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귀오페라의 역사적 발전과 기본적 특징 개요
귀오페라의 역사적 발전과 기본적 특징 개요
귀오퍼(Gui Opera)는 광시좡족 자치구의 지역 오페라 중 하나로 원래는 "계림 오페라", "귀반 오페라"라고 불렸으며 피황 오페라 시스템에 속합니다. 주로 광시성 구이린과 류저우의 '만다린' 지역에 퍼져 있으며, 광시 각 민족에게 인기가 있는 주요 향토 오페라입니다. 그 역사는 회극(Hui Opera), 한극(Han Opera), 후난 오페라(Hunan Opera), 제나라 오페라(Qi Opera)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레퍼토리는 대부분 피황 오페라(Pihuang Opera)와 유사합니다. 곤산곡, 이양곡, 난탄곡 등 여러 오페라 곡을 통합 흡수하여 담곡을 중심으로 한 오페라 형식을 형성하고 고곡, 곤곡, 불어 곡, 잡곡 등 5가곡을 노래합니다.
역사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계림에서는 이미 곤산 방언, 이양 방언, 루안탄 방언이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옹정시대(1723~1735) 계림에는 덕수(德秀) 클래스와 기타 곤(村) 클래스가 있었다. 청나라 건륭기(1736-1795)에 호남 기양극단은 계림에서 자주 공연을 했습니다. 기양 극단이 계림에서 공연하는 동안 그들은 광시 중국어(계림 방언)의 영향을 받아 점차 발음을 바꾸었습니다. 일부 기극 예술가들이 계림에 정착한 후, 그들은 계림 방언으로 기양 오페라를 부르기 시작했으며, 당시에는 계림 극단으로 불렸고 후세에는 이를 계림 오페라라고 불렀습니다. 초기 Gui 오페라 극단에는 Sanhe, Sanqing 및 청나라 도광 시대(1821-1850)에 여러 목소리를 불렀던 기타 유명 극단이 포함됩니다. 나중에 Ruihua, Lao Renhe, Shengsheng, Kabin, Jinhua 및 기타 극단이 있었습니다. 광서 8년(1882년)부터 보화곡영, 추이화, 란빈소사 등 귀극계급이 계림 각지에 등장한 이후 점차 귀극과 제극이 분리되었지만, 귀극과 제극은 분리되었다. 오페라 예술가들은 때때로 서로 협력하여 공연을 하고 교사를 고용하여 서로 기술을 가르칩니다. 가까운 오페라 경로와 유사한 발음으로 인해 치와 귀 오페라 예술가들은 오랫동안 같은 무대, 같은 오페라에서 공연해 왔으며, 이는 귀 오페라의 음색과 연기력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점점 더 성숙해졌습니다. 귀극 대본의 창작은 광서 22년(1896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Tang Jingsong은 "계림 봄 수업"을 위해 "간기정자주" 40편의 희곡을 썼으며, 이는 독특한 귀극 극의 첫 번째 작품이 되었습니다.
복전위안(Fuzhenyuan)은 광시성 최초의 여성 오페라 강습으로 1912년에 창설됐다. 1920년대 여성 강습이 등장할 때까지 많은 여배우, 특히 허위안 A와 B 두 여성을 양성했다. 과학 수업은 광시 오페라의 발전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 후에는 남녀 전공자가 30명이 넘었고, 귀가극에 대한 많은 재능을 양성하였다.
