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무술 경기의 모양, 공, 법이 어떻게 같은 무대에서 점수를 매기는가?
전통 무술 경기의 모양, 공, 법이 어떻게 같은 무대에서 점수를 매기는가?
첫째, 경쟁의 일반적인 규칙
1. 경기 무술 일상 경기는 일반적으로 개인전, 단체전, 개인과 단체전으로 나뉜다. 또한 나이에 따라 성인전, 소년전, 아동경기로 나눌 수 있다. 성별에 따라 남자 경기와 여자 경기로 나눌 수 있다. 경기 성적에 따라 1 등 경기와 2 등 경기로 나눌 수 있다. 경기의 성격은 경기 규칙에 의해 결정된다.
2. 경기 종목 국내 무술 루틴 경기 종목은 선택 (또는 규정) 종목, 기타 종목, 연습 종목, 단체 종목으로 나뉜다.
선택 (또는 지정) 프로젝트에는 장권, 태극권, 남권, 검술, 펜싱, 총봉이 포함됩니다.
기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타 권투: 규칙에 규정된 자택 권투 이외의 권투를 가리킨다. * * * 네 가지 범주, 즉 모양, 가십, 팔극으로 나뉜다. 팔, 분할, 분류; 땅에 누워, 상형 문자; 확인, 후아, 바오, 홍, 후아, 소림.
(2) 기타 장비: 규칙에 명시된 선택적 장비 이외의 장비 품목을 나타냅니다. * * * 세 가지 범주, 즉 단일, 이중 및 소프트 미터로 나뉩니다.
훈련 프로그램에는 맨손 훈련, 기계 훈련, 맨손 장비 훈련이 포함됩니다. 단체 종목은 맨손, 기구 등을 포함한다.
3, 순위 평가
(1) 개인 순위: 가장 많은 점수를 받은 사람이 본 항목 1 위, 2 위를 차지한 사람이 2 위 등. 한 경기에 예선과 결승전이 있다면 예선과 결승 득점이 가장 많은 것이 1 위, 2 등이 2 등이다. 개인 종목 (2 인 포함) 점수가 같으면 다음 순서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① 루틴 중 최고치 난이도 동작이 1 위를 차지했다.
② 동작 완료 점수와 훈련 수준 점수의 낮은 무효 점수의 합계가 가장 높다.
③ 동작 완료 점수와 연습 수준 점수의 높은 무효 점수와 최저점.
(4) 연습 수준 점수 중 유효 점수의 평균이 가장 높다. 여전히 평평하다면 순위가 상위권에 있다.
(2) 개인 전능순위: 각 개별 점수의 합에 따라 가장 높은 득점자가 전능 1 위, 점수 2 위가 2 등이다. 개인의 전능한 성적은 동일하며, 단일 1 위가 우선한다. 만약 여전히 같다면, 2 위를 차지한 사람이 1 등을 할 것이다. 얻은 모든 순위가 같으면 나란히.
(3) 단체 종목 순위: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은 이 종목 1 위, 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은 2 위 등. 단체 종목의 득점이 같을 때 순위가 나란히 있다.
(4) 단체 순위: 경기 규정 중 단체 순위를 정하는 방법에 따라 평가한다. 단체 총점이 같을 때 단일 1 위 팀으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만약 여전히 같다면, 2 위를 차지한 사람이 1 등을 할 것이다. 개인 순위가 같으면 무승부가 된다.
4. 경기복
(1) 경기 기간 동안 선수들은 반드시 규정된 경기 복장을 입어야 한다.
(2) 운동선수는 반드시 무술화나 운동화를 신어야 한다.
(3) 경기 중에는 손목시계, 귀걸이, 목걸이, 팔찌 및 기타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 없습니다.
(4) 경기복에 실린 광고로고나 팀 로고는 왼쪽 소매 외부에만 인쇄할 수 있으며 사이즈는 8 을 넘지 않아야 합니까? 엠× 5? M.
