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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를 위한 기본 댄스 스텝 수업 계획

달리기와 점프 스텝, 앞차기 스텝, 뒷차기 스텝 등 기본적인 댄스 스텝을 게임 속에서 복습해보세요. 어린이들이 특정한 의미를 지닌 짧고 행복한 춤을 만들도록 지도하십시오. 다음은 제가 꼼꼼히 정리한 유아용 기초 댄스 스텝 학습안 관련 정보입니다.

유아용 기본 댄스 스텝 학습안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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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 스텝"

활동 목적

1. 게임 내 달리기, 점프, 앞차기, 뒷차기 등 기본적인 댄스 스텝을 복습합니다.

2. 아이들에게 특정한 의미를 담은 짧고 행복한 춤을 만들도록 지도하세요.

3. 어린이들이 댄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댄스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합니다.

활동 준비

1. 드럼 1개, 드럼스틱 2개, 녹음기, 음악 테이프.

2. 다양한 댄스 스텝을 배워보세요.

활동 과정

1. 선생님의 북소리 변화에 맞춰 아이들이 몸동작을 하여 아이들의 리듬감각을 길러줍니다.

선생님: 아이들아, 나랑 드럼 칠래? (아이들이 활동실에 들어가서 앉을 빈 자리를 찾는다. 선생님이 드럼을 친다. 아이들은 속도에 맞춰 발걸음을 맞춘다.) 퍼포먼스)

2. 게임? 행복한 발걸음?.

선생님: 아이들이 너무 잘했어요. 스텝이 너무 행복해요. 함께 즐거운 스텝 게임을 해보아요.

선생님: 선생님의 드럼 스틱은 어린이의 둘을 나타냅니다. 작은 발. 선생님의 드럼 스틱이 닿는 곳마다 작은 발이 뛰어오를 것입니다. ?(선생님은 북을 연주하기 위해 북채의 위치를 ​​바꾸고, 북채의 위치 변화와 북 소리의 속도에 따라 아이들은 춤의 스텝을 바꿉니다.)

전환: 아이들은 피곤해요! 앉아서 잠시 쉬어가세요! 다양한 종류의 행복한 스텝과 손과 몸의 움직임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춤을 만들어 보세요. 오늘은 선생님께서 즐거운 발걸음과 손과 몸의 움직임을 활용하여 아주 아름다운 춤을 만들어 주셨는데요.

3. 교사는 춤을 보여주고 아이들은 동작을 따라합니다.

1. 교사는 음악과 춤을 듣고, 아이들은 춤을 감상합니다. 질문:

① 지금 선생님이 춤추는 모습은 무엇이었나요?

② 선생님은 행복한 발걸음과 손과 몸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행복한 동물을 표현한 춤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동작을 명명한 후, 교사는 아이들에게 더 어려운 동작을 함께 연습하게 합니다.)

2. 아이들은 교사로부터 춤을 배웁니다.

①선생님: 너도 우리랑 춤추고 싶어하는 거 알잖아, 같이 해보자! (선생님은 비밀번호와 언어 프롬프트를 조합하여 아이들이 함께 춤추도록 유도한다.)

②다시 해보자. (선생님과 학생들이 다시 춤을 추고, 선생님은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해 거울 시연을 같은 방향으로 변경합니다.)

요약: 방금 우리는 행복한 동물을 표현하는 춤을 배웠습니다. 이 춤은 행복함을 사용합니다. 발소리에 손과 몸의 움직임을 더한 안무입니다. 다음으로 선생님이 추고 싶은 춤인데 역시 즐거운 발걸음에 손과 몸의 움직임을 더한 안무입니다. 한번 보세요.

4. 교사는 아이들이 안무를 만들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댄스 단계를 변경합니다.

1. 선생님이 댄스 스텝을 바꿔요. 질문:

① 선생님께서 방금 신나는 스텝과 손과 몸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어떤 종류의 춤을 사용하셨나요?

② 선생님이 신나는 스텝과 손과 몸의 움직임을 사용하여 만든 춤은 무엇인가요? 신체 운동을 보여주는 춤입니다.

3 당신의 두뇌를 사용하여 행복한 스텝을 바꿀 수 있을까요?

2. 아이들은 발놀림 동작을 만듭니다.

질문: 알아냈나요? 음악을 들으면서 해보자. ?(2회)

3. 개별 어린이에게 생성된 단계를 모든 사람에게 수행하도록 요청하고 그룹으로 학습합니다.

요약: 선생님이 제안하신 게 있어요. 방금 안무한 행복한 스텝과 손과 몸의 움직임을 조합해서 혼자서 만들어보면 행복한 댄스가 될 거예요. , 공연이 충분하지 않으면 좋은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좋은 친구들이 행복한 춤을 안무할 수 있습니다.

