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엔터테인먼트 우선" 에서 "문화 우선" 까지-전통 문화 프로그램 붐의 유전자 디코딩
"엔터테인먼트 우선" 에서 "문화 우선" 까지-전통 문화 프로그램 붐의 유전자 디코딩
엔터테인먼트 스타, 유류 소생이 대대적인 예능 분야에서 각 대형 위성 TV 가 내놓은 예능, 스타 리얼리티 프로그램 (예:' 달려라',' 극한 도전',' 중국 좋은 목소리','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친 언니' 등 잇따라 브라운관을 뜨겁게 달구며 시청률과 입소문을 타며 시즌 N 을 앞다투어 선보였다 < P > 설 기간 하남위성 TV 의 출연권 프로그램' 당궁 야연' 을 본 시청자들은 그 중 고전적인 맛에 충격을 받았다. 방송플랫폼 BC 에는 "보세요, 일부러 선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에센스의 문화 자체가 감동적입니다." 라는 탄막 논평이 있습니다. 이 논평은 수많은 네티즌의 관후체험을 보여 주며 수많은 짱 () 를 얻었다. < P >' 오락지상' 은 이미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리는 전통문화의 강세 부흥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 P > 정수심류 각미의 아름다움 < P > 최근 몇 년 동안 TV 종사자들이 문화 주제에 대한 혁신적인 탐구를 통해 전통문화류 예능 프로그램이 새로운 국면을 펼쳐 TV 프로그램에서 청류로 자리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TV, TV, TV, TV, TV, TV, TV, TV) 면목',' 국가보물',' 중국 시사대회' 등 인문적 정서와 예술적 효과를 지닌 일련의 문화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인기를 끌면서 중국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열풍이 일고 있다. < P > 문화류 프로그램의 발흥은 풍부한 정신문화생활에 대한 시청자의 수요 선호도가 바뀌고 있으며 더 이상 스타, 코믹함, 오디션 등 장르의 오락 프로그램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통문화의 가치로 돌아가는 프로그램은 관객들의 요구와 기대를 만족시켰다. < P > 문화프로그램은 전문성과 지식성이 강하여 높은 거리감을 주기 쉽지만, 지금은 오락요소, 과감한 혁신을 통해 돌파구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참신한 프로그램 편성 형식, 문화유산과 현대유행원소가 결합된 프로그램 내용으로 중국 역사와 전통문화의 현대표현을 탐구하는 데 포지셔닝을 맞춰 프로그램 문화의 내포를 크게 활성화시켰다. < P > 역대 백목란상 결선 명단에서 문화류 예능 프로그램이 예능 프로그램 결선 명단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전적 속의 중국'' 이야기 속의 중국'' 상신 고궁'' 국가보물'' 낭독자'' 중국 시사대회'' 중국 한자 받아쓰기 대회' 가 최근 몇 년간 백목란상' 최고의 TV 예능 프로그램' 을 연이어 수상하며 예능 프로그램 패판의 국면을 바꾸었다. < P > 업계 관계자들은 문화프로그램이 계속 뜨거워지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며" 시대적 필연이자 가치회귀다 "고 밝혔다. 문화프로그램은 즐거움을 가르치는 방식을 통해 중국의 문화유전자 비밀번호를 시청자들에게 보여 역사의 두터움과 문화의 깊이를 느끼게 한다. " 중화 상하 5 천년 광대한 문화예술의 보고에서 성어, 시, 희곡, 문화재, 한자, 풍속 ...... 문화류 프로그램은 무궁무진한 창조적 원천이다. < P > 월급 전승에 따르면 촛불은 만년 < P > 한 권의 책에 석각,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한 딩 < P > "과거에 우리는 문화재에 직면하여 경외심과 정례로 가득 찼다. 