시작, 종료, 사운드 트랙 및 정규 시간
(1) 선수는 같은 장소에서 같은 방향으로 출발과 수신봉을 완성해야 한다. 단체 프로젝트는 반드시 야외에서 완성해야 하며 방향과 위치에 제한이 없다.
(2) 운동선수 몸의 어느 부위라도 운동을 시작할 때 운동량, 타이밍이 시작된다. 동반 훈련과 단체 종목이 행진 중에 이동하기 시작하면 미리 심판에게 신고해야 한다. 운동선수가 전체 동작을 완성한 후에는 반드시 차근차근 (타이밍 종료) 한 다음 심판에게 똑바로 서서 떠나야 한다.
(3) 선수는 마지막 경기에서 출석을 듣고 경기 후 점수를 제시할 때 주먹이나 팔로 심판에게 경례를 해야 한다.
(4) 단체 종목을 제외한 경기 중 어떤 종목도 음악 재생을 허용하지 않는다.
둘째, 장권, 태극권, 남권, 검, 칼, 총, 방망이의 채점 방법 및 기준.
1, 채점 심판의 구성은 심판의 직접적인 지도 아래 두 그룹의 심판이 점수에 참여했다. 첫 번째 그룹은 3-5 명의 심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은 동작의 완성을 판단한다. 두 번째 그룹은 운동 수준을 판단하는 3-5 명의 심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2. 점수기준 경기당 만점은 10 입니다. 이 중 액션규범은 6.8 점, 연습수준은 3 점, 혁신난이도는 0.2 점입니다.
(1) 동작 완료 점수 평가: 심판은 선수 현장에서 발휘하는 기술 수준과 경기당 동작 규범 요구 사항에 따라 약간의 규정 준수 요구 사항 충족,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크게 충족하지 못하는 오류 점수 및 기타 오류 점수를 뺀 결과, 즉 선수의 동작 완료 점수입니다.
심판 감점의 다른 실수로는 망각, 균형 상실, 추가 지지, 땅에 넘어짐, 기재 또는 복장영향 동작, 기재변형, 파손, 낙하 등이 있다.
(2) 훈련 수준 평가. 심판은 운동 선수의 현장 표현에 따라 각 경기의 기술 (힘, 조율은 각각 0.5 점), 훈련 기교 (정신, 리듬, 스타일은 각각 0.5 점), 편성 (내용, 구조, 편성은 각각 0.5 점) 에 대한 채점 기준에 따라 판정을 확정했다. 이런 점수에서 감점을 빼면 운동선수의 운동 수준 점수다.
(3) 심판은 심판에게 표시된 점수가 소수점 뒤 두 자리까지 유지될 수 있다고 지시했고 소수점 뒤 두 번째 자리는 0 이나 5 여야 한다.
(4) 응당 점수의 확정 동작 완료 응당 점수와 운동 수준 응당 점수의 합은 선수 응당 점수다. 동작 완료 점수와 운동 수준 점수 결정: 심판 3 명이 점수를 매기면 3 점의 평균을 운동선수의 점수로 삼는다. 4 ~ 5 명의 심판이 점수를 매기면 최고점과 최저점을 빼고 중간 2 ~ 3 점의 평균을 운동선수의 득점점으로 삼는다. 선수가 받아야 할 점수는 소수점 이하 두 자리밖에 없다. 소수점 뒤의 세 번째 자리는 반올림되지 않는다.
(5) 최종 성적을 확정한 심판은 선수의 응당 성적에서' 심판 감점' 과' 혁신난이도 동작' 의 가산점을 빼면 선수의 최종 성적이다.