5. 아이들이 춤을 만듭니다.

1. 아이들은 그룹으로 음악을 듣고 안무를 짠다. (2회)

2. 개별 어린이에게 공연을 하도록 요청합니다.

3. 단체 공연

6. 끝.

선생님: 아이들이 정말 신나는 춤을 많이 췄어요. 다른 아이들도 함께 춤춰보아요! 2부

"환희의 송가"

활동 목표

1. 어린이들이 음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춤 동작을 창작하여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춤을 추고 사랑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아름다운 감성과 즐거운 분위기를 경험해보세요.

2. 아이들의 또래와의 협동적 의사소통 능력과 자기 학습 능력을 초기 배양합니다.

활동 준비

1. 지도 2개, "환희의 송가" 테이프, 녹음기.

2. 5개 그룹에 대한 표시(흰색,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의 5가지 색상으로 된 꽃 모양 마커는 각 어린이에게 하나씩 있으며 해당 꽃 모양 마커는 활동실 1층)

3. 댄스 소품(손목 꽃)은 어린이당 1세트씩 제공됩니다.

활동 과정

1. '엄마 오리는 새끼 오리를 데려온다'의 리듬에 맞춰 아이들이 즐겁게 활동실에 입장합니다. (뮤지컬 이미지에 맞춰 오리의 걷기, 수영 동작을 리듬에 맞춰 춰야 합니다.)

2. 연습곡 '안녕, 좋은 아침' (작은 동물들의 소리를 흉내 내며, 또래들과 소통하기 깔끔하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직접 대면하여 자연스럽게 연주하고 노래합니다.

3. "환희의 송가" 노래를 복습하세요

바깥쪽 원에 있는 어린이들에게 일어서도록 요청하세요 올라가서 가사를 부르고, 안쪽 아이들이 흥얼거리면, 합창을 부를 때 목소리가 깔끔하고 조화로워야 해요.

4. "환희의 송가" 춤 만들기

(1)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동작에 대해 생각합니다(아이들이 음악을 느끼고 처음으로 춤 동작을 상상하도록 지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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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생님: ?방금 아이들의 노래가 너무 아름다웠어요. 오늘은 선생님께서 '환희의 송가' 안무를 먼저 잘 듣고 동작을 생각해 보세요. . ?

(2) 아이들은 그룹으로 토론하고, 댄스 동작을 디자인하고, 교사는 투어를 안내합니다. (그룹 상담을 통해 어린이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춤 동작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교사: 다음으로, 각 팀의 어린이들이 본선에 서서 이 작품에 적절한 춤을 맞추기 위해 서로 토론하도록 하세요. 음악. 액션, 시작. ?

(3) 아이들이 함께 춤 동작을 만들도록 지도하고, 교사는 시간에 맞춰 동작을 기록하고 지도에 그려줍니다. (아이들에게 과감하게 창작을 격려하고, 독특하고 아름다운 동작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하며, 창의적인 동작을 하고 또래와 협동하여 창작을 할 수 있는 아이들을 칭찬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교사: ?아이들은 단지 구성 이제 어느 팀이 먼저 시도하고 당신이 디자인한 동작을 모두에게 보여줄 것인가? ?

(4) 일관된 춤을 준비하기 위해 동작을 기억하고 만듭니다. (아이들이 지도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동작을 상상하도록 지도합니다.)

교사: 우리의 춤 동작은 모두 안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지도를 보고 동작을 기억해 보세요. (음악 재생)

(5) 차트를 보면서 춤을 배우세요. (차트를 참고하여 처음에는 음악에 맞춰 연습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선생님: 이제 같이 춤출 파트너를 찾아주세요. ?(특히 어린이들이 협력하여 춤을 추어야 할 때 서로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켜 주십시오.)

음악을 연속으로 두 번 연주합니다.

(6) 아이들이 춤을 정말 잘 춥니다. 이제 손목밴드를 가져와서 차트에 나온 동작을 배우거나 직접 동작을 생각해 보세요. (어린이들이 단체로 손목밴드를 차고 연습하며, 음악 반주에 맞춰 열정적으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5. 끝.

아이들의 춤이 너무 아름답네요. 앞으로도 작은 무대에서 함께 공연해볼까요? 이제 객원 선생님과 함께 작별 인사를 합시다. Ducklings' Room.) 어린이를 위한 기본 댄스 단계 수업 계획

"춤추는 사탕"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댄스 기술을 익히도록 합니다. 호핑, 한쪽다리 바운싱, 발뒤꿈치 트로트(이하 '3단댄스스텝'이라 한다).

