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필리 인형극이란 무엇인가요?

필리 인형극이란 무엇인가요?

'페락인형극'(이하 '페락')이라는 단어의 등장에 대해 아무런 상응하는 개념이 마음속에 없다면,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온갖 감정을 접하게 될 것이다. 이 이상한 것. 영웅은 숨이 차고 무기력합니다. 하지만 이미 필리(또는 더 강한 단어)에 집착하는 사람들에게 관련 댓글을 쓰는 것은 살얼음 위를 걷는 것과 같습니다. 진정한 사랑이 있고 진정한 미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을 벼락을 아는 사람과 벼락을 모르는 사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물론 벼락을 좋아하는 사람과 벼락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거기에는 중립 완충지대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Thunderbolt는 그런 것이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을 모르고, 그것의 존재를 알고 나면 오직 두 가지 선택만이 있을 뿐입니다. 더 큰 추세는 싫음이 좋아짐으로 바뀌고, 반례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썬더볼트는 그런 것입니다.

이러한 설명은 필리를 틈새 물건으로 만드는 것으로 보이며, 틈새 중에서 최고의 지식을 확보하려면 절대값 기호를 추가해야 합니다. 사실 그것은 영화와 TV 시리즈뿐만 아니라 전통 문화에도 속합니다. 대만에서는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정부가 영화 관람 때문에 퇴근하는 일이 없도록 방송을 금지하는 사회적 사건을 일으켰다. 이제 그것은 본토 전역으로 퍼져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에 매료되고 그 영향력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그 나름의 이유와 매력이 있습니다.

인형극이란 무엇인가요? 인형극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취안저우(취안저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인형극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으며 전통 인형극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인형극은 중국 전통 오페라의 특징을 지닌 향토극으로 호키엔권에서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다. 그 시대에는 꼭두각시 오페라 등 지방 오페라가 곳곳에 있었고, 지금도 '곤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등이 오늘날까지 전승되고 있습니다. 고급 예술의 대명사가 된 이들 오페라와 비교하면 인형극은 전혀 다른 길을 걸어왔다. 대만에서는 상업 커뮤니케이션과 과감하게 결합하고 새로운 해석 기법을 사용하여 인형극을 TV 시리즈 세계로 환생시켰으며, 필리 인형극을 비롯한 일련의 훌륭한 작품을 개발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필리 인형극은 모든 종교에 센세이션을 일으킬 만큼 큰 소리와 함께 맑은 하늘에서 탄생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벼락처럼 사라지지 않습니다. 필리 인형극은 초기의 '페락 황금빛', '페락 보라색 정맥선' 등 모든 연극이 '페락'이라는 단어로 시작하여 현재의 '페락 병사들', '페락 황제 드래곤 스토리'에 이르기까지 유명하다. 첫 방송 이후 큰 인기를 끌며 10년 넘게 방송됐고 현재까지 1000회가 넘는 회차를 자랑한다. 극중 성만 아는 주인공도 수백 명에 이른다. 삼국지처럼 웅장하고 홍저택처럼 세밀합니다. 줄거리는 현실인 동시에 상상이며, 서로 맞물리기도 하고 독립적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필리는 무술 시리즈의 길고 흥미진진한 인형극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모두가 찾고, 일년 내내 인기를 유지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크다. 이 독특한 특성을 내포하는 전통문화가 가득합니다.

