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손중산이 중국을 위해 어떤 공헌을 했습니까?

손중산이 중국을 위해 어떤 공헌을 했습니까?

4, 선진 문화를 계승하고 근대 문명으로 봉건주의 사상 의식의 더러움을 없애려고 노력하며 중국 전통문화 현대화의 과정을 추진했다. < P > 손중산은 오랜 투쟁 실천에서 풍부한 민주정치와 경제사상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사상 체계를 형성하였다. 이 사상 체계는 식민주의와 봉건주의를 타파하는 것을 전제로 실업화를 중심으로 민주 정치를 지렛대로 하고 과학, 교육, 문화의 혁신과 발전을 필수조건으로 독립, 민주, 부강한 신중국을 근본 목표로 삼고 있으며, 그 범위는 상당히 광범위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정치, 철학에서 경제건설에 이르기까지 내정에서 경제건설에 이르기까지 매우 풍부하다. 풍부한 자연과학 지식을 바탕으로 진화발전의 보편적인 관념을 고수하고,' 생원설' 과' 지식난이설' 을 기본 내용으로 하는 철학 사상을 포함한다. "인습" 중국 전통문화, "규제" 서구 선진 문화, "독견" 혁신, 중외 문화의 정수를 특색으로 융합하는 문화사상 등을 포함한다. 그의 사상은 봉건주의 사상의식에 대해 맹렬한 비난을 했을 뿐만 아니라 서구 근대 문명을 강력하게 선전했으며, 이후 신문화 운동과 중국 전통 문화 전체의 현대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손중산은 평생 진정한 민주주의 * * * 와 국제도의 분투, 그리고 정치, 물질, 정신문명 건설에 종사하는 위대한 혁명 실천을 위해 중국을' 유럽 열강 위' 로 만들겠다는 웅장한 정치적 포부와 구국 구원민의 민주주의 전투정신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그의 현대화 사상과 실천은 동대인을 뛰어넘어 중국이 전면적으로 현대화로 나아가는 역사적 과정을 크게 추진했다. 손중산은 특히' 아는 어려움' 을 강조하는데, 그가 보기에 중국인들은 이른바' 아는 것이 힘들지 않다' 고 하는데, 그 습성은 대부분 천원 지방, 천동지정, 진드기 등,' 무릇 참된 지식은 반드시 과학에서 올 것이다. 과학과는 별개로 소위 지식인이라고 하는 것은, 참 지식이 아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따라서, "천하의 일은 알 수 없는 귀로만 고통받고, 만약 과학의 이치로 그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 행동은 결코 어렵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중국의 약한 쇠퇴의 원인도' 아는 것이 힘들지 않고,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 는 전통 관념의 독이 너무 깊어 사람들이' 쉽게 하기 어렵다',' 부당한 두려움을 두려워하며 두려워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그는 "만약 우리나라가 후각자를 알고 의연하게' 아는 것이 어렵고,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 는 미신을 깨고, 혁명의 삼민주의, 오권 헌법을 모방하기 위해 일어설 수 있다면, 세계에서 가장 문명이 진보한 중화민국을 건설하는 것도 식은 죽 먹기다" 고 덧붙였다. < P > 손중산은 또한' 행이지난' 을 창설하여' 알 수 있으면 반드시 할 수 있다' 고 말했고, 혁명 이론에 대한 혁명 실천의 지도적 의의를 강조하며, 행에 대한 지도 역할을 극력 강조하며, 그것을 구국의 유일한 길로 삼았다. 그는 오늘날 과학 창명 시대에 "모든 창조자는 먼저 지식을 구하고 감히 행함에 종사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잘못을 면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사고를 예방하고,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어 "지식으로부터 이미지를 구성하고, 이미지에서 조리를 낳고, 이 질서 정연하게 계획을 준비하고, 계획에 따라 공을 들인다면, 그 사물이 얼마나 정교하든, 공사가 얼마나 크든 간에, 언젠가는 즐거이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실제 혁명 투쟁에서 자신이 제정한 혁명 전략의 여파와 함께 손중산은 이 계획적이고 단계적인 혁명 전략이 혁명 과정을 추진하는 데 매우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당시 혁명당을 아끼고, 이것이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많이 알지 못하고, 책임을 포기하고 천직을 잃고, 혁명 사업이 파괴된 공로를 받을 수 있을 뿐, 건설의 사업이 될 수 없게 하는 것은 그 원인을 연구하였다. 민국 건설 계획의 실패도 여기에 있다. 손중산은' 나도 할 수 있다' 를 인류 문명 진화의 첫 번째 중요한 단계로 보고,' 선지 행후',' 행지식 지식' 은 인류 인식의 보편적 원칙으로, 과학 창명 시대의 도래로 인해 변하지 않을 것이며,' 과학은 분명하지만, 인간의 일은 여전히 선지자의 뒤를 잘 알 수 없고, 그 일을 알 수 없다' 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제자의 연습", "과학자의 실험", "탐험가의 탐구", "위인 제스의 모험" 은 모두 "알 수 없는 것을 행하는 것" 으로, 인류 문명과 국가의 부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그는' 알 수 없는 행동' 은 인류 진화의' 문로' 이며, 국가의 부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힘써 행동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미국 실업이 발달한 것을 예시로, 국민들에게 기회를 포착하고, 실업으로 나라를 구하고 분발하도록 격려했다. < P >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손중산이 중국 전통사상의 우수한 성분을 계승하고 서구 근대학설의 진보 성과를 흡수하여 주조한' 삼민주의' 학설로 중국 최초의 비교적 완전한 자산계급 민주강령으로서 당시 시대 전체의 요구와 역사의 동향을 반영하고 요약했다는 점이다. 당시 중국에서 가장 선진적이고 과학적인 사상이었다. 그는' 삼민주의' 혁명 강령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민족 독립, 민주적 자유, 민생 행복 추구에 평생의 정력을 바쳤다. 그는 "세계의 조류에 적응하고 인민의 요구에 부합한다" 며 수천 년 동안 신성불가침으로 여겨져 온 황권제도와 사회 진보를 가로막는 반동세력에 선전포고를 감히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최초로' 중화진흥' 이라는 구호를 내세우며 중국이 세계 선진국을 따라잡고 이 아름다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완강하게 일할 것을 기대했다. 그는 험난한 시련을 겪었지만 시종 백절불굴하며 그가 말한' 내 뜻이 나아가지 않고, 더 좌절할수록 더 분발하고, 다시 격려한다' 는 맹세를 충실히 실천하고 있다. 그는 "혁명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고, 동지는 여전히 노력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그는' 민중을 불러일으키다' 와' 연합세계에서 나를 동등하게 대하는 민족' * * * 을 함께 분투하여 자신의 4 년 혁명 경력의 경험을 후계자에게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