광서 28년(1902년) 계림은 최초의 극장인 징푸원(智富庭)을 짓고, 이어서 허위안(河源)과 이위안(伊源) 극장을 지었다. 이후 기오페라(Gui Opera)는 점차 고정 공연을 위해 극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들 극장은 계림에서 공연할 북경 오페라 배우를 고용하기 위해 천진, 상하이 등과 경쟁을 벌였습니다. 그 이후로 북경 오페라는 계속해서 유입되었습니다. 레퍼토리, 공연, 분장, 의상, 풍경 등의 측면에서, 북경 오페라는 계림 오페라의 개혁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38년 이후 유명한 극작가 어우양 우첸(Ouyang Yuqian)이 구이린(Guizhou Opera) 개혁을 위해 계림에 와서 1939년에 광시 연극 개선 협회(Guangxi Drama Improvement Association)를 설립했고, 구이저우 오페라 실험 극장(Guizhou Opera Experimental Theatre)이 설립되었습니다. 감독 체제를 확립하고, 새로운 창법을 흡수하고, 새로운 희곡을 편곡하고, 풍경을 채택하고, 무대를 아름답게 하고, 구이오페라 학교를 개설함으로써 구이오페라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1930년대 후반과 1940년대 초반에 구양 우첸은 귀주 오페라를 위해 "양홍우", "황금 가지를 치다", "부러진 다리" 등 수많은 신작을 창작, 각색, 가공했으며, 그의 지도로 1944년 서남오페라(Southwest Opera)에 참가하여 공연되었으며, 이후 귀오페라(Gui Opera)는 중국 10대 오페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광시희극은 새로운 역사적 시기에 접어들었다. 1953년에는 광시성 국영 구이극단이 설립되어 전통 레퍼토리의 발굴, 조직, 예술 개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다음 시기에 계림과 류저우, 그리고 북부의 큰 현과 마을에 일반적으로 귀극의 전문 연극단이 설립되었습니다. 1950년대는 귀극의 전성기였다. 광시귀극예술단은 '서방의 낭만', '춘상전설' 등의 희곡을 후난, 상하이, 광동 등지에 대규모로 이식했다. 각지의 우수한 희곡과 공연 또한 편찬, 개작된 전통희곡도 많이 있습니다. 동시에 "옥팔찌 따기", "목계영", "태백 아오카오", "하오얀푸", "상자에서 나온 막대기" 등 광시 각지에서 더 나은 연극도 많이 등장했습니다. " 등 다양한 곳에서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자주 공연되는 작품이다. "문화대혁명"(1966-1975) 기간 동안 전통 연극이 중단되고 현급의 모든 구이 오페라단이 취소되었으며 성 및 시립 구이 오페라단은 "홍등 이야기"와 같은 "혁명적 모델 연극"을 공연했습니다. ". 1976년 이후 광시 오페라는 점차 회복되었고, '십오현', '서방의 낭만', '소검회' 등 다수의 의상극이 연구, 이식되었으며, 또한 연속적으로 사극을 탄생시켰다. '태평군', '용안성', '장추앙', '왕거디', 현대극 '자녀결혼', '꽃' 등
특징
귀극은 제극, 북경극, 곤극 등의 성악과 공연예술을 바탕으로 노래, 공연, 낭송, 춤을 강조하며, 특히 섬세한 노래와 생생한 솜씨로 유명합니다. 귀극의 성악은 피황계 반강풍에 속하며 탄환곡을 주체로 고음, 곤곡, 부는 곡, 기타 곡을 포함한다. 볼 챔버는 남쪽 도로(Erhuang)와 북쪽 도로(Xipi)의 두 가지 주요 시스템으로 구분됩니다. "Yinpi"와 "Back Bow"의 반대 형태는 자체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북쪽 길은 고음과 장엄한 반면, 남쪽 길은 완곡하고 저음이며 음 피부는 약간 슬프고 비애적이며 뒷 아치는 비극적이고 비참한 감정을 잘 표현합니다. Yiyang Qiang에서 유래된 Gao Qiang은 곡조가 고음이고 비극적이며 관현악 악기 없이 징과 북만 사용하여 반주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Kun Opera라고도 알려진 Kunqiang은 부드럽고 낮은 선율과 엄격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춘곡 또는 안칭곡은 남성과 여성을 위한 다양한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성 곡은 당당하고 자유분방한 반면, 여성 곡은 유창하고 활기차게 연주하며 주로 노래와 노래를 결합합니다. 낭송. 이 곡은 유머러스하고 활발하며 연주 곡의 삽입과 함께 자주 사용됩니다. 구이 오페라는 아름다운 음색과 절제된 멜로디로 구이린 방언으로 노래됩니다. 연주는 단순하고 섬세하며 노래하는 목소리는 완곡하고 맑고 밝으며 현지 풍미가 강합니다. Gui Opera는 공연의 솜씨에 중점을 둡니다. 무협 드라마도 대부분 문학 작품이고, 섬세하고 실감 나는 연기 기법으로 캐릭터를 형상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귀극의 반주대는 문예부와 무예부로 나누어진다. 전자는 두 개의 현(Jinghu와 유사), Yueqin, 세 개의 현, Huqin, Qudi, bangdi, suona 및 china(즉, 바다 피리) 등을 사용하며, 후자는 선명한 드럼을 사용합니다( 반구), 전쟁북, 홀북, 소홀북, 판자(티반, 셰이커), 큰 징, 큰 심벌즈, 작은 징, 작은 심벌즈, 구름 징, 별, 종 등 이 악기들은 음색에 있어 고유한 특성을 갖고 있으며 구이 오페라 음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장르
귀극의 역할은 크게 성(Sheng), 단(Dan), 징(Jing), 추(Chou)의 4가지 역할로 나뉜다. 태어날 행위는 성(聖), 묵(篇), 위(護), 소(護), 오(吳)로 나뉘고, 단(丹)의 행위는 담(灣), 담(篇), 철(鳥), 부(富)로 나뉘고, 순(純) 행위는 형(智), 부경(富景), 묵(篇)으로 나뉜다. 추악하고 광대로. 집합적으로 "기타"라고 불리는 일부 워크인도 있습니다. 각 직업마다 고유한 수행 스타일이 있습니다.