3. 지정 동작 및 새로운 난이도 동작
(1) 지정된 액션 무술 경기는 경기 성적뿐만 아니라 기교 교류도 있다. 또 과학이 발달하면서 정보의 유통, 무술 훈련 방법의 과학화, 국내 프로팀의 무술 경기 수준이 매우 가까워 경쟁이 치열하다. 심판 점수의 정확성과 보급성을 높이기 위해 국립무술운동관리센터는 1996 에서 규칙을 개정했을 뿐만 아니라 자택 루틴 경기의 지정동작도 도입했다. 지정동작은 국가무술운동관리센터 조직전문가들이 무술운동법칙에 따라 편성한 하나 이상의 기술새롭고 어렵고 까다로운 동작으로 구성된 무술기술동작이다. 이 동작들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매년 말 전국 무술 대회 주관부에서 다음 해 대회에서 선택한 각 루틴의 지정된 동작의 내용, 규격, 난이도를 발표하며 동작 도해와 동작 동영상을 갖추고 있다.
출전 선수는 선택 루틴의 지정된 동작 위치를 결정하는 도표를 정확하게 작성해야 하며, 선수 본인과 코치가 서명하고 경기 전에 심판팀에 제출해야 한다.
(2) 혁신의 난이도 동작은 무술의 본질적 속성과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드시 높은 전문적인 자질과 기술이 있어야 완성할 수 있는 동작이다. 국가체육총국이 주최하는 전국 공식 대회에서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던 동작이어야 한다.
혁신 난이도 동작 신고 단위는 경기 30 일 전에 국가 체육총국 무술 주관부에 서면으로 보고해야 한다. 이어 주관부서에서 5 ~ 7 명의 전문가를 조직해' 전국 무술 기술감정위원회' 를 구성해 신고된 혁신난이도를 논의하고 확인하며 경기 전에 중재위원회와 심판팀에 서면으로 통지했다.
선수들이 신고의 혁신적인 난이도 동작을 잘 완성하면 심판은 확인된 점수에 따라 가산점을 준다. 실패 또는 감정 확인과 일치하지 않는 동작으로 가산점이 없습니다. 새로운 난이도 동작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다른 실수가 생기면 심판은 규칙에 따라 점수를 공제한다.
셋째, 기타 권투, 기구, 스파링, 단체 종목의 채점 방법 및 기준.
1, 채점 방법
(1) 응당 점수 결정: 5 명의 심판이 점수를 매기고 중간 3 명의 득점의 평균을 운동선수의 응당 점수로 삼았다. 운동선수의 성적은 소수점 두 자리만 있을 수 있고 소수점 뒤 세 번째 자리는 반올림되지 않는다.
(2) 최종 득점 확정: 심판이 선수의 응점에서 심판이 집행한 감점을 빼면 바로 선수의 최종 득점이다.
2. 채점 기준: 경기당 최고 점수 10. 구체적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른 권법, 기구, 자세가 정확하고 법문이 또렷하게 4 점을 받았다. 매끄러운 힘, 3 점의 운동 조정 점수; 독특한 스타일, 풍부한 콘텐츠 점수는 2 점입니다. 집중력과 리듬이 또렷한 득점은 1 입니다.
(2) 단체 프로젝트 채점 기준
자질평가: 자세가 정확하고, 동작이 또렷하고, 정신이 집중되고, 기술이 능숙하다. 이런 점수는 4 점이다.
콘텐츠 점수: 내용이 충실하고 무술의 특색과 풍격이 뛰어나며, 전체 동작에는 프로젝트의 기본 동작과 방법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런 점수는 3 점이다.
협동점수: 대형이 가지런하고 동작이 조화롭다. 이런 점수는 2 점이다.
구조와 레이아웃 점수: 구조가 적절하고, 레이아웃이 대칭이며, 공방의 합리적인 득점은 4 점이다. 동작이 능숙하고, 긴밀하게 맞춰서 3 점을 득점했다. 내용이 충실하고 구조가 치밀한 득점은 2 점이다. 생생한 의식, 뛰어난 스타일 점수 1.
