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복건성과 대만의 양안문화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복건성과 대만의 양안문화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

대만 사람들의 대부분은 푸젠성의 장저우(Zhangzhou), 취안저우(Quanzhou), 샤먼(Xiamen)의 황금 삼각지대 출신입니다. 대만의 문화는 복건성 호키엔 문화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대만의 현지 방언은 주로 호키엔과 하카입니다. 역사적 이유로 인해 대만은 근대사에서 38년 동안 네덜란드의 지배를 받았고, 대만이 회복된 후에도 50년 동안 일본의 지배를 받았고, 따라서 국민당 시대도 5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대만의 다문화주의는 조화롭습니다*** 사람들의 사고, 언어 및 기타 측면에서 대만의 특성이 있습니다. 이는 모두 대만 문화와 중국 전통 문화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그리고 절대적으로 부인할 수 없습니다.

대만 사람들은 대부분 불교를 믿고 있으며, 특히 복건성 관공은 대만의 지리적 환경으로 인해 마조신앙이 해양문화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a 해안 대만에서는 인민의 수호성인을 크게 숭배합니다. 이는 대만 해협을 사이에 두고 문화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양국의 문화적 차이를 충분히 인식해야 합니다. 특히 마주문화, 관공문화, 남음음악, 연극, 관광 등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를 홍보한다. 대만해협의 양쪽은 같은 뿌리를 갖고 있고 혈연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대만해협의 양쪽은 얇은 물줄기로 연결되어 있고, 대만해협의 양쪽은 손을 맞잡고 사랑을 깊게 하고 있습니다. 성문화란 성과 관련된 물질문화와 무형문화를 말하며, 그 내용에는 성의 유래, 성의 변천, 가문의 이주, 명사 및 유물, 가계도, 사당, 혈통, 가문의 좌우명, 군호, 당당 등이 포함된다. 호칭, 대련, 인물 생성 등을 비롯하여 조상 공경, 기원 보답, 근원 추적, 뿌리 찾기, 조상 묻기 등 씨족 성과 국가 문화 정체성에 대한 결과 개념을 담고 있습니다. 유유상종. 성은 인간의 혈통과 민족 관계를 구별하는 문화적 상징입니다. 모든 인간에게 성은 타고난 것이며 평생 동안 우리와 함께 남을 것이며 우리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성은 중국인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대대로 이어지는 문화적 상징이기도 합니다. 어디에 있든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을 보면 즉시 자연스러운 친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성은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을 연결하는 보이지 않는 연결고리와 같습니다. 중국인의 눈에 성은 조상이 부여한 것이며 사람의 존엄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족에게 성은 씨족을 하나로 묶는 가장 중요한 힘이다. 뿌리를 살펴보면 많은 성씨가 인문학의 조상인 황제(黃帝)와 연제(燕帝)로 거슬러 올라간다. 따라서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연제(燕帝)와 황제(皇帝)의 후손이라고 부른다. 이런 의미에서 성은 전 세계 중국인을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이기도 하다.

대만은 고대부터 중국의 영토였다. 대만 동포의 조상 중 대다수는 다양한 시대의 중국 본토 이민자이며, 중국 본토 성의 대부분은 대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954년 대만 관련 당국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만에는 단일 성씨 764개와 복합 성 4개를 포함해 768개의 성씨가 있었다.

대만 동포의 성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성은 천(陳), 린(lin), 장(張), 왕(王), 황(廣), 리(吳), 채(蔡), 리우(劉), 궈(郭)로 대만의 '10대 성씨'로 알려져 있다. . 이러한 성은 수만 가구 이상에 속하며, 일부는 가구 수가 10만 가구에 달합니다.

뿌리를 찾고 조상을 알아보는 것은 일종의 민족문화적 정체성이다. 우뚝 솟은 나무에는 뿌리가 있어야 하고, 산의 물에는 근원이 있어야 합니다. 중국인의 관념에서는 향토적 정서, 근원에 대한 애착, 환생, 보은, 조상 공경을 매우 중시한다. 전 세계 현대 중국인들이 조국으로 돌아가 자신의 뿌리를 찾고 조상을 숭배하는 것은 중국 문화와 민족 혈통의 강한 결속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중원의 부흥은 현대 과학기술과도, 전통문명과 문화의 토대와도 떼어놓을 수 없다.

