) 신약에서 우상 숭배는 참 하느님 이외의 신에 대한 숭배를 가리키며, 조각상을 사용하는 것은 이방인의 특징이다. 우상은' 허무함' 이다. 그들은 진짜가 아니라 죄악이 가득한 사람들이 자신을 만족시키는 것 (Rom) 을 만든다. 1: 22~25; 상위 8 위 4~6 위). 신약에서 우상 숭배라는 단어는 때때로 부와 다른 세속 재산에 대한 부당한 욕망을 상징적으로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부는 때때로 사람들이 하느님을 섬기는 장애물로 여겨지며, 사람들은 하느님과 돈 (Mal) 을 섬길 수 없다. 6: 24; 요금 319; 두 개 15~ 17 인 경우).

(3) 구약 (NIV) 탈출기 20: 4; 사 2: 818; 신약 전서. 1:23;

우상 숭배를 믿는 것은 기독교 정신에 위배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느님의 지고무상의 주권을 박탈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바티칸 2 세 (1962- 1965) 가 비기독교 종교 (NAE) 에 대한 개방도와 현대 교회 규율의 종교 대화 정신에 대해 기독교 단체들은 우상 숭배에 대해 더욱 균형 잡힌 태도를 취했다.

좁은 의미의 우상 숭배는 서구 세계에서는 흔하지 않지만, 넓은 의미의 우상 숭배는 여전히 사람을 유혹할 수 있다. 만약 누가 하느님 이외의 창조물을 최고가치로 여기고 그 가치를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로 삼는다면, 그는 또 다른 형태의 우상 숭배 (예: 배금주의) 를 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