성싱: 꾸준하고 신중하며 우아하고 관대합니다. '육부대재판'의 민주, '양군이 창을 가르친다'의 양건, '원문이 아들을 참수하다'의 양연조 등.
샤오셩(Xiaosheng): 시크하고 우아하고, 잘생기고 우아한 반면, 우샤오셩은 우아하고 영웅적이다. "황학루"의 Zhou Yu, "Chai Fang Farewell"의 Li Dan, "The Gun Umbrella"의 Jiang Shilong 등.
단싱: 위엄있고 고급스럽거나, 아름답고 손재주가 뛰어나거나, 노래와 연기 모두 잘하고, 민사적 재능과 군사적 재능을 모두 갖춘 것이 최고입니다. "Peach Blossom Religion Crazy"의 복숭아 꽃, "Guizhi Writing"의 Li Guizhi, "Slaying Three Demons"의 Su Daji 등
순수한 품행: 위엄 있고, 활기차고, 맹렬합니다. "홍문연회"의 항우, "여화당"의 장비, "사마서궁"의 사마시 등
추함: 웃기지만 저속하지 않고, 재치 있지만 매끄럽지 않고, 여유롭고 자연스럽습니다. 예를 들어, "화자가 총리를 꾸짖다"의 손교아, "골동품이 아내를 빌리다"의 장구구, "이바오가 불평을 쓴다"의 허이바오 등이 있습니다. 구이 오페라는 야오단을 전문으로 하지 않습니다. 야오단 역은 복경, 주, 남편 및 기타 직업의 배우들이 연기하는 경우가 많으며 공연은 유머를 강조합니다. "옥팔찌 따기"의 Liu 중매인 등.
잡화 품목을 제외하고 위에서 언급한 모든 산업에는 잉공 오페라가 있습니다. 당신이 학생이라면 모든 노성극에 출연할 수 있고, 외국인이라면 당신이 흰 수염을 가진 노성극의 스타가 될 것입니다. 달콤한 향기가 나는 금목서(회색) 수염을 가진 옛 성극의 스타, 당신이 어렸을 경우 당신은 문샤오성이 될 것이고, 당신이 우(吳)라면 당신은 문학 연극의 주연이 될 것입니다. Wu Xiaosheng이 될 것이고, 당신은 무술가가 될 것입니다. Dan은 모든 Dan 오페라에서 공연할 수 있으며, Zhan은 주로 문학 연극에서 공연하고, Husband는 Lao Dan 연극에서 주연을 맡습니다. Jingxu는 민간 예술과 무술을 모두 할 수 있지만 노래와 무술에 중점을 둡니다. Fujingxi는 경극의 그려진 얼굴과 유사합니다. Mo Jingduo는 수염이 없는 그려진 얼굴 역할을 합니다. (이런 역할은 오샤오셩(Wu Xiaosheng)도 맡을 수 있습니다.) Chou와 Fu Chou는 원래 관복과 주름 연극에 출연한 Wen Chou였고, Fu Chou는 북경 오페라를 흡수한 후 가운과 스커트에 출연했습니다. 공연을 통해 Fu Chou는 점차 무술의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주로 가족과 중국군에서 역할을 하는 잡다한 캐릭터입니다. 청나라 말기 '삼소극'의 등장과 함께 귀극 단계는 점차 정단, 귀문단, 청청단 등으로 세분화되었다.
현재 구이 오페라의 산업 시스템은 여전히 셩, 단, 징, 추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현대 드라마에서 역할을 맡을 때 그들은 종종 산업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등장인물의 성격을 기반으로 한다. 해당 자격을 갖춘 배우가 연기합니다.
광둥 오페라와 귀주 오페라는 쌍둥이 자매로, 둘 다 후난의 기양 오페라에서 발전했습니다.
구이오페라(Gui Opera)는 제희오페라(Qi Opera)에서 직접 파생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 제희오페라(Qi Opera) 역시 광둥오페라의 근원 중 하나라는 점에서 광둥오페라와 구이오페라의 '쌍둥이 자매'는 바로 이렇다. "같은 혈통의 가지." 좀 더 과학적인 방식으로 표현하자면, 광둥 오페라와 귀 오페라는 후난을 통해 광동과 광시에 소개되어 점차 서로 다른 스타일과 특성을 형성한 피황 오페라 '계통'의 두 '분류'입니다. 우리는 광둥 오페라와 광시 오페라를 두 개의 "분파"로 나란히 언급하고 이들 사이의 혈연 관계를 탐구할 수 있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