처음 두 부분은 행동 규범을 판단하는 심판이 평가한다. 후자의 두 부분은 운동 수준을 판단하는 심판이 평가한다.
넷째, 심판의 감점 및 점수 조정
1, 무술 일상 경기 심판 판정 범위:
(1) 시세, 파장세가 규정에 맞지 않거나 일부러 시간을 끌다.
(2) 다시 실행합니다.
(3) 경계를 벗어나다.
(4) 균형 시간이 부족하다.
(5) 정규 완료 시간이 부족하거나 지정된 시간을 초과합니다. (6) 장비 및 의류가 규정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7) 행동 팀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8) 규정 루틴의 누락 또는 증가.
(9) 특정 행위의 감점.
2. 점수에 뚜렷한 불합리한 현상이 나타나면 심판은 반드시 총재판장에게 보고해야 선수의 최종 점수를 표시할 수 있다. 주심의 동의를 거쳐 심판 협상을 소집하거나 개별 심판과 협의하여 점수를 변경할 수 있다. 개점을 받은 심판은 반드시 복종해야 한다.
3. 유효 점수 (최고 또는 최저) 사이에 허용되지 않는 차이가 있을 경우 심판은 선수의 최종 점수를 제시하기 전에 경기장 심판을 소집하여 협상하거나 개별 심판과 협상하여 점수를 변경할 수 있다. 개점을 받은 심판은 반드시 복종해야 한다.
4. 주심은 최종 점수가 너무 높거나 낮다고 판단될 경우 주심이 점수를 공개하기 전에 주심과 협의해 점수를 변경할 수 있다. 점수를 바꾸도록 배정된 심판은 반드시 복종해야 한다. 스코어가 변경된 후에는 총재판장이 서명해야 한다.
다섯째, 정규 경기의 관련 규정
1, 루틴 완료 시간
(1) 장권, 남권, 칼, 칼, 총, 막대기 옵션 루틴은 1min20s 이상이어야 합니다. 경기가 연령별로 그룹화되면 18 세 이상 성인 그룹은 1min20s, 12- 17 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2) 태극권 선택 루틴 3-4 분 (3-4 분, 심판이 휘파람을 불다). 태극권은 코스가 5-6 분 (5 분 동안 심판이 휘파람을 불다) 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3) 태극검 단체전 3-4 분 (심판 경적 3-4 분).
(4) 기타 개별 훈련 시간은 1 분 이상이어야 한다. 스파링은 50s 이상이어야 한다.
2, 일반 경기장 및 장비 사양
(1) 정기 경기가 카펫에서 열린다. 1 인 연습과 2 인 종목의 장장 14m, 너비 8m, 주변 가장자리에 5cm 폭의 변선으로 표시해야 하며, 사방에는 최소 2m 폭의 안전지대가 있어야 합니다. 부지의 두 긴 모서리 사이에 길이 30cm, 폭 5cm 의 중심선 표시를 해야 합니다.
집단 프로젝트 부지는 길이 16m, 폭 14m, 주변 내부 모서리에는 5cm 폭의 변선이 있어야 하며, 주위에는 최소한 1m 폭의 안전지대가 있어야 합니다.
(2) 무술 장비의 길이, 무게, 경도를 규정한다. 예를 들어, 직립 팔을 들어 올릴 때 총의 총 길이는 발바닥에서 손끝까지의 길이와 같아야 하고, 가장 짧은 막대기는 내 키와 같아야 한다. 총대와 몽둥이는 백랍봉을 사용해야 하고, 두께는 연령대에 따라 지정해야 한다. 칼이나 칼의 길이는 운동선수의 백핸드 직선 팔 직선 팔꿈치로 칼을 잡거나 직선 팔꿈치로 칼을 잡을 때 칼끝이나 칼끝이 귀 상단보다 낮지 않은 것을 기준으로 한다. 칼은 강철로 여러 연령대의 기구 무게를 규정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