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루 오페라의 전통 레퍼토리는 무엇인가요?

루 오페라의 전통 레퍼토리는 무엇인가요?

노극의 전통 레퍼토리는 대부분 산둥 진수에서 개작되었으며 일부는 다른 오페라 유형에서 이식되었습니다. 레퍼토리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소규모 연극과 단일 연극이고 다른 하나는 연속 연극입니다.

소극, 싱글 플레이는 대규모 연극에 비해 소규모, 싱글 플레이어 발췌를 의미합니다. 연속극은 중국 오페라 레퍼토리의 한 종류로, 민속 축제 공연에서 유래한 전체 오페라를 말합니다. 단순하고 생생한 언어, 아름답고 선율적인 노래, 풍부하고 다채로운 음악적 어휘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루 오페라에는 90편이 넘는 연극이 있다. 소극은 전통 노극의 기본 레퍼토리로 주로 민담과 민간전승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일부는 악을 징벌하고 선을 도모하는 내용, 결혼과 가정, 도덕과 도덕을 장려하는 내용을 반영하고 있다. 도덕성, 남녀 간의 사랑을 중심으로 젊은 학생, 젊은 무용가, 광대 등이 등장합니다.

이 연극의 줄거리는 간결하고 삶의 풍미는 풍부하며 언어는 생생하고 단순합니다. 대부분의 연극은 긍정적이고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억압에 저항하고 부부의 독립과 가족의 화합을 달성하려는 근로자의 강한 열망과 아름다운 이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푸른 다리 파티', '나비 연인 산하강', '노부부교환', '백사전설' 등의 레퍼토리는 봉건적 결혼제도를 비판하고 폭로하며 민중의 이념을 반영했다. 개인의 해방과 결혼의 자율성에 대한 열망.

'관시 전투', '깨진 교전', '야만 선박 전투'와 같은 레퍼토리는 압력에 저항하고 괴롭힘을 폭로하고 비난하는 가난한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합니다. <언니는 결혼한다>, <빈관전략> 등의 희곡은 가난한 사람을 미워하고 부자를 사랑하며, 부자를 위해 불친절한 속물들을 풍자하고 채찍질했다.

'아가씨', '삼진사설', '계모가 아이를 때린다' 등의 레퍼토리에는 가족 화합, 노인 공경, 젊은이 사랑에 대한 국민의 염원이 반영되어 있다.

'왕샤오차오' 등 흥미로운 민간 설화를 묘사한 전통 단편극도 있는데, 이 작품 역시 좋은 사상적, 예술적 특성을 갖고 있다. '당나귀를 몰고 있는 왕샤오'는 어린 며느리가 친정에 돌아와 사랑에 빠진 당나귀를 몰고 다니는 어린 소년 왕샤오와 웃고 즐겁게 장난을 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

왕샤오가 가끔 '나쁜 말'을 분명히 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것은 단지 말일 뿐 실제로 공격적이지 않기 때문에 아내는 그런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처음에, 반쯤 자란 아이인 왕샤오는 자신의 작은 당나귀가 얼마나 귀여운지 자랑하기 시작했고, 이어서 몇 편의 마지막 시를 말했습니다.

서두르지 마세요 당신이 남자라면 발이 좋고, 발을 서두르면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누군가 당나귀를 타면 나도 그 사람과 함께 달려야 한다.

발을 움직이는 사람이 바로 포터다.

그 말은 왕샤오의 작은 당나귀는 그의 것이 아니라 가게 주인을 위해 일하고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어린 며느리는 무대에 오르자마자 '둘째는 친정에 가서 며칠 머물다' 장편을 불렀다. 이 아리아는 전체 연극의 본질이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매우 훌륭하고 독특합니다.

6월의 매우 더운 날입니다.

두 소녀가 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양관,

시어머니 가족은 얼스리푸오에 살고,

시어머니 가족은 장자완에 산다.

어머님 집에 병이 들었습니다

음과 음과 양이 7, 8일 동안 이어졌습니다.

/p>

나는 가격도 아닌데 왜 온몸이 아프고 움직이기 싫은 걸까요?

둘째 여동생은 올해 고작 스물두 살이다.

서른세 살 남편과 결혼했다.

스물둘인가 서른셋인가

그는 나보다 열한 살이나 많다.

다들 내 사위가 크다고 하는데

야, 그 사람이 크든 작든 상관없어, 그 사람이 나를 사랑하는 걸 알잖아.

오늘 저는 부모님 집으로 돌아갑니다.

남편이 저를 침대로 끌어당겼습니다.

더 할 말이 없냐고 물으니

그는 몰래 나에게 200달러를 건넸다.

이 백으로 당나귀 한 마리를 빌려주겠다. 배고플 때 나머지 백을 이길 수 있다고 했는데...

이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는 캐릭터입니다. 어린 며느리는 명랑하고 수다쟁이와 웃는 것을 좋아하며, 그녀의 말에는 부부 간의 사랑과 임신 초기의 행복감이 드러납니다. 그런 시골의 어린 며느리가 반쯤 자란 아이를 만나면 거래 중에 흥정을 해야 한다.

그래서 왕샤오커는 그녀를 기회로 삼았고, 그녀와 손을 잡고 싶어했다. 손을 꽉 쥐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축산물 시장의 장사는 모두 주먹을 쥐고 손가락을 뻗는 것으로 끝난다.

두 번째 소녀는 이에 동의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그에게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160달러 문제가 논의되자 두 번째 소녀는 더 이상 추가를 중단하고 그에게 여러 번 물었습니다. 나를 원해?"라고 덧붙였나요? 인생에 돈이 더 이상 없을까요? 여기에서 Wang Xiao는 자신의 "자녀 추가"를 암시합니다.

길을 떠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두 번째 소녀는 갑자기 몸이 안 좋아졌다. 왕샤오지는 그녀에게 자신이 아프다는 사실을 알고 내려와서 쉬도록 해달라고 부탁했다. 그제서야 두 번째 소녀는 그에게 자신의 병이 치명적이지 않고 단지 "매운 느낌 없이 생강을 먹고, 신맛 없이 식초를 마셨다"고 말했습니다. Wang Xiaojiu는 "당신이 나에게 말하지 않아도 나는 당신의 병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드라마의 줄거리는 상세하고 생생하며, 청중은 풍부한 어휘력을 가지고 있으며, 연기는 단순하고 단순합니다. 자연스럽고 매우 실제와 같습니다. 따라서 광활한 농촌 지역의 관객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Lu Opera는 실제와 같은 이러한 작은 장면과 작은 관심사를 재생하는 데 적합합니다.

또한 이 레퍼토리에는 다른 특징도 있습니다. 첫째, 노래가 매우 좋고, 편안하고 부드러우며, 독특한 맛이 있고, 새콤달콤합니다. 둘째, 대본이 매우 훌륭하고, 활기차고, 세 번째, 배우들의 연기가 훌륭하고, 협력이 암묵적이며, 솜씨와 표정이 생생합니다. 예를 들어, 왕샤오의 솔직함과 시시콜콜한 눈빛, 턱걸이, 낄낄거리는 두 번째 소녀의 움직임이 단순해 보입니다. , 건강하고 지역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루가극의 기본 레퍼토리는 실제 민중생활을 바탕으로 직장인들의 염원과 생각, 감정을 정확하고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작품으로 가족윤리, 부부관계, 남성 간의 사랑 등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여성은 현재의 질병을 풍자하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합니다. 그 언어는 이해하기 쉽고 생생하고 단순하며 유머러스하고 감동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