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지송 10 대 요리 음식 저작.
진지송 10 대 요리 음식 저작.
이것은 중국 고대 음식 방면의 전문 서적 중 하나로 남북조 시대에 쓰여졌다. 유 종, 여요인, 남송시대의 독실한 신도. 그의 관직은 황문랑으로 남조 때 태자의 아들로 승진한 뒤 태묘 대신을 맡았다. 기원 483 년부터 493 년까지 무제는 재위하였다. 한번은 황제가 그에게 요리의 비결을 묻자 대화가 잘 통했다. 황제는 술에 취하지 않아 매우 불편했다. 유종은' 해장상어' 를 제공했는데, 이것은 황제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우종의' 식기 보감' 에는 육조 명문 중 가장 귀중한 취사도구가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어셰프 양제는 구치판으로 먹는다", "사천에는 탕법이 있다", "존은 체리를 만들 수 있고, 색깔은 변하지 않는다", "금릉한기는 10 리인을 씹어 먹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 고대 음식 문화의 높은 성과를 반영한다.
이청로
청루이' 는 북송구 타오가 쓴 산문집으로, 수당에서 5 대 시대를 다루고 있다. 전서에는 천문 지리 식물 등 37 대 범주가 포함되며 관련 내용은 648 조. 이 중 음식 관련 8 대 카테고리, 과일 채소 가금류 동물 생선 술 차 찹쌀 등 총 238 편으로 책 3 분의 1 이상을 차지한다. 인물은 유머러스한 오락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모로 풍부한 음식 문화의 역사를 반영한다. 이 책에는 수대의' 사풍자식경' 과 당대의' 불미식표' 가 기재되어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오늘 볼 수 있는 유일한 비교적 완전한 수당궁과 정부의 잔치 메뉴판이다. 과일, 채소, 가금류, 동물, 생선과 같은 다른 요리 재료들은 영양가를 쓰거나 요리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요리 기술의 발전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미식가 고전
사풍자 수대의' 식경' 은 음식 문화사의 명편 중 하나이다. 이 책은 약 50 종의 남북조와 수대의 음식을 기록하였다. 그중에는 절인 요리, 국, 떡, 떡, 롤, 구운 국수, 냉식용품도 있고,' 날아다니는 쌍둥이',' 털닭 뽑기',' 구름어탕 썰기' 등 동물 원료 위주의 요리도 있다. 현재 모든 수석들의 관점에서 볼 때,' 북제 승양변',' 월국공조각금밥',' 깨기',' 왕카드 양',' 월화밥' 봄후신대우' 등 귀족들에게 주는 것이다. 그러나' 천족금과자',' 과육이 가득한 건사오빙',' 제단에 담은 하이테크놀로지 케이크' 등 다양한 명목을 중시하는 것도 있었다. 당시 음주는 이미 매우 중시되고 고귀한 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본심재식단
작가의 서명은 송대의 진달이다. 방은 본심재라고 불리기 때문에 본심옹이라고도 합니다. 작가 읽어보기: 저는 서재에 둘러앉아 <역경> 냄새를 맡고 침대 옆에 매화 한 장을 놓고 딩스로 차를 우려내곤 했기 때문에 담백한 음식을 제창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외지에서 온 관광객은 얼굴에 배고픈 표정을 지었다. 작가는 책 동이에게 채식 음식을 대접했다. 손님이 맛본 후 비린내가 없다고 한다. 이 책은 주인과 손님들이 레시피를 토론할 때 형성된 것이다. 야채 수프, 부추, 참마, 죽순, 연근, 녹두팬, 물유인나비면, 수구, 흰밥 등 20 대 채소식품은 모두 야채 클래스 이름으로 표기되어 있다. 각 종류 뒤에는 짱, 간결한 말, 열여섯 글자가 있다. 그리고' 작은 인용문' 을 통해 편제 방법을 설명하거나 그 특징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수구" 는 "가루설탕을 넣고 향탕에 담가" 만든 것입니다. 짱 글은 "동그란 가루, 사탕수수 크림 조금, 목욕물에 담가 달콤하고 향기롭다" 는 것이다. 이런 서술 방식은 작가의 문학적 소양이 풍부하며, 사용하는 짱 단어가 간단하고, 모양도 운처럼 보이며, 외우기 쉬우므로 널리 보급되기 쉽다는 것을 설명한다.
산가의 고백
산갑청궁' 은 남송시대의 중요한 요리 작품이다. 내용은 채식을 중심으로 당시 전해진 104 종의 음식을 포함해 다채롭다. 당대의 두보는 시가 있다. "산가의 밤찜은 따뜻하고, 들쌀은 새 사슴을 쏜다." 남송 때 임홍은' 산가 청명 고백' 즉 두보시의 산가와 버섯 () 을 썼는데, 이는 산가가 손님을 대접하는 가벼운 음료를 뜻한다. 책에는 두 권이 있는데, 제 1 권에는 47 종의 음료가 열거되어 있고, 제 2 권에는 57 종의 음료가 열거되어 있다. 채식 요리를 위주로 묘사하지만, 밥, 국, 국, 떡, 죽, 떡, 베이컨, 닭, 생선, 게 등 몇 가지 고기도 있습니다. 취재는 주로 국내 채소, 나물, 화과, 식량, 쌀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새와 짐승, 새우에서 채취한 것이다. 재료는 보통이지만 멋진 요리 수법도 풍부한 계발과 본보기를 제공한다. 많은 요리는 독특하고 독특해서 당시의 요리 기술과 예술 수준을 엿볼 수 있다.