소위 객가족은 원래 하남성 출신이었던 중원 한족을 일컫는 것으로, 서진 멸망 이후 남쪽으로 이주해 거주민 집단이 되기 시작했다. 이후의 대규모 이주를 통해 점차적으로 독특한 특징을 지닌 오늘날의 객가족 집단이 형성되었습니다. 하카족은 중국의 한족에 속하며, 오늘날 전 세계에 퍼져 있으며 인구는 1억이 넘습니다. 주로 광둥, 푸젠, 홍콩, 마카오, 대만에 분포합니다. .하카족은 해외에 널리 분포되어 있으며 동남아시아에 더 집중되어 있습니다. 하카족은 합라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많은 대만인과 화교는 스스로를 "합라랑"이라고 부르며 그들의 "뿌리가 합뤄에 있다"고 믿습니다. 중국 국민당 주석 리엔찬(Lien Chan)은 북경대학 연설에서 "대만에는 원주민과 하카족이 있는데 우리 대부분은 '하낙랑'이다"라고 말했다. Hakkas가 이동한 곳의 상징입니다. 복건성 천주(泉州)시에도 낙양교(洛陽橋)가 있는데 천주(泉州)시에서 동쪽으로 13km 떨어져 있으며 북경의 마르코폴로교, 하북성의 조주교(趙州橋)와 함께 고대 우리나라 4대 명교로 알려져 있다. 광둥성 광지교(廣ji橋)는 중부평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객가족의 흔적이 남아 있는 곳이다. 취안저우는 수많은 객가 조상들이 외국 땅을 여행했던 중국 고대 해상 실크로드의 출발점입니다. 따라서 낙양의 낙양교든 취안저우의 낙양교든 하카족에게 그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구시는 중부평원 출신 성씨들의 중요한 이주지이다. 남동부 해안과 대만 및 기타 지방의 많은 중국인의 족보에는 '광저우 구시'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최초의 남침은 당종장(唐宗章) 2년(서기 669년)에 시작되었다. 진정(陳政)과 진원광(陳源廣) 부자가 3,600명의 병력을 이끌고 복건(富山) 지역으로 진격하여 복산족의 불안을 진압하였다. Chen Zheng과 그의 아들은 8,000명이 넘는 군인과 그 가족을 이끌고 80개가 넘는 성씨를 가진 Fujian으로 들어가 Fujian에 정착했습니다.

두 번째 남쪽 이주는 당나라 시종의 광기 통치 원년(885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양(梁)나라 말기(909년) 왕심지(王沈治)가 복건왕으로 즉위하고 50여 명의 성씨를 지닌 병사들을 이끌고 복건성에 정착했다. 연구에 따르면 중원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구시의 후손 중에는 진수변의 조상과 리엔찬의 조상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1953년 대만의 공식 호적통계에 따르면 당시 500호 이상인 100명의 성씨 중 63명의 성씨의 계보에는 조상이 허난성 '광저우구시' 출신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들 63개 성씨는 670,512가구로, 그해 대만 전체 828,804가구의 80.9%를 차지했다. 이는 대만의 5가구 중 4가구가 구시 출신이라는 의미입니다. 구시는 남동쪽 사람들의 눈에 '큰 메뚜기나무'가 되었습니다.

대만 동포의 조상 뿌리는 500년 전 푸젠성, 1300년 전 구시(Gushi)에 있었다. 복건성과 중부평원 사이에는 4차례의 주요 인구교류가 있었고, 많은 구시족이 후손을 키우기 위해 복건성으로 이주했습니다. 오늘날까지 대만과 복건성 남부의 진(陳), 임(臨), 황(黃), 정(鄭) 4대 가문의 족보에는 그들의 조상이 허난(河南)성(廣南省) 구시(廣序) 출신이라는 것이 명확히 기록되어 있다.

뿌리찾기의 출발점은 푸젠성 남부이고, 끝점은 역시 허난성이다. 중부 평원에서 뿌리를 찾고 있는 Heluo는 나의 고향입니다.

성씨문화사는 중화민족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 속에서 훌륭한 작품이다. 성씨문화를 진입점으로 삼아 묵묵히 촉촉하게 해주고 대다수의 대만인들이 그 영향력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중화민족의 5천년 전통문화를 빛나게 하고 대만민족의 민족적 정체성을 고양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