오늘 우리는' 국보' 로 문화에 대한 참신한 표현을 탐구했다.' 문보+문화+문예' 의 표현 수법으로 잠든 문화재와 생생한 인물 이야기를 결합시켜 국가 민족의 운명이 만나는 곳에서 유물의 역사적 빛을 보여 프로그램의 새로운 면모를 드러냈다. " "국가보물" 의 총프로듀서 여일타오가 말했다. < P >' 국가보물' 은 이미 3 계절을 성공적으로 방송했다. CCTV 와 고궁박물원, 상해박물원, 남경박물원 등 국가급 중점박물관, 시안비림, 막고굴 등 중화문명사문화유산이 손잡고 제작한 문보 탐사 프로그램으로, 영향력 있는 공인을' 국보 수호자' 로 초청해 국보급 문화재의 전생을 시청자들에게 들려준다. 자신의 유량을 지닌 스타 해설 라인업을 힘써 프로그램의 화제성과 관심도를 높인다. 혁신은 소극장의 공연 형식을 통해 문화재의 역사를 재현하고, 새로운 춤미 디자인과 가상 시각 기술을 활용해 시각 효과를 보여주고, 예술화된 역사 연역, 학제 간 입체적 해석을 통해 아득하고 추상적인 문화재 이야기를 친근하고 구체적인 대중화 방식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만년의 문화적 전설을 깊이 느끼게 한다. < P > 업계 관계자는 "문화 프로그램은 고상한 전통문화를 통속적이고 사람들이 기뻐하는 방식으로 전파한다. 고아문화, 전통문화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동시에 고아문화도 대중을 끌어들여 사회와 경제적 이익의 윈윈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고 말했다. < P > 마음이 소루 과거 < P > 가 문화프로그램 성공에 힘입어 많은 TV 종사자들은 우수한 문화프로그램의 영향력이 엔터테인먼트 예능 프로그램보다 훨씬 더 광범위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지만 창작에도 더 깊은 공과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도전성이 크다. < P > 는 혁신으로 전통을 이어가고, 다양한 형태의 문화적 내포는 창작을 뒷받침한다. 프로그램 형식에는 문화익지류, 문화지식류, 문화리얼리티 쇼, 문화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예술 형태가 있다. 면면처럼' 는 유명인을 통해 편지를 낭독하는 형식으로 역사를 열고, 관객들을 생생한 시대 장면과 인생 이야기로 이끌고, 인물의 감정과 사회적 풍물을 느낄 수 있다. 전적 속의 중국' 은 우수한 중화문화전적에 초점을 맞추고 시공간대화의 형식을 통해' 연극+영화화' 의 표현 방법으로 고전이 오천년 역사의 장하에서 기원하고 흐르는 반짝이는 이야기를 다룬다. "중국 맛" 은 기억 속의 맛을 찾아 중국 정서, 중국 맛, 음식 뒤에 함축된 역사와 정서를 탐구함으로써, 국보가 말할 수 있다면' 정규 다큐멘터리' 문화재 전시+내레이터 해설' 에서 벗어나 문화재 생명을 부여하고 문화재 자신이 자신의 멋진 이야기를' 개방' 하게 한다. 고궁에서 문물을 수리하고 있다' 는 고궁 희세 진기한 문물의 복구 과정과 복원자의 생활 이야기를 기록함으로써 문화재 복구 기예의 월급불을 보여준다. "중국 시사대회" 는 "중국시를 감상하고, 문화유전자를 찾고, 품생활의 아름다움을 찾는다" 는 취지로 경기 형식을 통해 고전시를 되새기고, 전 국민이 시의 아름다움을 공유하도록 유도하고, 시의 재미를 느끼는데. < P > 중화문화는 끊이지 않고,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문화류의 흥기는 중화민족의 오랜 역사를 발양하는 것은 물론 전통문화에 대한 대중의 자부심과 소속감을 불러일으켰다. 어떻게 문화의 핵심을 고수하고, 혁신을 고수하고, 문화를 문화적으로 전파하며, 사고, 깊이, 따뜻함이 있는 고품질 프로그램을 계속 창작하는 것이 우리가 탐구해 온 과제다. 상하 5 천년 역사 문화의 찬란한 은하수 속에는 수많은 별들이 우리가 하나하나 빛나기를 기다리고 있다.