2. 춤을 창작하고 안무하는 데 대한 아이들의 관심과 게임의 규칙을 의식적으로 준수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줍니다.

활동 준비

1. 의인화 된 팝핑 캔디 머리 장식의 수는 어린이 수와 동일합니다.

2. 실제 터지는 사탕과 장난감 전화기.

3. 활동실 한쪽 끝에 입을 벌리고 있는 거인의 그림을 그려보세요.

4. '팝빙캔디'라는 노래를 배웠습니다.

활동 과정

1. "Bumping Candy"라는 노래를 검토하여 주제를 소개합니다.

선생님: 팝핑캔디 먹어본 적 있어요? (해 보셨어요) 먹고 난 후의 느낌이 어떤지 알려줄 수 있나요? 우리가 "Popbing Candy"라는 노래를 배웠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2. 3단계 춤을 배워보세요.

선생님: 다들 노래를 너무 잘하는데, 팝핑캔디 춤을 배워보실래요? 노래를 부르면서 팝핑캔디 춤을 배워볼까요? (음악에 맞춰 춤추기)

선생님: 다들 춤을 잘 춰요. 방금 선생님이 아이들이 이렇게 춤추는 걸 발견했는데, (두 발로 뛰면서) 같이 배워요! 점프) 두 발 홉이라는 이름이 멋있네요. 점프할 때는 부드럽게 두 발로 점프하고 발가락이 먼저 땅에 닿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은 춤을 배운다) 배우는데 속도가 너무 빨라서 이 춤 스텝을 노래에 넣어서 춤을 춰보자, (흥얼거리며 두 번 춤을 춘다).

선생님: 춤을 다르게 추는 아이가 또 있나요? (아이들이 무대에 올라 춤을 춥니다.) 아, 한 발을 들고 춤을 춥니다. 와서 이름을 지어주세요. (배우면서 요청하세요: 한쪽 발을 들고 다른 쪽 발로 가볍게 점프하고 또한 땅바닥에 먼저 닿으세요.) 노래에 넣고 춤을 추자. 두발 홉스텝과 외다리 홉스텝 그리고 점프 1회).

선생님, 여기도 멋진 스텝이 있어요. 이름이 힐토트로트인데, 제가 지금 춤을 잘 췄나요? (아이들이 대답했어요.) ) (설명 : 한발 앞으로, 한발 뒤로, 그리고 세번. 동작은 가볍고 느려야 한다.) 노래에 넣어 춤을 춰라. (흥얼거리며 두 번 춤을 춥니다.)

선생님: 우리가 방금 춘 세 가지 스텝을 노래에 넣어서 연주해 보면 아주 아름다울 것 같아요. 선생님이 먼저 박수 치시고 노래해 보세요. 춤을 잘 출 수 있나요? (어떤 동작이 어떤 단어로 춤추는지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제가 잘 췄나요? 한 발로 뛰기, 발뒤꿈치로 빠르게 걷기) 한번 해보실래요? (어린이들과 함께 세 번 하세요. 아이들에게 부드러운 발걸음으로 동시에 노래하고 춤추도록 상기시켜주세요.)

선생님: 작은 두뇌를 사용하고 손의 움직임을 추가하면 춤이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아이들은 마음대로 손동작을 추가합니다.) 잊지 마세요, 터지는 사탕은 결국 어떻게 될까요? (녹아) 녹이는 동작을 해주세요, 맞습니다. 이제 이 모든 동작을 퍼포먼스에 추가해 볼까요? 모두가 아름답게 퍼포먼스를 펼칠 거라 믿습니다. (어린이들에게 동시에 공연하고,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는 빈 공간을 찾고 그들의 표정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상기시킵니다.)

3. 게임.

1. (아이들에게 놀래켜주기) 선생님: 들어보세요, 무슨 소리예요? (전화벨이 울리고, 선생님이 전화를 받습니다.) 방금 자이언트 선생님이 전화해서 우리를 봤다고 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망원경을 통해 아이들이 아주 아름답게 춤을 추는데 우리도 입 안에서 춤추자고 합니다. 그럼 옷을 입혀볼까요? 나는 팝핑캔디 언니로 분장할 거에요. 그리고 자매. (가슴 장식을 걸고 출발합니다).

2. 교사: 와, 거인 입이 참 크네요. 입 안에서 춤추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준비됐나요? (다시 한 번 해보세요) (아이들에게 춤 스텝을 지도하고 칭찬해 주세요.) ) (시간의 길이에 따라 남성, 여성 공연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4. 음악을 듣고 활동을 종료합니다.

선생님: '자이언트'가 다들 너무 잘했다고 하더군요. 우리 다 같이 푹 쉬고 집에 가요.

(음악을 들으며 편안한 운동을 하고 활동을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