많은 책들이 한약으로 만든 식이요법 음료이다. 예를 들어' 무면' 이라는 문장 이름은 "왕의사는 무즙을 자주 으깨서 국수를 찾아 케이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고 말했다. 맥동탕은 순약이다. 그 이름은 "봄가을에 뿌리를 뽑아 마음을 제거하고, 즙을 으깨고, 은그릇으로 국을 끓인다" 고 한다. 만약 그것을 끓인다면, 자기기, 온주, 복에 저장한다면, 이로움과 이득이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이것은 순수한 약과 꿀로 만든 것으로, 마신 후에 복용하는 보건음료라는 것을 보여준다. 요컨대 이 책은 강남 음식 스타일과 남송 요리사를 풀기 위한 좋은 사료를 제공한다.
여의' 춘추'-오리지널.
여씨춘추' 는 전국 말기 진승상이 쓴 잡문이다. 이 맛편은 여춘추' 제 14 권으로 이윤이 탕에서' 무상한 맛' 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것의 본의는 인재를 임용하고 인의의 도를 실시하여 천하를 천자로 만들 수 있고, 천하의 모든 맛을 누릴 수 있지만, 중국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요리 이론을 보존하고, 모든 것을 포괄하는 음식 목록을 제시하고, 조미의 요령을 말하고, 불의 효능을 설명하고, 천하의 맛을 논술하고, 육질 원료의 우열을 분석하고, 품질 등을 논평하며, 가치가 매우 높다 상탕 시대의 천하의 음식을 묘사하였다. 그것은 중국 고대 요리사를 연구하는 매우 중요한 자료이다.
황제내경
《황제내경》은 전국 시대부터 진나라와 한 시대까지 기록되었다. 그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의학 전문 저서로, 식사 구성과 식사 원칙에 대해 구체적인 과학적 논술을 가지고 있다. 약식이 동원된다고 주장하고 식이요법과 결합하다. 예를 들어' 황제의 내경-수문' 에서' 오곡을 기르는 것, 오과를 돕는 것, 오축을 돕는 것, 오채를 보충하는 것, 향을 보충하는 것' 의 음식 원칙, 그리고 엄격한 월공급 제도는 오미조화에 신경을 쓰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지도적 의의가 있다.
제민약서
치 야오민서' 는 남북조 시대 (420 ~ 58 1) 의 중요한 농서이다. 작가는 동위 (534 ~ 550) 의 자스훈으로 10 권 92 편 문장, 서문 한 편과 잡문 한 편이 있다. 이 가운데 문장 27 편은 주로 요리에 관한 것이다. 동식물 요리 원료의 품종, 성질, 산지, 사육방법을 전면적으로 소개했다. 다양한 조미료의 생산 공정을 상세히 소개했다. 많은 식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요리 방법을 분석했다. 처음으로 중국 분식의 제작 공예를 기재하였다. 그것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완벽한 고대 농업 서적과 고대 식품 서적이자 세계 최초의 식품 과학 전문 저서이다.
라마단 () 을 바꿀 수 있다.
공책. 남송 오증작. 우 증가, 단어 고려 첸, 단어 호랑이 첸 (의심 실수) 은 말했다. 숭인 (이 강서) 사람.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박학하여 명진이 잠시 흔들렸다. 사오싱은 11 년 (1 14 1) 에 진회 () 에게 책 한 권을 기부하여 우디공랑 () 을 보충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그는 Yanzhou 의 상황을 이해, Yanzhou 의사 로 전송, 검토 자 로 yulangfeng, zongzheng 사원 주요 책, 타이 Changcheng 과 yujun 을 변경 하고 사임했다.
원명 시대 다음으로 이 간행물은 독보적이다. 우리가 오늘 본 것은 명인이 비서각에서 베껴 쓴 것이다. 한 권 *** 18, 13 문: 시작, 착오, 사실, 전승, 지리, 의론, 시, 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고, 시사전고를 분별하고, 명물체계를 분석하고, 자료가 풍부하고, 인용이 광범위하며, 많은 문문헌이 보존되어 후세 문사 연구자들의 중시를 받고 있다. 그중 15 권' 오방' 은 식품 생산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고, 당송, 위진 시대 식품명, 식품양식에 대한 고증도 다른 권에서 볼 수 있다.
우의 《종》
저자는 푸강의 오인데, 중국 역사상 최초로 레시피를 출판한 여성 요리사이기도 하다. 포강 오씨는 당시 오주 민간 요리를 총결하고 정리하여' 오씨 피드백' 이라는 책을 썼다. 우의' 시계' 는 오주의 고대 요리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피클과 단 음식, 실제로는 생선, 야채, 떡이다. 불행히도, 일부 원자재와 방법은 지금 검증할 수 없다. 이 책은 당송 음식 문화를 연구하는 거저로,' 종록' 은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받고 있다. 명초 유기의' 다능한 일', 한일의' 일아유사',' 존생팔기'? 이 경험은' 음식기',' 편도편' 등 명요리를 요리하는 데 쓰였다. 그중에서도 고등어찜과 생선을 삶는 것은 실용적 가치가 있다. 이 유명한 여요리사는 우리에게 귀중한 요리 문화 유산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