한 목소리. 재능 있는 8음 인형사인 Huang Wenze는 인형극 연주자 집안에서 자랐으며, 남성, 여성, 남녀노소 모두가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전통 인형극의 특성을 고수했습니다. 사악하고 충성스럽고 배신적인 모든 종류의 캐릭터가 의성어가 될 수 있습니다. 천 개가 넘는 에피소드와 수백 명의 캐릭터의 성격이 모두 그의 입에서 나옵니다. 더욱 특징적인 점은 필리 인형극이 호키엔 방언으로 발음된다는 점입니다. 오늘날의 표준 중국어는 4개의 성조만 가지고 있는 반면, 호키엔 방언은 최대 15개의 성조를 가질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많은 시와 노래가 남아 있습니다. 고대 운율로 읽을 수 있는 극중 딕션은 마치 옛날로 돌아간 듯한 앤틱한 풍미를 선사합니다. 그러나 발음은 좋지만 문턱과 같아서 남부 푸젠성 방언 지역 밖의 사람들을 방해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임과 도의 두 경락에 가깝습니다. 두 경락이 열리면 새로운 이해의 세계에서 자유롭게 헤엄칠 수 있고 낯설고도 친숙한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페락 인형극은 중국 문학계의 역사적, 지리적 요소를 배제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구성할 수 있다. "고통도멸도"의 4대 영역을 지리적 환경으로 삼았을 때, 등장인물의 거의 불멸의 상태로 인해 그 시대는 어떤 역사적 왕조에도 속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오늘날 대중적인 판타지 범주로 분류될 수 없다. 필리인형극의 출발점은 이미 1980년대 초반이다. 상상의 합리성은 환상의 합리성과 비교할 수 없다. 사계 뒤에는 불교 사상의 근거가 있다. 『반야바라밀경』에는 “고통도 없고 지혜도 없고 이득도 없다”는 구절이 있다.

전적으로 중국 문화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극중 주인공들은 자신만의 입문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연 배우 소환전(Su Huanzhen)이 부른 시 "반신반성(半聖十聖)". 그는 또한 반불멸이고, 모두 유교이고, 전부 도교이며, 그의 마음 속에 수천 권의 책을 가지고 있으며, 예의와 무예의 세계의 절반을 통달하고 있습니다." 시를 낭송하는 인물들은 의심할 바 없이 전통 연극의 특성과 내용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시에는 "신, 성자, 유교"가 포함됩니다. "도" 등은 중국 문화에서 가장 크고 광범위한 개념 범주 중 일부입니다. 그러므로 주인공 소환진은 일반 무술을 주제로 한 기사들과는 달리 유교, 도교, 불교의 토대를 갖고 있으며, 유교의 치국과 천하의 이념, 도교의 겸허함과 온유함을 지니고 있다. 불교의 자비. 이것들이 합쳐지면 때로는 필리인형극을 보는 것이 또 다른 『삼국지연의』를 보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여러 학파의 이론을 해석하는 듯한 느낌도 들기도 한다.

이 외에도 필리 인형극의 디테일도 문화적 기질을 드러낸다. "유리선경", "야마천", "장로의 숲"은 "물이 흔들리는 연꽃", "여산은 칼자국을 움직이지 않는다", "군자풍"은 무술 "역사"입니다. "세계 밖" "영원한 도시"는 조직의 종파입니다 ... 고금, 플루트, 비파와 같은 악기의 렌더링과 함께 중국 전통 스타일의 새로운 세계가 우리 눈앞에 나타납니다.

필리인형극의 성공은 전통과 현대의 완벽한 결합, 전통극 스타일과 현대적 이야기의 결합(신무협소설 자체가 현대적이다), 전통문화를 대표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컴퓨터 특수 효과와 전통 기악과 서양 악기의 결합(현대 음악도 브레이크비트 사운드트랙의 하이라이트)과 현대 비즈니스 모델의 운영이 결합되어 이 현대 전통 문화의 향연은 사람들을 멈추고 싶게 만듭니다.

하지만 필리 인형극은 정말 많은 중국인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매료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요. 최종 분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전통입니다. 전통이 결여된 현 시대에 중국인들은 자신이 살아가는 문화적 규범과는 거리가 멀지만 무의식적으로는 여전히 민족유산에 가깝다. 이것이 바로 우리 민족의 집단무의식이다. 시를 낭송하는 장면과 우아하고 낭만적인 모습을 눈으로 볼 때 우리는 마음속으로 형언할 수 없는 설렘을 느낀다. 사실 우리는 그런 경험을 거의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고 아마도 꿈과 추억 속에서만 그랬을 것이다. 한 번 읽었던 글과 내가 받은 중국어 교육이 남긴 그림자. 필리 인형극을 보다가 문득 뒤를 돌아본 순간, 희미한 불빛 속에서 드디어 오랫동안 그리워했던 그 사람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필리 인형극은 문화 자체가 그리 무겁지 않기 때문에 오락이라고 생각하더라도 그 존재를 알 수 있는 기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